::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용군단 12월 7일 패치노트 ::
※ 블리자드
저희는 계속해서 게임 내 직업들의 성능과 플레이어 피드백을 주시하고 있으며, 각 지역의 주간 점검과 함께 직업 간 균형에 다음과 같은 변경점을 적용할 예정입니다.
※ 직업
■ 죽음의 기사
- 혈기
- 아베루스 직업 세트 보너스: 심장 강타와 피의 소용돌이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하고 (기존 20%), 5%의 확률로 5초 간 흡혈을 부여합니다 (기존 10%)
- 부정
- 악성 역병의 공격력이 15%. 플레이어 간 전투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전염병의 공격력이 12%만큼 증가합니다.
- 고름 일격의 공격력이 20%만큼 증가합니다.
- 고름 상처의 공격력이 12%. 플레이어 간 전투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구울의 발톱 휩쓸기 공격력이 15%만큼 증가합니다.
■ 악마사냥꾼
- 파멸
- 지옥 돌진의 공격력이 12%만큼 감소합니다.
- 제물의 오라의 공격력이 12%만큼 감소합니다.
- 지옥 포화의 공격력이 12%만큼 감소합니다.
- 내면의 화염 특성을 선택했을 때 최초 시전 이후의 제물의 오라가 의도된 전역 재사용 대기시간을 따르지 않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드루이드
- 회복
- 흉포한 이빨의 공격력이 20%만큼 감소합니다. 플레이어 간 전투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도려내기의 공격력이 15%만큼 감소합니다. 플레이어 간 전투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갈퀴 발톱의 공격력이 10%만큼 감소합니다.
- 칼날 발톱의 공격력이 10%만큼 감소합니다.
■ 기원사
- 황폐
- 모든 주문의 공격력이 5%만큼 증가합니다.
- 재생의 마법이 이제 생기흡수를 5%만큼 증가시킵니다 (기존 3% - 황폐 전용)
- 용족의 유산이 이제 체력을 8%만큼 증가시킵니다 (기존 6% - 황폐 전용)
■ 사냥꾼
- 야수
- 꿈의 희망 아미드랏실 4종 세트 보너스
- 광포한 야수의 살살 명령 공격력이 30%만큼 감소합니다.
- 광포한 야수를 통한 야수의 화전베기 효율이 30%만큼 감소합니다.
■ 수도사
- 운무
- 마나 차가 이제 주문에 소모되는 마나를 25%만큼 감소시킵니다 (기존 50%).
- 용승이 이제 15번까지 중첩됩니다 (기존 18번).
- 정수의 샘의 치유량이 10%만큼 감소합니다.
- 활기의 안개의 치유량이 10%만큼 감소합니다.
- 평온의 화합이 이제 중첩 당 다음 기의 고치의 흡수량을 2%만큼 증가시킵니다 (기존 3%).
- 생기 충전의 주 치유량이 5%만큼 증가합니다.
- 고대의 잔상이 이제 12%의 확률로 해오름차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초기화합니다 (기존 10%).
- 풍운
- 모든 능력의 공격력이 6%만큼 증가합니다.
■ 성기사
- 신성
- 성전사의 일격이 이제 기본 마나의 0.6%를 소모하며 (기존 1.6%), 공격력이 25%만큼 증가합니다.
- 천벌의 망치가 이제 기본 마나의 0.6%를 소모하며 (기존 1%), 공격력이 20%만큼 증가합니다.
■ 사제
- 수양
- 모든 치유량이 3%만큼 감소합니다.
- 모든 공격력이 3%만큼 감소합니다.
- 신성
- 모든 치유량이 4%만큼 증가합니다.
- 타오르는 열의가 이제 주위 적에게 신성한 불꽃의 최초 피해를 75%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기존 60%).
- 아미드랏실 2종 세트 보너스: 평안을 통한 소생은 이제 18초 동안 지속되고 (기존 14초), 신성화를 통한 소생은 이제 6초 동안 지속됩니다 (기존 5초).
■ 도적
- 암살
- 왕의 파멸의 공격력이 15%만큼 감소합니다.
- 사각 지대의 확률이 15%로 감소하고 (기존 20%), 대상의 생명력이 낮을 경우 확률이 30%로 증가합니다 (기존 40%)
■ 주술사
- 복원
- 치유의 파도가 이제 기본 마나의 4.4%를 소모합니다 (기존 4.8%).
- 연쇄 번개의 공격력이 20%만큼 증가합니다.
- 산성 비의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
■ 죽음의 기사
- 부정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부패의 손아귀의 효율이 40%만큼 감소합니다.
■ 드루이드
- 회복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아미드랏실 4종 세트 보너스가 이제 육성을 50%의 효율로 시전합니다 (기존 100%).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특화: 화합이 15%만큼 감소합니다.
■ 사냥꾼
- 사격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적자생존이 받는 피해를 10%만큼 더 감소시킵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활기가 이제 생명력을 40%만큼 회복시킵니다 (기존 30%)
■ 수도사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강화주의 피해 감소량이 의도한 것보다 높았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운무
- 아미드랏실 2종 세트 보너스: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천지교태가 받는 피해를 이제 15%만큼 증가시킵니다 (기존 25%).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치유의 비약이 이제 최대 생명력의 10%를 회복시킵니다 (기존 20%).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위론의 은총이 이제 최대 생명력의 1%에 해당하는 보호막을 제공합니다 (기존 2%).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해악 감퇴의 최소 피해 감소량이 더 이상 증가하지 않습니다 (기존 25%).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강화주의 피해 감소량이 더 이상 증가하지 않습니다 (기존 30%).
- 마법 해소가 이제 마법 피해를 40%만큼 감소시킵니다 (기존 60%).
■ 사제
- 수양
- 아미드랏실 4종 세트 보너스: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성스러운 일격을 한 번 더 시전할 확률이 100%로 증가합니다 (기존 50%)
■ 주술사
- 고양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토림의 기원이 이제 번개 화살과 연쇄 번개의 공격력을 10%만큼 증가시킵니다 (기존 20%).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용암 채찍의 공격력이 25%만큼 증가합니다 (기존 12%).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정기 작렬의 공격력이 6%만큼 감소합니다 (기존 15%).
- 폭풍술사가 이제 치유의 파도와 연쇄 치유가 소용돌이치는 무기의 이로운 효과를 150%만큼 얻게 합니다 (기존 100%)
- 정기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아미드랏실 4종 세트 보너스를 통한 용암 폭발의 공격력이 40%만큼 감소합니다 (기존 50%)
- 복원
- 아미드랏실 2종 세트 보너스: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효율이 더 이상 감소하지 않습니다 (기존 50% 감소)
■ 도적
- 잠행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어둠의 칼날의 추가 암흑 피해량이 15%로 감소합니다 (기존 20%)
- 도둑의 거래 (PvP 특성)의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수치가 20%만큼 감소합니다 (기존 33%)
■ 흑마법사
- 악마
- 가끔 영혼의 일격이 여러 번 시전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지옥 방첨탑 (PvP 특성)이 이제 공격 속도와 시전 속도를 10%만큼 증가시킵니다 (기존 20%)
- 소환의 대가 (PvP 특성)가 이제 공포사냥개 부르기, 썩은마귀 소환, 악마 폭군 소환의 시전 시간을 15%만큼 감소시킵니다 (기존 20%)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안토란 병기가 지옥수호병의 공격력을 10%만큼 증가시킵니다 (기존 20%)
- 아미드랏실 2종 세트 보너스를 통한 파멸의 낙인을 더 이상 마법 해제할 수 없습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아미드랏실 2종 세트 보너스를 통한 파멸의 낙인 디버프 지속 시간 감소량이 더 이상 적용되지 않습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아미드랏실 2종 및 4종 세트 보너스의 공격력이 이제 40%만큼 감소합니다 (기존 50%)
- 파괴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아미드랏실 4종 세트 보너스를 통한 화염 균열의 공격력이 더 이상 감소하지 않습니다 (기존 50%)
■ 전사
- 분노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광란의 공격력이 40%만큼 증가합니다 (기존 30%).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마무리 일격의 공격력이 50%만큼 증가합니다 (기존 40%).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분쇄의 타격의 공격력이 더 이상 감소하지 않습니다 (기존 20%).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분노의 강타의 공격력이 15%만큼 추가로 증가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파멸자의 공격력이 15%만큼 추가로 증가합니다.
■ 던전 및 레이드
- 파도의 왕좌
- 환각술사 그루샤 처치 시 플레이어 영혼을 방출하는 것을 막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꿈의 희망 아미드랏실
- 틴드랄 세이지스위프트
- 여러 플레이어에데 같은 떨어진 깃털 버프의 효과를 받을 수 있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마법 해소로 인해 틴드랄에게 이글거리는 성장이 걸리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사잇 단계 때 틴드랄이 초신성 시전을 완료하면 꿈의 정수가 사라지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신화 난이도에서 타락한 깃털 디버프가 있는 플레이어의 경우 같이 타기가 비활성화됩니다.
- (지역별 주간 초기화 후 적용) 신화 난이도에서 2단계 때 화염의 씨앗 지속 시간이 3초에서 5초로 증가합니다.
- (지역벌 주간 초기화 후 적용) 떨어진 깃털의 공격력이 15%만큼 감소하고, 신화 난이도에서 떨어진 깃털이 보스 뒤편이 아니 주변에서 생성됩니다.
■ 광염의 피락(지역별 주간 초기화 후 적용)
- 신화 난이도에서 태우기가 더 적은 수의 플레이어를 공격합니다.
- 신화 난이도에서 현신 시전 시 더 이상 불길 발화로 모든 플레이어를 공격하지 않습니다.
- 신화 난이도에서 불타는 비명의 공격력 증가치가 300%에서 100%로 감소합니다.
- 신화 난이도에서 불타는 거신 및 암흑 거신의 생명력이 15%만큼 감소합니다.
■ 아이템
- 피락의 오염된 분노의 심장의 사용 효과가 받는 피해 조정치로 인해 자해 피해를 증가시키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크라그와의 집행자의 위급의 가격이 여행자의 인장 500개에서 450개로 변경됩니다.
#개발자의 한 마디: 이는 가격 책정 버그였습니다. 우리는 이 핫픽스 전에 이미 해당 방어구 세트를 구매한 플레이어들이 여행자의 인장 50개를 돌려받을 수 있는 핫픽스를 작업중입니다. 이 핫픽스는 이번달 안에 가능한 빨리 진행될 것입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
- 에메랄드의 꿈에서 전쟁 모드 보급품 투하 위치가 같은 위치에서만 계속 반복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전문 기술
- 요리
- 후식 창조 중인 마법사가 더 이상 40미터 내에 있는 배고픈 모든 몹의 주의를 끌지 않습니다.
- 재봉술
- 군단 퀘스트 "나에게 영감을!"이 제작 중에 더 이상 오류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 클래식 - 디스커버리 시즌
- 대지의 보호막 주술사 룬을 발견하기 위한 퀘스트가 플레이어에게 제대로 제공됩니다(전에는 버그로 인해 뜨지 않았음.). 즐거운 사냥 하십시오!
- 바엘 모단 나팔총이 총알이 아닌 화살을 소모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플레이어가 사망할 때 은빛소나무 숲의 가학적인 마귀가 초기화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사제 퀘스트인 "엘룬의 비밀" 진행이 안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공격대 상태인 동안 "고대 신에 대한 충성" 퀘스트를 완료할 수 없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언더시티 흑마법사 카렌딘이 흑마법사 가방 안에 있는 수습흑마법사의 기록을 조심스럽게 처리합니다. 그가 불편을 끼쳐서 죄송하다고 전해달랍니다.
- 이제 가방 안에 여러 개의 보급품 화물을 넣어둘 수 있습니다.
- 불모의 땅 "소랜루크 수정구" 퀘스트를 하는 동안 플레이어는이제 황혼의 망치단이 검은심연의 나락 근처의 조람 해안을 침공했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개발자의 한 마디: 발견을 통해 여러분을 공격대 인스턴스로 안내하는 것은 원래 의도한 사항이 아니었습니다. 이제 룬 필수 퀘스트를 완료하는 데 필요한 적은 필드와 공격대 안에 모두 있습니다.
■ 검은심연의 나락
- 황혼의 군주 켈리스와의 전투에서 꿈 포식자 디버프의 영향을 받는 동안 꿈의 차원문을 타면 비정상적으로 사망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블리자드 #나에리 #액티비전 #WOW #와우 #월드오브워크래프트 #용군단 #클래식 #배틀넷 #시즌3 #꿈의수호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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