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FT 리드 디자이너 Riot Mort와 게임 디자이너 Riot Kent가 참여한 TFT 12.16 밸런스 패치 변경 내용을 담은 영상입니다. 해당 내용들은 정식 패치가 적용되기 전에 바뀔 수도 있습니다.
큰 변경점
특성
● 난동꾼
추가 체력: 200/325/450/700 → 200/325/500/800
● 기병대
방어력: 35/60/85/110 → 35/55/75/100
● 조련사
뇸뇸이 스킬 피해량: 85/110/140/175 → 85/105/125/155
● 폭풍
추가 공격 속도: 20/50/100/200% → 20/50/120/250%
챔피언
1/2단계
● 이즈리얼
공격력: 40 → 35
공격 속도: 0.6 → 0.65
● 브라움
공격력: 50 → 70
● 케인
시작 시 마나/최대 마나: 0/45 → 0/30
방어력&마법 저항력: 25 → 35
3/4단계
● 다이애나
스킬 구체 피해량: 80/90/110 → 90/105/120
● 리 신
시작 시 마나/최대 마나: 40/100 → 30/90
● 라이즈
공격 속도: 0.65 → 0.7
● 자야
공격력: 70 → 75
기본 깃털 피해량: 12/20/60 → 15/20/60
8/5단계
● 다에야
방어력&마법 저항력: 40 → 30
기본 지속 효과 피해량: 25/40/150 → 20/35/150
● 시오유
스킬 사용 시 피해량 감소: 20/25/50% → 15/20/50%
● 사이펜
공격력: 110 → 100
방어력&마법 저항력: 70 → 60
● 파이크
스킬 피해량: 325/450/15000 → 375/475/15000
이차 스킬 피해량: 150/250/15000 → 180/250/15000
● 야스오
체력: 1100 → 1000
스킬 공격력% 피해량: 160/200/3000% → 150/180/3000%
아이템
● 스태틱의 단검
번개 피해량: 60 → 50
● 스태틱의 호의 (찬란한 아이템)
번개 피해량: 100 → 75
● 즈롯 차원문
공허 생물 스테이지별 체력 (1~2/3/4/5+): 1350/1600/1900/2250 → 1200/1450/1700/2000
● 즈롯 소환문 (찬란한 아이템)
공허 생물 스테이지별 체력 (1~2/3/4/5+): 3000/3400/1800/4500 → 2500/3000/3500/4000
증강
● 원칙의 원형낫 (실버/골드, 아군 유닛이 처치 시 X 마나를 획득합니다.)
○ 마나: 20/30 → 25/40
● 최고의 친구 I/II/III (둘이서 고립된 유닛은 전투 시작 시 공격 속도가 X%, 방어력이 X 증가합니다.)
○ 공격 속도: 10/20/30% → 10/15/20%
● 사이버네틱 증강 종류 (이식술, 외피, 통신 // 아이템을 가진 챔피언이 X의 체력과 공격력/방어력/매초 마나 X을 얻습니다.)
○ 체력: 125/200/300 → 100/150/250
● 화끈한 포격 (골드, 포병대의 대포가 대상을 불태워 X초 동안 대상 최대 체력의 X%만큼 고정 피해를 입히고 지속시간 동안 모든 체력 회복 효과를 X% 감소시킵니다. 트리스타나를 획득합니다.)
○ 불태우기 피해: 최대 체력의 8% → 최대 체력의 6%
● 후반 전문가 (실버, 9레벨에 도달하면 X골드를 획득합니다.)
○ 골드 획득: 40골드 → 45골드
● 개인 트레이닝 (골드, 전투 시작 시 난동꾼과 인접한 챔피언은 전투 후에 영구적으로 X의 체력을 얻고, 살아남았다면 체력이 X 증가합니다. 쉔을 획득합니다.)
○ 기본 체력 획독: 30 → 40
○ 초고속 모드 기본 체력 획득: 60 → 80
● 집중공격 (골드, 민첩사수가 공격 시 대상에 중첩이 생겨 X초 동안 유지됩니다. 세 번째 중첩마다 대상 최대 체력의 X%에 해당하는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트위치를 획득합니다.)
○ 최대 체력% 피해량: 5% → 4%
● 부익부+ (골드, X골드를 획득합니다. 최대 이자가 X골드로 증가합니다.)
○ 골드 획득: 15골드 → 18골드
● 작열 (골드, 분노날개 챔피언이 5번 피해를 입힐 때마다 피해량이 X% 증가하고 고정 피해로 전환됩니다. 케인을 획득합니다.)
○ 피해량 증가: 33% → 25%
● 약점 (실버, 아군 유닛이 공격 시 X초 동안 대상 방어력의 X%를 무시하고 대상이 받는 회복 효과를 X% 감소시킵니다.)
○ 지속 시간: 5초 → 3초
● 뜻밖의 횡재/뜻밖의 횡재+/뜻밖의 횡재++ (프리즘, X골드를 획득합니다.)
○ 골드 획득: 20/30/40 → 25/35/45골드
작은 변경점
특성
● 길드
특성 추적기에 특성이 표시되는 방식을 변경하여 공간을 덜 차지하게 바꿨습니다.
● 비늘 혐오자
추가 마법 피해: 15/50/125% → 15/50/115%
챔피언
1/2/3/4단계
● 요네
스킬 피해량: 90/150/225 → 90/140/215
● 엘리스
스킬 피해량: 210/260/310 → 230/270/310
● 소나
기본 스킬 피해량: 250/350/1000 → 250/375/1000
10단계
● 아오 신
스킬 피해량: 225/400/2500 → 225/385/2500
● 쉬바나
시작 시 마나/최대 마나: 0/60 → 15/60
아이템
● 이온 충격기
○ 피해량 마나 계수: 200% → 185%
● 태양불꽃 망토
○ 체력: 300 → 250
● 로켓 주먹 (오른의 걸작 아이템)
○ 체력: 350 → 300
● 드레이븐의 도끼 (빛비늘 아이템)
○ 최대 중첩 도달 시 골드 획득: 8골드 → 7골드
● 우르프 천사의 지팡이 (찬란한 아이템)
○ 시작 시 주문력: 30 → 40
● 빛나는 죽음의 검 (찬란한 아이템)
○ 공격력: 50/75/100 → 55/85/115
● 악마 학살자 (찬란한 아이템)
○ 기본 공격 및 스킬 사용 시 추가 피해: 35% → 40%
○ 추가 피해가 증가하는 대상 최대 체력: 2200 → 2000
● 라바돈의 초월한 죽음 모자 (찬란한 아이템)
○ 주문력: 120 → 125
● 히라나의 창 (찬란한 아이템)
○ 주문력: 20 → 30
툴팁 & 버그 수정(요약)
● 마법공학 총검 툴팁 정리
● 자야, 코르키, 탈론 툴팁 정리
● 존야의 역설 툴팁 정리
● 사이펜 툴팁 수정
● 초고속 모드에서 플레이어들의 레벨 8과 9 달성이 의도했던 것보다 한 라운드 늦게 되던 버그 수정
● 초고속 모드와 더블 업에서 일부 미션이 진행되지 않던 버그 수정
● 쉔의 회피 구역이 모든 별 레벨에서 제대로 나타남.
● 릴리아가 돌진하더라도 릴리아의 두 번째 스킬 시전은 이제 대상을 적중시킴.
● 쉬바나가 화염 숨결을 시전할 때 범위 안에 대상이 없다면 이제 사거리 내로 이동
● 키아나가 스킬을 시전할 때 범위 안에 대상이 없다면 이제 사거리 내로 이동
● 시오유의 세 번째 공격 띄워 올리기가 이제 대상이 시오유의 기본 공격 사거리 바깥에 있다면 대상의 위치에서 발동
● 볼리베어의 연쇄 사슬이 더이상 게임판 바깥으로 연결되지 않음.
● 시간 초과 시각 효과 버그 수정
● 조이의 케일의 중재 스킬 대상이 생존해있는 아군보다 더 많다면, 단일 시전으로 동일한 유닛에게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여러번 제공하지 않음
● 분노날개 챔피언이 분노 상태에서 마나 아이템을 착용할 때 더이상 분노를 얻지 않음
● 루난의 허리케인이 더이상 비늘혐오자의 추가 마법 피해를 주지 않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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