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의 수치들은 실제 본섭 반영 시 바뀔 수 있습니다.
2/16 02:41 새벽에 업데이트된 최종 변경점 반영
기계와 장치 II 패스와 신규 콘텐츠
상세 정보: https://www.leagueoflegends.com/ko-kr/news/game-updates/gizmos-gadgets-pass-ii-and-more/
챔피언&특성
삭제되는 챔피언
1단계
트위스티드 페이트
그레이브즈
가렌
2단계
카타리나
코그모
트리스타나
트런들
3단계
하이머딩거
리산드라
사미라
샤코
타릭
4단계
문도 박사
잔나
럭스
피오라
사이온
우르곳
요네
5단계
아칼리
유미
삭제되는 특성
자매, 아카데미, 제국, 봉쇄자
기존 챔피언 변경점
1단계
카사딘
● 봉쇄자 → 학자
직스
● 공격력: 50 → 55
2단계
블리츠크랭크
● [삭제] 봉쇄자
스웨인(일반 스킨 → 마법공학 스킨)
● 제국 → 마법공학
● 스킬 피해량: 250/340/480 → 225/300/450
탈론(일반 스킨 → 메마른 장미 스킨)
● 제국 → 연미복
● VIP 효과 추가
● 스킬 피해량: 450/625/950 → 450/650/950
3단계
에코
● [신규] 혁신가
레오나(전투사관학교 스킨 → 연미복 스킨)
● 아카데미 → 연미복
● VIP 효과 추가
벡스
● 방어력&마법 저항력: 40 → 50
● 스킬 보호막: 525/675/850 → 550/700/900
갱플랭크
● 스킬 기본 피해량: 110/150/200 → 120/160/225
말자하
● 스킬 피해량: 650/900/1100 → 625/875/1050
자크
● 스킬 피해량: 250/325/600 → 300/400/600
● 스킬 사용 시 받는 피해 감소: 65% → 75%
초가스
● 스킬 피해량: 900/975/1050 → 850/950/1050
4단계
바이
● 2단계 → 4단계
● 자매 → 경쟁자
● 두 번째&세 번째 스킬 시전 시 효과 추가
● 체력: 1000 → 900
바이가 225/325/750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고, 대상과 그 뒤에 있는 적들에게 150/225/450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을 두 번째로 사용하면 대상을 뚫고 돌진합니다.
스킬을 세 번째로 사용하면 대상을 공중으로 띄웠다가 다시 땅으로 꽂아 대상 주변 원 안에 있는 적들에게 300/450/9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오리아나
● 스킬 피해량: 350/550/1200 → 300/450/1200
● 보호막량: 100/150/400 → 120/170/600
브라움
● 스킬 기절 지속 시간: 2/3/6초 → 1.75/2.25/8초
세라핀
● 스킬 피해량: 275/450/1200 → 250/400/1200
● 추가 공격 속도: 30/50/100% → 30/45/100%
5단계
징크스
● 자매 → 경쟁자
● 방어력 & 마법 저항력: 35 → 40
● 로켓 런쳐 공격력% 비례 피해량: 200/210/888% → 220/230/888%
갈리오
● 스킬 피해량: 200/300/9001 → 150/225/9001
● 스킬 추가 피해량: 최대 체력의 10% → 최대 체력의 5%
● 스킬 기절 지속 시간: 1/1/10초 → 1/1.5/10초
특성 변경점
거신(초가스, 알리스타, 갈리오)
● [신규] 고유: 추가 체력을 800 얻습니다.
사교계(나르, 세나, 세라핀, 갈리오)
● [신규] (5) 유닛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모든 추가 효과 두 배 증가
돌연변이(카사딘, 렉사이, 말자하, 초가스, 카직스, 카이사)
● 사이버네틱 강화 (5) 추가 체력: 1000 → 900
● [신규] (7) 유닛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식탐: 아군이 죽을때마다 공격력과 주문력 +40
- 변신: 2초마다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 +35, 공격력과 주문력 +7
- 사이버네틱 강화: 아이템 하나 이상 보유 시 체력 1350 및 공격력 90
- 아드레날린 분출: 기본 공격 2회 추가 공격 확률 100%, 공격력 40
- 신경망: 스킬 마나 소모량 40 감소, 주문력 50
- 생명력 흡수: 모든 피해 흡혈 80%
- 공허 태생: 20% 아래인 대상에게 피해를 입히면 처형 + 또한 돌연변이의 피해량 중 80%가 고정 피해로 전환
난동꾼
● 추가 체력: 125/225/400/700 → 125/225/450/800
고물상
● 이제 더 똑똑해졌습니다! 이즈리얼이나 트런들같은 유닛이 더이상 마법공학 총검이나 모렐로노미콘을 생성하지 않습니다.
- 참고: 이중 공중 보급 증강은 바뀌지 않습니다.
쌍발총
● 효과 발동 유닛 수: 2/4/6 → 2/3/4/5
● 효과 발동 확률: 40/70/100% → 40/55/70/100%
● 공격력: 5/40/80 → 10/25/40/60
혁신가
● (5) 기계 곰 기본 체력: 850 → 775
● (7) 기계 용 스킬 공포 지속 시간: 3초 → 2초
● (7) 기계 용 스킬 치명타 피해량 증가 버프: 30% → 10%
● (7) 기계 용 기본 체력: 1250 → 1125
도전자
● 공격 속도: 30/60/90/150% → 25/55/90/150%
화학공학
● 최대 체력% 회복: 4/8/12/18% → 4/7/10/18%
시계태엽
● 기본 공격 속도: 10/35/70% → 10/40/80%
집행자
● 기절 지속 시간: 5초 → 4초
신규 특성
마법공학 (2/4/6/8) - 자르반 4세(1), 녹턴(1), 세주아니(2), 스웨인(2), 루시안(3), 알리스타(4), 시비르(4)
전투 시작 시 및 전투 중 6초에 한 번씩 마공학 핵이 파동을 방출합니다. 파동에 맞은 아군 마법공학 챔피언은 4초 동안 지속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보호막이 남아있는 동안 기본 공격 적중 시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보호막은 중첩되지 않습니다.
(2) 보호막 140, 마법 피해 20 // (4) 보호막 180, 마법 피해 50 // (6) 보호막 400, 마법 피해 100 // (8) 보호막 600, 마법 피해 170
마공학 핵
연미복 (3/5/7) - 브랜드(1), 신드라(2), 탈론(2), 레오나(3), 드레이븐(4), 제리(5)
연미복 챔피언은 추가 체력과 주문력을 얻습니다. 상점에 연미복 VIP가 등장할 확률이 증가합니다.
연미복 VIP를 전장에 배치하면 고유 추가 효과가 활성화됩니다. VIP 판매 시 상점에 새로운 VIP가 등장할 수 있습니다.
(3) 체력 200, 주문력 20 // (5) 체력 450, 주문력 45 // (7)체력 800, 주문력 80
[VIP 추가 효과]
브랜드: 브랜드가 두 번째 불덩이를 다른 근처 대상에게 발사해 (불타는 적 우선) 30% 감소한 피해를 입힙니다.
신드라: 의지의 힘 스킬의 피해 범위가 1칸 넓어지고 영향을 받은 적들을 1.5초간 공중에 띄웁니다.
탈론: 탈론의 출혈 효과가 고정 피해를 입히고 100% 더 오래 지속됩니다.
레오나: 공격 대상이 레오나인 유닛 하나당 레오나가 매초 최대 체력의 0.8%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드레이븐: 드레이븐의 기본 공격 사거리가 무제한이 되고 대상 방어력의 50%를 무시합니다.
제리: 전기 충전 효과가 전투가 끝날 때까지 지속됩니다.
VIP로 지정된 챔피언은 예전 선택받은 자처럼 상점의 유닛 테두리에 고유한 문양이 나타납니다.
일반 연미복 유닛(좌) // VIP 연미복 유닛(우)
타격대 (2/4/6) - 자르반 4세(1), 렉사이(2), 나르(3), 이렐리아(4)
타격대는 추가 공격력을 얻습니다.
(2) 공격력 +30 // (4) 공격력 +65 // (6) 공격력 +110
경쟁자 (1) - 바이(4), 징크스(5)
이 특성은 정확히 하나의 경쟁자 유닛이 있을 때만 활성화됩니다. 경쟁자들은 서로 같은 팀에 있기 싫어하니까요.
바이의 마나 소모량 20 감소
징크스가 처치 관여 시 3초 동안 공격 속도 40% 증가
흑막 (1) - 실코(5)
전투 시작 시 흑막은 바로 앞에 있는 아군 2명에게 40의 마나를 부여합니다. 이 효과는 중첩되지 않습니다.
신규 챔피언
*밑줄은 주문력에 영향을 받는 수치입니다.
1단계
녹턴(마법공학, 암살자)
녹턴이 대상을 공포에 질리게 해 2/2.5/3.5초 동안 기절시키고, 기절 지속시간 동안 200/300/400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브랜드(연미복, 비전 마법사)
브랜드가 가장 가까운 적에게 불덩이를 발사해 120/160/210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4초간 불태웁니다. 대상이 이미 불타는 상태라면 150/225/300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1/1.5/2초간 기절시킵니다. (총 X)
VIP 추가 효과: 브랜드가 두 번째 불덩이를 다른 근처 대상에게 발사해 (불타는 적 우선) 30% 감소한 피해를 입힙니다.
자르반 4세(마법공학, 타격대)
자르반 4세가 근처에 깃발을 던져 5초 동안 주변 모든 아군의 공격 속도를 40/50/70% 상승시킵니다.
2단계
렉사이(돌연변이, 타격대, 난동꾼)
렉사이가 대상을 깨물어 공격력의 X의 물리 피해(공격력의 125%+100/150/200)를 입히고 대상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30/35/40% 훔치며 체력을 150/250/400 회복합니다.
세주아니(마법공학, 집행자, 난동꾼)
세주아니가 브리슬에게 돌격 명령을 내려 대상에게 275/400/650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2/3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이후 세주아니는 서리 갑옷 효과를 얻어 4초 동안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75/100/150 증가합니다.
신드라(연미복, 학자)
신드라가 가장 가까운 적을 가장 멀리 있는 적에게 던집니다. 던져진 적은 충돌 시 1칸 내 모든 적에게 225/325/500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2.5/3초 동안 기절합니다.
VIP 추가 효과: 의지의 힘 스킬의 피해 범위가 1칸 넓어지고 영향을 받은 적들을 1.5초간 공중에 띄웁니다.
애쉬(범죄 조직, 저격수)
애쉬가 대상을 중심으로 화살 6/7/8개를 일제히 쏴서 각각 X의 물리 피해(공격력의 100%)를 입힙니다. 화살을 맞은 적은 3초간 공격 속도가 15% 감소합니다.
코르키(요들, 쌍발총)
코르키가 대상에게 미사일을 발사합니다. 미사일은 충돌 시 폭발해 1칸 내 적들에게 200/260/333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3단계
나르(요들, 사교계, 타격대)
나르가 메가 나르로 변신하고, 전투가 끝날 때까지 메가 나르 상태가 유지됩니다. 메가 나르는 3칸 내에서 가장 먼 적에게 돌덩이를 던져, 경로에 있는 모든 적에게 X의 물리 피해(공격력의 185%+150/200/300)를 입힙니다.
메가 나르 상태에서는 근접 공격을 하며, 체력이 500/750/1200 증가하고 마나 소모량이 20 감소합니다.
루시안(마법공학, 쌍발총)
루시안이 현재 대상에서 먼 곳으로 돌진하며 주변 적에게 총알을 2/2/3발 발사해 각각 175/275/300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모르가나(범죄 조직, 강화술사)
모르가나가 3초 동안 425/550/750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고, 2칸 내 모든 적을 자신과 묶어 보호막이 사라질 때까지 매초 80/125/175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보호막이 파괴되지 않고 사라지면 모든 대상을 1.5/2/2.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보호막이 파괴되면 30의 마나를 돌려받습니다.
세나(사교계, 강화술사)
세나가 대상 방향으로 광선을 발사해 X의 물리 피해(공격력의 160%+80/125/200)를 입힙니다. 적중한 적 하나당 체력이 가장 낮은 아군의 체력이 피해량의 50%만큼 회복됩니다.
트린다미어(화학공학, 도전자)
트린다미어가 적이 가장 많은 곳을 향해 일직선상으로 회전하며 경로에 있는 적에게 X의 물리 피해(공격력의 100%+60/90/150)를 입힙니다. 또한 다음 3번의 기본 공격이 강화되어 2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4단계
드레이븐(연미복, 도전자)
드레이븐이 회전 도끼를 사용하며 다음 공격 시 X의 추가 물리 피해(공격력의 150/160/400%+150/200/500)를 입힙니다. 도끼는 대상에게 적중한 후 드레이븐의 원래 위치로 돌아옵니다. 돌아오는 도끼를 잡으면 도끼를 다시 강화합니다. 드레이븐은 한 번에 최대 2개의 회전 도끼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VIP 추가 효과: 드레이븐의 기본 공격 사거리가 무제한이 되고 대상 방어력의 50%를 무시합니다.
레나타 글라스크(화학공학, 학자)
레나타가 6칸 내 가장 큰 적 무리에게 맹독 파도를 내보내 경로에 있는 모든 적을 15초간 중독시킵니다. 중독된 적은 공격 속도가 15% 감소하고 매초 55/85/255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독 피해는 중첩될 수 있습니다.
시비르(마법공학, 타격대)
5초 동안 시비르의 공격 속도가 60/80/250% 증가하고 기본 공격이 최대 4/5/9회 튕기며 적중한 적에게 X의 물리 피해(공격력의 33%)를 입힙니다.
*공격이 튕길 새로운 대상이 없다면 이전에 공격이 적중당한 대상에게 튕길 수 있습니다.
아리(범죄 조직, 비전 마법사)
아리가 일직선으로 5칸에 구슬을 던졌다 받습니다. 구슬은 닿는 모든 적에게 125/190/450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한 구슬에 맞은 적은 두 번재 구슬부터 80%의 피해를 받습니다. 이번 전투에 아리가 이 스킬을 사용한 횟수당 구슬 1/1/2개를 추가로 던집니다.
알리스타(마법공학, 거신)
*거신 효과가 추가된 것으로 실제 체력은 1400입니다.
알리스타가 대상에게 돌진해 짧은 거리만큼 뒤로 밀어냅니다. 이후 땅을 내리쳐 200/350/1200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주변 모든 적을 2/2.5/8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이렐리아(고물상, 타격대)
이렐리아가 대상에게 돌진해 X의 물리 피해(공격력의 180%+90/135/600)를 입힙니다. 만약 대상이 처치되면 체력이 가장 낮은 적에게 칼날 쇄도를 다시 사용합니다.
카직스(돌연변이, 암살자)
카직스가 체력이 가장 낮은 적에게 도약해 X의 물리 피해(공격력의 195/200/225%+175/225/500)를 입힙니다. 대상은 다음 스킬을 사용할 때까지 최대 마나가 50% 증가합니다.
5단계
제리(연미복, 저격수)
제리가 6초 동안 자신을 전기로 충전합니다. 충전된 동안 제리가 가장 먼 적을 조준하고, 제리의 기본 공격이 적을 관통하며, 사격할 때마다 돌진합니다.
기본 지속 효과: 기본 공격 시 탄환을 5/5/30발 발사해 각각 X의 물리 피해(공격력의 18%)를 입히고 11/22/44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VIP 추가 효과: 전기 충전 효과가 전투가 끝날 때까지 지속됩니다.
*제리는 적 한명 당 한 번 적중 시 효과가 발동합니다.
**제리의 마법 피해는 총검과 마법공학에 발동합니다. 제리의 마법 피해는 용의 발톱의 불덩이가 발동하지 않습니다.
실코(흑막, 학자)
실코가 체력이 낮은 아군 1/1/5명에게 불안정한 약물을 부여합니다. 대상 아군들은 8초 동안 최대 체력이 50%, 공격 속도가 80/175/666% 증가하고 군중 제어 효과에 면역이 됩니다. 약물의 효과가 사라지면 불안정한 유닛이 폭발하며 사망해 주변 적에게 250/500/5000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주변에 아군이 없으면 자기 자신에게 스킬을 시전합니다.
체계&증강
체계
● 공격력% 계수를 지니고 있는 툴팁이 아래의 양식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총 물리 피해 (공격력의 %[+이외 다른 계수])
- 이전: 공격력의 %[+이외 다른 계수]의 물리 피해 (총: X)
● 증강 등장 순서
- 골드 | 실버 | 실버 등장 순서가 삭제되었습니다.
- 실버 | 프리즘 | 프리즘 등장 순서가 추가되었습니다.
- 골드 | 프리즘 | 골드 등장 순서가 추가되었습니다.
- 게임에서 프리즘 등급의 증강이 나올 확률: 31% → 33%
삭제 아이템
수호 천사, 아카데미 상징, 제국 상징, 범죄 조직 상징
신규 아이템
밤의 끝자락(B.F. 대검 + 쇠사슬 조끼)
체력이 처음으로 50% 아래로 떨어지면 잠시 은신해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되고 해로운 효과가 사라지며, 은신이 풀린 후 공격 속도 40% 증가
타격대 상징 (B.F. 대검 + 뒤집개)
연미복 상징 (쇠사슬 조끼 + 뒤집개)
마법공학 상징 (여신의 눈물 + 뒤집개)
찬란한 아이템
*찬란한 아이템은 3단계 증강인 "찬란한 유물" 증강을 통해 획득할 수 있습니다.
**찬란한 아이템의 정확한 이름은 기재하지 않았습니다.
***찬란한 아이템 항목은 아래의 출처를 참고했습니다.
https://leagueoflegends.fandom.com/wiki/VPBE#Items_2
죽음의 검
공격력 +80/120/160 ★
거인 학살자
기본 공격 및 스킬 사용시 40%의 추가 피해. 대상 최대 체력이 1400 초과 시 추가 피해 80%로 증가
밤의 끝자락
체력이 처음으로 50% 아래로 떨어지면 잠시 은신해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되고 해로운 효과가 사라지며, 은신이 풀린 후 공격 속도 55% 증가
찬란한 추가 효과: 25% 체력에서 다시 발동
피바라기
물리 공격시 피해량의 60%만큼 체력 회복. 체력이 40% 미만으로 떨어지면 최대 체력의 40%에 해당하는 보호막 획득 후 최대 5초까지 유지
찬란한 추가 효과: 공격력 +20
마법공학 총검
스킬로 입힌 마법 및 고정 피해량의 40%만큼 체력 회복. 체력 회복 초과분은 최대 300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으로 전환. 체력이 가장 낮은 아군의 체력도 같은 수치만큼 회복.
찬란한 추가 효과: 주문력 +30
쇼진의 창
기본 공격 시 추가로 15의 마나 회복
찬란한 추가 효과: 주문력 +20
지크의 전령
전투 시작 시 장착 유닛과 가로로 1칸 내에 있는 모든 아군이 전투가 끝날 때까지 공격 속도 50% 및 생명력 흡수 10% 증가
무한의 대검
[고유 - 중복 적용 불가] 치명타 확률 75% (조합 아이템에도 적용) 및 치명타 피해량 10% 증가. 치명타 확률이 100%가 되면 1% 증가할 때마다 치명타 피해량 +1% 증가
찬란한 추가 효과: 치명타 피해량 +40%
고속 연사포
공격 사거리 2칸 증가 및 추가 공격 속도 55% 획득 (조합 아이템 포함)
기본 공격이 빗나가지 않음
찬란한 추가 효과: 공격 속도 +15%
거인의 결의
피해를 입거나 기본 공격 시 공격력 및 주문력 4 증가
이 효과는 최대 25회까지 중첩 가능하며, 최대 중첩 시 50의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획득
루난의 허리케인
장착 시 공격력 10 증가. 기본 공격 시 주변 다른 적 하나에게 탄환을 발사하여 공격력의 110%만큼 물리 피해. 탄환에는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음
찬란한 추가 효과: 공격 속도 +30%
구인수의 격노검
기본 공격 시 전투가 끝날 때까지 공격 속도 +10% 증가
무제한 중첩 가능
찬란한 추가 효과: 공격 속도 +30%
스태틱의 단검
세 번째 공격마다 8명의 적에게 튕기는 연쇄 번개를 발사하여 115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대상의 마법 저항력 5초 동안 70% 감소
즈롯 차원문
전투 시작 시 체력과 공격력이 증가한 찬란한 공허 어미가 깨어나 4칸 내에 있는 적을 도발. 소환된 유닛에서 일어난 찬란한 공허 어미 효과가 25%로 적용
최후의 속삭임
[고유 - 중복 적용 불가] 치명타 공격을 가할 경우 전투가 끝날 때까지 대상 방어력 70% 감소 (중첩 불가)
찬란한 추가 효과: 치명타 확률 +35%
덤불 조끼
추가 방어력 70 (조합 아이템 포함). 받는 치명타 공격의 추가 피해 무효화. 기본 공격에 맞을 경우 주변 모든 적에게 200/250/300 ★의 마법 피해 (2.5초마다 한 번씩)
찬란한 추가 효과: 초당 최대 체력의 2%만큼 체력 회복
가고일 돌갑옷
적의 공격 대상이 되면 방어력이 30, 마법 저항력이 30 증가. 공격하는 적이 늘어나면 중첩되어 적용.
찬란한 추가 효과: 초당 최대 체력의 3%만큼 체력 회복
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전투 시작 시 장착한 유닛과 가로로 3칸 내에 있는 모든 아군이 60초 동안 400/500/600 ★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 획득
찬란한 추가 효과: 전투 시작 시 모든 아군의 체력 +200
얼어붙은 심장
[고유 - 중복 적용 불가] 2칸 내에 있는 적의 공격 속도 50% 감소
찬란한 추가 효과: 시작 마나 +30
태양불꽃 망토
[고유 - 중복 적용 불가] 1.5초마다 4칸 내에 있는 무작위 적 하나가 불타 30초 동안 최대 체력의 120%에 해당하는 고정 피해를 입고 체력 회복 효과 50% 감소
찬란한 추가 효과: 초당 최대 체력의 0.5%만큼 체력 회복
침묵의 장막
[고유 - 중복 적용 불가] 전투 시작 시 굵은 광선을 발사해 적중당한 적들의 최대 마나를 50% 증가시켜 첫 스킬 사용 지연
찬란한 추가 효과: 전투 시작 시 모든 아군의 시작 마나 +15
용의 발톱
추가 마법 저항력 300 (조합 아이템 포함). 스킬 공격으로 마법 피해나 고정 피해를 받으면 해당 스킬을 사용한 적에게 대상 최대 체력의 25%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는 불덩이 발사 (재사용 대기시간 0.5초)
찬란한 추가 효과: 초당 최대 체력의 2%만큼 체력 회복
이온 충격기
4칸 내에 있는 모든 적의 마법 저항력 50% 감소. (중첩 불가) 해당 적이 스킬 사용 시 대상 최대 마나의 30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
찬란한 추가 효과: 초당 최대 체력의 1%만큼 체력 회복
힘의 성배
전투 시작 시 장착 유닛과 가로로 1칸 내에 있는 모든 아군이 전투가 끝날 때까지 주문력 50 및 스킬로 입힌 마법 및 고정 피해의 10%를 체력으로 회복
서풍
[고유 - 중복 적용 불가] 전투 시작 시 결투장 반대편에 회오리바람을 소환해 회오리바람과 가장 가까운 적을 10초 동안 전투에서 제외. 군중 제어 효과 면역 무시
찬란한 추가 효과: 전투 시작 시 모든 아군의 공격 속도 +20%
수은
[고유 - 중복 적용 불가] 장착 시 전투 중 30초 동안 군중 제어 효과에 면역
찬란한 추가 효과: 공격 속도 +25%
라바돈의 죽음 모자
추가 주문력 120 (조합 아이템 포함)
대천사의 지팡이
전투 시 4초마다 주문력 30 증가
찬란한 추가 효과: 시작 마나 +15
모렐로노미콘
[고유] 스킬로 마법 피해나 고정 피해를 입히면 대상을 불태워 30초 동안 대상 최대 체력의 120%만큼 고정 피해를 입히고 그동안 모든 체력 회복 효과 50% 감소
찬란한 추가 효과: 시작 마나 +30
보석 건틀릿
스킬의 마법 및 고정 피해에 치명타 적용 가능. 추가 치명타 피해량 90% 및 추가 주문력 10 증가
푸른 파수꾼
[고유 - 중복 적용 불가] 시작 마나 50 증가 (조합 아이템 포함). 스킬 사용 후 30의 마나 회복
찬란한 추가 효과: 주문력 +40
구원
5초마다 오오라를 발산해 2칸 내에 있는 아군의 체력을 잃은 체력의 25%만큼 회복. 효과를 받은 아군은 5초 광역 공격으로부터 입는 피해량이 25% 감소
찬란한 추가 효과: 체력 +450
정의의 손길
준비 단계마다 다음 효과 둘 다 획득:
- 공격력 +35 및 주문력 +35
- 기본 공격과 스킬 사용 시 피해량의 35%만큼 체력 회복
워모그의 갑옷
추가 체력 1800 획득 (조합 아이템 포함)
찬란한 추가 효과: 초당 최대 체력의 1%만큼 체력 회복
밴시의 발톱
전투 시작 시 장착한 유닛 및 모든 아군이 처음 적중한 적 스킬을 막는 최대 600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 획득
찬란한 추가 효과: 전투 시작 시 모든 아군의 체력 +50
도적의 장갑
준비 단계마다 찬란한 아이템 2개 일시 획득
[아이템 슬롯 3개 차지]
내장된 다음 상대 추적기(Built-in Matchup Tracker)
상대 체력바 아래에 있는 칼 아이콘으로 내 다음 상대방이 누구인지 알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해당 기능은 세트 6.5 출시이후 한 두 패치 뒤에 적용될 것으로 보입니다.
*예견 증강 보유 시 내 다음 상대방을 정확하게 알 수 있습니다.
상대방 체력 아래에 있는 칼 아이콘으로 내 다음 상대방은 위의 두 명 중 한 명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기존 증강 변경점
1단계
불타는 향로 (강화술사에 의해 회복 및 보호막 효과를 얻은 아군은 전투가 끝날 때까지 X%의 중첩되는 공격 속도를 획득합니다.)
● 공격 속도: 50% → 45%
● 재사용 대기시간: 4초 → 3초
● 이제 룰루를 획득합니다.
자객 (암살자들이 첫 공격 대상의 마나를 강탈하여 대상이 주문을 사용하기 전까지 최대 마나가 X% 증가합니다.)
● 강탈하는 마나: 65% → 50%
● 이제 탈론을 획득합니다.
이중주 (사교계 스포트라이트를 추가로 1개 소환합니다. 스포트라이트를 받는 유닛에게 체력 X을 제공합니다.)
● 추가 체력: 400 → 200
● 이제 세나를 획득합니다.
준비 태세 (적이 처음으로 도전자에게 공격당하면 X초 동안 무장 해제됩니다.)
● 무장해제 지속 시간: 3초 → 2.5초
● 이제 워윅을 획득합니다.
평생 학습 (전투가 종료될 때마다 학자 유닛에게 주문력 2를 부여하고 전투에서 생존한 학자 유닛에게는 주문력 2를 추가로 부여합니다.)
● 이제 신드라를 획득합니다.
● 더이상 PVE 라운드에 작동하지 않습니다.
물려주기 (범죄 조직이 사망하면 다른 범죄 조직에게 X의 공격력과 주문력을 부여합니다.)
● 이제 애쉬를 획득합니다.
수금 (전투에서 승리하고 살아남은 범죄 조직 하나당 X의 추가 골드를 획득합니다.)
● 이제 애쉬를 획득합니다.
휴대용 대장간 (무기고를 열고 오른이 만든 고유 유물 3개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 흑요석 양날도끼 방어력&마법 저항력 감소: 70% → 60%
해적 (용병이 적을 처치하면 50%의 확률로 1골드가 떨어집니다.)
● 이제 퀸을 획득합니다.
자가 복구 (혁신적 로봇이 처치되면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되며 혁신가가 아직 살아있으면 스스로를 복구합니다.)
● 수리 시간: 6초 → 7초
● 이제 질리언으르 획득합니다.
강인함 (난동꾼이 매초 최대 체력의 X%를 회복합니다.)
● 이제 세주아니를 획득합니다.
초소형 (요들의 회피 확률이 X% 증가합니다.)
● 이제 코르키를 획득합니다.
내가 지킨다 (전투 시작 시 경호대가 바로 뒤에 있는 경호대가 아닌 아군들에게 X%의 방어력을 부여합니다. (중첩 불가) 경호대 특성의 추가 방어력을 X%만큼 증가시킵니다.)
● 이제 블리츠크랭크를 획득합니다.
불안정한 진화 (돌연변이는 2성이 되면 X의 체력, X%의 공격 속도, X의 공격력, X의 주문력 중 하나의 효과를 무작위로 얻습니다. 이 효과는 중첩됩니다.)
● 아이템을 지닌 3성 챔피언이 의도했던 것보다 중첩을 더 획득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이제 렉사이를 획득합니다.
나이프의 날 I (전방 2열에서 전투를 시작하는 아군 유닛이 X의 공격력을 얻습니다.)
● 공격력: 25 → 30
2단계
철갑 (거신의 체력이 X% 및 X%로 떨어지면 X초 동안 무적 상태가 됩니다.)
● 이제 체력이 50%로 떨어질 때 단 한 번만 3초 동안 무적 상태가 됩니다.
● 이제 초가스를 획득합니다.
망가진 초시계 (전투 시작 X초 후 모든 적과 시계태엽이 아닌 유닛은 X초 동안 속박됩니다.)
● 스테이지 1-4(첫 번째 증강 선택 단계)에 절대 나타나지 않습니다.
● 이제 질리언을 획득합니다.
골드 비축: 용병이 보유한 1골드당 1%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최대 X%)
● 최대 피해: 60% → 50%
● 이제 퀸을 얻습니다.
즉시 주입 (화학공학이 전투 시작 시 추가로 특성 효과를 발동합니다.)
● 이제 워윅을 얻습니다.
고철장 (고물상 특성 효과가 활성화된 3번의 전투 라운드마다 무작위 조합 아이템을 획득합니다.)
● 이제 이즈리얼을 얻습니다.
명사수 (쌍발총의 원거리 공격 및 스킬이 한 번 튕기며 X% 감소한 피해를 입힙니다.)
● 피해 감소: 45% → 50%
● 이제 코르키를 얻습니다.
연막 (암살자의 체력이 처음으로 X% 아래로 떨어지면 잠시 은신에 들어가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되고 모든 해로운 효과가 사라집니다.)
● 이제 탈론을 얻습니다.
주문 칼날 (스킬 사용 후 비전 마법사의 다음 공격이 주문력의 X%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 마법 피해: 225% → 200%
● 이제 스웨인을 얻습니다.
거인의 힘 (최대 체력이 X보다 높은 아군 유닛은 최대 체력의 X%에 해당하는 공격력을 얻습니다.)
● 스테이지 1-4(첫 번째 증강 선택 단계)에 절대 나타나지 않습니다.
시계태엽 문장 (시계태엽 상징과 질리언을 획득합니다.)
● 삭제되었습니다.
나이프의 날 II (전방 2열에서 전투를 시작하는 아군 유닛이 X의 공격력을 얻습니다.)
● 공격력: 35 → 40
3단계
천상의 축복 III (아군 유닛이 공격과 스킬로 입힌 피해의 X%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초가된 회복량은 최대 X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으로 전환됩니다.)
● 모든 피해 흡혈: 25% → 35%
사이버네틱 이식술 III (아이템을 가진 챔피언이 X의 체력과 X의 공격력을 얻습니다.)
● 체력: 350 → 450
집행자의 영혼 (팀에 집행자 2명이 추가로 포함된 것으로 간주합니다.)
● 삭제되었습니다.
품격있는 쇼핑 (현재 플레이어 레벨보다 1레벨 높을 때 나오는 챔피언이 상점에 등장합니다.)
● 이제 5골드를 획득합니다.
● 스테이지 1-4(첫 번째 증강 선택 단계)에 절대 나타나지 않습니다.
임시변통 방어구 III (아이템이 없는 아군 유닛이 X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얻습니다.)
● 방어력 & 마법 저항력: 75 → 80
사교계의 영혼 (팀에 사교계 2명이 추가로 포함된 것으로 간주합니다.)
● 이제 8골드를 획득합니다.
숲의 부적 (전투 시작 시 가장 체력이 높은 아군 챔피언이 X의 체력을 가진 분신 하나를 생성합니다. (아이템 제외))
● 스테이지 4-6(세 번째 증강 선택 단계)에 절대 나타나지 않습니다.
나이프의 날 III (전방 2열에서 전투를 시작하는 아군 유닛이 X의 공격력을 얻습니다.)
● 공격력: 50 → 55
단계 변경점
스포트라이트 공유 (전투 시작 시 스포트라이트에 인접한 아군들이 스포트라이트 효과의 X%를 얻습니다.)
● 2단계 → 3단계
● 공유 보너스: 100% → 125%
● 이제 세나를 획득합니다.
모든 단계
화학적 과부하 I,II,III (화학공학이 사망 시 폭발하여 2칸 내 적에게 적 최대 체력의 X%만큼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 1단계: 워윅을 획득합니다.
● 2단계: 자크를 획득합니다.
● 3단계: 삭제되었습니다.
룬 보호막 I,II,III (전투 시작 시 X초 동안 비전 마법사가 주문력의 X%에 해당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 1단계: 스웨인을 획득합니다.
● 2단계: 벡스를 획득합니다.
● 3단계: 삭제되었습니다.
신규 증강
1단계
대격변 생성기: 전장에 있는 챔피언들이 비용이 1 높은 무작위 챔피언으로 영구히 바뀝니다. 자석 제거기 3개를 획득합니다.
True Justice: 아군 집행자가 체력이 50% 아래인 적에게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세주아니를 획득합니다.
저항할 수 없는 매력: 연미복 챔피언이 받는 피해가 20% 감소합니다. 레오나를 획득합니다.
비축 에너지: 아군 마법공학 챔피언이 아군 마공학 핵의 파동에 맞을때마다 1의 주문력을 영구적으로 얻습니다. 스웨인을 획득합니다. (*PVE 라운드에서 작동하지 않음.)
마법공학 방출: 마법공학 챔피언의 체력이 처음으로 60% 아래로 떨어지면 주변 적이 다음 스킬을 사용할 때까지 최대 마나가 50% 증가합니다. 녹턴을 획득합니다.
Concussive Blows: 타격대의 치명타가 대상을 1.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동일한 대상은 7초에 한 번만 기절시킬 수 있습니다. 렉사이를 획득합니다.
넘치는 힘: 타격 대가 2번 기본 공격할 때마다 다음 기본 공격의 치명타 확률이 75% 증가합니다. 렉사이를 획득합니다.
화학공학 단합: 모든 유닛이 화학공학 특성의 효과를 받습니다. 화학공학 유닛의 수는 변하지 않습니다. 워윅을 획득합니다.
도전자 단합: 모든 유닛이 도전자 특성의 효과를 받습니다. 도전자 수는 변하지 않습니다. 퀸을 획득합니다.
마법공학 단합: 모든 유닛이 마법공학 특성의 효과를 받습니다. 마법공학 유닛의 수는 변하지 않습니다. 세주아니를 획득합니다.
타격대 심장: 팀에 타격대 1명이 추가로 포함된 것으로 간주합니다. 렉사이를 획득합니다.
마법공학 심장: 팀에 마법공학 1명이 추가로 포함된 것으로 간주합니다. 세주아니를 획득합니다.
연미복 심장: 팀에 연미복 1명이 추가로 포함된 것으로 간주합니다. 탈론을 획득합니다.
2단계
곱빼기: 무작위 2성 2단계 유닛 둘을 획득합니다.
사시사철: 무작위 4단계 챔피언 셋을 획득합니다. (*두 번째 증강 선택 단계에서만 등장합니다.)
재료 꾸러미: 무작위 조합 아이템 3개를 획득합니다.
보석 연꽃: 아군 스킬의 마법 및 고정 피해에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아군 유닛의 치명타 확률이 25% 증가합니다.
숲의 장신구: 전투 시작 시 가장 공격 속도가 높은 아군 챔피언이 250의 체력을 가진 분신 둘을 생성합니다. (아이템 제외)
대천사의 포옹: 아군 유닛이 스킬을 사용하면 최대 마나의 25%만큼 주문력을 얻습니다.
조무래기 도둑들: 차원문에서 나오는 요들이 40% 확률로 조합 아이템을 장착하고 나옵니다. 룰루를 획득합니다. (*뒤집개는 얻을 수 없습니다.)
특급 VIP: 아군이 사망하면 전투가 끝날 때까지 연미복 VIP에게 사망한 아군 최대 체력의 30%를 부여합니다. 신드라를 획득합니다.
삼총사: 무작위 3단계 챔피언 네명을 획득합니다.
꼬마 거인: 전략가가 체력을 35 회복하고, 크기가 커지고, 최대 체력이 135까지 증가합니다.
마법공학 문장: 마법공학 상징을 획득하고 녹턴을 획득합니다.
연미복 문장: 연미복 상징을 획득하고 신드라를 획득합니다.
타격대 문장: 타격대 상징을 획득하고 렉사이를 획득합니다.
3단계
하이파이브: 무작위 5단계 챔피언 셋을 획득합니다. (*역주: 일시적으로 이용불가라고하는데 본섭 적용은 모르겠습니다.)
찬란한 유물: 무기고를 열어 찬란한 아이템 4가지 중 1개를 선택합니다.
신록의 장막: 아군 유닛이 전투 시작 후 15초 동안 군중 제어 효과에 면역이 됩니다.
황금 알: 5턴 안에 부화하는 거대한 황금 알을 획득합니다.
https://twitter.com/Mortdog/status/1493404664942919688
황금 알 드랍 테이블
*모든 황금 알은 스테이지 5-7에 도달하면 부화합니다.
*(변경됨) 대부분의 드랍 테이블의 골드가 10골드만큼 감소
연미복 왕관: 연미복 상징을 2개 획득합니다.
마법공학 왕관: 마법공학 상징을 2개 획득합니다.
타격대 왕관: 타격대 상징을 2개 획득합니다.
모든 단계
수호자 I, II(1단계, 2단계):전투 시작 시 모든 아군 유닛이 인접한 아군에게 8초 동안 125/175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부여합니다.
파란색 배터리 I, II(1단계, 3단계): 아군 유닛이 스킬을 사용한 후 10/20의 마나를 회복합니다.
예견 I, II(2단계, 3단계): 다음에 싸울 상대를 알 수 있습니다. 서풍/찬란한 서풍을 획득합니다.
황금빛 선물 I, II(2단계, 3단계): 황금 전리품 구 1/2개를 획득합니다. (*두 번째 증강 선택 단계에서만 등장합니다.)
약점 II, III(2단계, 3단계): 아군 유닛이 공격 시 5초 동안 대상 방어력의 40/60%를 무시하고 대상이 받는 회복 효과를 50% 감소시킵니다.
(*기존 약점은 1단계. 방어력 20% 무시&받는 회복 효과 감소)
보물 창고 I, II, III: 파란색 전리품 구 1/1/3개와 회색 전리품 구 1/2/2개를 획득합니다. // 파란색 전리품 구 1개와 회색 전리품 구 2개를 획득합니다. // 파란 전리품 구 3개와 회색 전리품 구 2개를 획득합니다. (*보물 창고 III는 세 번째 증강 선택 단계에서 나오지 않습니다.)
3에 깃든 힘 I, II, III: 아군 3단계 유닛의 체력이 233/333/433, 시작 마나가 13/23/33, 공격 속도가 23/33/43% 증가합니다.
문제가 두 배 I, II, III: 전장에 똑같은 챔피언이 정확히 둘 있다면 둘 다 공격력, 주문력, 방어력, 마법 저항력이 40/50/65 상승합니다. 챔피언을 3성으로 업그레이드하면 동일한 2성 챔피언 하나를 획득합니다.
재생의 바람 I, II, III: 전투 시작 10초 후 아군 유닛이 잃은 체력의 50/75100%를 회복합니다.
사이버네틱 외피 I, II, III: 아이템을 지닌 아군 챔피언이 150/250/350의 체력과 30/45/60의 방어력을 얻습니다.
사이버네틱 통신 I, II, III: 아이템을 지닌 아군 챔피언이 150/250/350의 체력을 얻고 매초 2/3/4의 마나를 회복합니다.
명상 I, II, III: 아이템을 장착하지 않은 아군 유닛이 매초 5/7/10의 마나를 회복합니다.
전투 마법사 I, II, III: 전방 2열에서 전투를 시작하는 아군 유닛이 30/45/60의 주문력을 얻습니다.
방패진 I, II, III: 후방 2열에서 전투를 시작하는 아군 유닛이 25/35/50의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을 얻습니다.
후방 지원 I, II, III: 후방 2열에서 전투를 시작하는 아군 유닛이 20/30/45%의 공격 속도를 얻습니다.
분해기 I, II, III: 아군 유닛의 기본 공격이 대상 최대 체력의 2/3/4%에 해당하는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루덴의 메아리 I, II, III: 아군 유닛이 스킬을 사용해 스킬 피해를 입히면 처음 적중한 대상과 그 주변 적 하나가 135/200/275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비전 무효화 I, II, III: 아군 유닛의 스킬이 대상 마법 저항력의 20/40/60%를 무시하고 대상이 받는 치유 효과를 8초간 50% 감소시킵니다.
고전압 I, II, III: 아군 유닛이 치명타를 입으면 주변 적에게 90/135/180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초)
(IP보기클릭)106.184.***.***
(IP보기클릭)182.224.***.***
6.5는 내일 패치하고 전체 패치 일정은 아래 홈페이지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https://support-leagueoflegends.riotgames.com/hc/ko/articles/360018987893 | 22.02.15 19:52 | | |
(IP보기클릭)110.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