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필드 리뷰는 미션이었습니다.
이 게임이 얼마나 큰지 강조할 필요는 없습니다.
베데스다의 새로운 IP는 우리 은하계의 넓은 사분면에 걸쳐 있으며, 수백 개의 항성계와 행성이 잠재적인 게임플레이로 가득 차 있습니다.
스타필드는 크리에이션 엔진을 극한까지 밀어붙였고, 실제로 그 한계에 균열이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스타필드의 디자인 일부에서는 더 많은 반복이 필요했지만, 베데스다의 시네마틱 타이틀 중 가장 인상적인 게임 중 하나입니다.
놀라운 필력, 천천히 전개되는 스토리가 눈덩이처럼 불어나는 엄청난 순간, 우주선 전투, 지상 총격전, 제로 G 데스 발레 등 긴박감 넘치는 RPG/FPS 전투의 스릴을 선사하는 스타필드는 미래가 밝은 랜드마크 경험입니다.
장점
+믿을 수 없을 정도로 풍부하고 신선한 공상과학 현실감.
+심층적인 지식과 일관된 배경 스토리가 생생한 우주를 만듭니다.
+퀘스트를 위한 고품질의 수작업 스토리 콘텐츠.
+베데스다 최고의 환경 디자인 작품 중 일부.
+화려한 함선 전투로 개선된 총격전.
+제로-G 전투, 원활한 건설 시스템 및 환경 효과를 구현하는 크리에이션 엔진.
+베데스다 역사상 가장 완성도 높은 단일 게임 출시.
단점
-너무 많은 시스템, 퀘스트, 개념이 너무 빨리 전달되어 입문 과정이 압도적입니다.
-2023년의 NPC가 너무 못생기고 뻣뻣하며, 클로즈업 샷이 훌륭한 성우 연기를 방해합니다.
-복잡한 시스템을 고려할 때 UI가 너무 미니멀합니다.
스타필드를 플레이해야 한다면...
- 오블리비언과 같은 딱딱하고 건조한 베데스다 공식을 좋아한다.
- 놀란의 인터스텔라나 타르코프스키의 솔라리스와 같은 공상과학 컨셉과 스토리를 좋아한다.
- 살인적인 우주 해적, 매력적인 우주 카우보이 또는 부유한 AF 우주 트럭 운전사가 되고 싶다.
- 당신은 베데스다 게임을 기대하는 것이지 그 이상의 것을 기대하는 것이 아니다.
- Xbox/PC 게임 패스가 있다.
다음과 같은 경우 스타필드를 건너뛰어야 합니다.
- 촌스러워 보이는 NPC에 쉽게 짜증이 난다.
- 그만한 가치가 있더라도 수십, 수백 시간을 투자할 여유가 없다.
- 베데스다의 RPG 공식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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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스몬 골드+한국 게임메카 기자가 확인한 사기광고 : 우주선 이동하는거처럼 보이는데 행성에서 30분 움직여도 안멀어짐 +움짤은 십수분간 아스몬 골드가 태양쪽으로 우주선 이동했는데 수성에서 단 한치도 거리가 멀어지지 않았다는 사기를 알아챈 영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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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0개의 행성이 있으면 뭐합니까. 생물이 없는 행성이 대부분이라고 사기를 쳤는데, 생물만 없는게 아니라 어떠한 이벤트나 상호작용 오브젝트가 없는게 대부분인거 까발려지고 있습니다. 위 영상만 봐도 그렇게 돌아다니는데 진짜 아무 의미없는 탐험인게 드러나 버렸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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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스박스 어용언론 중 하나인 윈도우 센트럴입니다. 거르면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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믿을 수 없을 정도로, 생생한 우주를, 고품질의 수작업 스토리, 가장 완성도 높은.... 손발이 오그라든다 정말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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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식구 감싸기도 적당히 해야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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믿을 수 없을 정도로, 생생한 우주를, 고품질의 수작업 스토리, 가장 완성도 높은.... 손발이 오그라든다 정말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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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 Landers
엑스박스 어용언론 중 하나인 윈도우 센트럴입니다. 거르면 됨 | 23.09.02 19:5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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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여기서 눈치없이 할말은 아니긴 하지만 이런 언론사는 닌텐도가 훨씬 더 많다는거 참고 하시길. | 23.09.03 00:5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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닌빠는 비교적 합리적이지만... | 23.09.03 10:3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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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도 안해봤잖아요ㅋㅋㅋㅋ | 23.09.02 20:2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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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담하는거죠? | 23.09.02 20:3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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힘드시겠네...힘내십쇼. | 23.09.02 23:5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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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스크잼
1000개의 행성이 있으면 뭐합니까. 생물이 없는 행성이 대부분이라고 사기를 쳤는데, 생물만 없는게 아니라 어떠한 이벤트나 상호작용 오브젝트가 없는게 대부분인거 까발려지고 있습니다. 위 영상만 봐도 그렇게 돌아다니는데 진짜 아무 의미없는 탐험인게 드러나 버렸죠. | 23.09.02 19:5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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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이게 오픈월드?? | 23.09.02 20:0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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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 결재 안하길 잘했네; | 23.09.02 20:0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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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데스다의 1996년 9월 20일 출시한 엘더스크롤 2 대거폴이랑 똑같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 23.09.02 20:0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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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떤 발견을 할지 기대가 됩니다' | 23.09.02 20:0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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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우무
ㅈㄴ 웃기네 ㅋㅋㅋ | 23.09.02 20:2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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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우무
엑천지들은 그냥 배나 긁으면서 누가 만들어주길 기다리기만 할듯;; 그리고 만들어진거 빨아주기만 바쁠듯 하네요 | 23.09.02 20:3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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딱봐도 모드를 위한 행성인 느낌을 받음 | 23.09.02 20:4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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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중인 행성 ㅋㅋ | 23.09.02 20:5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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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 노맨즈스카이 행성들이 알차게 보일 정도네..ㄷㄷㄷ | 23.09.02 21:0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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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사실 우주가 그렇다는 게 팩트 ㅋㅋㅋ | 23.09.02 21:1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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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견하다가 늙어죽을듯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23.09.03 00:3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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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스몬 골드+한국 게임메카 기자가 확인한 사기광고 : 우주선 이동하는거처럼 보이는데 행성에서 30분 움직여도 안멀어짐 +움짤은 십수분간 아스몬 골드가 태양쪽으로 우주선 이동했는데 수성에서 단 한치도 거리가 멀어지지 않았다는 사기를 알아챈 영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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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메카 기사에 다른 우주선들을 기준으로 이동하긴 한다는거 보면 실제로 우주선의 좌표는 이동하지만 오히려 행성들이 플레이어 기준으로 위치가 고정되어 있는 듯 | 23.09.02 20:1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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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기간이 부족했나?-NO 개발비가 부족했나?-NO 개발인원이 부족했나?-NO 발매연기를 안했나?-NO 그래픽이 좋은가?-NO 최적화가 잘되있나?-NO 한글화가 되었나?-NO 모든 단점을 커버할만한 혁신적인 무언가가 있나?-NO 진짜 □□인게 저럴거면 뭣하러 행성을 1000개나 만든건지 차라리 100개로 줄이고 밀도를 높일것이지...하긴 지금 상황보면 100개로 줄여도 제대로 만들었을지 의문이드네 | 23.09.02 20:1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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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우무
그냥 우주 배경 영상을 띄워둔거군 | 23.09.03 00:0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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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우무
이건 좀 심했네 ㅡ..ㅡ | 23.09.03 01:0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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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진 않은게 유튭에 행성 근처까지 도달한 영상이 있음. 근데 보이지 않는 벽에 가로막혀서 부스트 쓰면 9997m에서 조금 내려가긴하는데 꺼지는순가 9997m로 복귀함. | 23.09.03 09:4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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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식구 감싸기도 적당히 해야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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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수는 그냥 그런가보다 하면 됨. 빠도 많지만 까도 많음. 다수가 제출한 점수의 평균이니 어쩔수 없음. | 23.09.02 20:1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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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패스무새들 : 칙쇼오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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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 어디서 비슷한걸 봣는데.. | 23.09.02 20:2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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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크 유니티의 악몽이 ㅋㅋㅋㅋㅋ | 23.09.03 02:3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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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득점 리뷰웹진에 다수가 XBOX가 붙어있네요. 더 말안해도 아시겠죠?? | 23.09.02 20:3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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으으 지들꺼라고 올려치기 오지네 | 23.09.02 20:5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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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드폴 점수 끌올해주신 장본인들이십니다. | 23.09.02 23:0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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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수 하기 한참 전부터 제작하던건데 마소는 그냥 인수만했지 암것도 안하고 모르고 앞으로도 그럴걸ㅋㅋㅋ | 23.09.02 20:4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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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금들여 인수했는데 마소도 냉철하게 관리해야됨. 소니처럼 가감없이 성과가 미진하면 바로 칼질하고 ㅠ 이건 뭐 게임 한두개가 그런것도 아니고 | 23.09.02 20:5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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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기가막힌건 무려1년이나 연기한 게임의 퀄리티가 이거란거 | 23.09.02 23:4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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