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칭관련 조정 사항
"철권8 시즌 2 랭크 매치에서 실시한 스테이지 리셋 및 스테이지 포인트의 대폭적인 조정 변경으로 인해 다음과 같은 두 가지 문제가 발생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문제 ①: 매칭 관련 문제
- 랭크 리셋으로 인해 메인 캐릭터 이외의 서브 캐릭터의 랭크가 크게 낮아져 랭크 분포에 편차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상위 랭크의 플레이어가 하위 캐릭터로 플레이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 발생하여, 실력 차이가 있는 대전이 발생하기 쉽다는 것을 인지하고 있습니다.
문제 ②: 등급 포인트 변동에 관한 문제
- 시즌 1에 비해 승급이 어려워졌다는 것을 인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4가지 사양 조정을 실시합니다.
패배 시 등급 포인트 감소량 완화
・'뱅퀴셔(12단)'에서 '배틀 룰러(20단)'까지의 등급에서 패배 시 포인트 감소량을 하향 조정합니다.
계급별 포인트 변동량 변경
・‘파괴신(29단)’ 이하 계급에서 자신보다 계급이 낮은 상대에게 승리할 경우 포인트 증가량을 상향 조정합니다.
같은 조건에서 패배 시 포인트 감소량을 낮춥니다.
승급 직후 강등을 방지하는 사양 추가
・‘파괴신(29단)’ 이하의 단에서 승급 직후의 경기에서 패배해도 계급이 유지되는 사양을 도입합니다.
강등되지 않고 승급 직후 1경기만 강등되지 않고 승급이 유지됩니다.
본 사양은 Ver.2.01 업데이트 이후 승급부터 적용됩니다.
Ver.2.01 업데이트 이전에 승급한 경우, 승급 직후라도 본 사양의 적용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연승 보너스 포인트 대상 범위 확장
・연승 시 보너스 포인트가 부여되는 대상 단위를 '텐류(17단)'에서 '키신(23단)'까지 확장합니다.
'키신(23단)' 이하의 계급에서는 3연승 이상으로 보너스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밸런스 조정 사항
Ver.2.01 밸런스 조정 방침】공격에 편중된 전투 밸런스 개선
"철권 8』Ver.2.01에서는 '공격에 편중된 배틀 밸런스 개선'을 목표로 밸런스 조정을 실시합니다.
지난번(Ver.2.00.02) 조정에서 실시한 '조기에 대응 가능한 과제 해결'에 더해, 공중 콤보 데미지 및 히트버스트의 성능 재검토 등
플레이어 여러분으로부터 많은 의견을 받은 '중장기적으로 검토해야 할 과제 해결'에도 착수했습니다.
패치 노트는 5월 13일(화) 10시 30분경 공개될 예정입니다.
① 리턴이 너무 큰 기술에 대한 순차적 대응
지난번(Ver.2.00.02)에 이어 다음 사항을 중심으로 밸런스 조정을 진행합니다.
리스크 대비 리턴이 너무 높은 기술
・유리한 상황을 연속적으로 만들어 내기 쉽고, 일방적인 전개로 연결되기 쉬운 고성능 기술
이번 조정을 통해 캐릭터 간 밸런스를 보다 균등하게 조정하여 다양한 전술이 살아 숨 쉬는 환경을 구현하고자 합니다.
또한, 이번 조정 대상에 포함되지 않은 기술들에 대해서는 유저분들의 의견과 온라인 플레이 추이를 고려하여 향후 조정을 검토할 예정입니다.
공중 콤보의 데미지 완화
콤보의 화력이 인플레이션이 일어나고 있는 현 상황을 고려하여, 특히 강력한 공중 콤보와 관련된 기술의 데미지 조정을 실시합니다.
이를 통해 공방 전개와 딜링의 기회를 늘리고, 캐릭터 간 화력 차이가 지나치게 벌어진 부분을 개선하고자 합니다.
공중 콤보에 대해서는 지속적으로 조사를 진행하여 과도한 데미지가 확인될 경우 추가 조정을 검토할 예정입니다.
히트버스트 성능 조정
히트버스트 발동 시, 방어 측이 발동을 예측하고도 회피가 어려운 경우가 많았던 점을 감안하여, 횡 이동에 대한 추적 성능을 전반적으로 하향 조정합니다.
이를 통해 방어 측이 이동이나 회피로 히트버스트에 대응하기 쉬워지고, 방어적인 기술을 활용한 판독이 보다 수월하게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히트 스매시의 깎기 대미지 감소
체력 최대치 증가로 인해 깎기 대미지의 영향이 감소하고 있는 만큼, 전체적인 깎기 대미지의 재검토가 아닌 히트 스매시에 한정하여 깎기 대미지를 억제하는 방향으로 대응할 예정입니다.
깎기 대미지는 앞으로의 대전 환경과 플레이 추이를 고려하여 향후 조정을 계속 검토해 나갈 예정입니다.
다음 밸런스 조정(Ver.2.02)은 6월 3일(화)에 실시할 예정입니다.
'히트 타이머의 남은 시간을 소모하는 고유 기술의 조정'과 ‘일부 캐릭터의 개별 조정을 통한 배틀 밸런스 개선’ 등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지난번(Ver.2.00.02) 및 이번(Ver.2.01)의 밸런스 조정에 따른 영향을 고려하면서, 앞으로도 게임 전체의 배틀 밸런스 개선과 더 나은 대전 환경 구현을 위해 지속적으로 대응해 나가겠습니다.
앞으로도 『철권8』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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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다들 관심끄고 딴겜하러갔어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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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전히 새로운 게임으로 거듭나지 않는 한 철권 8은 쓰레기 게임도 아닌 토쏠리는 역겨운 게임으로 남을 것이라고 봅니다. 한판 할 때마다 그냥 스트레스에 짜증만 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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콤보 데미지만 문제가 되는게 아니라 콤보 시간도 불쾌하다는데 포인트를 전혀 못잡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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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뺑글이좀 삭제했으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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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접자가 2천~3천 남짓….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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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사면 안좋은이미지 직접알게되니 이미지 회복후 사주세요 이런게 아닐까요ㅎ | 25.05.11 12:3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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콤보 데미지만 문제가 되는게 아니라 콤보 시간도 불쾌하다는데 포인트를 전혀 못잡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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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라레캐러
그 뺑글이좀 삭제했으면 ;;;; | 25.05.11 12:0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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탑뷰 시점 대표게임 스타2랑 롤의 경우는 아예 캐릭터나 유닛 리워크를 해서 게인을 다시금 할 수 있게끔 패치 하는 사례가 있는데,,,, 과연 철8이 격겜 최초로 리워크라는걸 다시 하지 않는한 시즌 10이 나와도 지금 히트시스템이나 기타 철8 시스템들 큰 틀은 안바뀔듯 | 25.05.11 12:5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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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전히 새로운 게임으로 거듭나지 않는 한 철권 8은 쓰레기 게임도 아닌 토쏠리는 역겨운 게임으로 남을 것이라고 봅니다. 한판 할 때마다 그냥 스트레스에 짜증만 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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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정도는 아니지않나요? 본인이 그렇게 느낀다면 아예 관심을 끄고 딴겜을 하러가는게 | 25.05.11 12:1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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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berick
그래서 다들 관심끄고 딴겜하러갔어여 | 25.05.11 12:2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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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berick
동접자가 2천~3천 남짓…. | 25.05.11 12:3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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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적으로는 철4 동급 어떤 면에서는 그 이상이라고 생각 될 때도 있더라고요. | 25.05.11 12:4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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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권4는 걍 게임이 노잼인게 문제였지... 8은 걍 역겨움만 있음 | 25.05.11 12:5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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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는 노잼이아니라 너무 빠른 200원도입+벽맵한번몰리면 아무것도못함 순삭코인 이래서 100원짜리 태그1을 했었음 | 25.05.11 16:1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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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우무
철권1 때부터 오락실에서 하고 플스로 철권1 부터 모든 시리즈를 소장하고 모든 DLC를 구매한 저도 철권8 삭제했습니다. 향후 할만해지면 다시 깔려고 하는데 제가 태어나서 처음으로 삭제해본 철권이 이번 8이네요. 재미도 없고 기존보다도 더 스트레스는 극상이며 이겨도 찝찝한 게임은 처음이네요.. | 25.05.11 12:3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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낙천사1
철5DR 매칭 수준 ㅋㅋㅋ | 25.05.11 13:5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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낙천사1
혹시 계급이 어떻게되시나요? 지금 플레임룰러인데 여기는 매칭 쉬지도 못하게 잡히던데 | 25.05.11 14:1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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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자가 가장 인구수 많은거 맞음 | 25.05.11 17:3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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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확히 빨의자구간 | 25.05.11 17:3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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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진짜 계속 잡히는데 대전이 안잡힌다는건 의아하긴 하네요 | 25.05.11 20:5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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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초면 짧은데요ㅋㅋ 거의 30초가까이 들어가던데 | 25.05.11 12:4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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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에 대한 정은 게임이 엉망이라 사라지는 중이라서 캐릭터에 대한 정이라도 남아 있었어야 하는건데... 신작이 한두해 만에 나오는 시절은 이미 지나갔고 이제 신작 텀이 9년인데 그 긴 시간 동안 내 캐릭터가 나올지 말지 아무런 설명도 없이 기다려야 한다는게 너무 끔찍함. 내 캐릭터는 게임 출연도 못하고 이름도 게임에서 싹 다 지워졌는데 게스트랍시고 딴집 애한테 온갖 리소스 들이붓는것도 너무 싫고. 철권에 대한 감정이 이젠 이런 불쾌함 밖에 남지 않았어. | 25.05.11 12:4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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