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드 스페이스 리메이크 해보고나서 호기심에 해봤습니다.
일단 제가 느낀 장점은 그래픽이 좋고 캐릭터의 얼굴 표정들이 리얼해 보여서 좋았습니다.
하지만 이 게임이 결정적으로 데드 스페이스보다 별로라고 느낀건 전투 시스템인데요.
이 게임은 데드 스페이스와는 다르게 근접전이 주고 원거리 무기를 보조로 사용하게끔 설계를 해둔거 같은데..
결정적으로 근접전 전투 방식이 너무 단순해서 겜의 재미가 훅 떨어집니다.
피하고 막고 때리고 딱 이 3가지 패턴의 반복입니다. (중간 중간 총질은 옵션)
그리고 데드 스페이스는 적을 느려지게 한다거나 중력 컨트롤 등을 활용해서 재밌는 유틸리티 전투가 가능한데..
이 겜은 중력 컨트롤밖에 못하고 그것도 데스 스페이스 보다 활용도가 좀 떨어집니다.
근접전에 패링을 추가한다던가... 공격 콤보 패턴을 다양화 하던가...
제자리 회피만 하지 말고 이동 회피를 추가하던가 해서 근접전을 더 재미나게 만들었으면
좀비들 패는 맛이 좀 생겼을거 같은데 아쉽네요.
스토리 개연성도 좀 공감이 안되는 부분도 있고요.
만약에 저처럼 데드 스페이스 리메이크를 재밌게 하신분이 이 겜도 해볼까하고 고민하시는 분이 있다면
저는 추천하지 않겠습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