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캐릭터간 성능이 천차만별이지만 커버가 가능
평소의 무쌍이면 성능이 구리다 그러면 안쓰고싶잖아요? 4~6차지 후 ㅁ키를 누르면 동료들이 나와서 차지를 한 번 더 날려주기 때문에 뚝뚝 끊기는 모션을 가진 캐릭터들도 어느정도는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좋아하는 캐릭터 고르시면 되요
2. 액션성은 강한 편
ex 차지나 ,신속, 극 등의 기존 양대 무쌍에 들어있던 시스템이 많이 간소화 되고 콤보 캔슬키가 대놓고 생겨서 라이트해졌습니다.
때문에 깊이가 없어지긴 했습니다만 그렇다고 액션성이 0에 수렴하는 것은 아닙니다. 히어로를 불러서 같이 때리거나 스킬을 사용하게 하여 콤보의 공백과 허점을 커버하고 캔슬을 이용해서 물흐르듯이 콤보를 이어갈 수 있습니다.
3. 스토리
진엔딩 루트로 가면 괜찮습니다. 그런데 일반 엔딩 14개의 수준은 콜라보의 재미를 제외하면 정말 멀티엔딩 만들고 싶어서 억지로 넣어놓은 느낌입니다. 진엔딩 루트를 타면 무쌍오로치스러운 스토리입니다.
4. 프레임
진엔딩 스테이지 몇개를 제외하고는 드랍이 심하지도 않고 그 진엔딩 스테이지 마저도 못하겠다 수준이 아닙니다. 할만합니다. 전국무쌍4 수준의 프레임을 바라셨다면 아쉽긴 하다만 말이죠
5. 콜라보
그리고 짬뽕맛이 기가막힙니다. 하나의 단어만으로 엮어버리는 경우도 있고 기억상실, 시대배경 등으로 엮기도 합니다. 이 맛은 좋아요 KT 팬이면 꼭 구매해봐라고 하고싶네요
6. 총평
최근에 나온 무쌍 중에서는 상당히 괜찮은 편입니다.
물론 참전 캐릭터가 조금 적다는 아쉬움이 진하게 남기는 합니다.
기존 무쌍팬이면 만족할만한 작품이지만 연출면에서는 어느정도 퇴보한걸로 보이고 풀보이스가 아닌 점 그리고 사나다마루에서도 보이지만 전국무쌍4보다 전체적으로 그래픽, 연출, 프레임 모두 퇴보한 느낌이 없지않아 있어요.
그리고 난이도가 매우 어려움임에도 불구하고 흉악한 난이도를 재현하지 못하고 오히려 쉬운 점 프리모드가 없다는 점
카드시스템이 생각보다 빈약하고 스킬도 적고 캐릭터를 엔딩을 봤을 시 재해금해야한다는 점, 마을 내 캐릭터간 이벤트가 생각보다 빈약하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하지만 앞에서 언급했듯이 장점도 충분히 있는 작품이고 게임을 즐기다보면 상기한 단점을 잊을 정도로 재미납니다.
고민 중이신 무쌍 팬이시면 구매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이 짬뽕 맛 괜찮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