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FT 리드 디자이너 Riot Mort와 게임 디자이너 Riot Kent가 참여한 TFT 12.7 밸런스 패치 변경 내용을 담은 영상입니다. 해당 내용들은 정식 패치가 적용되기 전에 바뀔 수도 있습니다.
체계 변경점
● 플레이어는 이제 꼬마 전설이가 상대 플레이어에게 갈때, 혹은 더블 업 모드에서 아군을 도와주러갈때 같은 경우처럼 차원문에서 빠져나왔을때 감정 표현 재생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 재생하는 감정 표현은 게임 전 감정 표현 설정에서 중앙에 있는 감정 표현으로 선택됩니다.큰 변경점
특성
● 학자
2초마다 마나 회복: 5/10/20 → 5/15/25
● 쌍발총
공격력: 10/25/45/80 → 10/25/40/70
● 요들
스킬 마나 소모량 감소: 25% → 30%
챔피언
● 애쉬
버그 수정: 시작 시 마나/최대 마나가 이제 30/55가 아닌 의도했던대로 30/60이 되었습니다.
스킬 공격력 계수: 100% → 110%
● 트린다미어
기본 스킬 피해량: 50/75/100 → 70/90/110
● 세라핀
시작 시 마나/최대 마나: 80/150 → 70/130
● 갈리오
스킬 피해 갈리오 체력 계수: 8% → 10%
● 제리
공격 속도: 0.8 → 0.9
증강
● 문제가 두 배 I/II/III (전장에 2명의 동일한 챔피언이 배치되어 있다면, 해당 챔피언 둘 다 공격력, 주문력, 방어력, 마법 저항력 X을 얻습니다. 3성으로 업그레이드하면 2성 챔피언을 하나 얻습니다.)
○ 추가 능력치: 30/40/50 → 25/35/45
● 고전압 (아군 유닛이 치명타를 입으면 주변 적에게 X(현재 스테이지에 비례)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초))
○ I: 50/65/80/95 → 60/75/90/105
○ II: 75/95/115/135 → 85/105/125/145
○ III: 90/120/150/180 → 105/135/165/200
○ 더이상 스테이지 4-6(세번째 증강 선택 라운드)에서 등장하지 않습니다.
● 강화술사 영혼 (3단계, 팀에 강화술사 2명이 추가로 포함된 것으로 간주합니다. X골드를 획득합니다.)
○ 골드: 8골드 → 12골드
● 사시사철 (2단계, 무작위 4단계 챔피언 넷을 획득합니다.)
○ 단계: 2단계 → 1단계
● 황금 티켓 (3단계, 상점을 새로고침할 때마다 X% 확률로 무료 새로고침을 획득합니다.)
○ 무료 새로고침 확률: 45% → 50%
● 마법공학 단합 (1단계, 모든 아군 챔피언이 마법공학 특성의 효과를 받습니다. 마법공학 유닛의 수는 변하지 않습니다. 세주아니를 획득합니다.)
○ 삭제
● 마법공학 심장 (1단계, 팀에 마법공학 1명이 추가로 포함된 것으로 간주합니다. 스웨인을 획득합니다.)
○ 단계: 1단계 → 2단계
● 마법공학 문장 (2단계, 마법공학 상징과 녹턴을 획득합니다.)
○ 삭제
● 하이파이브 (3단계, 무작위 5단계 챔피언 5명을 획득합니다.)
○ 단계: 3단계 → 2단계
● 저항할 수 없는 매력 (1단계, 연미복 챔피언이 받는 피해가 X% 감소합니다. 레오나를 획득합니다.)
○ 단계: 1단계 → 2단계
● 고철장 (2단계, 고물상 특성 효과가 활성화된 X번의 전투 라운드마다 무작위 조합 아이템을 획득합니다. 이즈리얼을 획득합니다.)
○ 더이상 스테이지 3-3(두번째 증강 선택 라운드)에 등장하지 않습니다.
○ 무작위 조합 아이템 획득 라운드 수: 3회 → 4회
● 임시변통 방어구 III (3단계, 아이템이 없는 아군 유닛이 X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얻습니다.)
○ 방어력 & 마법 저항력: 80 → 75
● 해적 (1단계, 용병이 적을 처치하면 X%의 확률로 X골드가 떨어집니다. 퀸을 획득합니다.)
○ 골드 획득 확률: 50% → 66%
● 학자 문장 (2단계, 학자 상징과 자이라를 획득합니다.)
○ 삭제
● 명사수 (2단계, 쌍발총의 원거리 공격 및 스킬이 한 번 튕기며 X% 감소한 피해를 입힙니다. 코르키를 획득합니다.)
○ 단계: 2단계 → 3단계
● 저격수의 은신처 (1단계, 저격수는 동일한 칸에서 전투를 시작한 라운드마다 피해량이 X% 증가합니다. (최대 +X%) 애쉬를 획득합니다.)
○ 단계: 1단계 → 2단계
● 초소형 (2단계, 요들의 회피 확률이 X% 증가합니다. 코르키를 획득합니다.)
○ 회피 확률: 30% → 25%
● 주문 칼날 (2단계, 스킬 사용 후 비전 마법사의 다음 공격이 주문력의 X%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스웨인을 획득합니다.)
○ 주문력 비례 마법 피해: 200% → 180%
● 3에 깃든 힘 I/II/III (아군 3단계 유닛의 체력이 X, 시작 마나가 X, 공격 속도가 X% 증가합니다.)
○ 공격 속도: 23/33/43% → 13/23/33%
● 조무래기 도둑들 (2단계, 차원문에서 나오는 요들이 X% 확률로 조합 아이템 하나를 장착하고 나옵니다. 룰루를 획득합니다.)
○ 더이상 스테이지 3-3(두번째 증강 선택 라운드)에 등장하지 않습니다.
○ 아이템이 나올 확률: 40% → 33%
● 꼬마 거인 (2단계, 전략가가 체력을 X 회복하고, 크기가 커지고, 최대 체력이 X까지 증가합니다.)
○ 단계: 2단계 → 1단계
● 쌍발총 영혼 (3단계, 팀에 쌍발총 2명이 추가로 포함된 것으로 간주합니다. X골드를 획득합니다.)
○ 골드: 8골드 → 4골드
● 뜻밖의 횡재 (3단계, 현재 보유한 증강 수에 비례해 골드를 획득합니다. 0 = 18골드, 1 = 30골드, 2 = 45골드)
○ 골드: 18/30/45골드 → 20/35/55골드
● 숲의 부적 (3단계, 저투 시작 시 가장 체력이 높은 아군 챔피언이 X의 체력을 가진 분신 하나를 생성합니다. (아이템 제외))
○ 체력: 1600 → 1800
● 숲의 장신구 (2단계, 전투 시작 시 가장 공격 속도가 높은 아군 챔피언이 X의 체력을 가진 분신 둘을 생성합니다. (아이템 제외))
○ 삭제
작은 변경점
챔피언
1/2/3단계
● 케이틀린
시작 시 마나/최대 마나: 0/110 → 0/100
● 초가스
체력: 700 → 750
● 세나
기본 스킬 피해량: 80/120/180 → 100/140/200
4/5단계
● 아리
스킬 피해량: 125/190/450 → 135/200/450
● 진
시작 시 마나/최대 마나: 0/50 → 0/60
● 카직스
점프 속도가 상승했습니다.
● 빅토르
시작 시 마나/최대 마나: 0/140 → 0/145
증강
● 경량급 I/II/III (비용이 1과 2인 챔피언이 X%의 공격 속도 및 이동 속도를 획득합니다.)
○ 더이상 스테이지 4-6(세번째 증강 선택 라운드)에서 등장하지 않습니다.
● 수호자 I/II (1/2단계, 전투 시작 시 모든 아군 유닛이 인접한 아군에게 X초 동안 X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부여합니다.)
○ 보호막: 150/225 → 160/240
● 평생 학습 (1단계, 전투가 끝난 후 학자가 영구적으로 X의 주문력을 얻습니다. 전투에서 생존한 경우 X의 주문력을 추가로 얻습니다. 신드라를 획득합니다.)
○ 더이상 스테이지 3-3(두번째 증강 선택 라운드)에서 등장하지 않습니다.
● 루덴의 메아리 I/II/III (아군 유닛이 스킬을 사용해 스킬 피해를 입히면 처음 적중한 대상과 그 주변 적 하나가 X(현재 스테이지에 비례)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 더이상 스테이지 4-6(세번째 증강 선택 라운드)에서 등장하지 않습니다.
● 용병 심장 & 문장 (1단계, 팀에 용병 1명이 추가로 포함된 것으로 간주합니다. & 2단계, 용병 상징과 X골드를 획득합니다.)
○ 더이상 스테이지 4-6(세번째 증강 선택 라운드)에서 등장하지 않습니다.
● 부익부 (2단계, X골드를 획득합니다. 최대 이자가 X골드로 증가합니다.)
○ 더이상 스테이지 3-3(두번째 증강 선택 라운드)에서 등장하지 않습니다.
● 단결된 의지 I/II/III (아군 유닛이 전체적으로 활성화된 특성 하나당 X의 공격력과 주문력을 획득합니다.)
○ 더이상 스테이지 1-4(첫번째 증강 선택 라운드)에서 등장하지 않습니다.
● 비축 에너지 (1단계, 아군 마법공학 챔피언이 아군 마공학 핵의 파동에 맞을 때 마다 X의 주문력을 영구적으로 얻습니다. 스웨인을 획득합니다.)
○ 더이상 스테이지 3-3(두번째 증강 선택 라운드)에서 등장하지 않습니다.
● 교환의 장 (2단계, 라운드마다 무료 상점 새로고침을 획득합니다.)
○ 더이상 스테이지 3-3(두번째 증강 선택 라운드)에서 등장하지 않습니다.
● 곱빼기 (2단계, 무작위 2성 2단계 유닛 X명을 획득합니다.)
○ 더이상 스테이지 3-3(두번째 증강 선택 라운드)에서 등장하지 않습니다.
● 약자 (1단계, 살아남은 아군 유닛이 상대보다 적다면 아군 유닛이 매초 체력을 X%만큼 회복합니다. (최대: X))
○ 더이상 스테이지 4-6(세번째 증강 선택 라운드)에서 등장하지 않습니다.
● 신록의 장막 (3단계, 아군 유닛이 전투 시작 후 X초 동안 군중 제어 효과에 면역이 됩니다.)
○ 더이상 스테이지 1-4(첫번째 증강 선택 라운드)에서 등장하지 않습니다.
버그 수정
● 모바일 튜토리얼 - 케일이 이제 제대로된 초상화를 사용합니다.
● 스테이지 1-4(첫번째 증강 선택 라운드)에서 일부 증강들의 출현 확률이 줄어들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베이가가 이제 다시 스킬을 시전할 수 있는 마나를 충분히 획득했을 때(파란색 배터리 I + 파란색 배터리 II + 요들 (6) + 찬란한 푸른 파수꾼) 스킬 시전 사이에 정확히 한 번 공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