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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m3 하이브리드가 그런식으로 알고 있습니디. | 24.04.21 23:0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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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의 E_Tech는 기존 하이브리드 방식과 비슷한 내연기관과 모터가 구동계를 이루는 방식입니다. 뭐 엄청난 기술인 마냥 혓바닥을 놀려대서 헷갈리긴 하지만...사실 닛산의 E_Power 도 모든 회사로 전파되지 않는 이유가 있습니다. 제가 이과는 아니지만 열역학법칙에 따르면 내연기관의 에너지 손실이 크다해도 굳이 화석연료를 엔진이라는 발전기를 통해 전기에너지로 전환하는 과정을 거쳐 그걸 다시 구동에너지로 바꾸는 과정이 그 복잡함에 있어 열손실을 최소화하지도 않을 뿐더러 순수 전기차나 기존 하이브리드에 비해 큰 장점도 없습니다. 이게 장점을 가질 수 있는 곳은 광활한 국토에 충전시설은 드문데 주유소는 꽤 많이 보급되어 있는 국가 정도입니다. 비슷한 연구가 도요타에 의해 한창 연구되었지만 보편화되지 않은 것은 현행 하이브리드에 비해 큰 장점이 없다고 판단한 탓이겠죠. 지금은 마즈다가 부피가 작은 반켈 엔진을 EV차량의 주행거리 연장용도의 발전기로 쓰려는 시도는 하고 있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 24.04.22 14:4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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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 맞습니다 e-power는 연비면에선 장점이 별로 없습니다. 오히려 고속도로에선 연비가 더 안나옵니다 그래서 그런지 미국엔 e-power를 안판다네요 | 24.04.23 07:29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