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yword":"\uac15\ud615\uc6b1","rank":0},{"keyword":"\uc6d0\uc2e0","rank":7},{"keyword":"\ubc84\ud29c\ubc84","rank":0},{"keyword":"\ube14\ub8e8\uc544\uce74","rank":-2},{"keyword":"\uba85\uc870","rank":1},{"keyword":"\uc9c1\uad6c","rank":-2},{"keyword":"\ub9d0\ub538","rank":-2},{"keyword":"@","rank":0},{"keyword":"\uc2a4\ud154\ub77c","rank":6},{"keyword":"\uc6d0\ud53c\uc2a4","rank":0},{"keyword":"\ud398\ubbf8","rank":1},{"keyword":"\uce68\ucc29\ub9e8","rank":"new"},{"keyword":"\uae40\ud638\uc911","rank":9},{"keyword":"\ud2b8\ub9ad\uceec","rank":0},{"keyword":"\ub2c8\ucf00","rank":3},{"keyword":"\uc0ac\uac74\ubc18\uc7a5","rank":-9},{"keyword":"\ub358\uc804\ubc25","rank":"new"},{"keyword":"\uac74\ub2f4","rank":1},{"keyword":"\uc720\ud76c\uc655","rank":-2},{"keyword":"\uac15\ud615","rank":"new"},{"keyword":"\ub358\ud30c","rank":"new"},{"keyword":"\ub9bc\ubc84\uc2a4","rank":-9}]
(IP보기클릭)121.169.***.***
(IP보기클릭)119.71.***.***
원래 있던 시스템 무리하게 없애고 신규 시스템 무리하게 넣어서 신작 느낌 내는게 포켓몬 전통이라 어쩔 수 없음. 게임 자체가 기술 발전 영향 크게 안타는겜이라.. | 19.11.17 14:57 | | |
(IP보기클릭)119.71.***.***
일반적으로 잘만든 시스템 -> 계승발전하면 되겠네? 하는데 포켓몬에선 그 시리즈 만의 특색 같은걸로 넣고 다음에는 안쓰기 떄문에 어쩔수 없는거.. | 19.11.17 14:58 | | |
(IP보기클릭)121.169.***.***
전통이라고 말한 건 도감쪽이지만 다이맥스 넣고 z나 메가빼는건 뭐... 전작들처럼 새로운거 넣고 이전건 유지해줬으면 해주는 맘도 있긴 한데 개발측에서 힘 딸리면 어쩔 수 없다고는 이해는 함 | 19.11.17 14:59 | | |
(IP보기클릭)119.71.***.***
1년 1겜 출시주기인걸 주기 길게 잡고 예산 인력 추가하면 뭐 못할건 없었다고 생각함. 그것도 지금처럼 신규몬 계속 수십씩 찍어내면 계속계속 늘어나서 감당 못하는 순간이 언젠간 왔겠지만... | 19.11.17 15:01 | | |
(IP보기클릭)119.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