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유머] 현재 국내 저가 항공사 근황 [91]




(839889)
작성일 프로필 열기/닫기
추천 | 조회 48122 | 댓글수 91
글쓰기
|

댓글 | 91
1
 댓글


(IP보기클릭)210.125.***.***

BEST
금호가 죽어버렸는뎁쇼
19.11.06 09:32

(IP보기클릭)211.194.***.***

BEST
없지. 이건 보잉이 정신나간 + 리스크 관리 실패의 문제니까.
19.11.06 09:31

(IP보기클릭)218.52.***.***

BEST
보잉이 보상해준다 해도 운영 못하는 기간동안 전부 갈려나가겠네
19.11.06 09:29

(IP보기클릭)222.117.***.***

BEST
아시아나계열은 에어버스라인타서 살았다!
19.11.06 09:29

(IP보기클릭)110.70.***.***

BEST
진지잡숴서 미안한데 저것때문에 진동발생하는건 아니고 모든 항공기에서는 진동이 생길수밖에 없음 당장 버스타도 털털털 거리는데 그정도 진동가지고 비행기 안부서짐 또 저가항공사라고 기체가 안좋은 것도 아님 메이저랑 같은 항공기 씀
19.11.06 09:43

(IP보기클릭)39.7.***.***

BEST
보잉측은 치명적인 결함이 아니라 부품만 갈면 된다던데
19.11.06 09:32

(IP보기클릭)39.7.***.***

BEST
일단 이거 글쓴이가 ㅈ도 모르고 쓴 글이란걸 현직항공정비사로서 말한다 737NG기종이라고 다 똑같지는 않음 저 항공기들중 균열이 발견된/될 가능성이 있는 버전(옵션)으로 제작된 항공기는 4~8퍼센트임 참고로 크랙 검사는 이미 끝내고 대한항공 4댄가 5대, 진에어 에서 2대였나? 제주항공 1대 이스타랑 티웨이는 검사 통과한거로 들었다. 이거 존나 개신포도임 덥석 물지마라 좀 댓글 퍼옴
19.11.06 09:44

(IP보기클릭)175.223.***.***

BEST
걔네 입장에서는 당연히 줄여서 발표하겠지. 아직 인명참사가 난 것도 아니니까
19.11.06 09:41

(IP보기클릭)110.70.***.***

BEST
대부분 다 치명적이지 않고 교체하면 된다고들 하더라
19.11.06 09:43

(IP보기클릭)182.224.***.***

BEST
뼈대 균열이면 이미 존나 심각하게 치명적인 결함이야. 재질 자체의 피로마모가 생각보다 훨씬 빠르다는건데. 또 3만번띄우고 장갑재 뜯고 뼈대 갈거임?
19.11.06 09:52

(IP보기클릭)211.248.***.***

일본 회사에서 노선 유지할라고 직원들 강제로 한국보낸다며 사비로 ㅋㅋ
19.11.06 09:29

(IP보기클릭)222.117.***.***

BEST
아시아나계열은 에어버스라인타서 살았다!
19.11.06 09:29

(IP보기클릭)210.125.***.***

BEST
카렐
금호가 죽어버렸는뎁쇼 | 19.11.06 09:32 | | |

(IP보기클릭)125.129.***.***

카렐
그 마법사는 마법사식 기체 운용으로.. | 19.11.06 09:38 | | |

(IP보기클릭)183.107.***.***

카렐
진에어 왜 아직 살아있지? 검찰압수수색안했나? | 19.11.06 09:59 | | |

(IP보기클릭)210.96.***.***


땅콩항공 풀어준거 보면 모름? | 19.11.06 10:18 | | |

(IP보기클릭)218.52.***.***

BEST
보잉이 보상해준다 해도 운영 못하는 기간동안 전부 갈려나가겠네
19.11.06 09:29

(IP보기클릭)223.38.***.***

다이내믹 로동
보상받은걸로 손해 최대한 줄이면서 매각해야지... | 19.11.06 09:57 | | |

(IP보기클릭)117.111.***.***

피까마귀
저게 보상을 언제 해줄지 모르잖아. 그동안 비행기는 주기되서 못쓰는대로 손실나고 보관비용 손실나고. 이미 망한 회사에 봉상 들어갈 분위기인데 ㄷㄷ | 19.11.06 10:02 | | |

(IP보기클릭)59.10.***.***

다이내믹 로동
737max도 1년 넘게 운영정지인데도 보상안해줬는도 저걸 해줄리가 | 19.11.06 11:04 | | |

(IP보기클릭)123.212.***.***

일본 ㅈ되는거야 좋기는 한데 이걸로 회사&직원들 인생 ㅈ되면 안되는디....... 무슨 방법이 없을까?
19.11.06 09:29

(IP보기클릭)211.194.***.***

BEST
나가란말이야!
없지. 이건 보잉이 정신나간 + 리스크 관리 실패의 문제니까. | 19.11.06 09:31 | | |

(IP보기클릭)106.241.***.***

참사가 일어나기 전에 조치가 시작돼서 다행이긴 하다.
19.11.06 09:31

(IP보기클릭)39.7.***.***

BEST
보잉측은 치명적인 결함이 아니라 부품만 갈면 된다던데
19.11.06 09:32

(IP보기클릭)175.223.***.***

BEST
루리웹-6370439903
걔네 입장에서는 당연히 줄여서 발표하겠지. 아직 인명참사가 난 것도 아니니까 | 19.11.06 09:41 | | |

(IP보기클릭)110.70.***.***

BEST
루리웹-6370439903
대부분 다 치명적이지 않고 교체하면 된다고들 하더라 | 19.11.06 09:43 | | |

(IP보기클릭)182.224.***.***

BEST
참회합시다
뼈대 균열이면 이미 존나 심각하게 치명적인 결함이야. 재질 자체의 피로마모가 생각보다 훨씬 빠르다는건데. 또 3만번띄우고 장갑재 뜯고 뼈대 갈거임? | 19.11.06 09:52 | | |

(IP보기클릭)106.102.***.***

내지갑을에퍼쳐에
피로마모랑 장갑재는 또 뭐시당가.. | 19.11.06 10:11 | | |

(IP보기클릭)223.39.***.***

토마토샤베트
설계상 버틸수 있는 정격 충격이 가해져도 이게 계속쌓이면 갑자기 박살나 이게 피로 파괴이고 피로 마모라는건 그동안 쌓이는 미세한 마모상태 즉 이걸 방치 하면 멀쩡 하던게 갑자기 박살나 | 19.11.06 10:20 | | |

(IP보기클릭)223.39.***.***

토마토샤베트
저거 하나로 비행기 수명이 1/3 로 줄어든거야 | 19.11.06 10:22 | | |

(IP보기클릭)106.102.***.***

그냥 평범한 닭
아 피로마모는 개념이 있었네 | 19.11.06 10:22 | | |

(IP보기클릭)106.102.***.***

그냥 평범한 닭
근데 피로마모는 동적하중이나 직접마찰이 자주 걸리는쪽에서 발견되는건데 프레임에서도 걸리는 경우가 있나? | 19.11.06 10:29 | | |

(IP보기클릭)223.39.***.***

토마토샤베트
저분야 전문가가 아니라서 거기 까진 잘 모르겠어 | 19.11.06 10:32 | | |

(IP보기클릭)110.70.***.***

내지갑을에퍼쳐에
제조사들 변명 유형 말한건데 | 19.11.06 10:36 | | |

(IP보기클릭)183.105.***.***

제주항공 다 저 기체여? ㅋㅋㅋ 무안공항은 어찌하냐 그럼 ㅠㅠ
19.11.06 09:36

(IP보기클릭)39.7.***.***

아아 국내 LCC 그래도 잘나갔는데 티웨이매각한다는게 저거때문이었구나
19.11.06 09:37

(IP보기클릭)222.234.***.***

제주도 갈때 티웨이 타고 갔는데 와 무슨 진동이 장난 아니더라 진짜 비행기 부셔질거 같아 무서웠는데 저런 결함이 있었어??? 개소름이다ㅠ
19.11.06 09:38

(IP보기클릭)110.70.***.***

BEST
깨머
진지잡숴서 미안한데 저것때문에 진동발생하는건 아니고 모든 항공기에서는 진동이 생길수밖에 없음 당장 버스타도 털털털 거리는데 그정도 진동가지고 비행기 안부서짐 또 저가항공사라고 기체가 안좋은 것도 아님 메이저랑 같은 항공기 씀 | 19.11.06 09:43 | | |

(IP보기클릭)118.235.***.***

MLFA
저가항공타면 물안주고 자리좁은거 말곤 차이 못느꼈음. 3 3 3 좌석배치 되는 큰비행기 타면 덜 떨리고 좌석 좀 넓은건 느꼈다 ㅋㅋ | 19.11.06 09:46 | | |

(IP보기클릭)110.70.***.***

루리웹-3673727141
333좌석 배치되는 기종들은 A350 보잉777같은 광동체 기체들임 저가 항공사에서는 어차피 큰 기체 운용해봤자 돈만 더드니까 잘 안쓰지. 진에어에서는 대한항공에서 받은 777을 쓰긴 함. 이것도 타면 똑같이 편하게 느껴질거임 | 19.11.06 09:49 | | |

(IP보기클릭)220.71.***.***

깨머
원래 이륙할땐 최고 출력으로 올라가기에 엔진소리에다, 200키로 넘어가면 활주로 요철을 엄청 타~ 올라가서 진동생긴건 아마 바람 때문이겠지. 비행중에 흔들리는건 재미로 느끼는게 좋지.. | 19.11.06 10:18 | | |

(IP보기클릭)106.102.***.***

깨머
진동 없는 항공기는 없지. 군용 수송기 타봐, 공중에서 지진을 맛볼걸 | 19.11.06 11:29 | | |

(IP보기클릭)124.111.***.***

아시아나 계열 의문의 1무 왜냐면 이미 매물로 나왔으니 1승은 아닌것
19.11.06 09:38

(IP보기클릭)14.49.***.***

에어부산 에어서울은 살았네
19.11.06 09:39

(IP보기클릭)118.34.***.***

루리웹-0529966454
아시아나계열이라 얘네도 에어버스가 메인일껄 | 19.11.06 09:41 | | |

(IP보기클릭)39.7.***.***

하 737 협동체 베스트셀러였는데 NG랑 MAX랑 다 흑역사가 되어버리누만
19.11.06 09:39

(IP보기클릭)110.70.***.***

지금 보잉 공식이 와서 점검해야한다고 뱅기 다 일로 꼬라박혔는데 ㅋㅋ
19.11.06 09:39

(IP보기클릭)118.235.***.***

아씨 진에어 대만행 예약했는데 어카지
19.11.06 09:40

(IP보기클릭)1.236.***.***

그저 용박
진에어 대만행은 때에따라서 777도 들어감 | 19.11.06 09:56 | | |

(IP보기클릭)220.70.***.***

보잉은 737 맥스 터진지 얼마나 됐다고 또 이러네. 예전부터 이 ㅈㄹ이던게 맥스서 더 크게 터진건가
19.11.06 09:40

(IP보기클릭)106.251.***.***

이스타는 그럼 저거 공론화되기전에 팔려고했던거?
19.11.06 09:40

(IP보기클릭)223.38.***.***

주식하는 사람이면 알겠지만 저가 항공주는 일본불매운동 난리나고 유가는 오르고 엄청나게 하락함. 어느정도냐면 6달동안 주가가 반토막남. 악재로 내려가기 힘든 구간에 들어선 것. 오히려 유가가 내려가면서 안정되고 차후 일본과의 관계가 완화되면 올라갈 일만 남았다봄
19.11.06 09:40

(IP보기클릭)60.67.***.***

허미 1달 전에 진에어 탔었는데 ㄷㄷ
19.11.06 09:41

(IP보기클릭)58.123.***.***

그러니까 지금 쟤네주식을사면 휴지가되거나 도로오르거나인거지?
19.11.06 09:42

(IP보기클릭)175.223.***.***

흰 색이 타기종인거지?
19.11.06 09:42

(IP보기클릭)1.215.***.***

티웨이로 푸켓 갔다왔는데.. 지금 생각하면 좀 시겹하네
19.11.06 09:42

(IP보기클릭)223.39.***.***

C8 크랙이라니
19.11.06 09:43

(IP보기클릭)223.38.***.***

ㅋㅋ 737 왠지 뱅기가 존나 불안해서 표 구하다가 737이면 돈을 더 줘서라도 다른 시간대 다른 뱅기타고다녔는데 거기에 에어버스가 보잉보다 편해서 아시아나만 타고다녔었는디 촉 개쩌네 ㅋ
19.11.06 09:43

(IP보기클릭)14.45.***.***

조기경보기도 737인데 어쩔려나
19.11.06 09:43

(IP보기클릭)110.70.***.***

Roronoa-zoro
NG계열이 아니라서 괜춘할듯? 737맥스도 문제가 있긴 하지만..... | 19.11.06 09:46 | | |

(IP보기클릭)110.70.***.***

루리웹-2893124648
피스아이도 737-700 NG기반이라 해당될듯 | 19.11.06 09:51 | | |

(IP보기클릭)121.134.***.***

제주항공은 애경거라 매각걱정은 덜되는데 그리고 지금 애경이 아시아나 살려고 하는중이라
19.11.06 09:43

(IP보기클릭)39.7.***.***

BEST
일단 이거 글쓴이가 ㅈ도 모르고 쓴 글이란걸 현직항공정비사로서 말한다 737NG기종이라고 다 똑같지는 않음 저 항공기들중 균열이 발견된/될 가능성이 있는 버전(옵션)으로 제작된 항공기는 4~8퍼센트임 참고로 크랙 검사는 이미 끝내고 대한항공 4댄가 5대, 진에어 에서 2대였나? 제주항공 1대 이스타랑 티웨이는 검사 통과한거로 들었다. 이거 존나 개신포도임 덥석 물지마라 좀 댓글 퍼옴
19.11.06 09:44

(IP보기클릭)39.7.***.***

루리웹-6370439903
737NG도 지금까지 -600 700 800 900으로 넘버링이 가며 개선된거임 그 전꺼는 그야말로 6070년도비행기고 현재 국내에서 운영하고 있는 737은 웬만하면 년식이 15년보다 오래가진 않음 10년 안쪽이 더 많아 그리고 NG기종들은 세상에서 제일 안전하다는 기네스였나, 비행 수, 시간 비례 가장 사고가 적은 비행기임 그리고 이 글이 웃긴게 저런 크랙 발견되서 물론 크랙으러 비행기 절단날수도 있지만, 아직까지 근래에 B737NG기종이 떨어졌다는 뉴스가 없잖음. 현역항공정비사의 시각으로 보면 자극적으로 쓴 개신포도임 추가댓글퍼옴 | 19.11.06 09:45 | | |

(IP보기클릭)117.111.***.***

루리웹-6370439903
엄청 부풀려서 기사쓰는거라고 하던데 | 19.11.06 09:48 | | |

(IP보기클릭)14.51.***.***

루리웹-6370439903
고마워. 댓글 퍼옴 웨건 | 19.11.06 09:51 | | |

(IP보기클릭)61.85.***.***

루리웹-6370439903
나도 저거 보고 검색좀 해보고 왔는데. 내용이 부풀려지긴 했드만. | 19.11.06 09:55 | | |

(IP보기클릭)220.71.***.***

루리웹-6370439903
그러니까 특정 시기 특정 공장에서 들여온 부품이 결함부품이 들었고, 그것들만 지금 문제됐다 그거구만.. | 19.11.06 10:12 |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211.192.***.***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파멸도시락
빨간색이 해당기체 검은색은 문제발견 흰색은 해당기체아님 | 19.11.06 09:49 | | |

(IP보기클릭)117.111.***.***

시팔 크랙이라 이름이 적절하네
19.11.06 09:45

(IP보기클릭)110.70.***.***

에어버스 안탄 흑우 없제
19.11.06 09:45

(IP보기클릭)39.7.***.***

위키보면 737ng 업그레이드 모델이 737max라는데.....날아다니는 관짝인가...ㄷㄷㄷㄷ
19.11.06 09:47

(IP보기클릭)39.7.***.***

Stack Overflow
737max는 기체결함이 아니라 소프트웨어 문제라고 함 | 19.11.06 09:50 | | |

(IP보기클릭)106.102.***.***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에이블
인과결과를 멀리 추적하면 엔진도 원인제공한건 맞지만 가장 중요한건 스톨 상황시 강제적으로 조종에 개입하는 시스템과 이걸 바이패스하는걸 제대로 안가르쳐준거의 지분이 절대적임. | 19.11.06 10:15 | | |

(IP보기클릭)106.102.***.***

토마토샤베트
*인과관계 | 19.11.06 10:15 | | |

(IP보기클릭)175.195.***.***

저가항공은 대부분 일본장사인가? 타격 크겠네 그럼
19.11.06 09:50

(IP보기클릭)153.229.***.***

NG는 이름 값하는구나, no good
19.11.06 09:52

(IP보기클릭)175.223.***.***

얼마전에 에어제주였나 회항소동난게 저것때문인가
19.11.06 09:53

(IP보기클릭)210.180.***.***

간다무간다무
그건 공식적으로는 계기판 결함이었다고 함. | 19.11.06 09:58 | | |

(IP보기클릭)211.36.***.***

울누나 제주항공 스튜어디스인데 걱정이다..
19.11.06 09:54

(IP보기클릭)118.130.***.***

걱정하는것을 걱정하지마
제주항공 스튜어디스분들 미모 쩔더라.... | 19.11.06 10:06 | | |

(IP보기클릭)119.65.***.***

문제없다고 하더라 ㅇㅇ
19.11.06 09:55

(IP보기클릭)61.85.***.***

B737 ng 가 생산된 이후로 2005년부터 동체손실로 인한 사고가 20건 정도가 있었네. 14년동안 20건 나왔고 총 생산량이 5000대 이상이라고함. 저 결함문제는 최근에 와서 밝혀진걸로 보이고. 전체적으로 일괄 점검 들어갔다니 큰 우려는 안해도 될거 같은데?
19.11.06 10:00

(IP보기클릭)222.98.***.***

티웨이 ㅈ되겠네 마지막으로탄뱅기였는데
19.11.06 10:01

(IP보기클릭)210.180.***.***

나도 예전에 비행기 대형사고나기 직전상황까지 몰려서... 비행기 탑승 트라우마까지 걸릴정도였긴 했지만, 사실 비행기는 동체 결함으로 인해 기체가 분해되서 발생되는 사고는 극히 드뭄. 주로 대다수의 사고가 1. 기장-부기장간의 의사소통 문제 2. 이착륙시의 활주로 또는 관제상황 판단미스등으로 인한 사고임. 동체 분해사고는 중국항공사측에서 공중분해 사고가 있었는데, 그것은 진짜 상상도 안될 수준으로 안전불감증(정비 자체를 야매로한 수준)이 다년간 누적됨+기내흡연이 허용될 시절 당시의 담배진이 꼬리날개 틈 사이로 빼곡히 들어차서 내구성 악화가 합쳐진 결과물. 그리고 미국쪽에서도 몸통과 앞부분이 동강난 사고가 있었지만, 그건 기내 배선 화재로 인한 사고였음. 극히 드뭄. 따라서, 안심하고 타도 되긴 함. 물론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서는 보잉측에서 원인규명을 확실히 해서 해결책까지 다 찾은 이후에 탑승하는게 좋겠지만.
19.11.06 10:04

(IP보기클릭)116.121.***.***

12월에 제주로 가는 뱅기 제주항공인가로 예약 해놨을텐데... 이런 ㅡㅡ
19.11.06 10:04

(IP보기클릭)211.241.***.***

ㄷㄷ 그나저나 여기 항공덕후들 짱 많네 ㄷㄷㄷ 뭐캐 아는 사람들이 많냐 ㄷㄷ
19.11.06 10:04

(IP보기클릭)110.70.***.***

몽환
원래 씹덕들 모인곳에 빠지지 않는게 항공기덕 철덕 밀덕임 | 19.11.06 10:06 | | |

(IP보기클릭)223.39.***.***

몽환
조금만 검색해도 다나옴 | 19.11.06 10:13 | | |

(IP보기클릭)61.85.***.***

몽환
그냥 검색하면 바로 나오는 내용들임. 저런 민감한 내용을 검색도 안해보고 믿는게 문제가 아닌가 싶음 | 19.11.06 10:15 | | |

(IP보기클릭)211.241.***.***

봉완미
ㅇㅇ 동감ㅋ 그래서 신기하길래 물어봄ㅋㅋ | 19.11.06 14:05 | | |

(IP보기클릭)110.70.***.***

이번주에 타는거 에어부산이라 다행이네
19.11.06 10:06

(IP보기클릭)175.223.***.***

아아아..저가항공니뮤들 ㅜㅜ
19.11.06 10:07

(IP보기클릭)211.196.***.***

날개 잡는 기골인데 저거 뜯으려면 그냥 풀오버홀 하는거 수준 날거 같다.
19.11.06 10:14

(IP보기클릭)1.234.***.***

국내 LCC는 거르는게 답 가격도 국적기랑 별차이가 없는 주제에 안전을 장담할수도 없고
19.11.06 10:16

(IP보기클릭)223.62.***.***

11월대만갈려던이스타항공예약취소가 이 이유였구만.
19.11.06 10:17

(IP보기클릭)175.223.***.***

LCC의 ㅈ 같은점은 참 많은데 1 좁고 먹을거없고 화물무게적고 <-이런건 니들이 다 아는거지만 진짜 ㅈ 같은점은 따로 있음. 2 비행기 출발 도착 지연이 자주됨, 이게 크리티컬. 시간변동이 너무 심함. 공항이용료를 싸게 내서 비행기 몰릴땐 국적기에 자리 내주느라 맨날 출발도착늦음. 심지어 방콕에서 비행기에 갖혀서 8시간 대기한적도 있음. ㅅㅂ 그 뒤로 절대 안탐
19.11.06 10:27

(IP보기클릭)121.176.***.***

에어부산은 에어버스로 통일하던 추세라 다행일듯
19.11.06 10:27

(IP보기클릭)110.70.***.***

이건 그냥봐도 알못이쓴 선동글이자너
19.11.06 10:42

(IP보기클릭)223.62.***.***

정비비용 아낄려고 기종통일 했다고 까는건 아무리 그래도 너무한거아니냐; 정비비용 아낄려고 쓰레기인걸 알면서도 사온거라면 몰라도...
19.11.06 11:26

(IP보기클릭)14.34.***.***

정확히 얘기하자면 B737 기종이 유독 잘팔렸던 이유는 항공 수요의 변화도 있지만, 60년대 플렛폼을 몇십년을 걸쳐서 사용함으로서 항공사들의 조종사 교육비용과 정비비용의 절감이라는 니즈와 딱 맞아 떨어졌기 때문이다. 실제로 737에서 777 이나 747 로 기종변경하게 되면 같은 보잉기종이라도 조종사 교육비와 기간이 상당히 소요된다. 그런데 80,90년대에 사용되던 737-300,400에서 737NG시리즈로 갈때 약간의 교육만 받으면 기존의 조종사를 바로 투입가능 했고, 마찬가지로 737NG 시리즈에서 737max 시리즈로 넘어갈때도 사실 하루이틀의 교육만으로도 바로 조종사의 투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항공사 입장에서는 효자기종이고 선호기종이 될 수 밖에 없었다. 문제는 조종사는 그렇다 치는데 내부 에비오닉스 시스템이나 엔진도 시대의 흐름에 따라 조금씩 바뀌게 되어 이에대한 새로운 교육이 필요함에도 사실상 보잉이나 항공사 모두 이 부분을 간과한 것이 이제야 문제가 되는 것이다.
19.11.06 14:01

(IP보기클릭)14.34.***.***

그리고 한가지 더 말하자면 737NG 시리즈 보다 더 전신인 737-300,400 기종도 아직 미국이나 유럽에서는 잘 날아 다닌다.
19.11.06 14:07


1
 댓글





읽을거리
[PC] 2년 기다림이 아깝지 않은 장독대 묵은지, 브이 라이징 (19)
[PS5] 국산 게임의 별로서 기억될 칼, 스텔라 블레이드 (143)
[MULTI] 탐험으로 가득한 사막과 맛있는 메카 전투, 샌드랜드 (40)
[MULTI] 아쉬움 남긴 과거에 보내는 마침표, 백영웅전 리뷰 (53)
[MULTI] 고전 명작 호러의 아쉬운 귀환, 얼론 인 더 다크 리메이크 (26)
[게임툰] 자신만의 용을 찾는 여행, 드래곤즈 도그마 2 (51)
[게임툰] 공주의 변신은 무죄,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35)
[NS]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 기념사업의 끝 (158)
[MULTI] 개발 편의적 발상이 모든 것을 쥐고 비틀고 흔든다, 별이되어라2 (88)
[NS] 여아들을 위한 감성 영웅담,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49)
[게임툰] 해방군은 왜 여자 뿐이냐? 유니콘 오버로드 (126)
[MULTI] 진정한 코옵으로 돌아온 형제, 브라더스: 두 아들의 이야기 RE (12)



글쓰기
공지
스킨


839889 키워드로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최신목록


ID 구분 제목 글쓴이 추천 조회 날짜
118 전체공지 업데이트 내역 / 버튜버 방송 일정 8[RULIWEB] 2023.08.08
46940887 유머 빈센트보라쥬 4 851 2020.04.28
46649306 유머 빈센트보라쥬 2 585 2020.04.06
46604760 유머 빈센트보라쥬 6 471 2020.04.03
45772543 유머 빈센트보라쥬 473 2020.01.31
45560426 유머 빈센트보라쥬 2 629 2020.01.13
45526221 유머 빈센트보라쥬 3 2332 2020.01.10
45350751 유머 빈센트보라쥬 5 1193 2019.12.27
45338169 유머 빈센트보라쥬 3 3713 2019.12.26
45315848 유머 빈센트보라쥬 5 810 2019.12.24
45315497 유머 빈센트보라쥬 1022 2019.12.24
45313796 유머 빈센트보라쥬 2 922 2019.12.24
45311870 유머 빈센트보라쥬 164 72003 2019.12.24
45302722 유머 빈센트보라쥬 9 37853 2019.12.23
45265883 유머 빈센트보라쥬 5 745 2019.12.20
45220899 유머 빈센트보라쥬 1 560 2019.12.16
45157358 유머 빈센트보라쥬 3 690 2019.12.11
45153669 유머 빈센트보라쥬 199 95353 2019.12.11
44963936 유머 빈센트보라쥬 102 18824 2019.11.26
44913182 유머 빈센트보라쥬 2 804 2019.11.22
44891299 유머 빈센트보라쥬 217 49044 2019.11.20
44801669 유머 빈센트보라쥬 6 1123 2019.11.13
44721127 유머 빈센트보라쥬 107 46045 2019.11.07
44720251 유머 빈센트보라쥬 2 1004 2019.11.07
44710219 유머 빈센트보라쥬 181 103096 2019.11.06
44706990 유머 빈센트보라쥬 161 48122 2019.11.06
44686049 유머 빈센트보라쥬 2 690 2019.11.04
44620051 유머 빈센트보라쥬 736 2019.10.30
44603502 유머 빈센트보라쥬 100 38439 2019.10.29
글쓰기 134개의 글이 있습니다.
1 2 3 4 5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