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yword":"\ubc84\ud29c\ubc84","rank":2},{"keyword":"\ube14\ub8e8\uc544\uce74","rank":0},{"keyword":"\uadfc\ud29c\ubc84","rank":-2},{"keyword":"\ub9d0\ub538","rank":7},{"keyword":"\ub864","rank":-1},{"keyword":"\uc2a4\ud0c0\ub808\uc77c","rank":0},{"keyword":"@","rank":1},{"keyword":"\uc6d0\uc2e0","rank":2},{"keyword":"\uc720\ud76c\uc655","rank":3},{"keyword":"\ubc14\ud0a4","rank":"new"},{"keyword":"\ub2c8\ucf00","rank":4},{"keyword":"\uc6d0\ud53c\uc2a4","rank":2},{"keyword":"\ub3c4\ub77c","rank":-8},{"keyword":"\ub77c\uc778","rank":-5},{"keyword":"\ube14\ub8e8","rank":"new"},{"keyword":"\uac74\ub2f4","rank":0},{"keyword":"\ub77c\uc624","rank":3},{"keyword":"\ubafc\uae4c\uce58","rank":-11},{"keyword":"\ud2b8\ub9ad\uceec","rank":-2},{"keyword":"\ub9bc\ubc84\uc2a4","rank":-1},{"keyword":"\uc2a4\ud154\ub77c","rank":"new"},{"keyword":"\ub358\ud30c","rank":"new"}]
(IP보기클릭)210.125.***.***
금호가 죽어버렸는뎁쇼
(IP보기클릭)211.194.***.***
없지. 이건 보잉이 정신나간 + 리스크 관리 실패의 문제니까.
(IP보기클릭)218.52.***.***
보잉이 보상해준다 해도 운영 못하는 기간동안 전부 갈려나가겠네
(IP보기클릭)222.117.***.***
아시아나계열은 에어버스라인타서 살았다!
(IP보기클릭)110.70.***.***
진지잡숴서 미안한데 저것때문에 진동발생하는건 아니고 모든 항공기에서는 진동이 생길수밖에 없음 당장 버스타도 털털털 거리는데 그정도 진동가지고 비행기 안부서짐 또 저가항공사라고 기체가 안좋은 것도 아님 메이저랑 같은 항공기 씀
(IP보기클릭)39.7.***.***
보잉측은 치명적인 결함이 아니라 부품만 갈면 된다던데
(IP보기클릭)39.7.***.***
일단 이거 글쓴이가 ㅈ도 모르고 쓴 글이란걸 현직항공정비사로서 말한다 737NG기종이라고 다 똑같지는 않음 저 항공기들중 균열이 발견된/될 가능성이 있는 버전(옵션)으로 제작된 항공기는 4~8퍼센트임 참고로 크랙 검사는 이미 끝내고 대한항공 4댄가 5대, 진에어 에서 2대였나? 제주항공 1대 이스타랑 티웨이는 검사 통과한거로 들었다. 이거 존나 개신포도임 덥석 물지마라 좀 댓글 퍼옴
(IP보기클릭)175.223.***.***
걔네 입장에서는 당연히 줄여서 발표하겠지. 아직 인명참사가 난 것도 아니니까
(IP보기클릭)110.70.***.***
대부분 다 치명적이지 않고 교체하면 된다고들 하더라
(IP보기클릭)182.224.***.***
뼈대 균열이면 이미 존나 심각하게 치명적인 결함이야. 재질 자체의 피로마모가 생각보다 훨씬 빠르다는건데. 또 3만번띄우고 장갑재 뜯고 뼈대 갈거임?
(IP보기클릭)211.248.***.***
(IP보기클릭)222.117.***.***
아시아나계열은 에어버스라인타서 살았다!
(IP보기클릭)210.125.***.***
카렐
금호가 죽어버렸는뎁쇼 | 19.11.06 09:32 | | |
(IP보기클릭)125.129.***.***
그 마법사는 마법사식 기체 운용으로.. | 19.11.06 09:38 | | |
(IP보기클릭)183.107.***.***
진에어 왜 아직 살아있지? 검찰압수수색안했나? | 19.11.06 09:59 | | |
(IP보기클릭)210.96.***.***
땅콩항공 풀어준거 보면 모름? | 19.11.06 10:18 | | |
(IP보기클릭)218.52.***.***
보잉이 보상해준다 해도 운영 못하는 기간동안 전부 갈려나가겠네
(IP보기클릭)223.38.***.***
보상받은걸로 손해 최대한 줄이면서 매각해야지... | 19.11.06 09:57 | | |
(IP보기클릭)117.111.***.***
저게 보상을 언제 해줄지 모르잖아. 그동안 비행기는 주기되서 못쓰는대로 손실나고 보관비용 손실나고. 이미 망한 회사에 봉상 들어갈 분위기인데 ㄷㄷ | 19.11.06 10:02 | | |
(IP보기클릭)59.10.***.***
737max도 1년 넘게 운영정지인데도 보상안해줬는도 저걸 해줄리가 | 19.11.06 11:04 | | |
(IP보기클릭)123.212.***.***
(IP보기클릭)211.194.***.***
나가란말이야!
없지. 이건 보잉이 정신나간 + 리스크 관리 실패의 문제니까. | 19.11.06 09:31 | | |
(IP보기클릭)106.241.***.***
(IP보기클릭)39.7.***.***
보잉측은 치명적인 결함이 아니라 부품만 갈면 된다던데
(IP보기클릭)175.223.***.***
루리웹-6370439903
걔네 입장에서는 당연히 줄여서 발표하겠지. 아직 인명참사가 난 것도 아니니까 | 19.11.06 09:41 | | |
(IP보기클릭)110.70.***.***
루리웹-6370439903
대부분 다 치명적이지 않고 교체하면 된다고들 하더라 | 19.11.06 09:43 | | |
(IP보기클릭)182.224.***.***
참회합시다
뼈대 균열이면 이미 존나 심각하게 치명적인 결함이야. 재질 자체의 피로마모가 생각보다 훨씬 빠르다는건데. 또 3만번띄우고 장갑재 뜯고 뼈대 갈거임? | 19.11.06 09:52 | | |
(IP보기클릭)106.102.***.***
피로마모랑 장갑재는 또 뭐시당가.. | 19.11.06 10:11 | | |
(IP보기클릭)223.39.***.***
설계상 버틸수 있는 정격 충격이 가해져도 이게 계속쌓이면 갑자기 박살나 이게 피로 파괴이고 피로 마모라는건 그동안 쌓이는 미세한 마모상태 즉 이걸 방치 하면 멀쩡 하던게 갑자기 박살나 | 19.11.06 10:20 | | |
(IP보기클릭)223.39.***.***
저거 하나로 비행기 수명이 1/3 로 줄어든거야 | 19.11.06 10:22 | | |
(IP보기클릭)106.102.***.***
아 피로마모는 개념이 있었네 | 19.11.06 10:22 | | |
(IP보기클릭)106.102.***.***
근데 피로마모는 동적하중이나 직접마찰이 자주 걸리는쪽에서 발견되는건데 프레임에서도 걸리는 경우가 있나? | 19.11.06 10:29 | | |
(IP보기클릭)223.39.***.***
저분야 전문가가 아니라서 거기 까진 잘 모르겠어 | 19.11.06 10:32 | | |
(IP보기클릭)110.70.***.***
제조사들 변명 유형 말한건데 | 19.11.06 10:36 | | |
(IP보기클릭)183.105.***.***
(IP보기클릭)39.7.***.***
(IP보기클릭)222.234.***.***
(IP보기클릭)110.70.***.***
깨머
진지잡숴서 미안한데 저것때문에 진동발생하는건 아니고 모든 항공기에서는 진동이 생길수밖에 없음 당장 버스타도 털털털 거리는데 그정도 진동가지고 비행기 안부서짐 또 저가항공사라고 기체가 안좋은 것도 아님 메이저랑 같은 항공기 씀 | 19.11.06 09:43 | | |
(IP보기클릭)118.235.***.***
저가항공타면 물안주고 자리좁은거 말곤 차이 못느꼈음. 3 3 3 좌석배치 되는 큰비행기 타면 덜 떨리고 좌석 좀 넓은건 느꼈다 ㅋㅋ | 19.11.06 09:46 | | |
(IP보기클릭)110.70.***.***
333좌석 배치되는 기종들은 A350 보잉777같은 광동체 기체들임 저가 항공사에서는 어차피 큰 기체 운용해봤자 돈만 더드니까 잘 안쓰지. 진에어에서는 대한항공에서 받은 777을 쓰긴 함. 이것도 타면 똑같이 편하게 느껴질거임 | 19.11.06 09:49 | | |
(IP보기클릭)220.71.***.***
원래 이륙할땐 최고 출력으로 올라가기에 엔진소리에다, 200키로 넘어가면 활주로 요철을 엄청 타~ 올라가서 진동생긴건 아마 바람 때문이겠지. 비행중에 흔들리는건 재미로 느끼는게 좋지.. | 19.11.06 10:18 | | |
(IP보기클릭)106.102.***.***
진동 없는 항공기는 없지. 군용 수송기 타봐, 공중에서 지진을 맛볼걸 | 19.11.06 11:29 | | |
(IP보기클릭)124.111.***.***
(IP보기클릭)14.49.***.***
(IP보기클릭)118.34.***.***
아시아나계열이라 얘네도 에어버스가 메인일껄 | 19.11.06 09:41 | | |
(IP보기클릭)39.7.***.***
(IP보기클릭)110.70.***.***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1.236.***.***
진에어 대만행은 때에따라서 777도 들어감 | 19.11.06 09:56 | | |
(IP보기클릭)220.70.***.***
(IP보기클릭)106.251.***.***
(IP보기클릭)223.38.***.***
(IP보기클릭)60.67.***.***
(IP보기클릭)58.123.***.***
(IP보기클릭)175.223.***.***
(IP보기클릭)1.215.***.***
(IP보기클릭)223.39.***.***
(IP보기클릭)223.38.***.***
(IP보기클릭)14.45.***.***
(IP보기클릭)110.70.***.***
NG계열이 아니라서 괜춘할듯? 737맥스도 문제가 있긴 하지만..... | 19.11.06 09:46 | | |
(IP보기클릭)110.70.***.***
피스아이도 737-700 NG기반이라 해당될듯 | 19.11.06 09:51 | | |
(IP보기클릭)121.134.***.***
(IP보기클릭)39.7.***.***
일단 이거 글쓴이가 ㅈ도 모르고 쓴 글이란걸 현직항공정비사로서 말한다 737NG기종이라고 다 똑같지는 않음 저 항공기들중 균열이 발견된/될 가능성이 있는 버전(옵션)으로 제작된 항공기는 4~8퍼센트임 참고로 크랙 검사는 이미 끝내고 대한항공 4댄가 5대, 진에어 에서 2대였나? 제주항공 1대 이스타랑 티웨이는 검사 통과한거로 들었다. 이거 존나 개신포도임 덥석 물지마라 좀 댓글 퍼옴
(IP보기클릭)39.7.***.***
737NG도 지금까지 -600 700 800 900으로 넘버링이 가며 개선된거임 그 전꺼는 그야말로 6070년도비행기고 현재 국내에서 운영하고 있는 737은 웬만하면 년식이 15년보다 오래가진 않음 10년 안쪽이 더 많아 그리고 NG기종들은 세상에서 제일 안전하다는 기네스였나, 비행 수, 시간 비례 가장 사고가 적은 비행기임 그리고 이 글이 웃긴게 저런 크랙 발견되서 물론 크랙으러 비행기 절단날수도 있지만, 아직까지 근래에 B737NG기종이 떨어졌다는 뉴스가 없잖음. 현역항공정비사의 시각으로 보면 자극적으로 쓴 개신포도임 추가댓글퍼옴 | 19.11.06 09:45 | | |
(IP보기클릭)117.111.***.***
엄청 부풀려서 기사쓰는거라고 하던데 | 19.11.06 09:48 | | |
(IP보기클릭)14.51.***.***
고마워. 댓글 퍼옴 웨건 | 19.11.06 09:51 | | |
(IP보기클릭)61.85.***.***
나도 저거 보고 검색좀 해보고 왔는데. 내용이 부풀려지긴 했드만. | 19.11.06 09:55 | | |
(IP보기클릭)220.71.***.***
그러니까 특정 시기 특정 공장에서 들여온 부품이 결함부품이 들었고, 그것들만 지금 문제됐다 그거구만.. | 19.11.06 10:12 |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211.192.***.***
파멸도시락
빨간색이 해당기체 검은색은 문제발견 흰색은 해당기체아님 | 19.11.06 09:49 | | |
(IP보기클릭)117.111.***.***
(IP보기클릭)110.70.***.***
(IP보기클릭)39.7.***.***
(IP보기클릭)39.7.***.***
737max는 기체결함이 아니라 소프트웨어 문제라고 함 | 19.11.06 09:50 | | |
(IP보기클릭)106.102.***.***
에이블
인과결과를 멀리 추적하면 엔진도 원인제공한건 맞지만 가장 중요한건 스톨 상황시 강제적으로 조종에 개입하는 시스템과 이걸 바이패스하는걸 제대로 안가르쳐준거의 지분이 절대적임. | 19.11.06 10:15 | | |
(IP보기클릭)106.102.***.***
*인과관계 | 19.11.06 10:15 | | |
(IP보기클릭)175.195.***.***
(IP보기클릭)153.229.***.***
(IP보기클릭)175.223.***.***
(IP보기클릭)210.180.***.***
그건 공식적으로는 계기판 결함이었다고 함. | 19.11.06 09:58 | | |
(IP보기클릭)211.36.***.***
(IP보기클릭)118.130.***.***
제주항공 스튜어디스분들 미모 쩔더라.... | 19.11.06 10:06 | | |
(IP보기클릭)119.65.***.***
(IP보기클릭)61.85.***.***
(IP보기클릭)222.98.***.***
(IP보기클릭)210.180.***.***
(IP보기클릭)116.121.***.***
(IP보기클릭)211.241.***.***
(IP보기클릭)110.70.***.***
원래 씹덕들 모인곳에 빠지지 않는게 항공기덕 철덕 밀덕임 | 19.11.06 10:06 | | |
(IP보기클릭)223.39.***.***
조금만 검색해도 다나옴 | 19.11.06 10:13 | | |
(IP보기클릭)61.85.***.***
그냥 검색하면 바로 나오는 내용들임. 저런 민감한 내용을 검색도 안해보고 믿는게 문제가 아닌가 싶음 | 19.11.06 10:15 | | |
(IP보기클릭)211.241.***.***
ㅇㅇ 동감ㅋ 그래서 신기하길래 물어봄ㅋㅋ | 19.11.06 14:05 | | |
(IP보기클릭)110.70.***.***
(IP보기클릭)175.223.***.***
(IP보기클릭)211.196.***.***
(IP보기클릭)1.234.***.***
(IP보기클릭)223.62.***.***
(IP보기클릭)175.223.***.***
(IP보기클릭)121.176.***.***
(IP보기클릭)110.70.***.***
(IP보기클릭)223.62.***.***
(IP보기클릭)14.34.***.***
(IP보기클릭)14.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