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ng Pong Club에서 컴퓨터를 상대로 한 첫 번째 랠리는 손으로 추적하는 기능이 있어서 실제와 비슷한 느낌이 들기 때문에 가격에 만족할 것입니다.
탁구 클럽은 무료이며, 3,500달러짜리 Apple Vision Pro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가상 테이블 위에서 탁구공을 앞뒤로 튕겨내는 첫 번째 랠리에 성공하고 나면, 곧 실제 라켓을 들고 싶어질 겁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이 글을 쓰는 지금, Vision Pro에서는 그럴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실제 라켓을 집어 들었지만, 게임 속 가상 핸들과 일치시킬 수가 없었습니다.
기술적으로, Quest 3 컨트롤러를 손에 들고 Vision Pro 위에 Quest 3 헤드셋을 장착하면 Apple 헤드셋 내부의 햅틱 패들이 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시각적 지연 시간이 두 배로 늘어나면 손이 불편해질 것 같습니다.
Vision Pro에서 헤드셋에 게임을 다운로드한 친구를 만났습니다. 직접 직장으로 초대를 받을 수 없어서 퀵 매치 기능을 이용해서 서로를 찾았습니다. 헤드셋은 온라인에서 바로 서로를 찾을 수 있었는데, 2025년 5월 현재 Apple 기기에서 최고의 탁구 게임으로 여겨지는 Vision Pro를 플레이하는 전 세계 사용자는 저희뿐인 것 같았습니다.
Quest 3 및 기타 헤드셋에서 ElevenVR에 단일 추적 컨트롤러를 사용하면 고속에서 정밀한 추적이 가능합니다. 이는 서브나 빠르게 움직이는 샷과 같은 경우에 중요하며, 이 게임에 대한 탄탄한 팬층 덕분에 ElevenVR은 세계 최대 규모의 탁구 클럽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너무나 많은 사랑을 받아 실제 장소와 토너먼트에서 ElevenVR을 다양한 방식으로 통합합니다. 이 게임은 탁구 라켓 모양으로 만든 3D 프린팅 액세서리에 컨트롤러를 장착하여 몰입감을 한 단계 더 높였습니다. 과거에는 Quest 컨트롤러 내부에서 몇 그램을 줄이기 위해 AAA 배터리를 AA 배터리로 바꾸는 플라스틱 액세서리를 사용하라는 지시를 받았는데 , 이는 지난 5년 동안 소비자용 VR에서 얻을 수 있는 가장 가까운 1:1 시뮬레이션입니다. 정밀한 고속 컨트롤러 추적 외에도 ElevenVR의 느낌의 핵심은 공과의 충돌을 나타내는 손의 그립에서 느껴지는 쌍으로 된 촉각 효과입니다. ElevenVR의 시뮬레이션은 너무나 많은 사랑을 받아 최고의 게임 중 하나로 자리매김했습니다. ElevenVR에서 최고 수준의 경쟁을 펼치는 사람들은 헤드셋을 착용하지 않고도 뛰어난 실력을 보여줍니다.
Apple Vision Pro에서 Table Tennis Club을 플레이할 때, 테이블은 바닥에서 적당한 거리에, 겉보기에 적절한 높이로 나타납니다. 기본적으로 패스스루 혼합 현실에서 플레이하지만, 완전한 VR을 위해 사용자 지정 환경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테이블은 핀치 동작으로 새로운 위치로 이동합니다. 테이블 위에 섰을 때 공이 약간 붉게 변하는 이유를 설명하는 화면 텍스트는 없습니다. 또한, 공은 보조 손 위에 마법의 구슬처럼 떠다니는데, 이는 주로 사용하는 손의 그립 안에 패들이 떠 있는 상태로 공을 쳐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공이 빨간색이 아닌 흰색일 때만 해당됩니다. 다시 말하지만, 이 부분에 대한 설명은 없습니다.
그래도 나는 Apple Music 플레이리스트를 들으며 소파에서 일어났다.
Apple Vision Pro에는 지연 시간이 짧고 고속으로 추적되는 물체가 없습니다. 하지만 손으로 추적하면서 혼자 공을 랠리하는 것은 여전히 재밌습니다.
그렇습니다. ElevenVR의 추적 컨트롤러가 포함된 300달러짜리 Meta Quest 3S는 이러한 경험을 한 단계 끌어올려 훨씬 더 많은 사람들이 만족스러운 촉각을 통해 경쟁적인 탁구를 즐길 수 있게 해줍니다.
하지만 미니 골프나 탁구 같은 게임의 경우, 핸드 트래킹이 잘 구현되면 적어도 솔로 플레이에는 충분히 효과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스스로든 다른 사람과든 정말 경쟁적인 상황에서만 트래킹 컨트롤러의 정밀함이 필요하거나 원하는 것입니다.
이미 Vision Pro를 착용하고 소파에 앉아 있었는데, 탁구를 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앱을 열고 컴퓨터와 혼자 한동안 게임을 하다가, 소파에 누워 쉬는 것보다 움직임이 더 자유로웠다면 잘 쳤을 텐데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당연한 얘기지만, 가끔은 그냥 공을 쳐서 다시 돌아오게 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바로 그때 Table Tennis Club이 저를 반겨줍니다.
Quest 3의 경우와 마찬가지로, ElevenVR을 실행하려고 하는 순간 컨트롤러를 잡으라는 안내를 받았습니다. Vision Pro 사용자들은 탁구와 같은 게임 시뮬레이션에서 Quest 사용자들이 경험하는 것과 동일하거나 그 이상의 경험을 얻으려면 지연 시간이 짧은 추적 객체가 필요하다는 것을 쉽게 받아들입니다. ElevenVR 사용자들은 핸드 트래킹만 사용하는 게임에서 컴퓨터와의 솔로 플레이가 괜찮을 수 있다는 생각을 받아들일 수 있을까요? 그리고 ElevenVR 커뮤니티는 디스플레이의 멋진 물리 시뮬레이션에 매료되어 멀티플레이와 더 나은 솔로 경험을 위해 컨트롤러를 잡는 플레이어들이 유입되는 덕분에 더 나아질 가능성이 있을까요?
Apple은 2025년 초 쿠퍼티노에서 개발자 행사를 개최하고 "VisionOS 모범 사례에 대한 실행 가능한 피드백을 받았습니다."라고 밝혔습니다. 개발사는 게임 계획 로드맵을 바탕으로 수익 창출 방안을 아직 검토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개발자는 "적당한 사용자 기반(일일 활성 플레이어 50명, 주간 활성 플레이어 300명, 월간 활성 플레이어 1,000명)으로는 상당한 수익을 창출하는 것이 어렵기 때문에, 커뮤니티를 확대하기 위해 지금은 게임을 무료로 유지하는 것이 안전하다고 생각합니다."라고 적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