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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12.214.***.***
하 에픽세븐 다했다
(IP보기클릭)219.251.***.***
저기 들어가는 직원들은 나름 대가리 터지게 공부하고 스펙 쌓아서 들어갔을텐데 무학력자들도 체감할 수 있을만큼 똑같은 것들만 나오는 이유가 대체 뭘까
(IP보기클릭)115.86.***.***
그냥 첫 몹을 존나 약하게 해 줬다 뺐지 말고
(IP보기클릭)180.182.***.***
기밀 유출햇으니 너 이제 신고당함ㅋㅋㅋㅋㅋㅋㅋ
(IP보기클릭)221.148.***.***
뭐긴 높은분들이 까라면 까야지
(IP보기클릭)112.214.***.***
하 에픽세븐 다했다
(IP보기클릭)110.70.***.***
스토리가 저럼? 세상에;; | 18.09.05 12:51 |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210.121.***.***
모비딕이
하나가 아니라 수십개지 | 18.09.05 12:55 | | |
(IP보기클릭)115.86.***.***
그냥 첫 몹을 존나 약하게 해 줬다 뺐지 말고
(IP보기클릭)119.149.***.***
듀토리얼 지나서 게임하다가 뺏는거보단 낫지 영웅전설2는 게임하던 중에 뺏어감.. | 18.09.05 12:33 | | |
(IP보기클릭)175.197.***.***
그 줬다 뺏는게 상술인데... 지르고 키우면 이렇게 세진다는걸 홍보하는 일종의 샘플 효과. | 18.09.05 12:40 | | |
(IP보기클릭)223.38.***.***
저 줬다뺐는거 월하의야상곡에선 신박했는데.. 짜증나는건 마찬가지였지만 | 18.09.05 12:40 | | |
(IP보기클릭)58.150.***.***
파랜드 택틱스 2도... | 18.09.05 12:44 | | |
(IP보기클릭)222.104.***.***
패키지게임 시리즈물이면 저 방법도 괜찮음. 그래야 전작까지 각종 신급 템에 돈도 수억씩 가지고 있던 주인공이 왜 다음 편에서는 빈털터리가 돼 있는지 설명이 되니까. | 18.09.05 13:51 | | |
(IP보기클릭)180.182.***.***
기밀 유출햇으니 너 이제 신고당함ㅋㅋㅋㅋㅋㅋㅋ
(IP보기클릭)211.246.***.***
그린이는 무슨죄 무슨죄로 잡혀감 | 18.09.05 12:51 | | |
(IP보기클릭)1.245.***.***
(IP보기클릭)219.251.***.***
저기 들어가는 직원들은 나름 대가리 터지게 공부하고 스펙 쌓아서 들어갔을텐데 무학력자들도 체감할 수 있을만큼 똑같은 것들만 나오는 이유가 대체 뭘까
(IP보기클릭)221.148.***.***
P.O.U.M.
뭐긴 높은분들이 까라면 까야지 | 18.09.05 12:37 | | |
(IP보기클릭)223.33.***.***
계발자들도 자기만의 게임구상을 햇섯지만 윗선에서 그딴걸로 시간과 돈쓰지말고 돈되는걸하라고 하겟지 | 18.09.05 12:38 | | |
(IP보기클릭)118.42.***.***
당신의 스펙, 투자자들의 꼰대질로 대체되었다. 작은 개발자들아. | 18.09.05 12:38 | | |
(IP보기클릭)223.39.***.***
저게 단기간 고수익 나와서 그런걸까나 | 18.09.05 12:40 | | |
(IP보기클릭)219.251.***.***
결국 하지마 콰아아아아 가 진리인듯. 저런게 돈이 안되야 저런 똥이 그만나올텐데. 누가 돈주고 사서 하니까 자꾸 저런거만 나오지. | 18.09.05 12:42 | | |
(IP보기클릭)220.89.***.***
개발은 아랫사람이 하고 기획은 윗대가리가 하니까 | 18.09.05 12:44 | | |
(IP보기클릭)223.53.***.***
이미 유명한거 카피하기 바쁨 창작을 해본적 없으니 베끼기만 하지 | 18.09.05 12:44 | | |
(IP보기클릭)61.102.***.***
???:1위게임이랑 다르게 만들어서 게임실패하면 님(개발자)이 개발비 다 토해낼거에요? | 18.09.05 12:44 | | |
(IP보기클릭)223.62.***.***
개발자들은 어느정도 인지하지만 진짜 안할거야 콰아아아를 해야됨.. 위쪽 꼰대들은 수치만 보니까.. | 18.09.05 12:44 | | |
(IP보기클릭)125.139.***.***
기획같은 분야의 강의에서 형식적으로 저렇게 배우는 거 아닐까 처음에 '성취하면 어느 정도인 지' 체감을 할 수 있도록 초반 튜토리얼 때 고스펙 캐릭터를 시연하도록 만들고, 게임의 문화가 요즘 북유럽 신화와 유사한 게 유행이다 보니 북유럽 신화에서 착안한 판타지풍으로, 유저들을 지속적으로 접속 시켜야만 하지만 반대로 계속 무한정 플레이해서 최고단계에 오르는 것은 방지시키기 위해 피로도 같은 시스템을 두는 게 좋고, 성장요소를 최대한 수치, 가시화시켜서 성장한다는 느낌을 최대한 이입하기 쉽게 만들기 위해 별이나 랭크 등급같은 걸 집어넣고 그 외 등등.. | 18.09.05 12:45 | | |
(IP보기클릭)219.251.***.***
리니지엠(마없음) 따위가 위쳐3보다 넘사벽 제곱으로 돈 많이 번다는 소리 듣고 존나 우울해지더라 | 18.09.05 12:45 | | |
(IP보기클릭)116.122.***.***
위쪽에서는 돈되는 겜을 만들라고 하니 다들 검증된 게임만 만들게 되니까 | 18.09.05 12:46 | | |
(IP보기클릭)114.71.***.***
ㅋㅋㅋㅋ 저렇게 해도 미친듯이 가챠 돌리고 사주는 흑우들이 천지 빼까리이니까. 사주는 놈들도 문제임. 구조상 절대로 아타리 쇼크가 올 일도 없는 분야라 더더욱 문제임. ㅋㅋ | 18.09.05 12:49 | | |
(IP보기클릭)1.233.***.***
새로운 방식의 게임이 성공확률이 알수가 없으니까 폰게임 네캎들 가보면 소전 붕3 자동사냥 없어서 접고 돌아왔다는글이 흔하니까 나도 소전 붕3 가끔 이건 자동사냥 없나 간혹 이런생각도 들고... | 18.09.05 12:49 | | |
(IP보기클릭)222.110.***.***
이미 모든 지표와 데이터를 통해 돈을 벌 수 있는 시스템, UI, UX등 판이 다 짜져있는 상태 따라서 얼마나 더 이쁘고 그럴싸하게 포장해서 찍어 내느냐만 중요해진 시대 결국 똑같은 게임이 양산될 수 밖에 없는 구조 유저가 바뀌지 않으면 아무것도 바뀔 수 없는 우리 모바일 게임 시장이 되어버렸음 다시 말하면 똑똑한 애들이 게임을 만드니까 더 안바뀌는 것! 데이터가 모든 걸 증명해 버렸음 | 18.09.05 12:50 | | |
(IP보기클릭)219.251.***.***
자동사냥까진 그렇다 쳐. 쬐깐한 터치스크린으로 일일히 조작하는게 차라리 더 피곤하니까. 근데 서사 구조 따위 개나 줘버리고 수익구조는 도박판인게 진짜 문제지. | 18.09.05 12:52 | | |
(IP보기클릭)125.134.***.***
윗대가리들은 이쪽분야에서 무학력자나 다름이 없으니까. | 18.09.05 12:52 | | |
(IP보기클릭)122.211.***.***
사실 기획단계에선 새로운 거 자꾸 제시하는데 통과는 안 됨. 중소 회사들은 한번 플젝 망하면 재기가 어려우니 양산화 된 흐름으로 빠지기 쉽고 그나마 큰 회사들이 새로운 걸 시도해줘야 하는데 큰 회사는 큰 회사대로 해당 분기 목표로 한 매출액이 있으니 그걸 찍는 거에 정신팔려서 참신한 시도를 꺼리게 됨. | 18.09.05 13:02 | | |
(IP보기클릭)211.226.***.***
어차피 개발자 흥하고 나가서 새겜만들어도 저꼴에서 안벗어나더라 게임을 만들고 싶어서 그 공부해서 들어간 직장이 아니라 돈벌러들어간애들이 많아서아닐까? | 18.09.05 13:07 | | |
(IP보기클릭)58.225.***.***
일단 이쪽 업계에 있으니. 몇글자 끄적거리자면 1. 수익성 모델이 확실한게 있다. 2. 개발사의 기획력과 // 유통사에서 하는 기획력은 확연하게 틀리다. (여기에서 수익모델에 따른 기획이 바뀌는 경우가 종종있음.) 3.그리고 새로운것을 시도하는것 자체는 그만큼 이쪽 업계 경력에 대한 모든것을 걸고 한다고 생각하면될듯. 그리고 쉴드러 라고 생각하지만, 현실적으로 이미 게임시장은 어느정도 수익모델은 고정화되어있음, (이건 전세계가 비슷비슷 함 ) | 18.09.05 13:07 | | |
(IP보기클릭)58.225.***.***
결과적으로 아무리 개쩌는 인간 천재가 와도, 수익 못내면 ㅄ 취급당하는건 어느회사랑 다 똩같기 때문에, 최소한의 돈을 끌어와야함. 그런데 확신있는 곳에 투자를 하지, 미지인 곳은 굳이 투자를 하려고 하지도 않기 때문, 또한 이사태는 이미 리니지 모바일 게임 같은것으로 많이 증명되었기 때문에, 아무리 커뮤니티에서 한국겜 ㅈ 망이에요 해봤자, 절대로 망하지 않음. 왜냐하면 이미 3N 회사에 수익으로 증명되었기 때문에. | 18.09.05 13:10 | | |
(IP보기클릭)211.36.***.***
공부만 잘했기 때문임. 창의성이 중요한거지 게임만드는 법이 교과서에 나오는건 아님. | 18.09.05 13:15 | | |
(IP보기클릭)182.219.***.***
솔직히 위쳐가 아무리 잘 만들고 잘 팔렸어도 돈계산만 하면 흑우겜이 넘사벽이지ㅋㅋ... 페이트라던가 | 18.09.05 13:3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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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XY..... 그 ..관계자....?
(IP보기클릭)223.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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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22.211.***.***
모바일 게임이란 게 있기 전부터... 쌍팔년도부터 있던 방식이긴 함. 긍정적인 면, 부정적인 면 둘 다 있는 수법. | 18.09.05 13:0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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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적으로 제목이랑 스토리 살짝 바꿈 | 18.09.05 13:1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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