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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CO] 검은사막_찍는 것 마다 배경화면. [6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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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ST
별거 없음. 강화 넣은 겜은 다 쓰레기임
14.04.29 14: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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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ST
관심 가다가 이 댓글 덕분에 정신 차리네요. 정말 아무리 잘 만들어봤자 강화 들어가면=한국 온라인 게임 쓰레기임
14.04.29 16: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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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얼플레이
14.04.29 19: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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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ST
쩝..... 굳이 말하자면 정말 문제인건 강화 자체가 아니라 확률성 컨텐츠입니다. 무기가 터지는 강화는 리스크랑 리턴이 말도 안되는 ㅄ레벨이 되서 밸런스가 개판이 되는 도박의 진수, 이 세상 최고의 쓰레기 컨텐츠이고... 무기가 안 터져도 조금 더 나을 뿐, 그래도 확률성=도박성인건 마찬가지라 쓰레기입니다. 당연히 강화확율 100%에 재료 입수하기도 그다지 안 어려운 닼소랑은 비교 자체가 안됨. 그만큼 컨트롤이 무기에 버금가게, 혹은 훨심 더 중요한 게임이라 애초에 풀강이 필수도 아니고. 근데 강화를 왜 도입하나? 평소 대부분 실패하면 기분이 개같은 것 만큼 성공할때의 희열이 엄청나서 거기서 도박성 컨텐츠->중독을 끌어내는 거임. 좀 더 약한 이유라면 확률에 의한 끝없는 노가다를 요구해 컨텐츠 소모 속도 줄이기+골드 회수. 추가로 확률은 운영자 측에서 마음만 먹으면 마음대로 조작할 수 있슴 오! (회사가 유저에게 신뢰 받는다면 이건 상관 없지만) 어찌됬든 제대로 된 이유는 없는 쓰레기 컨텐츠임. 그나마 강화 시스템을 쓰면서 밸런스를 맞추려면 이걸 필수로 해놓으면 안돼요. 강화에는 노력이 많이 들되, 상승하는 능력치는 조금만으로, 아니면 강화 최대 레벨 자체를 쉽게, 혹은 다른 성장법에 대비되는 차안. 예를 들면 파판14 마테리아 시스템 같이. 안 이러면 올드비/헤비유저/현질러>>>>>>>>넘사벽>>>>>>>일반유저/신규유저 이런식으로 밸런스 개망되서 게임 망함. 대표적인 예: 마영전 강화에 그따구로 엄청난 능력치 안 줘도 힘1, 체력1 올리려고 사람들 오만 노력은 다 하는데... 대표적인 예) 마비노기, 마영전 타이틀/스킬 작업. 그런데 왜 굳이 노강의 10배 능력 같은걸 줘서 게임을 망치는지 신기할 따름임 하하하하하하하 콘솔 게임만 봐도 거의 증가하는 노력으로 적은 상승치를 얻게 되있는데 한국 온라인 게임은 거의 증가하는 확률 도박으로 로또 상승치를 얻게 되있슴 ㅋㅋ - 결론은 검은사막 강화 시스템은 모르지만 한국 온라인 게임에서 대표되는 강화 시스템은 쓰레기 맞습니다.
14.04.30 04: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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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ST
실사 드립보소 밖에 나가서 좀놀아라.
14.04.29 19: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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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싶다
14.04.28 16: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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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르고 보면 '스카이림' 모드 인줄알겠네요..ㄷㄷ
14.04.28 16: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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빛 너무 좋다...
14.04.28 17: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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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 잘만들어졌다. 사실 와우에도 카툰풍말고 이런걸 바랐던건데..
14.04.28 18: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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몸하고 머리비율이 좀 너무 극단적인듯;;
14.04.29 11: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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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적으로 재밌게 즐기고 있습니다. 발로 뛰어서 퀘스트 찾아내는것도 좋고, 타격감도 시원시원하고. 자잘하게 몇군데 손보면 꾸준히 갈것같네요
14.04.29 12: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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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는 국내 온라인에 몸이 안 맞는건지 좀 하다가 디아하러 가버린;;(딱히 디아가 더 좋은 게임이다 라는건 아닙니다.)
14.04.29 12: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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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샷만보면 스카이림 모드같내요 ㅎ
14.04.29 12: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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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짜 ENB 세팅한 스카이림 보는 줄... 하고 싶은데 예비 17차 으악~
14.04.29 13: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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헐 이게 콘솔로도 나오려고 협의 중이라니.. 잼나보이네요
14.04.29 13: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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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경은 거의 실사와 흡사하네요
14.04.29 13: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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별루..
14.04.29 13: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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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픽은 좋은데 블러 최소화해도 가시거리가 별로안되보이네..배경이랑 땅바닥이랑 따로노는 느낌 광활해보이지않고 세트장느낌남..
14.04.29 13: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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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도 비싼돈주고 사서 pc사양때문에 제대로 즐기지도 못하고 있음 ...
14.04.29 13: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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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안보고 들와서 첨 보자마자 든 생각이 스카이림?
14.04.29 14: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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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딱히 재미는 없더라구요.
14.04.29 14: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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별거 없음. 강화 넣은 겜은 다 쓰레기임
14.04.29 14: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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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심 가다가 이 댓글 덕분에 정신 차리네요. 정말 아무리 잘 만들어봤자 강화 들어가면=한국 온라인 게임 쓰레기임 | 14.04.29 16:2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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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ㄱㄹㅇ 이거레알 이분 최소배운분 | 14.04.29 18:4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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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국 컨텐츠의 퀄리티와 지속성에 자신없는 게임이 유저잡아놓을려고 넣는거라. 안날아가는 강화라고 해서 좀더 지켜봐야할것 같긴 한데 어차피 최종템 강화는 던파 리버만들기 수준이겠지 -_- | 14.04.29 18:4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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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화 있어요? 하.. 강화를 왜 집어쳐넣지? 또 강화때문에 캐시가 판을 치겟지 | 14.04.29 20:0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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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화 넣는 이유야 뻔하죠. 골드 순환이랑 컨텐츠 소모속도 줄이기 | 14.04.29 21:5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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멋진 블소 강화시스템 | 14.04.29 22:0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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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시 루리웹 강화에는 가차없지 | 14.04.29 22:5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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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크 소울이 쓰레기라니 허허 | 14.04.29 23:1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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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르/ 닼솔은 강화하면 좋고 안해도 문제 없는데 한국 온라인 쓰레기는 강화안하면 ㅄ되는 거라서 ㅇㅇ | 14.04.29 23:1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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뜬금없이 왠 닼소;; 닼소 강화랑은 틀리죠. | 14.04.29 23:2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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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짜 인플레이션 억제하는 방법은 이브온라인에서 쓰는게 최고지... 죽으면 홀랑 날라가... | 14.04.29 23:5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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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은사막 강화시스템은 아이템이 안파괴되는 시스템인데 ㅇㅅㅇ | 14.04.30 00:3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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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테스터에 나온거 본건대 강화 안넣으면 날로 늘어가는 돈을 뺄 방법이 없어서 물가가 개판된다고 적절히 조절하는 수단중에 하나라는대... | 14.04.30 00:4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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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괴 안되는 강화면 골드회수겸 해서 넣을 만 한 것같은데.. 초기 마영전 인챈트 정도로 생각해도 되지 않을까요? | 14.04.30 01:2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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쩝..... 굳이 말하자면 정말 문제인건 강화 자체가 아니라 확률성 컨텐츠입니다. 무기가 터지는 강화는 리스크랑 리턴이 말도 안되는 ㅄ레벨이 되서 밸런스가 개판이 되는 도박의 진수, 이 세상 최고의 쓰레기 컨텐츠이고... 무기가 안 터져도 조금 더 나을 뿐, 그래도 확률성=도박성인건 마찬가지라 쓰레기입니다. 당연히 강화확율 100%에 재료 입수하기도 그다지 안 어려운 닼소랑은 비교 자체가 안됨. 그만큼 컨트롤이 무기에 버금가게, 혹은 훨심 더 중요한 게임이라 애초에 풀강이 필수도 아니고. 근데 강화를 왜 도입하나? 평소 대부분 실패하면 기분이 개같은 것 만큼 성공할때의 희열이 엄청나서 거기서 도박성 컨텐츠->중독을 끌어내는 거임. 좀 더 약한 이유라면 확률에 의한 끝없는 노가다를 요구해 컨텐츠 소모 속도 줄이기+골드 회수. 추가로 확률은 운영자 측에서 마음만 먹으면 마음대로 조작할 수 있슴 오! (회사가 유저에게 신뢰 받는다면 이건 상관 없지만) 어찌됬든 제대로 된 이유는 없는 쓰레기 컨텐츠임. 그나마 강화 시스템을 쓰면서 밸런스를 맞추려면 이걸 필수로 해놓으면 안돼요. 강화에는 노력이 많이 들되, 상승하는 능력치는 조금만으로, 아니면 강화 최대 레벨 자체를 쉽게, 혹은 다른 성장법에 대비되는 차안. 예를 들면 파판14 마테리아 시스템 같이. 안 이러면 올드비/헤비유저/현질러>>>>>>>>넘사벽>>>>>>>일반유저/신규유저 이런식으로 밸런스 개망되서 게임 망함. 대표적인 예: 마영전 강화에 그따구로 엄청난 능력치 안 줘도 힘1, 체력1 올리려고 사람들 오만 노력은 다 하는데... 대표적인 예) 마비노기, 마영전 타이틀/스킬 작업. 그런데 왜 굳이 노강의 10배 능력 같은걸 줘서 게임을 망치는지 신기할 따름임 하하하하하하하 콘솔 게임만 봐도 거의 증가하는 노력으로 적은 상승치를 얻게 되있는데 한국 온라인 게임은 거의 증가하는 확률 도박으로 로또 상승치를 얻게 되있슴 ㅋㅋ - 결론은 검은사막 강화 시스템은 모르지만 한국 온라인 게임에서 대표되는 강화 시스템은 쓰레기 맞습니다. | 14.04.30 04:2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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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ㄴ 강화말고 확률강화 넣는건 다 쓸에기... | 14.04.30 09:1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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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템안파괴된다고 강화가 좋은게 아님...확률이 문제.. | 14.04.30 09:1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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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구 이거 몹하고 싸우는게 제일 불만인데; 몹을 때려도 얘가 맞고 있는건지 내가 맞아도 내가 맞구 있는 건지 잘 피드백이 안와요. 안그래도 논타겟팅이라 정신 없는디...
14.04.29 15: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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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엑박패드로 플레이 중인데 몹에게 맞을때 마다 진동이 ㄷㄷㄷ 그리고 혈흔효과하고 몹이 휘청휘청거려서 때리느거 잘보이네용 | 14.04.29 15:1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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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적화만 잘되있으면...
14.04.29 17: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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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이름이 뭐요?
14.04.29 18: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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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ST
리얼플레이 | 14.04.29 19:1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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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은사막이에요. | 14.04.29 20:4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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막상 해보시면 하이옵도 구질구질한걸 아실수가 있읍니다
14.04.29 18: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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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 이름이?
14.04.29 19: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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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은사막이에요. | 14.04.29 20:4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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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youtu.be/-mtSrAXf3wU 영상으로도 보세요.
14.04.29 19: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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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5 호버보드 타고 다니는 유저 멋있네요. | 14.04.29 23:0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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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사 드립보소 밖에 나가서 좀놀아라.
14.04.29 19: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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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카이림인 줄 알았네
14.04.29 19: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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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블러 넣는지 모르겠네... 눈깔에 스크래치났나;;
14.04.29 2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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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픽카드 뭐로 사셨어요?
14.04.29 20: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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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포스 770이에요. | 14.04.29 20:4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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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이리 댓글이랑 추천이 많나 했더니 베글이었군요.
14.04.29 20: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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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봤습니다
14.04.29 21: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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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일 3차 베타테스터로 3일정도 했는데 재미는 있습니다. 근데 퀘스트 동선이 너무 엉망이고 요새 게임에 재미가 떨어져서 그런지 안하게 되더라구요.
14.04.29 22: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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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 캐릭터가 배경에 녹아든게 좋은데 이건 너무;;;;;
14.04.29 22: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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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니지1, 16년전에 나온게임, 도트 하나하나가 눈에보이는 그 조잡한 2d그래픽으로 아직도 유저가 많은거보면 제생각에 게임이 성공하고 롱런하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건 바로 이것인거 같습니다 <<<<현금거래 활성화, 그리고 현금시세 안정화,>>> 이거면 됩니다, 언제라도 현질을 해도 그걸 다시 되팔아서 본전이상 뽑을수 있다는 믿음, 그것은 곧 그 게임회사에 대한 신뢰라고도 할수있습니다 쉽게 접고 쉽게 복귀하고, 그러면서 돈 손해보는일 없고 몇달 실컷 즐기고 장비정리하면 술값이나 용돈이라도 나오는 게임, 그게 바로 성공요인 입니다, 다른거 없습니다 물론 리니지 외에도 그런게임 많죠, 그런거에 소홀한 게임도 많구요 (이런겜은 반드시 조만간 망함) 그래픽 아~~무리 좋아봤자 소용없어요
14.04.30 0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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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우:??? | 14.04.30 00:1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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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질 안하고도 누구라도 기성 유저대열에 낄수 있는 그런게 중요한거죠 그런의미에서 와우 한표 | 14.04.30 00:4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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울나라사람들이 다 이런생각이니 맨날 똑같은 도박성온라인만 나오는듯..와우나 디아블로같은 게임자체의 재미로 승부하는건 안만들고..ㅉㅉ.그리고 리니지유저가 많다니..오토빼면 유저처참한수준임.. | 14.04.30 09:1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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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그래픽카드 바꿀때가 왔구나...
14.04.30 00: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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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질이 게임에 반영되면 일반 라이트유저들은 얼마 못가서 다 떨어져나감. 결국 남는건 작업장하고 아저씨들, 폐인들정도...
14.04.30 01: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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빤스는 안보임?
14.04.30 03: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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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콘솔게임인지PC게임인지만 알려주삼.
14.04.30 09: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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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c온라인 게임요 검은 사막이라고 지금 2차 클베중 | 14.04.30 09:5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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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차피 블소나 테라도 그래픽 룩딸은 좋았지 그래픽이 좋아봐야 겜시스템이 그게그거면 굳이 할필요가;
14.04.30 1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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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 그래픽은 좋아 보이는데 ㅇㅇ... 타이탄이나 타러가야징
14.04.30 11: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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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은사막 그래픽 블소보다 쩌네 스카이림 패치해놓고 패키지 게임하는줄ㅋㅋㅋㅋㅋㅋ
14.04.30 11: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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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다수의 한국식RPG유저 : 돈도 안되는 게임 뭐하러함?
14.05.01 19: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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