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yword":"\ube14\ub8e8\uc544\uce74","rank":0},{"keyword":"\ubc84\ud29c\ubc84","rank":0},{"keyword":"\uc9c1\uad6c","rank":1},{"keyword":"@","rank":-1},{"keyword":"\uac15\ud615\uc6b1","rank":0},{"keyword":"\ub9d0\ub538","rank":4},{"keyword":"\uc2a4\ud0c0\ub808\uc77c","rank":1},{"keyword":"\uc6d0\uc2e0","rank":1},{"keyword":"\uba85\uc870","rank":2},{"keyword":"\uac74\ub2f4","rank":5},{"keyword":"\uc720\ud76c\uc655","rank":2},{"keyword":"\ub358\ud30c","rank":-5},{"keyword":"\ub2c8\ucf00","rank":3},{"keyword":"\ub77c\uc624","rank":7},{"keyword":"\uc6d0\ud53c\uc2a4","rank":2},{"keyword":"\ud2b8\ub9ad\uceec","rank":-2},{"keyword":"\ud30c\ubc0d","rank":-11},{"keyword":"\ub9bc\ubc84\uc2a4","rank":1},{"keyword":"\ub124\uc774\ubc84\ud398\uc774","rank":"new"},{"keyword":"\ub358\uc804\ubc25","rank":-2},{"keyword":"\ube14\ub8e8","rank":"new"},{"keyword":"\uadfc\ud29c\ubc84","rank":"new"}]
(IP보기클릭).***.***
별거 없음. 강화 넣은 겜은 다 쓰레기임
(IP보기클릭).***.***
관심 가다가 이 댓글 덕분에 정신 차리네요. 정말 아무리 잘 만들어봤자 강화 들어가면=한국 온라인 게임 쓰레기임
(IP보기클릭).***.***
리얼플레이
(IP보기클릭).***.***
쩝..... 굳이 말하자면 정말 문제인건 강화 자체가 아니라 확률성 컨텐츠입니다. 무기가 터지는 강화는 리스크랑 리턴이 말도 안되는 ㅄ레벨이 되서 밸런스가 개판이 되는 도박의 진수, 이 세상 최고의 쓰레기 컨텐츠이고... 무기가 안 터져도 조금 더 나을 뿐, 그래도 확률성=도박성인건 마찬가지라 쓰레기입니다. 당연히 강화확율 100%에 재료 입수하기도 그다지 안 어려운 닼소랑은 비교 자체가 안됨. 그만큼 컨트롤이 무기에 버금가게, 혹은 훨심 더 중요한 게임이라 애초에 풀강이 필수도 아니고. 근데 강화를 왜 도입하나? 평소 대부분 실패하면 기분이 개같은 것 만큼 성공할때의 희열이 엄청나서 거기서 도박성 컨텐츠->중독을 끌어내는 거임. 좀 더 약한 이유라면 확률에 의한 끝없는 노가다를 요구해 컨텐츠 소모 속도 줄이기+골드 회수. 추가로 확률은 운영자 측에서 마음만 먹으면 마음대로 조작할 수 있슴 오! (회사가 유저에게 신뢰 받는다면 이건 상관 없지만) 어찌됬든 제대로 된 이유는 없는 쓰레기 컨텐츠임. 그나마 강화 시스템을 쓰면서 밸런스를 맞추려면 이걸 필수로 해놓으면 안돼요. 강화에는 노력이 많이 들되, 상승하는 능력치는 조금만으로, 아니면 강화 최대 레벨 자체를 쉽게, 혹은 다른 성장법에 대비되는 차안. 예를 들면 파판14 마테리아 시스템 같이. 안 이러면 올드비/헤비유저/현질러>>>>>>>>넘사벽>>>>>>>일반유저/신규유저 이런식으로 밸런스 개망되서 게임 망함. 대표적인 예: 마영전 강화에 그따구로 엄청난 능력치 안 줘도 힘1, 체력1 올리려고 사람들 오만 노력은 다 하는데... 대표적인 예) 마비노기, 마영전 타이틀/스킬 작업. 그런데 왜 굳이 노강의 10배 능력 같은걸 줘서 게임을 망치는지 신기할 따름임 하하하하하하하 콘솔 게임만 봐도 거의 증가하는 노력으로 적은 상승치를 얻게 되있는데 한국 온라인 게임은 거의 증가하는 확률 도박으로 로또 상승치를 얻게 되있슴 ㅋㅋ - 결론은 검은사막 강화 시스템은 모르지만 한국 온라인 게임에서 대표되는 강화 시스템은 쓰레기 맞습니다.
(IP보기클릭).***.***
실사 드립보소 밖에 나가서 좀놀아라.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별거 없음. 강화 넣은 겜은 다 쓰레기임
(IP보기클릭).***.***
관심 가다가 이 댓글 덕분에 정신 차리네요. 정말 아무리 잘 만들어봤자 강화 들어가면=한국 온라인 게임 쓰레기임 | 14.04.29 16:24 | |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쩝..... 굳이 말하자면 정말 문제인건 강화 자체가 아니라 확률성 컨텐츠입니다. 무기가 터지는 강화는 리스크랑 리턴이 말도 안되는 ㅄ레벨이 되서 밸런스가 개판이 되는 도박의 진수, 이 세상 최고의 쓰레기 컨텐츠이고... 무기가 안 터져도 조금 더 나을 뿐, 그래도 확률성=도박성인건 마찬가지라 쓰레기입니다. 당연히 강화확율 100%에 재료 입수하기도 그다지 안 어려운 닼소랑은 비교 자체가 안됨. 그만큼 컨트롤이 무기에 버금가게, 혹은 훨심 더 중요한 게임이라 애초에 풀강이 필수도 아니고. 근데 강화를 왜 도입하나? 평소 대부분 실패하면 기분이 개같은 것 만큼 성공할때의 희열이 엄청나서 거기서 도박성 컨텐츠->중독을 끌어내는 거임. 좀 더 약한 이유라면 확률에 의한 끝없는 노가다를 요구해 컨텐츠 소모 속도 줄이기+골드 회수. 추가로 확률은 운영자 측에서 마음만 먹으면 마음대로 조작할 수 있슴 오! (회사가 유저에게 신뢰 받는다면 이건 상관 없지만) 어찌됬든 제대로 된 이유는 없는 쓰레기 컨텐츠임. 그나마 강화 시스템을 쓰면서 밸런스를 맞추려면 이걸 필수로 해놓으면 안돼요. 강화에는 노력이 많이 들되, 상승하는 능력치는 조금만으로, 아니면 강화 최대 레벨 자체를 쉽게, 혹은 다른 성장법에 대비되는 차안. 예를 들면 파판14 마테리아 시스템 같이. 안 이러면 올드비/헤비유저/현질러>>>>>>>>넘사벽>>>>>>>일반유저/신규유저 이런식으로 밸런스 개망되서 게임 망함. 대표적인 예: 마영전 강화에 그따구로 엄청난 능력치 안 줘도 힘1, 체력1 올리려고 사람들 오만 노력은 다 하는데... 대표적인 예) 마비노기, 마영전 타이틀/스킬 작업. 그런데 왜 굳이 노강의 10배 능력 같은걸 줘서 게임을 망치는지 신기할 따름임 하하하하하하하 콘솔 게임만 봐도 거의 증가하는 노력으로 적은 상승치를 얻게 되있는데 한국 온라인 게임은 거의 증가하는 확률 도박으로 로또 상승치를 얻게 되있슴 ㅋㅋ - 결론은 검은사막 강화 시스템은 모르지만 한국 온라인 게임에서 대표되는 강화 시스템은 쓰레기 맞습니다. | 14.04.30 04:25 | |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리얼플레이 | 14.04.29 19:16 | |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실사 드립보소 밖에 나가서 좀놀아라.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