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스5 프로가 물리적 성능으로는
플스5 대비 45% 향상, 레이트레이싱 2~3배인데,
이제 물리적 성능보다는 PSSR 업스케일링 기술이 관건인듯 합니다.
디지털파운더리 분석보면 1080p를 설득력있는 4k수준으로 보이게 한다고하니,
기본적으로 성능사용 없이 PSSR만 가지고 기존 1080p 60F 게임을 4k 60F으로 만들수 있습니다.
공짜로 해상도를 올리는 효과를 얻고, 향상된 45% 성능을 그래픽을 올리는데 사용하고,
레이트레이싱 2~3배 성능을 추가로 활용하면, 생각보다 좋은 결과를 만들어 낼수 있을것 같긴하네요
플스5 대비 45% 향상, 레이트레이싱 2~3배인데,
이제 물리적 성능보다는 PSSR 업스케일링 기술이 관건인듯 합니다.
디지털파운더리 분석보면 1080p를 설득력있는 4k수준으로 보이게 한다고하니,
기본적으로 성능사용 없이 PSSR만 가지고 기존 1080p 60F 게임을 4k 60F으로 만들수 있습니다.
공짜로 해상도를 올리는 효과를 얻고, 향상된 45% 성능을 그래픽을 올리는데 사용하고,
레이트레이싱 2~3배 성능을 추가로 활용하면, 생각보다 좋은 결과를 만들어 낼수 있을것 같긴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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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념이 4k이미지를 소스로 손실 압축 한다고 보면 되요 애초에 4k도 안되는 게임을 4k로 보이게 못만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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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플4 프로때 20만원 웃돈주고 당일 구입했어요ㅜㅜ | 24.03.20 17:5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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되팔이말고 공식루트로 사려면 출시 후 1년정도 걸리겠죠.. | 24.03.20 17:5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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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쳐. 저는 기다리는게 더 힘들어서ㅜㅜ | 24.03.20 17:5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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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념이 4k이미지를 소스로 손실 압축 한다고 보면 되요 애초에 4k도 안되는 게임을 4k로 보이게 못만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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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고 했지만 정보글 보면 그러네여 ㅋ 뭐임 ㅋㅋ | 24.03.20 17:5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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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그렇게 생각했는데, 요즘 최신기술들 보면 단순히 깡성능만 갖고 비교하면 안되겠더라구요 | 24.03.20 17:5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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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lss 나 fsr등이 반대 내용아닌가요? 4k안되는 애들을 확대하면 흐려지는데 이걸 보간으로 중간 픽셀 채워넣는거요 | 24.03.20 18:01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