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1과 PS2 그래픽 격차가 지금 다시봐도 엄청 나군요
해리포터와 비밀의방 PS1용과 PS2용 비교 입니다
론이 할배가 되어 버렸네요
유튜브 영상 27초 참조
출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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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032691 | PS2 | 아가콩 | 2 | 388 | 2024.02.25 | |
31032462 | PS2 | 베르세리아2 | 265 | 2024.02.2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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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032042 | PS2 | 베르세리아2 | 1735 | 2024.02.19 | ||
31031989 | PS2 | 베르세리아2 | 1285 | 2024.02.18 | ||
31031760 | PS2 | 닉네임머하쥐 | 1072 | 2024.02.14 | ||
31031455 | PS2 | 꼭지 | 2 | 719 | 2024.02.12 | |
31031308 | PS2 | 루리웹-8473487787 | 2 | 1531 | 2024.02.10 | |
31030964 | PS2 | S급 병아리 | 605 | 2024.02.07 | ||
31030841 | PS2 | 널 드럭만 | 441 | 2024.02.0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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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스1보다 플스2가 텍스쳐 퀄리티 상승 및 모델링 면수가 늘어났고, 플스2에서 플스3로는 노멀범프맵의 등장으로 인해서 텍스쳐로도 광원의 영향을 받는 굴곡 표현이 가능해져서 그래픽 기술 자체가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됨. 플스4에서는 PBR(Physical Based Rendering:물리 기반 렌더링)이 보편화 되면서 금속/가죽 등등 재질에 대한 표현이 훨씬 좋아짐. 그외에 디스플레이 HDR의 등장으로 밝기의 범위 및 색표현의 범위가 넓어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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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스2 그래픽은 기억때문에 그런지 너무 정감이 갑니다 쥐어짜낸듯한 표현들 보면 너무 대단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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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스2가 괜히 전설이 아니죠~ 게임도 풍부했던 시기였구요 아 옛날이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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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스2 그래픽은 기억때문에 그런지 너무 정감이 갑니다 쥐어짜낸듯한 표현들 보면 너무 대단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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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스1보다 플스2가 텍스쳐 퀄리티 상승 및 모델링 면수가 늘어났고, 플스2에서 플스3로는 노멀범프맵의 등장으로 인해서 텍스쳐로도 광원의 영향을 받는 굴곡 표현이 가능해져서 그래픽 기술 자체가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됨. 플스4에서는 PBR(Physical Based Rendering:물리 기반 렌더링)이 보편화 되면서 금속/가죽 등등 재질에 대한 표현이 훨씬 좋아짐. 그외에 디스플레이 HDR의 등장으로 밝기의 범위 및 색표현의 범위가 넓어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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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스2가 괜히 전설이 아니죠~ 게임도 풍부했던 시기였구요 아 옛날이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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