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지금까지 구입한 게임은 퍼즐빼고 왠만하면 다 엔딩보는데
약 10년 이내에 발매된 AAA 게임 중 엔딩 못 보고 때려친 게임이 2개 있습니다.
* 위처3 - PS4판 발매일에 샀다가 너무 지루해서 매각,
나중에 PC용 고티판 사서 4K/60fps으로 했는데도 너무 지루해서 플레이 포기
(시리 회상 몇번 진행하는 것 까지 플레이했지만 몰입도 안 되고 NPC 대사가 너무 많음)
* 레데리2 - 전작 레데리1을 너무 재밌게 해서 PS4판 예약으로 닥구해서 했는데 위처3 처럼 너무 지루함.
게시판보면 하다보면 재밌어진다길래 호숫가로 이사하고 감옥에 갇힌 친구까지 구하기까지 하고도 여전히 재미없어서 포기
즉 위처3, 레데리2는 제 취향이 아닌거죠.
반대로 약 10년 이내에 했던 JRPG 중 만족했던 게임은 페르소나5, 용과 같이7, 소울 시리즈
페르소나5는 너무 재밌었는데 플탐도 엄청났고
용과 같이7은 전작들과 전혀 다른 게임성에 JRPG 감성을 잘 살려서 감탄하면서 했었네요.
소울류는 뭐, 말이 필요없을 정도로 발매일에 바로 구입해서 공략 안 보고 폐인 같이 플레이 했었고
PS3 데몬즈 소울은 발매일로부터 약 3년에 1회씩 뉴게임으로 클리어했었네요.(물론 PS5판도 클리어)
현재 JRPG에 대해 완성도가 낮네, 고티가 낮네 말하는 사람들은 그냥 JRPG가 취향이 아닌듯
(IP보기클릭)183.105.***.***
그냥 창과 창의 대결이죠 내가 좋아하는 게임을 모욕해?! 내가 싫어하는 게임을 좋아해?! 걍 이 부분은 이래서 좋고, 저 부분은 저래서 싫다 의견 주고받는 것도 아니고, 서로 이겨먹으려고 싸움 근데 서로가 하는 말을 인정 안함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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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창과 창의 대결이죠 내가 좋아하는 게임을 모욕해?! 내가 싫어하는 게임을 좋아해?! 걍 이 부분은 이래서 좋고, 저 부분은 저래서 싫다 의견 주고받는 것도 아니고, 서로 이겨먹으려고 싸움 근데 서로가 하는 말을 인정 안함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