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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쨌든 눈에 들어오는 풍경이 그래픽이 이쁘니까 그런거 아닐까요? "앗 저긴 구린것 같다"하면서 디테일 체크하려고 일부러 가까이 가서 보거나 하는건 일반인들은 귀찮아서 잘 안하니까요 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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눈속임도 기술이예요. 같은 자원을 얼마나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얼마나 기술적으로 배치해서 최대치를 끌어올리는가에 대한 노하우는 단순히 돈으로 때려박아서 올리는거랑은 다른 의미로 대단한 기술력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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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래 재밌거나 좋게 느꼈을때보고 느낀 그대로 말하죠. 여기가 전문가 커뮤니티도 아니고 '"이거는 안좋고 이부분은 좋고" 이렇게 말하진 않죠ㅋㅋ ㄹㄹ웹이 기종싸움이 많아서 그런지 칭찬에 예민하신 분이 많은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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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넘 웃기네요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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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실히 포토리얼리즘을 추구하는 요즘 게임과는 그래픽 풍이 많이 다르죠. 오브제 하나하나의 디테일이 낮고, 지형지물의 다양성도 적어서 복붙이 많고, 심지어 모션이 없는 경우 화면을 아예 암전 처리해버리는 쌍팔년도 감성까지 있지만 과감한 컨트라스트와 채도로 디테일을 숨기고 화면의 전체적인 분위기를 강조하는 것이 게임성과 매우 잘 맞아서 만족도가 높은 것 같아요. 너무 리얼리즘을 좇다가 개발비와 개발 기간이 산으로 가는 요즈음에 괜찮은 시도라고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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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쨌든 눈에 들어오는 풍경이 그래픽이 이쁘니까 그런거 아닐까요? "앗 저긴 구린것 같다"하면서 디테일 체크하려고 일부러 가까이 가서 보거나 하는건 일반인들은 귀찮아서 잘 안하니까요 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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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래 재밌거나 좋게 느꼈을때보고 느낀 그대로 말하죠. 여기가 전문가 커뮤니티도 아니고 '"이거는 안좋고 이부분은 좋고" 이렇게 말하진 않죠ㅋㅋ ㄹㄹ웹이 기종싸움이 많아서 그런지 칭찬에 예민하신 분이 많은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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눈속임도 기술이예요. 같은 자원을 얼마나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얼마나 기술적으로 배치해서 최대치를 끌어올리는가에 대한 노하우는 단순히 돈으로 때려박아서 올리는거랑은 다른 의미로 대단한 기술력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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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실히 포토리얼리즘을 추구하는 요즘 게임과는 그래픽 풍이 많이 다르죠. 오브제 하나하나의 디테일이 낮고, 지형지물의 다양성도 적어서 복붙이 많고, 심지어 모션이 없는 경우 화면을 아예 암전 처리해버리는 쌍팔년도 감성까지 있지만 과감한 컨트라스트와 채도로 디테일을 숨기고 화면의 전체적인 분위기를 강조하는 것이 게임성과 매우 잘 맞아서 만족도가 높은 것 같아요. 너무 리얼리즘을 좇다가 개발비와 개발 기간이 산으로 가는 요즈음에 괜찮은 시도라고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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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넘 웃기네요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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