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드벤쳐파트이후 전투파트진행입니다
데모 끝낸후의 느낌으로는 어디까지나 어드벤쳐파트가 메인이고 전투파트는 딱 분위기환기용 정도의 수준이라고 생각합니다.
어드벤쳐파트가 특히좋았는데
선택을 무를수없기때문에 여러선택지를 다본건아니지만 선택지에 따른 여러 반응이 꽤 잘되어있고
사쿠라대전 특유의 립스 시스템이 굉장히 맘에 들더군요
보통 선택지고를땐 뭐가 최선의선택인지 끙끙대면서 겨우겨우고르거나 선택지공략보고했었는데(페르소나할때 이게 좀 심했습니다ㅎㅎ)이건 시간제한을 둬서 그냥 그때그때 내느낌대로 선택하게 되는게 맘편하고 좋네요
그리고 아날로그스틱 기울기를 이용해 대답의 강도를 정한다던지 옷갈아입는걸훔쳐보는것도 가능하고 상당히 신박했습니다.
어드벤쳐파트가 상당히 게임기대하게만드네요
반면 액션은... 그냥 구색만 맞춘느낍입니다. 아직 데모이고 정발때 뭔가 대단한 시스템이추가된다던지 레벨디자인이 개쩐다던지 그럴수도있겠지만 데모는 너무 애매해요 로봇을타고싸우는데 로봇체형이 짜리몽땅하기때문에 액션이 잘보이는것도 아니고 손맛이 느껴지지도 않고 시스템적으로 특별한 부분도없었습니다.
조작감도 가볍기때문에 메카를 조종한다는느낌도 전혀 안났구요
굳이 비슷한 게임 생각나는게 섬란카구라정도?
근데 모션이나 필살기연출, 타격감, 액션의쾌감? 속도감? 등에서 전부 밀립니다. 뭐 섬란은 무쌍이 메인이니깐 당연하면 당연하다고 볼수도있는데...여튼 좀 아쉬웠어요
그리고 캐릭터 디자인 진짜 보면 볼수록 족같아요
그래도 실제로 보면 좀 괜찮지않을까 했는데
전혀!
아나스타샤 인중 존내 긴 년이 삿대질하는데 개때리고싶었습니다 그 닌자 꼬맹이는캐릭터디자인 보고 할말을 잃었네요 누런메이드복 누가통과시켰어요?
사쿠라랑 호츠하? 하츠하? 그둘이 그나마 볼만합니다 볼만하다는거지 불쾌한 골짜기가 없는건아니에요 뭔가 광빨도 이상하게받는것같고 총체적난국입니다
쿠보도 쿠보인데 모델링누가했나 얼굴이라도 보고싶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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님아 여기 일간 베스트 아닌디;; 게시판 잘못 들어오셨나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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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런 기성 만화가들한테는 수정 부탁하기도 애매하고 그래서 그런지 디자인같은 거 그냥 막 통과시키고 그러더라고요. 예전 이노우에씨의 로스트 오딧세이도 기본 디자인 개판이었는데 거기서 솜씨 없는 3d모델러까지 더해지니 아주 개판이었다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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ㅋㅋ반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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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 여기서 일ㅁㅁ을 보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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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쵸 전투파트가 어디까지나 부가적인걸생각하면 못해먹을수준은아닌데 아쉬워서요 ㅋㅋ 어드벤쳐파트도 꿀잼인데 전투까지 쩔면 얼마나 갓겜이겠어요 ㄷㄷ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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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전왕 호모사피엔스
님아 여기 일간 베스트 아닌디;; 게시판 잘못 들어오셨나봄; | 19.11.21 21:5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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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전왕 호모사피엔스
와 여기서 일ㅁㅁ을 보네;;; | 19.11.22 03:4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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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런 기성 만화가들한테는 수정 부탁하기도 애매하고 그래서 그런지 디자인같은 거 그냥 막 통과시키고 그러더라고요. 예전 이노우에씨의 로스트 오딧세이도 기본 디자인 개판이었는데 거기서 솜씨 없는 3d모델러까지 더해지니 아주 개판이었다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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ㅋㅋ반사 | 19.11.21 23:3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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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쵸 꼭 무겁게할필요는없죠 근데 너무 컨셉이 없습니다 무겁게안갈거면 차라리 확실하게 시원하게 가던지 모든 조작이 너무 밍밍해요. 이게 당연히 그래픽이 섬란보다 좋으니 이펙트는 섬란보다는 좋죠 근데 섬란보다 연출, 타격감, 액션에 더 신경썼다구요? 음... 그건아닌것같네요 | 19.11.21 23:4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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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쵸 전투파트가 어디까지나 부가적인걸생각하면 못해먹을수준은아닌데 아쉬워서요 ㅋㅋ 어드벤쳐파트도 꿀잼인데 전투까지 쩔면 얼마나 갓겜이겠어요 ㄷㄷㄷ | 19.11.21 23:4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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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 이미지를 바꿀려고 전투부분도 액션으로 나온거.ㅋ | 19.11.22 00:2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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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르소나도 그래서좋았습니다. 전투가 딱히 잘만든건 아닌데(5편은 던전구성이 굉장히 알차졌지만) 어드벤쳐파트가 게임을 이끌어갔죠. 페르소나재밌게해서 신사쿠라대전 기대중입니다 | 19.11.22 01:2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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맞습니다. 페르소나4와 5 카모시다까지의 소속감 진하게 느껴지는 분위기는 정말 특별했죠. 사실 페르소나의 전투는 weak 힌트가.없었을때 더 정복하가는.재미가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과거 포켓몬 전투가 그랬듯이...근데 이제 포켓몬도 페르소나도 그런 약점 표시를 대놓고 해주니까 게임을 헤쳐나가는 게임성이 약해졌습니다..특히 포켓몬은 그 많은 상성을 극복하면서 해답을 찾아나가는 성취감 있는 전투가 재미의 핵심이었는데 포획도 해야 했으니 장점 단점 모두를 아우렀어야 했죠. 페르소나5 들어서 유독 전투 비판은 받은건 weak 표시를 한번만 알게되면 무한 표기해주는게 유저 플레이의 생각거리를 없앴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 19.11.22 02:51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