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루리웹에서 굉장한 악플을 당한 게임들을 살펴보죠
바이크왕 데복동이라고 농락당했던 데이즈곤
생각보다 개발사가 소박한걸 알수있습니다 . 애초에 소니 퍼스트는 언리얼 엔진 사용안합니다
대체적으로 엔진 만들어서 게임 개발하는데 쓸대없이 라이센스비 줄필요가 없으니까요
안타깝게도 이회사는 휴대용 게임 만들다가 증원해서 이정도 규모이고 .
인원을 감안하면 개발사보다 소니 문제라는걸 알수있습니다 .
x루의 대명사 디오더 1886
사진으로 봐도 알겠지만.
소박합니다 . 게임의 볼륨이 적을수밖에 없는이유가
차세대기 초반에 개발인원도 부족한데 그래픽에 몰빵했기 때문입니다 .
ㅡ.ㅡ;;;
이건 노멘즈 스카이인데
사진만봐도 이건 aaa라고 부를수 없는 소규모 인디겜입니다 .
홍보의 승리를 알수있죠 애초에 이런겜을 기대한건 홍보를 워낙 잘했다고 밖에는 ...
매스이팩트를 종결시킨 바이오웨어 안드로메다 팀
생각보다 규모가 적습니다 ....
개발사들은 약간 억울할수도 있겠네요 ㅜ.ㅜ
이건 브레이크 포인트 팀
이정도 인원으로 메타 57점 만든건 그야말로 재앙이라고 부를만합니다
무엇보다 신규 ip면 새로운 시도를 하다가 망할수는 있어도 이건 엄연히 후속작이기떄문에 .. 더더욱 이해하기 힘듭니다
쉽게 설명하면
언차티드, 헤일로 같은 퍼스트 대규모 개발팀이 메타 56점 짜리게임을 만들었다고 보시면됩니다 .
(IP보기클릭)220.77.***.***
참사의 이유는 디렉터 때문인듯...게임판에서 사공이 많은건 이점인거같은데 선장이 누구냐에 따라..
(IP보기클릭)58.239.***.***
인원도 엄청 중요한 요소이지만 이걸 이끄는 감독의 역량과 부서간 원활한 협력이 더 중요하죠.. 이 인원을 이끈 감독문제이던지.. 아니면 이팀이 이게임 개빌을 위해 뭉쳐진 신규 팀인건지 궁금하네요..
(IP보기클릭)1.227.***.***
원래 대형 프로젝트 하나 끝나면 이직 많이 합니다. 그런데 저 분들은 자기 경력에 폭탄 하나가 끼어든 셈이 되겠네요
(IP보기클릭)58.239.***.***
인원도 엄청 중요한 요소이지만 이걸 이끄는 감독의 역량과 부서간 원활한 협력이 더 중요하죠.. 이 인원을 이끈 감독문제이던지.. 아니면 이팀이 이게임 개빌을 위해 뭉쳐진 신규 팀인건지 궁금하네요..
(IP보기클릭)39.122.***.***
제가 볼떄 유비가 디비전의 성공으로 너무큰 착각을 한거 같습니다 개발팀의 협력문제도 있겠지만 디비전 비슷하게 만들라는 유비소프트의 압력이 있었을꺼라고 봅니다 . 인원이 너무 많으니 월급줄려면 빨리 만들수 밖에 없으니 ....;; 전 디비전이후에 유비겜 이제 겁나더군요 . 어쌔신같은 게임도 노가다 게임이 되버렸으니 ㅜㅜ | 19.10.06 20:10 | |
(IP보기클릭)218.156.***.***
(IP보기클릭)1.227.***.***
어차피 배는 선장이 가리키는데로 갑니다. 저건 지휘를 개판으로 한거죠. 개발은 실무자가 무조건 많은게 좋습니다 | 19.10.06 21:55 | |
(IP보기클릭)223.38.***.***
선장이 마냥 가리키는데로 가면 이세상엔 문제가 없겠죠 저말의 참뜻은 그런말이 아닙니다 ㅎㅎ | 19.10.07 22:38 | |
(IP보기클릭)220.77.***.***
참사의 이유는 디렉터 때문인듯...게임판에서 사공이 많은건 이점인거같은데 선장이 누구냐에 따라..
(IP보기클릭)175.199.***.***
(IP보기클릭)1.227.***.***
FlyingAce
원래 대형 프로젝트 하나 끝나면 이직 많이 합니다. 그런데 저 분들은 자기 경력에 폭탄 하나가 끼어든 셈이 되겠네요 | 19.10.06 21:56 | |
(IP보기클릭)1.2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