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형 수색일지에 다 나와있더라..
23일까지 해경, 해수부, 군의 함정, 배, 비행기, 헬기로 수색했더라..
23일에는 예상 표류지가 아닌 NLL 북쪽한계까지 수색하다가 북한에서 내려가라고 난리칠정도로 올라가서 수색했다..
6대 이상의 선박과 항공기가 동원되었는데.. 이정도면 전력을 다한거라고 봐도 되지 않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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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방부는 지난 21일 소연평도 남쪽에서 해양수산부 소속 어업지도선 선원 1명이 실종됐다는 신고가 해양경찰에 접수됐다고 23일 밝혔다. 해양경찰 및 해군, 해수부 등이 실종해역을 수색했지만 아직 실종자를 발견하지 못한 상태다.
국방부에 따르면 21일 낮 12시 51분쯤 소연평도 남쪽 1.2마일 해상에서 어업지도공무원 A씨(47)가 실종됐다. 실종된 A씨는 목포 소재 서해어업지도관리단 소속 해양수산서기(8급)로 실종 당시 소연평도 인근 해상 어업지도선에서 어업지도 업무를 수행 중이었다. 이날 오전 11시 30분쯤 점심시간에 A씨가 보이지 않자 동승한 선원들이 선내와 인근 해상을 수색했지만 선상에서 신발만 발견되고, 실종자는 발견하지 못했다.
해양경찰에 실종 신고가 접수된 후 이날 오후 1시 50분부터 현재까지 해양경찰 및 해군함정, 해수부 선박, 항공기 등으로 실종해역을 중심으로 집중수색하였지만 아직 실종자를 발견하지는 못한 상태다. 국방부는 군 첩보에 따르면 22일 오후 실종자가 북한 해역에서 발견된 정황이 포착돼 정밀분석 중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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같은 날 오후 6시 16분. B씨는 “NLL 바로 아래 지역이고 꽃게잡이 철이라서 그런 (좋지 못한) 현장 컨디션”이라며 “제가 목포에서 지도선을 타고 현장을 가는데 이틀이 걸린다”고 썼다. 이어 “NLL 인근이라 북한의 도움 요청이 불가능하겠지만 간절한 마음으로 해군과 국방부에 도움 요청을 해주시라고 요청했다”고 썼다.
이튿날인 22일 오전 8시쯤. B씨는 일찍이 인천항에서 소연평도 사고현장으로 출항했다. B씨는 “밤새 뜬눈으로 지새우고 간절한 마음으로 소연평도 사고선박에 승선했다”며 “현장점검과 수색범위를 체크한 다음 해경함정으로 이선하여 공조수색을 점검하겠다”고 했다.
같은 날 오후 1시 30분. B씨는 사고현장에 도착했다. 그는 해경 수색 선박에 승선해 “해경상황실에 실종자 수색예측 프로그램을 긴급 요청했다”며 “실종자의 추정 지점을 (찾고 있다)”고 썼다.
이날 오후 8시 33분. B씨는 “하루종일 실종자 표류예측표 기점으로 하염없이 수색 중”이라며 “현장에 도착해보니 조류 탓에 다른 곳으로 흘렀을 가능성이 높다”고 했다. 그러면서 “해경에 수색 헬기를 요청해 13~14시에 뜨겠다고 했지만 두 대가 다 고장나서 한 대를 최대한 빨리 수리해서 보낸다 했는데 16시에 도착해 수색하고 복귀했다”고 했다. “인천해경 본청에 수색 헬기 두 대가 웬말이냐”고 분개하기도 했다.
23일 오전 7시 34분. B씨는 “동생의 시신을 해군함정이 발견하여 인양 중”이라고 썼다. 그러나 6분 뒤 “현재 신원파악 중이고 심하게 부패되어 해경·해군이 대기상태”라고 했다.
세 시간 뒤인 오전 10시 15분. B씨는 “오늘 7시 발견한 시신은 동생이 아니었고, 현재 다른 선박으로 이함해 최북단으로 올라오니 북한에서 난리가 아니다”며 “(북한에서) 내려가라고 교신 중”이라고 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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