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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업] 게임회사 관련 디자이너에 대해 묻고싶은게 있습니다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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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59.14.***.***

BEST
프로그램이 중요하신게 아니라 특정 포지션에대해서 알고 그걸 준비를 하셔야죠 포토샵만 따져도 컨셉, 3d, ui, 마케팅 모든 부서가 다쓰고 모델링툴만해도 뭐 기본인 맥스에서부터 마블러스 지브러시 같은 다양한 툴을 씁니다 초보자분들이 제일많이 하는 실수가 특정툴 빡세게 해서 툴 지존되면 취업되고 잘할수있겟지인데 툴지존되어도 결국 회사 들어가면 그 수많은 기능중에서 몇개 안씁니다 툴은 어디까지나 툴일뿐이에요 내가 뭘 만들고 싶어하는지 만들어야되는지를 알고 나서 그걸 만들때 가장 효율적이고 좋은 퀄로 뽑아 낼수있는게 관건입니다 그냥 지금 당장 내가 무슨 포지션에 관심이 제일있고 그거에 따라서 요즘 가장많이 쓰는 툴은 뭐고 주력으로 다뤄볼만한 엔진이나 스크립트정도 알아두세요 결국 디자인은 내가 뭘 만들어야하는지 어떻게 만들지 구상을 하는데서 시작됩니다 그거에 맞춰서 해야할것을 고민해보세요
19.11.07 13:51

(IP보기클릭)61.43.***.***

BEST
직군 마다 쓰는 아트 프로그램이 다양해서 직군을 하나 정하시는게 좋을것 같넹 그러고 나면 거기에 맞춰 메인으로 쓰는 프로그램 및 곁다리로 쓰는 프로그램을과 + 게임 엔진(unity//unreal)등을 사용해서 포폴 만드시면 될것 같네요
19.11.07 13:52

(IP보기클릭)210.229.***.***

BEST
3d 분야가 3dsmax로 통일되어 있어도 파트마다 사용하는 부분이 완전 다르기 때문에 프로그램을 하나 파는거 보다 어떤 부분을 파야하는지를 알아야 하는게 중요합니다. 궁금한 부분 쪽지 주시면 도움 될만한거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9.11.07 14:04

(IP보기클릭)118.219.***.***

BEST
좋은 답변 감사합니다^^ 생각해봐야겠네요
19.11.07 14:15

(IP보기클릭)118.219.***.***

BEST
넵! 뭘하기전에 큰틀하나를 잡아야되겠다고 생각이드네요 감사합니다!
19.11.07 14:16

(IP보기클릭)114.202.***.***

저는 캐릭터 모델러 준비중인데 저도 그렇고 다른 분야(배경이나 이펙트라던가...)준비하시는 분들 보면 프로그램 적어도 세개는 쓰시더라구요 저도 적어도 다섯개는 쓰구요... 프로그램 가짓수만 따졌을 때 원화가같은 분들이 가장 적게 쓰시는 것 같긴 한데 이런 쪽 원하시는 것 같진 않으니...
19.11.07 13:02

(IP보기클릭)114.202.***.***

맷 머독
사실 여러개 쓰긴 하지만 프로그램의 기능 100퍼센트를 다 쓰는 것도 아니고 보통 일부분만 이용하기때문에 배운다고 해도 기본적인 기능은 유튜브보고 2~3일이면 어느정도 되더라구요 익숙해지는거랑 잘 쓰는게 문제지... | 19.11.07 13:05 | |

(IP보기클릭)118.219.***.***

맷 머독
어떤거 쓰시는지 나열 가능하신가요? 일단 3dmax maya는 사용가능하고 zbrush는 어느정도 사용가능한데 배경쪽을 우선으로 두고 생각하려고하는데 복잡하네요...ㅠㅠ | 19.11.07 13:10 | |

(IP보기클릭)114.202.***.***

타타칸
쪽지보냈어요! | 19.11.07 13:18 | |

(IP보기클릭)59.14.***.***

BEST
프로그램이 중요하신게 아니라 특정 포지션에대해서 알고 그걸 준비를 하셔야죠 포토샵만 따져도 컨셉, 3d, ui, 마케팅 모든 부서가 다쓰고 모델링툴만해도 뭐 기본인 맥스에서부터 마블러스 지브러시 같은 다양한 툴을 씁니다 초보자분들이 제일많이 하는 실수가 특정툴 빡세게 해서 툴 지존되면 취업되고 잘할수있겟지인데 툴지존되어도 결국 회사 들어가면 그 수많은 기능중에서 몇개 안씁니다 툴은 어디까지나 툴일뿐이에요 내가 뭘 만들고 싶어하는지 만들어야되는지를 알고 나서 그걸 만들때 가장 효율적이고 좋은 퀄로 뽑아 낼수있는게 관건입니다 그냥 지금 당장 내가 무슨 포지션에 관심이 제일있고 그거에 따라서 요즘 가장많이 쓰는 툴은 뭐고 주력으로 다뤄볼만한 엔진이나 스크립트정도 알아두세요 결국 디자인은 내가 뭘 만들어야하는지 어떻게 만들지 구상을 하는데서 시작됩니다 그거에 맞춰서 해야할것을 고민해보세요
19.11.07 13:51

(IP보기클릭)118.219.***.***

BEST 루리웹-9496011921
좋은 답변 감사합니다^^ 생각해봐야겠네요 | 19.11.07 14:15 | |

(IP보기클릭)61.43.***.***

BEST
직군 마다 쓰는 아트 프로그램이 다양해서 직군을 하나 정하시는게 좋을것 같넹 그러고 나면 거기에 맞춰 메인으로 쓰는 프로그램 및 곁다리로 쓰는 프로그램을과 + 게임 엔진(unity//unreal)등을 사용해서 포폴 만드시면 될것 같네요
19.11.07 13:52

(IP보기클릭)118.219.***.***

BEST 루리웹-0379192500
넵! 뭘하기전에 큰틀하나를 잡아야되겠다고 생각이드네요 감사합니다! | 19.11.07 14:16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118.219.***.***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Starfury
취업관련해서 직업군에대해 직종전문가에게 상담을 받아보려합니다! 감사합니다 마냥 아무생각없이 기술배우고있는꼴이됬네요 ㅠㅠ | 19.11.07 14:17 | |

(IP보기클릭)210.229.***.***

BEST
3d 분야가 3dsmax로 통일되어 있어도 파트마다 사용하는 부분이 완전 다르기 때문에 프로그램을 하나 파는거 보다 어떤 부분을 파야하는지를 알아야 하는게 중요합니다. 궁금한 부분 쪽지 주시면 도움 될만한거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9.11.07 14:04

(IP보기클릭)118.219.***.***

판다라스
옙! 혹시 좀더알아보고 난뒤 궁금한부분 쪽지드려도될까요? | 19.11.07 14:17 | |

(IP보기클릭)210.229.***.***

타타칸
| 19.11.07 14:35 | |

(IP보기클릭)182.208.***.***

무슨툴이든 크게 상관없으니. 우선 만드세요 :) 신입뽑을때는 엔진 다루는거 신경안쓰고요. 지블,맥스,포토샵으로 만들어낸 결과물을 봅니다. 하다 보면 각 프로그램과 연계된 것들도 만지게 될 것이구요. 모르는부분이야 와서 배워도 되니까. 결과물만 잘 나오면 됩니다. 아무생각 없이 기술 배우면 어때요 언젠가 다 연결되서 쓸 일이 생깁니다.
19.11.07 14:39

(IP보기클릭)27.35.***.***

- 원화( 캐릭터 원화가, 배경 원화가 ) : 원화를 그리는 일을 함 - U.I : U.I를 제작 하는 일을 함 - 3D모델러( 캐릭터 모델러, 배경 모델러 ) 3D 모델링을 제작 하는 일을 함 - 애니메이터 : 3D 모델링이 움직 일 수 있도록 움직임을 주는 일을 함 - 이펙터 : 이펙트를 제작 하는 일을 함 국내 기준 게임 회사 아트팀 직군 입니다 원화가, U.I 파트는 회사에서 주로 포토샵을 사용 합니다 모델러, 애니메이터, 이펙터는 회사에서 주로 맥스를 사용 합니다 모델러 기준으로 모델링은 맥스를 사용 하고 스컬핑은 지브러쉬를 사용 하고 맵핑은 서브스탠스 페인터, 서브스탠스 디자이너로 합니다 예로들어 모델러를 지망 한다면 맥스 - 지브러쉬 - 섭페 이 툴이 필수 이며 이걸로 공부 하고 포폴을 제작 해서 회사에서도 저 툴로 실무를 합니다. 저 딱 3가지만 쓰는건 아닌데 개인 포폴 제작 할 때는 막 이것 저것 많은 툴을 사용 합니다 그런데 회사 가면 회사에서는 정품을 다 구매 해서 써야 하기 때문에 많은 툴을 다 구매 해주지 않습니다 그래서 보통 맥스 - 지블 - 섭페 요렇게 사용을 많이 합니다
19.11.07 15:41

(IP보기클릭)24.150.***.***

깡달프
한국게임회사들 대부분 맥스 쓰나요? 마야쓰는덴 별로 없나요? | 19.11.08 14:13 | |

(IP보기클릭)27.35.***.***

substance
제가 모든 회사를 조사 한건 아니지만 거의 다 맥스를 사용 합니다 최근 들어 마야를 쓰려는 회사가 있다는 소식을 지인들 이랑 이야기 할 때 조금씩 듣기는 하지만 현재 기준으로는 거의 다 맥스를 사용 합니다. 게임 쪽은 맥스를 사용 하는데 VFX 같은 곳은 마야를 쓰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 19.11.08 16:30 | |

(IP보기클릭)139.138.***.***

깡달프
아 그렇군요... 북미 게임회사(미국,캐나다 둘다) 쪽은 서부는 대부분 마야 동부는 대부분 맥스를 씁니다.. 왜 그렇게 갈렸는지 저조차도 참 희한해요... 여기도 VFX 는 동서 가릴꺼 없지 죄다 마야가 기본인거 같구요... | 19.11.09 00:1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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