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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20.78.***.***
제가 그림을 그리는건 아니지만 솔찍히 말씀드려서 저런 캐릭터가 나온다고 했을 때 사고싶진 않을거 같아요
(IP보기클릭)58.145.***.***
의병 전역 했다고 게임업계 취업에 불이익 가지 않아요.
(IP보기클릭)118.37.***.***
이정도면 인맥으로도 안됨...인맥도 추천해준사람 평판 걸린 일이라 실력이나 인성 안되면 쉽게 추천 안해줍니다...
(IP보기클릭)218.55.***.***
업계의 취업문이 좁아진것은 맞습니다. 예전에 비하면 정말 많이 좁아졌다고 생각되네요. 실력적으로도 허들이 많이 올라가서 조금 냉정하게 말씀드리자면 실력이 미흡하다라고 말씀드릴 수 있겠네요 그림그리는데에 문제 없다면 의병전역이던 의가사던 간에 상관은 없습니다.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는 좀 더 고민해 보시는게 좋겠네요 학원을 가야할지 아니면 과외를 해야할지 독학으로 더 부딪쳐볼지 말이죠.. 이왕 준비 하실꺼면 학원이나 과외를 추천드려요. 예전처럼 독학으로 할려면 정말 미친듯이 노력해야 하는데 학원/과외 하는 친구들도 미친듯이 노력해서 그 간격을 메우기란 쉽지 않을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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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분이야 말로 업계를 잘모르는거 같은데 인맥도 취업을 해야 쌓이는거고 거기서 쌓은 나의 인성+평판+실력이 인맥이 되는거예요. 인맥으로 추천해도 팀장이나 그 윗급아닌이상 다른사람처럼 면접 1,2차 봅니다. 실력안되면 당연히 떨어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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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계의 취업문이 좁아진것은 맞습니다. 예전에 비하면 정말 많이 좁아졌다고 생각되네요. 실력적으로도 허들이 많이 올라가서 조금 냉정하게 말씀드리자면 실력이 미흡하다라고 말씀드릴 수 있겠네요 그림그리는데에 문제 없다면 의병전역이던 의가사던 간에 상관은 없습니다.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는 좀 더 고민해 보시는게 좋겠네요 학원을 가야할지 아니면 과외를 해야할지 독학으로 더 부딪쳐볼지 말이죠.. 이왕 준비 하실꺼면 학원이나 과외를 추천드려요. 예전처럼 독학으로 할려면 정말 미친듯이 노력해야 하는데 학원/과외 하는 친구들도 미친듯이 노력해서 그 간격을 메우기란 쉽지 않을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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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그림을 그리는건 아니지만 솔찍히 말씀드려서 저런 캐릭터가 나온다고 했을 때 사고싶진 않을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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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병 전역 했다고 게임업계 취업에 불이익 가지 않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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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르발
이정도면 인맥으로도 안됨...인맥도 추천해준사람 평판 걸린 일이라 실력이나 인성 안되면 쉽게 추천 안해줍니다... | 19.07.12 19:5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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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르발
이분이야 말로 업계를 잘모르는거 같은데 인맥도 취업을 해야 쌓이는거고 거기서 쌓은 나의 인성+평판+실력이 인맥이 되는거예요. 인맥으로 추천해도 팀장이나 그 윗급아닌이상 다른사람처럼 면접 1,2차 봅니다. 실력안되면 당연히 떨어짐. | 19.07.13 16:0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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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학원은 다니고 지금은 나와서 혼자 독학으로 공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스스로가 부족한 부분은 다시 인지가 되네요 | 19.07.12 20:0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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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느학원을 나오셨는지는 모르겠는데...학원은 돈아끼지말고 진짜 신중하게 잘 골라서 가야됩니다... | 19.07.12 23:2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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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신입 취업하기 정말 힘든거 맞아요... 공고 나오는 수도 작년의 반정도 나오고 있고...그래도 겜업계는 하반기에 공고가 좀 나오긴 합니다 일단 파랑색이나 빨강색들이 탁색(검정색이 섞여서 어둡게 만드는것)으로 빠져서 이쁘다는 느낌이 안듭니다... 탁한 색감에서 벗어나려고 해보세요 반실사쪽은 저도 그리 잘알지는 못합니다만 색이 좀 탁해요... 그리고 얼굴이 정말 중요한데..얼굴이 매력적으로 느껴지진 않습니다 그리고 디자인 부분도 하나의 입체로 이루어진 방어구가 아니라, 천에 문양을 그린듯한 형태.... 뭐...법사와 궁수라서 간소화한 방어구란건 이해가 가는데..그럼 문양을 잘그려야 합니다 판타지 스타일->그냥 쉐잎을 곡선으로 처리하고 다른쪽은 세모꼴로 빠지고 이런식이 아니라... 좀 고급스러움이 느껴지는(애초에 포폴엔 최상위 레벨을 넣어야 합니다)쉐잎으로... 예를들자면 세븐나이츠 컨셉아트가 좋네요.. 세나이미지에서 문양이 어떻게 생겼고? 어느정도 크기고, 어떻게 배치되고 라인의 굵기와 점선의 크기 차이 이런걸 다 보세요 그럼 문양을 어떻게 처리할것인가? 입체로 만들것인가?(지금 본문은 평면이라고 볼수있는데... 다른 컨셉아트보면 문양을 입체로 달았습니다) 배치를 어떻게 할것인가?(지금 본문은 문양을 빼곡히 넣다보니 여백이 없어서 답답합니다.. 큰 문양을 하나 넣고 다른곳은 점이나 라인으로 대체 한다음에 여백을 남기면 더 낫겠죠..) 크기를 어떻게 할것인가? 색은 어떤걸로? 재질은?(시스루 망사로 한다던가?) 금이 아니라 은도 괜찬고 동도 괜찮습니다 줄을 넣을꺼면 줄의 곡선을 어디서 시작해서 어떻게 이동시킬것인가..(하이레그의 라인을 옷에 적용하면 섹시하겠죠?) 디자인=기호, 대중들이 무의식적으로 느끼는 기호를 적용해서 캐릭터의 특성을 느껴지게 해야합니다 17세기 유럽복식을 보면 치마가 부풀어서 우아하다란 느낌이 듭니다 물론 이걸 캐릭터에 그대로 쓰진 않고 앞쪽을 터서 보통 다리를 보여주죠 그리고 옷의 형태...지금은 옷이 1차적으로 몸에 붙고 그위에 문양을 넣거나 브로치를 달거나 했는데 그거뿐만아니라 리본,프릴,덧대는 주름치마 ,아니면 코르셋,아니면 퍼(털),구멍을 뚫거나, 시스루,등등... 변칙을 줘서 매력있게 만들어야 합니다 시스루 같은걸 넣으면 현대적이고 섹시해보이겠죠? 아니면 옷의 쉐잎을 바꾸던가... 이런걸 떠올릴려면 자료를 많이 봐야합니다. 맨 처음에 컨셉설정을 짯으면 자료를 많이 찾으시고 거기서 대표적인 방향성을 나타낼 이미지들을 조합하세요
(IP보기클릭)61.102.***.***
본문중엔 3번째가 낫긴한데 무기를 좀 수정했으면 하고...좀더 옷도 발전을 시켜야 해요 그냥 궁수보단 매나 늑대가 붙어있는 궁수가 낫고...별로 디자인이 특별하지 않으면 그만큼 잘그려야 합니다 아니면 달+궁수(이것도 흔함...) 신화+궁수 낫+흑마법미소녀(이것도 흔함..) 그냥 마법사보단 얼음+마법사나 악령이나 뭔가 언데드 계열을 소환하고 있는 흑마법사가 좋겠죠(저도 딱히 특이한게 안떠오릅니다;..) 근데 이정도의 컨셉설정은 다들 하니까 누가 더 잘그렸나 싸움이 시작되는겁니다.... 그리고 학원을 꼭 다니세요 요즘 학원 안다니면 진짜 취업까지 오래 걸릴꺼에요 특히 강사 프로필중에 회사 경험이 있는 분이 좋습니다. 프리랜서만 년 단위로 한분들은 디자인 실력이 약할수 밖에 없습니다 프리랜서들은 보통 배경포함된 일러작업을 하기 때문에...경력사항 보시고 회사에서 컨셉 디자인 했는지를 보세요 원래 디자인 잘하는 사람 찾기 힘듭니다... 그리고 지인 추천, 이것도 실력 없으면 못 들어갑니다... 그리고 보통 인터넷에 올리면 아무나 조언이라고 말할수 있어요... 주변에 인맥이 없으면, 인터넷에서 잘 그리는 경력자에게 메일로 포폴 보여주고 답변을 구하세요 | 19.07.12 22:20 | |
(IP보기클릭)221.147.***.***
세나가 이러니 저러니 해도 아트는 참 이뻤죠 ㅎㅎ 비율도 괜찮았고 저 아일린 스킨 되게 좋아했었는데 여기서 보니 반갑네요. | 19.07.13 01:4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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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83.101.***.***
한랭건조
취미랑 프로레벨은 엄연히 다르니까요 | 19.07.13 18:2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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