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를 성공으로 이끌었다는 이유로
기술적 발전이 더딘 아케이드 사업을 고집하며
자사 A급 개발자를 아케이드로 빼가고 있었던
세가의 경영진들을 정상화시키고,
그 동안 윗선에 의해 방치되다시피 하던
IP들에 대한 대대적인 투자를 아끼지 않으며
세가의 개발환경을 개선하는데 앞장선
우츠미 슈지(内海 州史) 現 세가 사장
덕분에 주요 IP인
소닉, 용과 같이, 페르소나는
그 게임성과 흥행을 한층 끌어올리며
평점이 꾸준히 우상향 중이고
아틀러스는 그 물밑 지원을 업고
메타포: 리판타지오라는 걸작을 내놨으며
그 밖에 토탈워라는 주요 IP를 가지고
소비자한테 개지랄을 떨던 CA의 행보에
본사 차원에서 칼을 빼들어 정의구현을 실현한 것 역시
세가의 IP 사업 투자가 낳은 산물이라 볼 수 있겠다.
현재 세가는
젯 셋 라디오 / 베어 너클 / 골든 액스 / 크레이지 택시 등
고전 명작 IP들의 부활 프로젝트를 가동하고
시노비로 쾌조의 스타트를 끊고 있을 정도로
최고의 폼을 보여주고 있는 상황.
결론:
윗선에 제대로 된 사람이 오니까
회사 폼이 급격히 오르는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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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드웨어 없이 소프트웨어만 집중하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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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뜨케 그렇게 심한 말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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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가라는 말을 듣고 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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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전엔 그 소프트웨어 쪽도 콘솔 쪽은 방치하거나 도리어 예산 줄이기에 급급해하고 있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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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짜 ca에 철퇴를 내려친건 잘한 선택이었음. 막말한 인간이 해고되었잖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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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회사가 게임기를 한번 만들어보면 꽤 대단할지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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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드웨어 없이 소프트웨어만 집중하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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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apis Rosenberg
어뜨케 그렇게 심한 말을 | 25.09.01 13:0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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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전엔 그 소프트웨어 쪽도 콘솔 쪽은 방치하거나 도리어 예산 줄이기에 급급해하고 있었음 | 25.09.01 13:0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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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가 새턴, 드림캐스트..? 으윽 뭐지 이 기억은....? | 25.09.01 13:0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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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이헤이헤이 | 25.09.01 13:0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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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이세계 삼촌은 아닌데 내 목에 캬루가 들어와도 드림 캐스트는 명작이었다. | 25.09.01 13:1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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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 나쁜말은 하면 안되용 선생니 | 25.09.01 13:1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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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품 패드로 십자키 써보셨나요... | 25.09.01 13:1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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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이자식! | 25.09.01 13:2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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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직히 십자키는 너무 아프다 | 25.09.01 13:2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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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새는 이거지 | 25.09.01 13:1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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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금 징그러.. | 25.09.01 13:1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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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엔~~ | 25.09.02 08:4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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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짜 ca에 철퇴를 내려친건 잘한 선택이었음. 막말한 인간이 해고되었잖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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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에나즈 안쳐냈으면 콩코드 mk.2 됐을듯 | 25.09.01 13:1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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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 패듯 패니깐 빠른 업데이트 피드백에 사람들이 놀람 ㅋㅋㅋㅋ | 25.09.01 13:2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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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했을걸...지들끼리 만들다가 답없다고 사실상 방치하고 프로잭트애들 휴가일수 제한 없어서 지들끼리 2달짜리휴가가고 누군 주에1일출근하고 개판이었던거 밝혀저서... | 25.09.01 13:2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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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회사가 게임기를 한번 만들어보면 꽤 대단할지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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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대된다! 진심! | 25.09.01 13:1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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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5.09.01 13:1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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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가라는 말을 듣고 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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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5.09.01 13:1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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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5.09.01 13:2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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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캐 2 출시 가나?! | 25.09.01 13:1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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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치만 마이크로소프트가 대신 만들어도 안되는걸 | 25.09.01 13:1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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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머로는 내년 11월에 나올 거라고 함. | 25.09.01 13:1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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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론티어 차기작이라기보다는 기존 시리즈로 돌아간 개념으로 나오지 않을까 하는 루머는 있는 상황 오픈월드 개발이 생각보다 개발리소스 소모 대비 유저 경험 비중이 애매했다는 말도 있어서 | 25.09.01 13:2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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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전에 나온 4는 외주작 이번 신작은 자체제작(아직 데모만 공개) | 25.09.01 13:1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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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쿠만.....어쩐지....추억보정으로 삿는데 별루드라 | 25.09.01 14:4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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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5.09.01 13:1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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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59.23.***.***
https://youtu.be/5MjSABmuwgU?si=pNSAbdfV1LHLpycF 트레일러를 통해 신작 게임 발표했음. | 25.09.01 13:1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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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틀라스 모회사가 망해서 팔려가는걸 세가가 인수해서 인수하고 게임 퀄리티 엎어서 다시 낸 게 페르소나 5부터임 | 25.09.01 13:1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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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기다 인덱스가 아틀러스를 자사 개발사로 통합시킨 후에 아틀러스란 브랜드만 존재했을뿐 아틀러스란 개발사는 3년간 존재하지 않았는데 세가가 인수 후 아틀러스 회사명 부활시키고 하고 싶은대로 하라고 지원하면서 페르소나를 자사 3대 IP 중 하나로 밀어줄 정도로 대우를 확실하게 해주고 있어서 아틀러스 입장에서 세가는 ㄹㅇ 신임ㅋㅋㅋ | 25.09.01 13:2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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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5x 지금 각본가 3인이 중국/아틀라스/용과같이 사이드스토리 각본가인거만 봐도 그냥 밀어주는거 엄청나더라 ㅋㅋㅋㅋ | 25.09.01 13:2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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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전부터 이상하게 끈끈한 관계였는데 진짜로 합쳐서 잘 해먹고 있는중.. | 25.09.01 13:3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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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제네 지금 매출 충분히 찍히고 있어서 판스온 신작은 소닉 쪽에서 새 엔진 요청하면 그때 나올걸? | 25.09.01 13:1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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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케이드 사업 미련을 버린다기엔 아케이드는 세가가 매출 1황이었던 게 길어서 아케이드 사업 포기할 만한 유인조건이 필요했고 그 대체재로 제시된 게 프로세카였음 | 25.09.01 13:17 | | |
(IP보기클릭)220.70.***.***
코로나 이전까지만 해도 아케이드 산업은 돈 그래도 꽤 되던 산업이었음. 페그오 아케이드가 페그오 매출 이겼었을 정도 근데 코로나가 완전히 아케이드시장을 사양사업으로 만들어버리고 세가는 결국 아케이드 부동산 사업을 gigo로 분사시켰지 | 25.09.01 13:1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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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케이드 사업을 버리기에는 사미랑 합병하던 시점부터 쉽지 않은 선택이었음. 그렇다고 사미랑 안 붙으면 망했을지도 몰라서 ... | 25.09.01 13:20 | | |
(IP보기클릭)119.192.***.***
우리나라에도 비슷한 회사가 있지. 바로 LG유플러스라고. 유선사업부랑 무선사업부가 서로 다른 회사였다가 합병하는 바람에 ... | 25.09.01 13:2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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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완전포기하지는 않고 지나친 "과투자"를 줄이면서 아케이드 개발이랑 콘솔게임 개발부서 통합해서 소프트웨어 개발부서로 재편했다지 | 25.09.01 13:2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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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클럽세가를 GIGO로 분사시킨 시점에서 세가 아케이드는 이미 반 이상 접겠구나 싶더라고 그때 페그오 아케이드랑 보더브레이크도 개발중지됐었고.....(보더브레이크 개발진은 ngs 합류한 것으로 추정) | 25.09.01 13:2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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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가를 다시 위대하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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