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서 메인덱 에이스를 굳이 써야하는가?
저걸로 요약됨
네크로즈 4장지원중 가장 안좋은 평가를 받은 '결과물' 카드도 가장 저평가 이유는
"더 쉽게"
얘가 나오기 떄문인데.
정작 저 '쉽게'나온다 자체도
②: "네크로즈" 의식 몬스터 1장을 의식 소환할 경우, 자신 필드의 이 카드 1장으로 의식 소환에 필요한 만큼의 릴리스로서 사용할 수 있다
네크로즈의 메인 몬스터의 소재 대체효과로 의식테마 중에서 레벨 상관없이 에이스를 가장 쉽게 꺼내는 테마고.
아니면 테마내에서 지원을 받으면서 제약을 걸어서 엑덱 범용 에이스를 기존보다 쓰기 어려워져서 사용하는 경우
*드트는 제약이 기계족 '의식소환 제약'인데 이후 베아트리체 금지로 강제로 따라간 느낌도 없잖아 있음
인데.
정작 얘네들도 지원 반대 쪽면에서
에이스랑 별개로
개쩌는 초동 or 어드벤티지 +@ 카드를 받았기 때문인데.
메가리스에서 이 부분을 담당하는 카드가
①: 패를 1장 버리고 발동할 수 있다. 덱에서 레벨 4 이하와 8 이상의 "메가리스" 몬스터를 각각 1장씩 패에 넣는다
저 효과로 시동을 걸지 못한다는게 문제임
why?
①: 이 카드를 패에서 버리고 발동할 수 있다. 레벨의 합계가 의식 소환할 몬스터의 레벨 이상이 되도록, 자신의 패 / 필드의 몬스터를 릴리스하고, 패에서 "메가리스" 의식 몬스터 1장을 의식 소환한다.
메가리스 8렙으로는 의식소환할 코스트'는 대체가 안되요!
의식몬스터 2장을 가져온다고 해서
그 2장으로 시작을 할수는 없는거야!
그리고 메가리스의 의식 구조는
②: 자신 / 상대의 메인 페이즈에 발동할 수 있다. 레벨의 합계가 의식 소환할 몬스터의 레벨 이상이 되도록, 자신의 패 / 필드의 몬스터를 릴리스하고, 패 / 덱에서 "메가리스" 의식 몬스터 1장을 의식 소환한다.
●레벨의 합계가 의식 소환할 몬스터의 레벨의 배가 되도록, 자신의 패 / 필드의 몬스터를 릴리스하고, 덱에서 "메가리스" 의식 몬스터 1장을 수비 표시로 의식 소환한다.
정직하게 레벨로 의식하는 테마기 때문에
12렙을 의식소환하기 위해선 12렙 이상(언폼드 24렙)을 만들어야하는 구조인데
12렙 플루라 자신을 제외하면 12렙이 없기 떄문에
결국 가장 쉬운건 '자신'을 제물로 '자신'을 의식소환하는 방법이 가장 카드가 적게 들어가는
구식 의식테마 소환법으로 희귀해버리게 됨
이걸 대처해줄 풀의 레벨 베끼기 효과는 '묘지'의 의식몬스터를 참조하니까
결국 플루라가 패를 경유해서 한번은 버려져야한다는거 자체는 동일한거지
결국 그럼
신규 초동 없음 + 메인덱 에이스 꺼내기 번거로움 + 메인덱 자리는 많이 차지함
지원이 이리 되버린거.
결국 벽듀얼 기준으로 보면 신규 지원카드가 맥을 맛있게 짚어주는건 없이.
선공기준으론 언폼드 - 풀 루프돌리면서 어영지사 - 블록드래곤 꺼내고 솔리테어하는건 동일하고
후공에서 천배처럼 플루라로 방해 막아놓고 턴킬을 하려고 해도 메가리스가 의식 몬스터카드 한장으론 절대 턴킬이 되지 않으니까
*플루라가 받아내주는건 메가리스 의식 몬스터 효과에 대한 방호인거지, 메가리스 카드에 대한 방호가 아님
히어로나 DD에 비해 상황도 안좋은게
메가리스는 마듀에서 NR 등급으로 사용한 사람은 있어도 진지하게 뜯어보는 유저는 적은 마이너 테마라서
*괜히 애니 주연테마가 지원 국밥이 아님
새로운 루트나 이런거 언급도 안되고 그냥 묻힐 가능성이 큼 -_-;
결국 카드 한장한장 텍스트는 센데
가려운데 긁어주는거랑은 전혀 상관없는 지원에 가까운 상황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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