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코스믹호러의 그거처럼 정체모를 미지의 힘을
이용하다 아포칼립스에 직면한 어두운 조선이라는 배경에
조선에서 요물 혹은 요괴라 불리며
살아가는 한반도 이종족들과의 갈등
3.
플레이어가 만나게될 NPC
(적 또는 아군이 될 수 있는 설정)
광대양반
미쳐버린 무사
부활한 조선의 장수
귀신들의 왕, 길달
4.
플레이어가 앞으로 마주하게 될 적과 보스
5.
플레이어 캐릭터
검을 든 조선 선비
1.
코스믹호러의 그거처럼 정체모를 미지의 힘을
이용하다 아포칼립스에 직면한 어두운 조선이라는 배경에
조선에서 요물 혹은 요괴라 불리며
살아가는 한반도 이종족들과의 갈등
3.
플레이어가 만나게될 NPC
(적 또는 아군이 될 수 있는 설정)
광대양반
미쳐버린 무사
부활한 조선의 장수
귀신들의 왕, 길달
4.
플레이어가 앞으로 마주하게 될 적과 보스
5.
플레이어 캐릭터
검을 든 조선 선비
ID | 구분 | 제목 | 글쓴이 | 추천 | 조회 | 날짜 |
---|---|---|---|---|---|---|
118 | 전체공지 | 업데이트 내역 / 버튜버 방송 일정 | 8[RULIWEB] | 2023.08.08 | ||
57774658 | 공지 | 유머 게시판 통합 공지 - 아동 대상 표현 강화 | _루리 | 88 | 2524262 | 2022.06.30 |
질문 | 바닥에 깔고 잘 매트릭스 추천받아요 (5) | Baker | 192 | 2024.05.23 | ||
아틀리에시 | 질문 | 라이자1 브레이버 도움입니다. | 루리웹-5472913737 | 8 | 2024.05.23 | |
PS질문게 | 질문 | Ps5 세이브 데이타 이동 관해 문의 | 프로그망가 | 20 | 2024.05.23 | |
66180953 | 유머 | 루리웹-죄수번호1 | 12 | 00:12 | ||
66180952 | 잡담 | 보드카🍸 | 17 | 00:12 | ||
66180951 | 잡담 | 빵칼빵 | 12 | 00:11 | ||
66180950 | 잡담 | 이이자식이 | 34 | 00:11 | ||
66180949 | 잡담 | 이지스함 | 15 | 00:11 | ||
66180948 | 잡담 | 루리웹-8672246959 | 9 | 00:11 | ||
66180947 | 게임 | 우마무스메 | 18 | 00:11 | ||
66180946 | 잡담 | 아무고토 몰라요 | 29 | 00:11 | ||
66180945 | 유머 | 라스테이션총대주교 | 2 | 70 | 00:11 | |
66180944 | 잡담 | 291838 | 28 | 00:11 | ||
66180943 | 유머 | 나혼자싼다 | 2 | 42 | 00:11 | |
66180942 | 잡담 | 건실한청년 김유붕 | 12 | 00:11 | ||
66180941 | 유머 | 야부키 카나ㅤ | 105 | 00:10 | ||
66180940 | 잡담 | THE·O | 3 | 89 | 00:10 | |
66180939 | 잡담 | 미인증계왕-왕증미 | 2 | 50 | 00:10 | |
66180938 | 잡담 | 돌+핀 | 28 | 00:10 | ||
66180937 | 잡담 | NorthPark | 1 | 67 | 00:10 | |
66180936 | 잡담 | rubic | 38 | 00:10 | ||
66180935 | 유머 | 슈퍼빠워어얼 | 1 | 80 | 00:10 | |
66180934 | 잡담 | 잉여고기 | 36 | 00:10 | ||
66180933 | 잡담 | LEE나다 | 38 | 00:10 | ||
66180932 | 게임 | 리버티시티경찰국 | 2 | 90 | 00:10 | |
66180931 | 유머 | 히틀러 | 137 | 00:10 | ||
66180930 | 유머 | 92년생흑마법사 | 109 | 00:09 | ||
66180929 | 게임 | 쫀득한 카레 | 1 | 76 | 00:09 | |
66180928 | 게임 | 6KG우유통 | 6 | 182 | 00:09 | |
66180927 | 유머 | Phenex | 151 | 00:09 | ||
66180926 | 유머 | 루리웹-6608411548 | 3 | 94 | 00:09 |
(IP보기클릭)14.52.***.***
맵 디자인이 겁나 어려울 거임. 서양은 고성을 비롯해서 석회암 지형을 이용한 던전등이 가능한데 한국은 대부분의 주거가 1층이고 화강암 계열이라 던전등도 미묘함. 카메라 각도가 상당히 중요한데 한국은 거기에 적합한 지형이 아님. 맵 만들어 놓고 보면 어? 할거임.
(IP보기클릭)223.38.***.***
(IP보기클릭)58.123.***.***
ㅋㅋㅋㅋㅋㅋ | 24.05.04 23:15 | | |
(IP보기클릭)14.46.***.***
(IP보기클릭)14.52.***.***
맵 디자인이 겁나 어려울 거임. 서양은 고성을 비롯해서 석회암 지형을 이용한 던전등이 가능한데 한국은 대부분의 주거가 1층이고 화강암 계열이라 던전등도 미묘함. 카메라 각도가 상당히 중요한데 한국은 거기에 적합한 지형이 아님. 맵 만들어 놓고 보면 어? 할거임.
(IP보기클릭)58.123.***.***
나도 그점을 생각해봤는데 그래서 한국설화에서 많이 차용해야할거 같아 한국설화에서는 배경이 육지에만 한정되지않기 때문에 한국 전래동화도 참고가 되겠는데 | 24.05.04 23:18 | | |
(IP보기클릭)14.52.***.***
조선메타실록이라고 있는데 보면 어? 할거임. 저것도 잘 만든 거임. 한국 건축물은 대부분 1층이라 뻥 뚫리는 시야각이 답이 없음. | 24.05.04 23:20 | | |
(IP보기클릭)58.123.***.***
건축물이야 게임이라는 픽션 하에 약간의 미화를 넣던가 아니면 세키로처럼 산이라던가 지하동굴같은 배경의 맵을 추가하면 어떨까? 옛날에 조선에서도 문둔병걸린 사람들만 격리시키는 곳도 있었잖아 게임에서는 미지의 힘으로 인해 귀신이 붙어서 몸이 뒤틀리며 변형되는 사람들만 사는 마을을 지하나 깊은 산에 추가한다던가 | 24.05.04 23:25 | | |
(IP보기클릭)14.52.***.***
그럼 역사왜곡에 정체를 알 수 없는 기이한 문화권의 이야기가 되는 거죠. 남들이 안 하는데에는 이유가 있음. 판타지로 가면 전세계가 제작하고 있고, 실력자도 많고 단가도 싼데 한국적 컨텐츠로 가면 인력도 구하기 어렵고 단가도 높아짐 | 24.05.04 23:27 | | |
(IP보기클릭)14.52.***.***
https://www.youtube.com/watch?app=desktop&v=TWP1kEes_Rg ㄴ이거 함 보셈. 이미 있음... 글고 관심도 못받고 사라짐 | 24.05.04 23:28 | | |
(IP보기클릭)58.123.***.***
역사왜곡? 실제 역사를 다루는게 아니라 이건 역사와 판타지를 버무리는건데 그 정도는 허용안되는거야? | 24.05.04 23:29 | | |
(IP보기클릭)58.123.***.***
이건 나도 해봤는데 정말 실망했어. 이게 왜 조선 세키로라 불리는지 모르겠는데 나도 세키로를 7번이나 플레이해본 입장에서는 이 게임은 세키로랑 전혀 닮은 건 없었어 조작도 그렇게 와닿는게 없었고 내 생각엔 게임의 배경과 껍데기로 쓸 수 있는 자료는 충분해 저 게임이 별로인 이유는 조선이라는 배경이 별로라기 보단 제대로 써먹지못한 부분이 많고 무엇보다 그냥 저건 게임을 못만들었어 솔직히 저건 조선 세키로라 하면안된다. 프롬 애들한테 미안해질 정도야 | 24.05.04 23:34 | | |
(IP보기클릭)58.123.***.***
그리고 세키로 건축물도 실제 건축물에서 베이스를 따와서 변형시킨거야 일본 전국시대 때 높은 산 속에 있는 국가 아시나에서 그 정도로 높은 건물을 세우는게 가능했을까 불가능하지 그런데 아시나는 가상의 국가고 거기에 본인들 디자인을 버무려만든거잖아 실제로 에도에서도 세키로의 아시나에서 나오는 높은 고성처럼 만들어진 건물은 없어 그렇다고 우리가 이 사실을 알고있어도 세키로 애네들 역사왜곡했네라고 생각안하잖아 왜 애네들이 자기네들 문화와 역사로 새로운 세계관을 만들었구나라고 여기지 세키로는 사실상 이세계 전국시대를 그린거야. 네말대로 한국적 컨텐츠로 가면 힘들지 그런데 원래 자국 IP로 문화적 성공을 한다는거 자체가 힘들어 계속 해보고 누적되어야해 옛날 폴란드 배경에서 따온 위쳐가 누가 성공할 줄 알았고 게임은 아니지만 누가 KPOP이 무리인걸 알면서도 계속 미국진출했잖아 그 당시 외국물먹었다고 모두가 안된다고 말했었어 불가능하다고 그런데 지금 봐봐 오랜 시도로 데이터가 쌓인거는 무시못해 지금 당장은 아니어도 언젠가는 이게 빛을 보게된다니까. 드라마 킹덤도 무슨 조선시대 드라마냐면서 몇번이나 까였었는데 나는 그냥 평범한 직장인이지만 누군가는 계속 이런 시도를 계속해줬으면 좋겠어 | 24.05.05 00:14 | | |
(IP보기클릭)14.52.***.***
일본이랑 한국은 좀 다름. 일본은 기본적으로 남의 일에 간섭안함. 그게 서브컬쳐 영역이면 또 다르지 하지만 한국은 다름. 뭐 뜨면 거의 모든 유튜브가 그걸 조명함. | 24.05.05 00:20 | | |
(IP보기클릭)58.123.***.***
간섭안하긴... 나는 그 의견에 개인적으론 공감못하겠다. 내가 두 곳에서 다 살아봐서 겉으로 보이지않을뿐이지 거기도 유튜브 렉카 더하면 더했지 한국보다 덜하지는 않아. 일본 혐오하거나 그래서 이런 대답하는게 아니라 일본 커뮤도 보는 내 입장에서는 모르겠다 | 24.05.05 00:25 | | |
(IP보기클릭)14.52.***.***
그리고 이세계든 뭐든 한국 배경이면 딱 보면 엄청난 이질감을 느낌 위의 메타조선에서 탑같은 집을 보고 뭥미 하는 것처럼 | 24.05.05 00:25 | | |
(IP보기클릭)14.52.***.***
그리고 또 님이 말하는 그 현실을 기반으로 이세계를 만드는건 수정작업이 들어가서 순수한 창작보다 더 어려운 작업임. 그리고 그 수정작업이 잘 어우러 지도록 또 작업을 해야하니 인건비가 몇 배로 듬.... 그러니까 안하는 거임. 언리얼 엔진으로 한국도심 재구성한 사람 있는데 디자인 저작권 피하려고 다 수정한다고 하더만 그게 다 돈임 | 24.05.05 00:27 | | |
(IP보기클릭)58.123.***.***
그래 네 말이 맞다 사업은 리스크가 크지 난 이제 게임하러 갈래 잘자 | 24.05.05 00:28 | | |
(IP보기클릭)14.52.***.***
https://youtu.be/uL3gnqgGcYQ?si=gF3muxrWzBUwus76&t=86 ㄴ여기 한번 보셈. 저작권때문에 재창조...이런 작업이 다 노동력임. | 24.05.05 00:32 | | |
(IP보기클릭)14.52.***.***
https://www.youtube.com/watch?v=EALh2JOOGpQ ㄴ이것도 보면 한국맵인데 이질감이 느껴지자늠. 저분이 몇년 전부터 저렇게 한국맵 만들고 있는데 부정적인 반응이 나오는 이유가 게임을 위한 맵과 사람이 살기 위한 맵은 다름. 그리고 그게 현실적인 그래픽으로 이상하게 변형되면 사람은 거기에 엄청난 거부감을 느낌. 영상 보면 알겠지만 사람이 아니라 마시멜로우가 뛰어다닐 거임. 그게 다 비율이 안 맞아서 마시멜로우 쓰는 거임. | 24.05.05 00:37 | | |
(IP보기클릭)221.144.***.***
(IP보기클릭)58.123.***.***
아.. 그건 | 24.05.04 23:18 | | |
(IP보기클릭)223.38.***.***
(IP보기클릭)121.1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