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많은 철권러들이 게임의 밸런스 뿐만 아니라 이 히트시스템 자체에 대해서도
"존재했으면 안 됐을 시스템"이라고 평가하는 사람들이 꽤 많은데
소신발언인데 나는 히트 시스템 자체에 대해서는 큰 불만이 없음
이건 아마 내가 철권러이기도 하지만 그 다음으로 플탐이 긴 격겜이 아크시스 게임들이라
이런 류의 시스템 자체에 대해서 크게 거부감이 없어서도 있을거고
요즘 격투게임들이 다 하나 씩은 비슷한거 갖고 있어서 '메타가 그렇다'고 여기는 것도 있을거임
만약 히트 시스템이 없었다면 상당수의 뉴비들이 "그럼 이게 기존 철권이랑 다를게 뭐야"하고 안 했을거라고 생각하기도 함
근데 그런 나도 히트 시스템의 '존재'는 몰라도 히트 시스템의 '부당함'은 심하다고 생각하는 편임
지금 현재 철권의 히트 시스템은(각 캐릭터별 기능 차이를 빼면)
'어그레시브'한 플레이를 기본으로 상정하고 설계되어 있어서
그게 안 되는 애들이 너무 손해를 보니까...
적어도 히트 게이지의 사용법을 파크 공격과 캔슬, 이 두가지만 두는게 아닌
타 격겜에서 많이 쓰는 콤보 + 코너 상황 탈출기 로서의 역할도 같이 부여했으면 어땠을까 함
7 때 부터 쓰던 주캐가 리리, 레오, 리로이 이렇게 L씨 셋인데
나머지 둘은 패치 방향성에 따라서 충분히 꺼내볼만 하다 싶은데 리로이는 히트 개편 안되면 영구 봉인일 것 같음
근데 리로이는 업보가 크긴 해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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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별 히트 발생기 성능 차이는 뭐 그렇다 치는데 전 캐릭 공통인 히트 인게이저에서도 성능차이가 있는건 좀 너무하긴 했어ㅋㅋㅋㅋ | 24.04.18 18:5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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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빅터 상대할 때 히트 인게이저가 공중까지 커버 되느냐 이거 엄청 중요함ㅋㅋ 익스페시옹! | 24.04.18 18:5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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익스페시옹 몸체 피격 사라지는 판정은 대체 누구 머리에서 나온건지... 요시미츠처럼 낮게 사라졌다가 찍으면 몰라도 진짜 | 24.04.18 18:5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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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도 기본적으로는 이득기가 너무 많은 현재 캐릭터 밸런스가 문제라고 생각하는데 히트시스템 자체에 대한 의문을 표하는 유저들도 꽤 많아서 써본 글이었음 | 24.04.18 18:5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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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트시스템은 캐릭마다 다른 히트켰을때 있는효과 밸런스가 개판인거는 개선해야한다고봄 | 24.04.18 18:57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