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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근데 피어 앤 헝거를 단순 부조리 하다 하는건 좀 그런게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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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19.204.***.***

하지만 세이브도 동전던져서 하는건 개억까가 아닌지?
24.03.29 11:03

(IP보기클릭)14.35.***.***

멸치칼국수
그 세이브 하는데 있는 적들 다 정리 하면 안전한데? | 24.03.29 11:04 | | |

(IP보기클릭)14.35.***.***

루리웹-8514721844
적이 있는데서 잠을 편히 잘거란거가 억지인건? 뭐 사실 대거폴이나 그런겜에서도 자다가 습격당하는건 흔히 있는 일이지만 ㅋㅋㅋ | 24.03.29 11:04 | | |

(IP보기클릭)112.162.***.***

루리웹-8514721844
1층에서부터 두루마리 안 쓰면 1층에서 얻을 수 있는 자원과 능력으로 절대 못 잡는다 봐야하는 갑옷입은 수위 나올 확률이 있는거 부터가 운빨이지 | 24.03.29 11:07 | | |

(IP보기클릭)14.35.***.***

엘베
그건 잡지 말고 피하란거지.. 걔는 장비 갖춰져도 잡는거보다 피하는게 상책이 녀석인데 거기다 김도정도의 피지컬과 뇌지컬로도 걔를 못피해서 1층에서 죽지 않았지 그저 잡읅수 있을거같다 덤비다 죽은거고 | 24.03.29 11:10 | | |

(IP보기클릭)112.162.***.***

루리웹-8514721844
그럼 앞 댓글에 세이브 하는데 있는 적을 다 정리하면 안전하다는게 부정되는 거잖아 1층에서 애초에 적을 정리 못 하는 구조로 만들었는데 | 24.03.29 11:11 | | |

(IP보기클릭)14.35.***.***

엘베
그럼 다른 안전한 장소를 찾아서 쉬어야지. 강적있는데서 안전히 쉴수 있을거라 생각하는게 이상하지 거기다 1회성 안전한 휴게처도 있고 안전히 쉴수 있는 장소도 많고 | 24.03.29 11:14 | | |

(IP보기클릭)112.162.***.***

독특한건 맞는데 통제 못 하는 의도적 억까, 레벨 디자인이란게 의미 없는 구조, 운에 너무 많은게 좌우되고 구제요소 없어서 이게 게임성이 좋냐면 좋게 이야기 못 하겠음
24.03.29 11:06

(IP보기클릭)14.35.***.***

엘베
운에 좌우되는 부분이 아주 없는건 아닌데 오히려 고정요소를 잘 활용하는게 운빨보다 더 중요함 구제요소라 해도.. 사실 이 게임은 구조가 그렇게 막 크고 긴건 아니라서 제작자 의도는 로그라이크 비슷하게 여러번 재시도 해가며 해보라는 느낌이지만(로그라이크로선 부적격이긴 하지만) 그럴만큼 사실 여러번 시도해가며 이 구조가 어떤가 익히는거니까. 그런점에서 고전 어드벤쳐와 비슷해서 나는 꽤 잘만든 작품이라 생각함 | 24.03.29 11:08 | | |

(IP보기클릭)112.162.***.***

루리웹-8514721844
한번 당해봐는 이미 정보로 유저를 이끌 능력이 없다는걸 시인하는거나 마찬가지임 게임의 구조와 레벨 디자인이 그동안 괜히 발전한게 아님 이게 독특한 구조고 취향에 맞을수도 있는건 맞는데 누군가 1편 잘 만들었냐면 1편은 걍 스토리 유튜브로 보고 2편 하세요 할거임 게임 개발자 본인부터가 2편부터 고친 억까를 편드는건 그것도 웃기다 생각하거든 | 24.03.29 11:10 | | |

(IP보기클릭)14.35.***.***

엘베
2편부터 고친 억까? 모르겠다 솔직히 말해 2편의 니들스나 폭도들이 억까 더 심하다 하면 더 심하지 덜하지 않은데 게임의 구조와 레벨 디자인이 발전했다는거에 대해선 솔직히 말해서 회의적임 그렇게 발전한 결과물이 스타필드 같은거니 구조와 레벨 디자인은 시간이 흐른다고 발전하는게 아니라 예술마냥 특출난게 나오고 안나오고 하는거에 더 가깝다 봄. 옛날의 잘만든 레벨 디자인 따라해도 그 같은 느낌이 절대 안나는것마냥 그렇다고 스펠렁키도 기믹 모르면 죽어야지라던가 운 억까 요소 있다고 그걸 망겜이라 하던가? 하면서 익혀가는거지. | 24.03.29 11:13 | | |

(IP보기클릭)112.162.***.***

루리웹-8514721844
니들스가 봐로 1편과 바로 비교되는 대상 아닌가? 니들스는 머리 HP가 비정상적으로 적고 실명 효과를 정통으로 받아서 니들스를 가장 빨리 만나는 루트인 벙커 7에서 동료 2명으로 유리조각을 던지면 실명 부여를 준 확정으로 할 수 있고 벙커 7까지 가는 길에 확정적으로 유리조각 파밍도 가능함 마법 캐로 머리에 마법을 갈기거나 마법 판정 나는 아이템을 던지는 것도 유효하고 이것만 봐도 애초에 운이 아니면 잡을 수 없게 만든 갑옷 위병이랑 확연한 비교지 | 24.03.29 11:16 | | |

(IP보기클릭)112.162.***.***

엘베
1편에서 여러 맵을 랜덤으로 돌리다 2편에서 맵을 하나로 통일한 것도 마찬가지라고 봄 반복을 통한 학습을 노린다면 맵을 하나로 만드는게 맞음 | 24.03.29 11:1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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