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량 증가?
그런 건 간접적인 이유임
기업이 가격을 낮추게 하는 방법은 기업들간의 치킨게임이든
소비자들이 비싼 걸 안 사먹어서든
가격을 낮춰서 늘어나는 판매량이 제품당 마진 감소를 뛰어넘을 때임
만약 bbq도 가격을 10% 낮추면 판매량이 30% 정도 증가될 거라 생각되면 분명 가격 낮출 거임
그저 가격을 낮춰서 빅리다매로 판매량을 늘리려고 해도
손해보는 거 이상으로 판매량이 늘지 않을 거라 판단해서고
가격을 올리는 거는 가격인상으로 인한 판매량 감소보다 이익 증가가 커서임
원가 감소도 여기에 간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데
만약 3000원짜리 물건에 원가가 2000원임
근대 원가가 1000원으로 줄었음
이때 가격을 10% 낮출 경우 기업의 이익 감소는
원가 2000원일 때 1000원에서 700원으로 30% 줄어드는 것에서
2000원에서 1700원으로 15% 줄어드는 것으로 바뀜
따라서 원가가 2000원 일 때는 판매량 증가분이 50% 이상 증가할 것이라 예상되어야 가격을 낮추지만
원가가 1000원일 때는
20%이상만 중가될 거라 예상되면 가격을 낮춤
또한 저가 신규업체가 새로 등장할 확률이 커져서 치킨게임이 벌어질 확률을 높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