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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머] 스타크래프트 근황 [7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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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18.2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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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네 맞아요 맞아 그..그런 기능이 잇..있었...던가...?
21.04.20 21:24

(IP보기클릭)118.218.***.***

BEST
파도파도 새로운 전략이...
21.04.20 21:24

(IP보기클릭)219.2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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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리어의 큰 단점중 하나가 뭔 저글링이나 마린같은 쫄유닛 하나에도 인터셉터 수십기가 달려들어서 점사를 해대는통에 딜로스가 오진다는거였는데, 인터셉터가 각자 개별적으로 타겟 잡는거면 엄청 좋아지는거네
21.04.20 21:32

(IP보기클릭)14.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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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글로 써있는데 무슨 말을 하는건지 모르겠음
21.04.20 21:34

(IP보기클릭)118.2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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즙이 복사가 된다니까욬ㅋㅋㅋㅋ
21.04.20 21:34

(IP보기클릭)221.1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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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문의 영역이 되어가네
21.04.20 21:33

(IP보기클릭)125.1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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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 움짤보는데 스커지가 여러마리 동시에 터져나가는거 실화냐? 가슴이 웅장해진다... 이대로면 진짜 캐리어 화력낭비 문제가 개선되면서 제대로 딜 꽂겠네... ㄷㄷ
21.04.20 21:35

(IP보기클릭)218.51.***.***

BEST
이미 20년이 넘은 게임을 극한의 극한까지 짜내버리네;;
21.04.20 21:32

(IP보기클릭)116.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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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파일러로 닥쉄히드라 가고 플레이그 해줘야지 뭐
21.04.20 21:37

(IP보기클릭)122.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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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줄 요약하면 원래 캐리어는 상대유닛이 여럿이 있을때 일점사공격이 기본이라 생각보다 상대의 여러유닛을 빠르게잡지못하는데 저 테크닉을 이용하면 각각의 인터셉터가 다른 타겟을 공격해서 훨씬 빠르게 잡을수있음. 특히 일꾼들 잡는데 엄청나게 용이함.
21.04.20 21:35

(IP보기클릭)118.2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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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네 맞아요 맞아 그..그런 기능이 잇..있었...던가...?
21.04.20 21:24

(IP보기클릭)118.2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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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도파도 새로운 전략이...
21.04.20 21:24

(IP보기클릭)221.163.***.***

이래서 한국인란.. 패시브인가?
21.04.20 21:25

(IP보기클릭)118.2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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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아크바일
즙이 복사가 된다니까욬ㅋㅋㅋㅋ | 21.04.20 21:34 | | |

(IP보기클릭)223.62.***.***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아크바일
아 즙이 나오네요! | 21.04.20 21:50 | | |

(IP보기클릭)211.36.***.***

뮤짤하던짓을 케리어에다가 적용해서 홀드까지써서 응용중
21.04.20 21:32

(IP보기클릭)219.2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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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리어의 큰 단점중 하나가 뭔 저글링이나 마린같은 쫄유닛 하나에도 인터셉터 수십기가 달려들어서 점사를 해대는통에 딜로스가 오진다는거였는데, 인터셉터가 각자 개별적으로 타겟 잡는거면 엄청 좋아지는거네
21.04.20 21:32

(IP보기클릭)218.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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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 20년이 넘은 게임을 극한의 극한까지 짜내버리네;;
21.04.20 21:32

(IP보기클릭)116.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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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Na?!
디파일러로 닥쉄히드라 가고 플레이그 해줘야지 뭐 | 21.04.20 21:37 | | |

(IP보기클릭)223.39.***.***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Na?!
씹사기 디파일러 하나면 해결 끝 | 21.04.20 21:42 | | |

(IP보기클릭)211.220.***.***

ㅇㅇ유동적이다
하지만 짤처럼 언덕끼고 깔짝대면 디파일러로도 숨넘어갈듯 짜증남. | 21.04.20 21:56 | | |

(IP보기클릭)218.237.***.***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Na?!
공중유닛 최저 태크로 최고태크를 잡으려고 하는거니 본래라면 조합으로 섞어서 잡는게 맞긴하지 | 21.04.20 21:48 | | |

(IP보기클릭)61.98.***.***


21.04.20 21:32

(IP보기클릭)39.114.***.***

스커지 분산어택으로 다잡네 ㅋㅋㅋ
21.04.20 21:33

(IP보기클릭)14.45.***.***

얘네 드랍쉽 떨어트리는것도.. 자기들 몰랐던거라고 하지 않앗던가
21.04.20 21:33

(IP보기클릭)58.122.***.***

특별한먹이
드랍쉽 떨어트리는거? | 21.04.20 21:46 | | |

(IP보기클릭)211.204.***.***

죄수번호-03825165
드랍쉽이 병력을 투하할때 투하 버튼을 이동중인 자기 자신에게 설정하면 이동하면서 한 마리씩 떨어뜨리잖아 그거 말하는 듯 | 21.04.20 21:56 | | |

(IP보기클릭)223.39.***.***

죄수번호-03825165
낙하산 드랍 | 21.04.20 22:01 | | |

(IP보기클릭)220.72.***.***

안 그래도 래더에서 후반맵 골라서 몰래빌드 타기 좋았던 프로토스가 더더욱 괜찮아질 예정이네
21.04.20 21:33

(IP보기클릭)221.142.***.***

BEST
학문의 영역이 되어가네
21.04.20 21:33

(IP보기클릭)59.31.***.***

뮤탈 뭉치기발견했을때도, P컨 발견했을때도 오 신기하다 싶었는데 이건 와 시발 뭐야 개쩌네
21.04.20 21:33

(IP보기클릭)121.175.***.***

엥? 저희 이제 커세어 필요없는데요
21.04.20 21:34

(IP보기클릭)121.140.***.***

떡 깨구리
정찰은 해야죠. | 21.04.20 21:38 | | |

(IP보기클릭)211.108.***.***

떡 깨구리
초반 오버로드 견제는 해야지 캐리어로 견제할거야? | 21.04.20 21:41 | | |

(IP보기클릭)49.168.***.***

2D여장은아름다워
초패스트 캐리어 가즈아! | 21.04.20 21:49 | | |

(IP보기클릭)211.108.***.***

.거짓말쟁이.
그만둬 이 김캐리 같은녀석아!!!! | 21.04.20 21:49 | | |

(IP보기클릭)124.59.***.***

2D여장은아름다워
그 이름을 불러선 안돼.. | 21.04.20 21:55 | | |

(IP보기클릭)122.42.***.***

진짜 고인물넘어서 석유겜인데 그런데 거기서도 더 나오는게 신기하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1.04.20 21:34

(IP보기클릭)211.203.***.***

울트론님믿고천국갑시다
셰일가스 터진거 아니냐 | 21.04.20 21:48 | | |

(IP보기클릭)14.43.***.***

BEST

한글로 써있는데 무슨 말을 하는건지 모르겠음
21.04.20 21:34
파워링크 광고

(IP보기클릭)1.177.***.***

루리웹-8717206684
나도 설명좀 ㅠㅠㅠ | 21.04.20 22:12 | | |

(IP보기클릭)59.7.***.***

논문 중에 스타 관련 쓰는 사람 나올 것 같다....
21.04.20 21:34

(IP보기클릭)122.32.***.***

BEST
2줄 요약하면 원래 캐리어는 상대유닛이 여럿이 있을때 일점사공격이 기본이라 생각보다 상대의 여러유닛을 빠르게잡지못하는데 저 테크닉을 이용하면 각각의 인터셉터가 다른 타겟을 공격해서 훨씬 빠르게 잡을수있음. 특히 일꾼들 잡는데 엄청나게 용이함.
21.04.20 21:35

(IP보기클릭)1.238.***.***

해보니까 완전 무빙컨은 힘들더라. 지형 잘 끼고 싸울 때는 좋은거 같은데.
21.04.20 21:35

(IP보기클릭)125.139.***.***

po감마wer
멀티 사이사이 지형 끼거나 언덕 끼고 와리가리하면서 컨하면 테란이던 저그던 아예 뚫질 못할 것 같은데;? | 21.04.20 21:36 | | |

(IP보기클릭)1.238.***.***

마르크라파엘
저렇게 언딕 낀 지형에서는 잠깐 멈춰도 되니까 엄청 좋은거 맞음. 근데 평지나 오픈된 공간에서 쫓아오는거 무빙컨으로 하나씩 짤라먹는 상황에서는 멈추면 안 돼서 저거 어려운듯. | 21.04.20 21:58 | | |

(IP보기클릭)125.139.***.***

BEST
와 움짤보는데 스커지가 여러마리 동시에 터져나가는거 실화냐? 가슴이 웅장해진다... 이대로면 진짜 캐리어 화력낭비 문제가 개선되면서 제대로 딜 꽂겠네... ㄷㄷ
21.04.20 21:35

(IP보기클릭)112.163.***.***

게임이 썩었네
21.04.20 21:36

(IP보기클릭)59.23.***.***

뭐라구요?
21.04.20 21:36

(IP보기클릭)14.36.***.***

무슨소리야 ㅋㅋㅋ
21.04.20 21:36

(IP보기클릭)175.113.***.***

아비터 패트롤 리콜때만해도 시벌 아직도 뭐가 나온다고???싶었는데.... 이러면 진짜로 프사기 맞는거 아닙니....
21.04.20 21:37

(IP보기클릭)58.77.***.***

전략겜특)컨트롤에 미침
21.04.20 21:37

(IP보기클릭)221.165.***.***

스타는 이런 잡기술들이 많아서 보는 재미가 있었지.. 근데 아직도 이런 잡기술이 발견된다고?
21.04.20 21:37

(IP보기클릭)114.205.***.***

글 작성자는 어디 기관에서 일하나 ㅋㅋㅋ
21.04.20 21:38

(IP보기클릭)220.93.***.***

얹제 글인가 했더니 오늘 글이네 ㅅㅂ ㅋㅋㅋㅋ
21.04.20 21:38

(IP보기클릭)221.166.***.***

대충 타겟팅을 열심히 해서 각각분산타격을 유도시킨다?
21.04.20 21:38

(IP보기클릭)218.237.***.***

루리웹-7391627054
예전 케리어 운용법은 집중타역으로 적수를 빨리 잡는게 기본태크닉 다만 이건 저테크 유닛 다수일때는 이게 별이득이없음 추가로 적이 죽으면 인터셉터는 모함으로 귀함하는데 이때 케리어가 무빙중이면 인터셉터가 멍때림 그런데 로직 까본결과 저테크 잡유닛을 잡을때 스탑무빙을 활용하면 인터셉터 타겟팅 효율이 올라가서 저체력 잡유닛 동시 몰살이 가능하다는거인듯 | 21.04.20 21:53 | | |

(IP보기클릭)121.181.***.***

전술이 끝도 없이 나오냐 ㄷㄷ
21.04.20 21:39

(IP보기클릭)118.32.***.***

ㄷㄷ......
21.04.20 21:40

(IP보기클릭)59.23.***.***

워크도 비비기로 막을때 우와~ 했는데 개나 소나 다 하고, 몬스터 라이트닝 쉴드 유도로 사냥할때도 우와 했는데 개나소나 다하고, 20년된 게임들의 현실
21.04.20 21:40

(IP보기클릭)114.201.***.***

잘 모르겠지만 몬가...몬가 일어나고 있음.
21.04.20 21:40

(IP보기클릭)222.99.***.***

온리 캐리어 가나요
21.04.20 21:41

(IP보기클릭)59.17.***.***

20년전 게임이 왜 파도 파도 끝이 없냐 ㅋㅋ
21.04.20 21:42

(IP보기클릭)118.235.***.***

예능치트키
23년전 게임이야 | 21.04.20 21:49 | | |

(IP보기클릭)180.69.***.***

이제 테저전에서도 캐리어가 나오는건가
21.04.20 21:43

(IP보기클릭)118.41.***.***

무 무슨 짓을 하는거야
21.04.20 21:45

(IP보기클릭)218.232.***.***

롤 평캔같은건 애기들 장난인것인가
21.04.20 21:48

(IP보기클릭)49.164.***.***

저그 973빌드에 패스트 캐리어빌드 하는거 봤는데 초반 히드라로 뚫으려는거 막는게 좀 많이 빡셈 이후에 캐리어 모이고 공업좀 되면 히드라가 아이스크림 마냥 녹는다 디파일러만 조심하면 캐리어 쓸수 있을듯
21.04.20 21:51

(IP보기클릭)223.38.***.***

왜 스커지가 한마리도 못 꼬라박는건데...
21.04.20 21:52

(IP보기클릭)49.142.***.***

홀드키로 인터셉터가 여러 타겟을 향해 출격. 적 한기가 잡히면 해당 유닛을 공격하던 인터셉터는 타겟을 잃고 캐리어 주변으로 이동. 이 때 홀드키에 의한 공격이 안먹힘. 스탑키를 눌러서 캐리어 주변으로 돌아오는 인터셉터를 캐리어 안에 넣음. 다시 홀드키를 누르면 캐리어 안에 있는 인터셉터는 다시 다른 적을 향해서 공격 시작. 인터셉터가 타겟을 잃으면 강제 공격 이외의 명령을 안듣는 걸 보완하는 거네. 이제야 원래 성능이 나온다고 봐야할지도... H키하고 S키를 벌갈아가면서 연타만 해도 되는 거 같은데?
21.04.20 21:53
파워링크 광고

(IP보기클릭)218.48.***.***

패트롤리콜 발명도 그렇고 와이고수란 곳은 대체...
21.04.20 21:58

(IP보기클릭)218.48.***.***

쟈밀
이제 다음은 스카웃을 하늘의 왕자로 돌려줘! 와고만 믿고 있을게ㅋㅋㅋ | 21.04.20 22:07 | | |

(IP보기클릭)115.160.***.***

스1 인터셉터는 엄청 똑똑하드라 솔직히 스2 킹킹킹킹 요격기보다 지능적임
21.04.20 21:58

(IP보기클릭)39.7.***.***

ㅋㅋㅋ 진짜 놀랍긴하다 그런데 캐리어 나올 타이밍이 나올려나? 그런데 플레이그에도 너무 열약하고 5캐 6캐 나올 정도면 저그도 디바우러 나오겠다 에시드 스포어 맞으면 셉터 개ㅂㅅ 될 거 같은데
21.04.20 22:07

(IP보기클릭)1.177.***.***

따로 일일히 컨트롤이 아니라 홀드키 연타로 저런 효과를 유도 해 낼 수 있다는 이야기?
21.04.20 22:15

(IP보기클릭)125.142.***.***

루리웹-3048174
홀드 상태에서 인터셉터 출격 - 지정된 타겟 공격 - 격추 후 귀환 - 재출격이 기본 로테이션인데 캐리어가 멈춰있어야만 귀환이 되고, 무빙 중엔 귀환이 안 되고 주위에서 알짱대는 귀환 대기상태가 됨. 그 상태에서 스톱-홀드 번갈아 입력하면 이 귀환대기 상태인 인터셉터가 귀환 안 하고 그대로 날아가서 귀환-재출격을 스킵하는 일이 벌어짐. 사실상 타겟 찍지않은 공격은 쿨타임이 짧아지는 효과. | 21.04.20 22:59 | | |

(IP보기클릭)1.177.***.***

리엇
복귀 해야하는 걸 안하는 걸로 쿨타임이 줄어든다는 거로 이해가 가면 되나..? ㄷㄷ | 21.04.20 23:01 | | |

(IP보기클릭)125.142.***.***

루리웹-3048174
예전에는 귀환 해야할 타이밍에 귀환 못하고 빌빌대다가 늦게 귀환해서 재출격도 느렸던건데 지금은 칼귀환-칼출격이랑 똑같은 속도로 나간다더라. | 21.04.20 23:05 | | |

(IP보기클릭)1.177.***.***

리엇
으어.. 설명만 들어도 어지러운데 진짜ㅠ대단하다.. | 21.04.20 23:06 | | |

(IP보기클릭)1.242.***.***

그래도 저그전에서 쓰긴 좀 그런게 짤에도 나오네. 퀸으로 패러사이트만 해놔도 플토입장에선 풀수가 없으니... 그리고 플레이그만 써놔도 내구도 종이짝 되고.
21.04.20 22:15

(IP보기클릭)211.112.***.***

홀드키 연타하면 캐리어 내부에서 튀어나간 인터셉터가 각자 다른 타겟을 공격하나보네 ㄷㄷㄷㄷ
21.04.20 22:23

(IP보기클릭)175.112.***.***

개쩔엉...
21.04.20 22: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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