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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224.***.***
망했다기엔 보는 재미는 아주 꿀잼인걸
(IP보기클릭)175.214.***.***
그리고 확장팩을 거듭할수록 뭔가 능력이 많아짐
(IP보기클릭)180.65.***.***
마이크로컨트롤이 진짜 미친수준임. 또 일꾼잡기 크래프트라 잠깐만 한눈팔았다가 일꾼 잡히면 게임이 너무 기울어짐
(IP보기클릭)14.54.***.***
rts가 망한이유가 저거임 갈수록 손쓰고 신경써야할게 많아짐 저렇게 전력을 다해 피지컬쌈에서 지면 게임이 게임이 아니게되지
(IP보기클릭)222.119.***.***
격겜도 보는 재미는 있어. 모든 망한 장르들도 다 보는건 재미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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망했다기엔 스타2도 10년 넘었어
(IP보기클릭)175.214.***.***
다들 보는재미가 꿀잼으로 느꼈다면 스2리그가 초창기에 흥했겠지..
(IP보기클릭)211.195.***.***
프로경기보면 이게 뒤집히네 하는 경기가 널리고 널렸는데..?
(IP보기클릭)61.72.***.***
걍 단순하게 rts가 망해서 망한거지 그 이상 이하도 아님
(IP보기클릭)223.38.***.***
그냥 겜 안해서 그런거임 스1도 안해본 사람은 똑같음 스2도 밀리 몇판 해보면 스1이랑 같음 겜을 직접적으로 해보면 알겠지만 오히려 편의성이나 직관성은 스2가 더 좋음
(IP보기클릭)175.214.***.***
그리고 확장팩을 거듭할수록 뭔가 능력이 많아짐
(IP보기클릭)220.87.***.***
Dk: ㅎㅎ ㅋㅋ ㅈㅅ ㅋㅋ | 21.02.23 20:17 | | |
(IP보기클릭)125.17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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륵튽
그만큼 컨트롤 하기엔 편함 마린 산개랑 허리돌리기는 좀만 익숙해지면 어느정도 함 | 21.02.23 19:56 | | |
(IP보기클릭)1.224.***.***
망했다기엔 보는 재미는 아주 꿀잼인걸
(IP보기클릭)175.214.***.***
윌슨..
다들 보는재미가 꿀잼으로 느꼈다면 스2리그가 초창기에 흥했겠지.. | 21.02.23 19:43 | | |
(IP보기클릭)222.119.***.***
윌슨..
격겜도 보는 재미는 있어. 모든 망한 장르들도 다 보는건 재미있음 | 21.02.23 19:53 | | |
(IP보기클릭)223.38.***.***
초창기에 저정도까지 컨트롤 아니었음 당시 중개권 문제로 병크가 심해서 스1에서 그대로 안넘어 온게 큼 | 21.02.23 19:58 | | |
(IP보기클릭)112.154.***.***
루리웹-4736176
ㄹㅇ인게 그래픽은 좋아져서 화려한 맛은 있는데 교전할때 뭐가 어떻게 돌아가는지는 모르니까 결국 안보게됨ㅋㅋㅋㅋㅋㅋ | 21.02.23 19:59 | | |
(IP보기클릭)223.38.***.***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4736176
그냥 겜 안해서 그런거임 스1도 안해본 사람은 똑같음 스2도 밀리 몇판 해보면 스1이랑 같음 겜을 직접적으로 해보면 알겠지만 오히려 편의성이나 직관성은 스2가 더 좋음 | 21.02.23 20:01 | | |
(IP보기클릭)211.36.***.***
1편하고 2편 직관성이 너무 다르던데 1편이 보기편하고 좋은데 2편은 너무 복잡하고 순식간이라 좀 별로엿던 | 21.02.23 20:10 | | |
(IP보기클릭)121.176.***.***
스2랑 롤을 안해서 그런가 봐도 모르겠으니 흥미가 안가더라. 스1이랑 카오스는 지금도 예전 경기 찾아보는데.. 익숙함의 차이인듯 | 21.02.23 20:19 | | |
(IP보기클릭)125.178.***.***
보는건 재밌는데 내가 해보면 상대가 존나 못하는 새끼라는 생각이 들면서 동시에 그 못하는놈한테 깨지는게 빡쳐서 끄게됨 ㅋㅋㅋ 이긴판도 다시 보면 극한의 병림픽이라 헛웃음밖에 안나옴 | 21.02.23 22:13 | | |
(IP보기클릭)106.101.***.***
나도 스2 경기들 재미있게 봤음. 전체적으로 화력도 강하고 물량도 빨리빨리 터지는 편이라 화끈함 | 21.02.23 23:29 | | |
(IP보기클릭)125.137.***.***
(IP보기클릭)106.102.***.***
(IP보기클릭)180.65.***.***
마이크로컨트롤이 진짜 미친수준임. 또 일꾼잡기 크래프트라 잠깐만 한눈팔았다가 일꾼 잡히면 게임이 너무 기울어짐
(IP보기클릭)58.121.***.***
스1에서 스2 넘어가면서 개발진들이 초보자들도 쉽게 들어오라고 생산,운영을 참 쉽게 할 수 있도록 만들었는데 이게 오히려 악수가됨... 병력운용과 생산이 너무 쉬워지다보니 프로레벨로 갈수록 컨트롤이 세심해짐 예전에는 컨트롤이 뛰어난 프로, 생산오지는 프로, 각 잘보는 프로 등등등 각자 장점살리기가 쉬웠는데 이제는 생산, 컨트롤이 쉬워지니까 그건 다 기본으로 깔고 마이크로 컨트롤으로 승부하는 느낌.... | 21.02.23 20:26 | | |
(IP보기클릭)125.178.***.***
큐돌렸더니 플레랑 잡혔는데 밴시 3대 보내놨더니 일꾼잡는게 아니라 본진 전체 증발할때까지 안보더라 ㅋㅋㅋ | 21.02.23 22:14 | | |
(IP보기클릭)61.72.***.***
걍 단순하게 rts가 망해서 망한거지 그 이상 이하도 아님
(IP보기클릭)14.54.***.***
밥잘먹는식충
rts가 망한이유가 저거임 갈수록 손쓰고 신경써야할게 많아짐 저렇게 전력을 다해 피지컬쌈에서 지면 게임이 게임이 아니게되지 | 21.02.23 19:5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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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게 약방의 감초같이 있을때가 좋은데... 모든 유닛에게 액티브 꾸겨넣어버리니 진입장벽이 우주로 날아가버림 | 21.02.23 20:01 | | |
(IP보기클릭)211.2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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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의성이 증대되서 더 신경쓸수 있어서 그런듯 | 21.02.23 20:05 | | |
(IP보기클릭)211.220.***.***
사실 컨트롤보다는 운영과 전략에 집중하게 해야하는게 맞는데. 컨트롤을 늘리다보니, 편의성 올라간게 체감이 안됨. | 21.02.23 21:1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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망했다기엔 스타2도 10년 넘었어
(IP보기클릭)223.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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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신같이 체력 적은애들 광역으로 잡는 애 있는데도 테란이 산개 컨트롤로 씹압살해버림 ㅋㅋ | 21.02.23 19:56 | | |
(IP보기클릭)210.101.***.***
일정 시간 후에 범위 내에 큰 피해를 주는 장판이 깔림. MMORPG면 바닥 보면 알아서 피하지만 RTS는 그걸 하나하나 피해야 함. 근데 그걸 함. | 21.02.23 20:0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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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11.195.***.***
꿀벅지마운트
프로경기보면 이게 뒤집히네 하는 경기가 널리고 널렸는데..? | 21.02.23 20:00 | | |
(IP보기클릭)175.125.***.***
저는 못봐써 전투 한번 잘못해서 유닛 날리면 gg치는것만 봤는데 ? | 21.02.23 20:02 | | |
(IP보기클릭)1.176.***.***
요즘은 초중반 전투지자 방어타워 늘리면서 인구 200찍어서 역전하는 경기가 나오긴한데 이건 모든 종족이 그런건 아니긴함 | 21.02.23 20:1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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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새벽에도 대역전극 일어났는데, 스2 안보시나봄ㅎㅎ | 21.02.23 20:15 | | |
(IP보기클릭)175.125.***.***
오늘 새벽에 안봤죠 제가 보던때에는 그랬어요 | 21.02.23 20:24 | | |
(IP보기클릭)223.38.***.***
륵튽
핵한방에 인구수90 터지는거보고 진짜 오금이 지렸음 | 21.02.23 21:4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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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1로 치면 마린과 파이어뱃을 엄청 산개시켜서, 럴커같은애를 단숨에 잡아버리는거랑 마찬가지임. 뭉치면 럴커가 당연히 이기겠지만, 엄청 산개시키면 반대로 상성을 잡아먹는거랑 비슷한거. 이런식으로 컨트롤을 연습해야되는 플레이가 엄청 많음. | 21.02.23 20:0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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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 손이 6개 머리가 3개 있어야 함. | 21.02.23 20:0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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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뢰맛이 필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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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나마 스타라서 버틴거지 RTS 장르 자체가 2010년부터 쭉 하락세였으니 | 21.02.23 20:06 | | |
(IP보기클릭)121.162.***.***
스타2 망했다는 글 볼때마다 스타1에 비해 어쩌구 하면서 까내리는데 그냥 두 게임의 장담점 차이가 있는거지.. 참 | 21.02.23 20:14 | | |
(IP보기클릭)121.180.***.***
(IP보기클릭)125.142.***.***
똑같이 산개컨을 해도 유닛 평균 인구수가 3.5에 보통 인구수 50유지 70유지 하는 워3 에 비해 인구수 110교전 150교전, 인구수 200 한타쌈하는 스타2에 비해 훠어어어엉얼씬 부담이 덜하긴 하지 | 21.02.23 20:07 | | |
(IP보기클릭)218.1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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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솔직히 개발사 입장에서도 맹독충은 해병 잡으라고 만들어준건데 그걸 몸 비틀어서 억지로 해병으로 맹독충을 잡을줄은 몰랐을거임. | 21.02.23 20:06 | | |
(IP보기클릭)123.212.***.***
스1에서도 마린부대 잡으라고 러커 넣어놨는데 마린컨트롤로 러커 잡는거보고 스1 개발진들이 놀랐다는 얘기도 있을정도 | 21.02.23 20:07 | | |
(IP보기클릭)125.142.***.***
그건 걔들이 학습능력이 없다는 반증임. 브루드워에서 럴커로 마린잡으라고 헸는대 그거 컨ㅌ트롤로 역상성 잡았는데 그거 겁나 인상적이었다고 인터뷰 그렇게 많이하곤 맹독충 산개컨으로 잡는걸 예상을 못해? | 21.02.23 20:09 | | |
(IP보기클릭)121.162.***.***
하지만 그 DK가 재평가받았던 19저그의 악몽은 도대체.... | 21.02.23 20:16 | | |
(IP보기클릭)125.142.***.***
재평가 난다는거 자체가 붕신이다가 한두번 걸려맞으니까 재평가 해주는거 아닌가? 그 양반이 진짜 능력이 좋았으면 디아4 개발에도 남아있었겠지. | 21.02.23 20:18 | | |
(IP보기클릭)125.142.***.***
루루[ルルー]
내가 잡금이라 손이 느려서 그럼. 분광기 쓰면서 기사단테크 하면 점멸, 파수기, 분광기, 고위기사 다꼬임. | 21.02.23 20:26 | | |
(IP보기클릭)125.142.***.***
루루[ルルー]
피로도가 높아져서 안한지 꽤 되기도 했고 | 21.02.23 20:26 | | |
(IP보기클릭)125.142.***.***
루루[ルルー]
토스도 이렇게 꼬이는데 저그나 테란은 시도도 못하겠지 | 21.02.23 20:27 | | |
(IP보기클릭)123.212.***.***
(IP보기클릭)121.176.***.***
루루[ルルー]
워3? 카오스머신 말씀이신지? ㅎㅎㅎ | 21.02.23 20:22 | | |
(IP보기클릭)211.221.***.***
(IP보기클릭)211.195.***.***
사실 따지고 보면 자기랑 비슷한 급이랑 게임하면 저런 마이크로 컨트롤 필요없음. 저런거 하는 사람들이랑 붙고 싶을정도로 엄청나게 잘하고 싶으면 연습해서 할 수 있게 되면 되고. | 21.02.23 20:09 | | |
(IP보기클릭)211.221.***.***
하지만 배틀넷에는 무수한 초보만 가득 | 21.02.23 20:11 | | |
(IP보기클릭)218.148.***.***
(IP보기클릭)122.44.***.***
(IP보기클릭)58.122.***.***
유닛 스킬같은게 대폭 늘어나서 초보자들 진입장벽이 엄청 큼 특히 저그.... 협동전처럼 걍 컴터랑 하면 큰 문제 없는데 사람이랑 하면 이게 진짜 뉴비들 속터짐 | 21.02.23 20:10 | | |
(IP보기클릭)122.44.***.***
스킬늘어서 진입장벽 큰거 고거 인정... | 21.02.23 20:33 | | |
(IP보기클릭)182.213.***.***
(IP보기클릭)122.44.***.***
ㄹㅇ 초창기땐 맵이 전체적으로 작아가지고 러시거리는 또 짧아져서 날빌 겁나 많았음 테사기 소리 겁나 듣고 밸런스 왜 이따구냐 보는재미 없네 이랬다가 이후 유저 제작맵도 만들어지고 블쟈도 개선해가꼬 점점 맵이 커졌음 | 21.02.23 20:3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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