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향 많이 타는 게임으로 알고 있는데 지금 7시간이 순삭됐네요 소재 주워서 템이나 장비 연금해서 만들고, 다시 강화 된 템등을 이용해
새로운 지역에 가서 전투를 벌이고 고급 소재 줍고 하는 일련의 행동들이 재미있습니다 점점 강해지는게 느껴지니 확실히 재미있어요
전투 난이도는 6단계로 나뉘어져 있는거 같은데 중간인 하드로 하고 있지만 전투 꽤 쫄깃하니 재미있습니다
최종 난이도는 엔딩을 봐야지만 고를 수 있는거 같더군요 전 아란드 시리즈인 토토리와 메루루를 조금 해봤는데
무엇보다 좋은게 시간 제한이 없는게 엄청 부담이 덜 해요 전에는 행동 하나하나에 시간이 소비되서 부담이 있었거든요
지역을 이동을 하거나 소재를 줍기만 해도 시간이 가는등 신경쓸게 많았습니다 왜냐면 일반 퀘스트나 스토리퀘스트등이
시간제한이 있었거든요 토토리같은 경우 연금으로 키템을 만들지 못 하면 게임이 조기에 배드엔딩으로 끝나는걸로 압니다
달리기도 있고 웨이 포인트 개념도 있습니다 아무때나 집으로 바로 돌아가는 숏키도 있구요
연금도 전에는 영문으로 해서 이해가 안 된건지 모르겠지만 이번작은 상당히 직관적입니다 자동으로 연금하는것도 있구요
헌데 원하는 능력치나 특성등을 뽑으려면 수제작하는게 확실히 효율이나 품질이 좋습니다
전투도 상당히 재미있어요 크게 스킬과 아이템에 쓰는 포인트를 분리해놨는데 이게 꽤 좋네요 AP와 CC라고 불리는 포인트인데
AP를 이용해 팀 전체적인 강화를 먼저할지 아니면 스킬을 먼저 써서 약점을 공략할지 AP를 모아서 사용할지 하는 등등의 전략성이
꽤 괜찮더군요 여기에 연금을 해서 만들어낸 액티브템을 CC라는 포인트를 사용해서 재제작없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점도 아주 좋습니다
전에는 여행 나갈때마다 폭탄을 다시 제조했는데 이젠 그럴 필요가 없어요 CC는 또 컨버트라는 시스템을 이용해 전략적으로 사용이 가능하구요
소재마다 E ~ S 등급, 특성등이 다르다보니 고등급 소재 찾는 재미도 좋습니다 연금도 품질을 올릴지 아니면 특성칸을 해방해서
특성을 달아줄지, 새로운 레시피로 전환시킬지 고르는 재미가 좋아요 그래픽과 프레임, 로딩 모두 합격점을 주고 싶습니다
후반에 랙이 심하다고 하던데 어느 부분부턴 그런지 모르겠네요 일단 초반 7시간정도 진행했을 때 문제되는 부분은 없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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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인공 변경은 안 됩니다 유료 시나리오 dlc같은게 있던데 거기선 변경되는거 같아요 전투시엔 조작 케릭 아무때나 변경됩니다 | 20.01.11 20:1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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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번째 스샷보시면 타오라는 노랑 머리 케릭으로 하고 있는걸 볼 수 있습니다 조작케릭은 초록색 하이라이트 표시가 되요 | 20.01.11 20:1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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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감사합니다! | 20.01.11 21:1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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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미없는 노가다가 아닌 장비나 템 강화시키는 소재노가다인지라 전 재미있는거 같아요 강해지는게 바로 체감이 되거든요 그리고 소재 줍줍이도 더 고레벨 지역가면 상위 소재가 나오는지라 한 군데서 무리하게 채집하고 그런건 없습니다 어차피 상위 소재가 연금시 훨씬 좋거든요 | 20.01.12 21:1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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