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제 결과물은 10년전 출시된 동키콩 트로피컬 프리즈이기 때문에 지금 레트로 스튜디오가 개발중인 게임과 연관은 없습니다.
트로피컬 프리즈 출시 10주년 기념으로 KIWI TALKZ에서 레트로 출신 직원 2명 불러서 인터뷰한 팟캐스트네요.
https://www.landofkoz.com/#/donkey-kong-country-tropical-freeze/
https://www.artstation.com/postification
Eric Kowlowski, Ted Anderson 둘 다 배경 그래픽 담당
https://youtu.be/xrPjQJDx0iA?si=4zhAP5vAqdbgspPQ
Eric Kozlowsky: "개발 초기에는 눈 테마로 할까, 전작인 동키콩 리턴즈 엔딩에 동키콩이 주먹으로 달을 치는 장면을 반영해서 달에 사는 외계인 침공 테마를 할 것인가가 논의됐던 것 같아요"
Ted Anderson: 몇가지 컨셉이 있긴 했지만 구체적으로 컨셉 아트가 나온건 아니고 거의 낙서 수준이었다
↑컨셉의 연장선인지? 그냥 엔딩 이후 순수 보너스 레벨로만 고려된건지는 몰라도 트로피컬 프리즈에서 퍼즐 조각 모으면 열리는 이미지 갤러리에 달 그림이 있긴 했었습니다.
https://www.mariowiki.com/List_of_extras_in_Donkey_Kong_Country:_Tropical_Freeze
동키콩 트로피컬 프리즈가 전반적으로 평범하게 자연적인 배경, 리턴즈에 나왔던 배경 얼려서 재사용.. 같은거 위주로 구성되니까 그래픽 면에서 자극적이지않고 다들 얌전해보이는 효과가 있어서 그건 좀 단점이었다고 생각되네요. 읭
어쩌면 동키콩 리턴즈도 컨셉 아트에서 이상하게 생긴 것들 3D로 만들었으면 배경이 다양해져서 볼만했을법도?
https://www.mariowiki.com/Gallery:Donkey_Kong_Country_Retur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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