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금 3시간 정도 만나고 왔습니다.
제가 볼리션 본사에서 5분정도 거리에 살기 때문에
언젠간 한번 보고 싶었는데,
레드팩션 게릴라의 프로젝트 매니져, 컨셉 아티스트, 환경 아티스트, 물리 프로그래머
세인츠 로우2의 네트워크 프로그래머, 레벨 디자이너, 게임 플레이 디자이너, 리드 아티스트 등등 전부 만나고
볼리션의 홍보팀 사람도 한명 만났네요.
재미있는 대화도 많이 나누고, 제가 취미로 만들던 게임도 보여줬더니
거의 20~30분동안 재미있게 즐기시더군요 (헉-0-)
그리고 제 게임 보여줬던 왠만한 친구들처럼 재미만 중심이 아니라
무슨 카메라 움직임에 어떤 수학 공식이 쓰지 않았냐느니.. 어쩌느니, 입자효과에 몇개의 빌보드가 사용되었느니... 이런것까지 파악하는... 과연 개발자들의 매서운 눈매...
그리고 엄청나게 창조적인 게임은 아니었는데,
이런 게임은 보통 상타기는 힘들지만, 2d로 잔뜩 만은 핸드폰게임으로 상타는것 보다, 오히려 여기 사용된 각종 입자효과 등등이나 카메라 움직임, 조작감 등등을 보여주면 게임업계에 면접볼때 유리할거라고 하네요.
그리고 엑박 개발킷으로 보여준 레드 팩션 게릴라 개발버젼 (비공개 내부 버젼 가져옴 .. 헉 -0-)
사진도 찍었는데.. 사진은 뭐 볼거 없고.
여튼 3시간 동안 재밌었습니다.
젠장 군대만 안가면 볼리션 지원할텐데.
제가 볼리션 본사에서 5분정도 거리에 살기 때문에
언젠간 한번 보고 싶었는데,
레드팩션 게릴라의 프로젝트 매니져, 컨셉 아티스트, 환경 아티스트, 물리 프로그래머
세인츠 로우2의 네트워크 프로그래머, 레벨 디자이너, 게임 플레이 디자이너, 리드 아티스트 등등 전부 만나고
볼리션의 홍보팀 사람도 한명 만났네요.
재미있는 대화도 많이 나누고, 제가 취미로 만들던 게임도 보여줬더니
거의 20~30분동안 재미있게 즐기시더군요 (헉-0-)
그리고 제 게임 보여줬던 왠만한 친구들처럼 재미만 중심이 아니라
무슨 카메라 움직임에 어떤 수학 공식이 쓰지 않았냐느니.. 어쩌느니, 입자효과에 몇개의 빌보드가 사용되었느니... 이런것까지 파악하는... 과연 개발자들의 매서운 눈매...
그리고 엄청나게 창조적인 게임은 아니었는데,
이런 게임은 보통 상타기는 힘들지만, 2d로 잔뜩 만은 핸드폰게임으로 상타는것 보다, 오히려 여기 사용된 각종 입자효과 등등이나 카메라 움직임, 조작감 등등을 보여주면 게임업계에 면접볼때 유리할거라고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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