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억의 편린이 듀얼링크스 내에서 구현된다"라는 설정 진짜 크다고 생각합니다
예전 캐릭터팔이 게임인 태그포스 시리즈에서는 그냥 필드에 캐릭터를 전부 풀어놓은 뒤
캐릭터별 루트를 진행시켜서 '뭐가 정사인지는 캐릭터별로 다릅니다'라고 퉁치고 넘어갔고
크로스 듀얼에서는 캐릭터들의 등장 시점을 스토리 '도중'으로 설정해서 자연스레 빌런들을 등장시켰습니다
이건 듀링 GX ZE×AL DSOD SEVENS 월드도 그렇기는 하죠, 특히 세븐즈는 처음부터 시작했고.
근데 듀링 DM(왕의 기억 편 직전이니 '사실상' 완결). 5D's, ARC-V, VRAINS 월드들을 보면
카이바가 만든 뉴런 네트워크 VR 게임이라는 플롯 아머 하나만으로
완결 시점에서 이미 퇴장한 캐릭터들을 재등장시킬 수 있는 배경 설정이 대단하단 말이죠
5D's는 멸사성 및 Z-one이랑 다시 싸우면서 다시 뚜까패서 갱생시키는 과정이 있지만
다크 시그너는 '에에엥 얘네 왜 다시 나왔냐 뚜까패야지' 정도 느낌이어서 크게 부각되지 않았는데....
그냥 키류도 로드 연동이라 만족촌 이장님 시점이 아니라 멘탈 터진 시점 대사로 나온 거도 좀 아쉽고요
DM에서는 배틀 시티에서 싹 리타이어한 킹덤맨들(특히 GX에서도 존재감을 발휘한 미궁형제)이랑
배틀 시티에서 퇴장한 어둠의 마리크가 나온 것도 있지만은
역시 페가수스가 재등장해서 시공초 이벤트에서 존재감을 발산한 게 제일 컸던 것 같습니다
"나는 사실 죽었지롱~ 자 내가 죽었는데도 다들 딱지 잘 치지? 니 괜히 뺑이쳤네? ㅅㄱㅂㅇ"
그러고 보면 여기 페가수스가 흐헤헤 하는 걸 보니 그가 듀링 내에 구현된 신디아를 만났기를 빌어야겠네요
VRAINS도 그렇습니다. 원작에서 열린 결말로 남겨 뒀던 플메-Ai 콤비가 다시 구현되었으니까요.
사아실... 듀링은 접고 소식으로만 들은 터라 하노이맨들이랑 피해자들 사이에 담판을 어찌 지었는지까지는 모르고
이제서야 고스트걸 유진좌가 구현된 걸 보면 캐릭터 추가까지 좀 걸리겠지만...
적어도 나는누구냐맨 보먼좌나 3기 Ai는 재등장시킬 수 있겠죠. 어떻게 처리할지 기대되는 부분입니다
마지막으로 가장 수혜를 본 게 ARC-V죠. 시청자 대다수가 납득하지 못했던 설정들을 설득시켰으니까요.
"4명의 유야/유즈는 하나가 되었다", "유야는 즈아크였다". 이 2가지를
"나머지 유야즈 유즈즈가 듀링에 구현됐지롱"으로 납득시키는 한편
원작에서 '웃었잖아 한잔해~'따위로 때우고 넘겨서 전달력이 부족했던 각 세력간 업보청산을
듀링 설정을 통해 당사자끼리 직접 해결시킨 게 정말 크게 작용했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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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 월드보다 더 심하게 그저 떡밥만 뿌리고 있어서 더더욱 답답할 뿐입니다 진행만 느리고... 그래도 그나마 예전에 패왕과 니쥬다이의 대면이 성사되었던건 꽤 인상깊고 훌륭한 오리지널 스토리였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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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게 문제입니다. 듀링에서야 오리지널 버전으로 수록하면 그만이지만 OCG화는 어떻게든 된다 쳐도 어디서 하느냐가 문제인 데다 보셨을지 모르겠는데... 진짜.... 카드 퀄리티가.... 영 아니더라고요. 차라리 블러드셰퍼드 드론이나 라이트닝 아르마투스는 최소한도 재미 확보라도 가능할 텐데... | 24.04.30 21:0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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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공초 했으니까 됐지 무슨 비공식을 들이미느냐"라서 킹받는 제알 세컨드가 남았고 앜브도 아직 캐릭터 초반부이니만큼 대의명분상 충분히 가능할 텐데 말이죠. 이제는 개발력이 없을 것 같지만... | 24.04.30 21:0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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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잘알 제작인이 품기엔 너무 처량한겜입니다.. | 24.04.30 21:0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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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X는 스토리 시점이 도중에 바뀌었다길래 제알처럼 현재진행형인 줄 알았더니 애매하게 아니었나보군요 | 24.04.30 21:2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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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ALLnut
다른 월드보다 더 심하게 그저 떡밥만 뿌리고 있어서 더더욱 답답할 뿐입니다 진행만 느리고... 그래도 그나마 예전에 패왕과 니쥬다이의 대면이 성사되었던건 꽤 인상깊고 훌륭한 오리지널 스토리였죠 | 24.04.30 21:29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