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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18.235.***.***
그건 더 납득이 안가는게 액션게임에 시네마틱 QTE는 그렇게 욕박아놓고 여기에선 호평......?
(IP보기클릭)175.215.***.***
턴제에서 용과같이 이전에 저런 회피 방어 카운터액션하는게임이 마리오rpg라고 있어.. 전혀 새롭지 않아..
(IP보기클릭)121.187.***.***
턴제게임(20번연속 패링만하기)
(IP보기클릭)222.112.***.***
턴제 게임에 QTE가 있었던 마그나카르타는 당연히 갓겜이겠죠?
(IP보기클릭)118.235.***.***
이 겜은 회피방어 실패하면 저점 박살나서 시간 훨씬 더 끌림...
(IP보기클릭)125.134.***.***
멀리 갈거도 없이, 최근까지도 있었다. 라는 거죠. 오래전까지 가면 밑에 분 말대로 마그나카르타도 있고
(IP보기클릭)223.63.***.***
턴제의 탈을 쓴 패링겜이지 까놓고 내 턴이 안와도 패링만 치면 이기는 겜인데 턴제의 중요성따윈 요만큼도 없음 실제로 보스중에 내턴이 안와서 패링으로만 죽여야 하는 보스도 잇고
(IP보기클릭)125.134.***.***
(IP보기클릭)118.235.***.***
그건 더 납득이 안가는게 액션게임에 시네마틱 QTE는 그렇게 욕박아놓고 여기에선 호평......? | 25.12.12 11:02 | | |
(IP보기클릭)125.134.***.***
뭐 사실 개인적으로 용과같이7 이후에 공격 타이밍에 등에 눌리면 공격력 증가! 같이 기존에 어느정도 있었는데 새로운 거다! 하는 쪽이 더 웃기긴 했음. | 25.12.12 11:03 | | |
(IP보기클릭)175.215.***.***
스틸레이지
턴제에서 용과같이 이전에 저런 회피 방어 카운터액션하는게임이 마리오rpg라고 있어.. 전혀 새롭지 않아.. | 25.12.12 11:04 | | |
(IP보기클릭)61.109.***.***
그것들은 게임플레이에 영향없기도 하고 그걸로 시간 질질 끄는걸 욕했던거 | 25.12.12 11:04 | | |
(IP보기클릭)125.134.***.***
강열감량
멀리 갈거도 없이, 최근까지도 있었다. 라는 거죠. 오래전까지 가면 밑에 분 말대로 마그나카르타도 있고 | 25.12.12 11:05 | | |
(IP보기클릭)118.235.***.***
이 겜은 회피방어 실패하면 저점 박살나서 시간 훨씬 더 끌림... | 25.12.12 11:06 | | |
(IP보기클릭)49.171.***.***
액션 게임의 qte는 처음에 컷씬에서도 유저가 개입한다! 는 면에선 좋았는데 여기저기 다 집어넣는 바람에 반대로 게임 템포가 늘어져서 비판 받은거임 rpg의 qte랑은 전혀 다른 얘기임 | 25.12.12 11:06 | | |
(IP보기클릭)112.216.***.***
QTE 욕먹는게, 그냥 게임 진행 가로 막는 요소, 시네마틱 보기 힘들게 만드는 요소 같은 거로 보이니까 까이는 건데 턴제 겜에서 똑같은 패턴에서 똑같이 나오는 QTE는 위랑은 좀 다르지 않을까?? 나는 개인적으로 게임 진행을 방해하는 요소란 생각보단, 반드시 상대방 패턴을 숙지해야 하는 게임의 난이도를 높이는 요소로 보였음 | 25.12.12 11:07 | | |
(IP보기클릭)222.235.***.***
나 이거 어디였는지 까먹었는데 보스몹 잡을때 1시간 넘는 전투 경험해봄ㅋㅋㅋ 일단 턴제라고 치고 턴제에서 진짜 오랫만의 경험이였다ㅋㅋㅋ | 25.12.12 11:08 | | |
(IP보기클릭)59.26.***.***
근데 이런 방식 이미 마리오 rpg에서 하지 않았나? | 25.12.12 11:10 | | |
(IP보기클릭)211.234.***.***
그거 일단 33 은 떼고 말하면 액션겜에 도입되는 부분세서는 영상화로 퉁쳐놓고 액션으로 못즐기게 되고 핵심패턴에서 발생해서 템포 늘어지게 되고 최종공격을 그걸로 하게 만들어서 내가 한다는 맛이 사라지게되서 욕먹음 | 25.12.12 11:10 | | |
(IP보기클릭)125.134.***.***
위에 쭉 적었지만, 연속 패링이나 이런 부분은 이쪽에서 나름 새로 넣은 거긴 하지만, 당장 멀리 갈거도 없이 작년에 나온 용8에도 있던 방식이죠. | 25.12.12 11:11 | | |
(IP보기클릭)59.6.***.***
옛날에는 턴제에 qte이 있으면 이건 천제가 아니다라는 사람도 많았는데 이제 시대가 비뀐건가 게임 평가는 알다가도 모르겠네 | 25.12.12 11:12 | | |
(IP보기클릭)125.134.***.***
결국 전투 템포. 라는게 현재 턴제rpg들에게 주어진 과제인데, 일정 수준 전투는 아예 스킵 한다던가, 이렇게 전투 중 버튼 입력으로 액션, 리듬감 넣는 다던가, 딱히 누구 한명이 혁신이라기 보다 모두가 다양한 해결방법을 찾고 있다고 생각 함. | 25.12.12 11:14 | | |
(IP보기클릭)222.112.***.***
턴제 게임에 QTE가 있었던 마그나카르타는 당연히 갓겜이겠죠?
(IP보기클릭)223.39.***.***
버그나깔았다 ㅋㅋㅋ | 25.12.12 11:06 | | |
(IP보기클릭)118.235.***.***
버그나까라따 이후에 플스2로 나온 진홍의성흔도 QTE 있었음 ㅋㅋㅋ 근데 사실 이쪽은 QTE가 문제가 아니고... 필드에서 뛰지를 못하고 걷기를 강제하는 븅신같은 시스템이...... | 25.12.12 11:11 | | |
(IP보기클릭)183.101.***.***
그거 플2판인데 그건 계속 플레이 가능해 | 25.12.12 11:12 | | |
(IP보기클릭)183.101.***.***
버그나까라따에도 QTE가 있었어? | 25.12.12 11:12 | | |
(IP보기클릭)222.235.***.***
스페이스바를 타이밍에 맞춰서 눌러야했던걸로 기억하는데 | 25.12.12 11:14 | | |
(IP보기클릭)183.101.***.***
내가 초반만 잠깐해서 못본건가 | 25.12.12 11:14 | | |
(IP보기클릭)125.134.***.***
전 진홍의 성흔 해봤는데 적어도 거긴 있던거 맞음. | 25.12.12 11:15 | | |
(IP보기클릭)222.235.***.***
거의 20년도 전 일이다보니까 내가 잘못기억하는걸수도있어ㅋㅋㅋ | 25.12.12 11:16 | | |
(IP보기클릭)39.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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턴제게임(20번연속 패링만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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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펙 오른후 밸런스 조절하는 방법을 못찾은 느낌. 난이도를 유저가 알아서 조절하라는거 보면... | 25.12.12 11:2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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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이미 마리오알피지시절부터 한참을 울궈먹던 헌거라는거임 | 25.12.12 11:07 | | |
(IP보기클릭)182.158.***.***
턴제에 회피와 패링이 혁신이란 것부터가 일단 틀렸어 새로나온 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더 발전한 무언가도 아냐 | 25.12.12 11:07 | | |
(IP보기클릭)122.153.***.***
수십년전에 이미 턴제에서 있었던 요소임... 그런데 왜 다른 턴제는 이런게 적냐면 애초에 턴제에서 기대하는 게임성은 전략/수싸움이지 qte로 승패가 나뉘는게 아니기 때문임 | 25.12.12 11:1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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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장 페르소나 시리즈만 봐도 패링 있었는데요 | 25.12.12 11:1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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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반쯤가면 이게 패링을하란건지 걍 딜찍누를 하란건지 딜찍누세팅이 어려운것도 아니고 | 25.12.12 11:06 | | |
(IP보기클릭)175.2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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턴제의 탈을 쓴 패링겜이지 까놓고 내 턴이 안와도 패링만 치면 이기는 겜인데 턴제의 중요성따윈 요만큼도 없음 실제로 보스중에 내턴이 안와서 패링으로만 죽여야 하는 보스도 잇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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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는 33원정대 스토리 갓겜이라고 생각하는사람이지만..이해가 가는 평가다 솔직히 호불호 존나 갈릴만한 전개긴했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25.12.12 11:0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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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진행을 하려니 너무 피곤해 지긴 하더라... 사람의 집중력에는 한계가 있는데 상대턴에 잠깐 쉬고 싶은데 쉬질 못하겠음 | 25.12.12 11:08 | | |
(IP보기클릭)121.168.***.***
후반부로 갈수록 개빡세긴했음 소울류 팬이라 그래도 도전하는 감각으로 간신히 즐겼지만 그런거 아닌 일반유저는 응애모드만 해야겠더라... | 25.12.12 11:10 | | |
(IP보기클릭)203.242.***.***
ㅇㅇ 내가 후반부에 이지모드로 바꿔서 했다... 위에도 적었다시피 회피실패시 그냥 죽어라고 하니... | 25.12.12 11:11 | | |
(IP보기클릭)121.168.***.***
생각해보니 턴제보단 소울이나 이거나 리듬겜에 더 가깝네 시간 좀 지나고 추억에 젖어서 턴제라고 망각했었네 ㅋㅋㅋ | 25.12.12 11:12 | | |
(IP보기클릭)203.242.***.***
개인적으로 리듬겜 좋아 하지만, 판정이 이렇게 ㅈㄹ같을줄은 몰랐다... | 25.12.12 11:14 | | |
(IP보기클릭)121.168.***.***
ㄹㅇ임... 나도 갓겜의 추억에 젖어서 몰랐는데 이거 생각보다 더 피곤했었지... | 25.12.12 11:1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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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75.115.***.***
나도 지도 짜증나던데 | 25.12.12 11:11 | | |
(IP보기클릭)175.115.***.***
지도랑 기본 시점 자체가 최악이야 다행히 시점은 모드 써서 해결했지만 | 25.12.12 11:15 | | |
(IP보기클릭)121.147.***.***
나도 지도없는게 젤 별로였는데 ㅋㅋ 맵은 크고, 숨겨진템들도 많은데 지도가 없으니 계속 해맴 | 25.12.12 11:15 | | |
(IP보기클릭)121.88.***.***
처음 진행할땐 지도 없는 거 그럭저럭 납득할 수 있었음. 풍경도 예쁘고 빛을 따라가면 된다는 컨셉도 좋았고. 근데 후반에 루미나 다시 회수하려고 하는 데 지도가 없으니까 그냥 엄두가 안남. 결국 엔드컨텐츠 진입 안하고 끝냈음. 루미나를 다른 데서 구하게 해주던가 아니면 한번 끝냈던 맵은 지도 던져줘야했다 진짜 | 25.12.12 11:1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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픽토스가 싹다 곱연산에 기제도 단순하다 보니 뭐 대단히 복잡하게 빌드 짜야 죽창질 할 수 있는게 아닌 것도 한몫하고 | 25.12.12 11:20 | | |
(IP보기클릭)223.38.***.***
잘만든 턴제겜은 1턴컷이 가능해도 그 결과를 내기 위해서 복잡하게 조합하는 맛이 있는데 33 은 걍 딜증 픽토스 다 때려박으면 그만이라 | 25.12.12 11:23 | | |
(IP보기클릭)106.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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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메이크 덤핑된 거 보면 인기 없는 게 맞음 | 25.12.12 11:18 | | |
(IP보기클릭)175.115.***.***
너무 옛날 게임이기도 하고.. 최근에 새로 나온 것도 우리나라에서 많이 안팔렸을것같은데 아무튼 턴제에 긴장감을 줄 수 있는 요소가 추가된건 좋다고 생각함 On/Off 가능하면 더 좋겠지 뭐 | 25.12.12 11:19 | | |
(IP보기클릭)175.215.***.***
jrpg라고는 거의 안해보던사람들이 33 맛보고 창의적이다 혁신적이다 그러는거 기껏해야 눈에 띄게 보이는건 ui밖에없어서 페르소나 얘기밖에 못하는거고 빼박임 스토리는 제노블3이고 액션은 마리오rpg고 진짜 참신하고 독창적인건 아트나 ost쪽인데.. | 25.12.12 11:21 | | |
(IP보기클릭)118.235.***.***
너무 옛날겜은 어페가 있는게 ds 시절에 첫 한글화 해서 나왔다고 ㅠㅠ | 25.12.12 11:22 | | |
(IP보기클릭)118.235.***.***
33이 턴제에 긴장감은 좀 웃긴 이야기인게 위에도 적었지만 마리오 rpg시리즈는 그냥 버튼 한번 눌러선 방어나 딜 제대로 못하고 매턴 공격이나 방어시 기믹 다 알고 제대로 qte 성공해야 깨는 겜임 ㅋㅋㅋㅋ | 25.12.12 11:23 | | |
(IP보기클릭)175.115.***.***
어쨌든 최근 나온 턴제 RPG 중에는 저런게 없잖음 ㅋㅋ | 25.12.12 11:24 | | |
(IP보기클릭)118.235.***.***
마리오 rpg 2023년에도 잘만 나왔다고 씨바 ㅋㅋㅋㅋㅋ | 25.12.12 11:25 | | |
(IP보기클릭)118.235.***.***
페이퍼 마리오 종이접기 킹이 20년, 천년의 문 리메이크가 24년임. 최근 맞아... 다른 시리즈로는 용과 같이 7/8이 QTE 성공하면 소소하게 보정 주는 규칙이고. | 25.12.12 11:26 | | |
(IP보기클릭)175.115.***.***
다 안해본 게임이라 거기까진 몰랐음 | 25.12.12 11:2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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