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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33원정대) 근데 턴제게임 팬으로서는 얘네 쪼까 거시기하긴 했음 [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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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18.235.***.***

BEST
그건 더 납득이 안가는게 액션게임에 시네마틱 QTE는 그렇게 욕박아놓고 여기에선 호평......?
25.12.12 11:02

(IP보기클릭)175.215.***.***

BEST
턴제에서 용과같이 이전에 저런 회피 방어 카운터액션하는게임이 마리오rpg라고 있어.. 전혀 새롭지 않아..
25.12.12 11:04

(IP보기클릭)121.187.***.***

BEST
턴제게임(20번연속 패링만하기)
25.12.12 11:05

(IP보기클릭)222.112.***.***

BEST
턴제 게임에 QTE가 있었던 마그나카르타는 당연히 갓겜이겠죠?
25.12.12 11:03

(IP보기클릭)118.235.***.***

BEST
이 겜은 회피방어 실패하면 저점 박살나서 시간 훨씬 더 끌림...
25.12.12 11:06

(IP보기클릭)125.134.***.***

BEST
멀리 갈거도 없이, 최근까지도 있었다. 라는 거죠. 오래전까지 가면 밑에 분 말대로 마그나카르타도 있고
25.12.12 11:05

(IP보기클릭)223.63.***.***

BEST
턴제의 탈을 쓴 패링겜이지 까놓고 내 턴이 안와도 패링만 치면 이기는 겜인데 턴제의 중요성따윈 요만큼도 없음 실제로 보스중에 내턴이 안와서 패링으로만 죽여야 하는 보스도 잇고
25.12.12 11:06

(IP보기클릭)125.134.***.***

이제 그런 부분을 턴제 게임의 새로운 방향성이라고 높게 평가하는 사람들도 있긴 함.
25.12.12 11:02

(IP보기클릭)118.235.***.***

BEST 스틸레이지
그건 더 납득이 안가는게 액션게임에 시네마틱 QTE는 그렇게 욕박아놓고 여기에선 호평......? | 25.12.12 11:02 | | |

(IP보기클릭)125.134.***.***

Mystica
뭐 사실 개인적으로 용과같이7 이후에 공격 타이밍에 등에 눌리면 공격력 증가! 같이 기존에 어느정도 있었는데 새로운 거다! 하는 쪽이 더 웃기긴 했음. | 25.12.12 11:03 | | |

(IP보기클릭)175.215.***.***

BEST
스틸레이지
턴제에서 용과같이 이전에 저런 회피 방어 카운터액션하는게임이 마리오rpg라고 있어.. 전혀 새롭지 않아.. | 25.12.12 11:04 | | |

(IP보기클릭)61.109.***.***

Mystica
그것들은 게임플레이에 영향없기도 하고 그걸로 시간 질질 끄는걸 욕했던거 | 25.12.12 11:04 | | |

(IP보기클릭)125.134.***.***

BEST
강열감량
멀리 갈거도 없이, 최근까지도 있었다. 라는 거죠. 오래전까지 가면 밑에 분 말대로 마그나카르타도 있고 | 25.12.12 11:05 | | |

(IP보기클릭)118.235.***.***

BEST 루리웹-1082530554
이 겜은 회피방어 실패하면 저점 박살나서 시간 훨씬 더 끌림... | 25.12.12 11:06 | | |

(IP보기클릭)49.171.***.***

Mystica
액션 게임의 qte는 처음에 컷씬에서도 유저가 개입한다! 는 면에선 좋았는데 여기저기 다 집어넣는 바람에 반대로 게임 템포가 늘어져서 비판 받은거임 rpg의 qte랑은 전혀 다른 얘기임 | 25.12.12 11:06 | | |

(IP보기클릭)112.216.***.***

Mystica
QTE 욕먹는게, 그냥 게임 진행 가로 막는 요소, 시네마틱 보기 힘들게 만드는 요소 같은 거로 보이니까 까이는 건데 턴제 겜에서 똑같은 패턴에서 똑같이 나오는 QTE는 위랑은 좀 다르지 않을까?? 나는 개인적으로 게임 진행을 방해하는 요소란 생각보단, 반드시 상대방 패턴을 숙지해야 하는 게임의 난이도를 높이는 요소로 보였음 | 25.12.12 11:07 | | |

(IP보기클릭)222.235.***.***

Mystica
나 이거 어디였는지 까먹었는데 보스몹 잡을때 1시간 넘는 전투 경험해봄ㅋㅋㅋ 일단 턴제라고 치고 턴제에서 진짜 오랫만의 경험이였다ㅋㅋㅋ | 25.12.12 11:08 | | |

(IP보기클릭)59.26.***.***

스틸레이지
근데 이런 방식 이미 마리오 rpg에서 하지 않았나? | 25.12.12 11:10 | | |

(IP보기클릭)211.234.***.***

Mystica
그거 일단 33 은 떼고 말하면 액션겜에 도입되는 부분세서는 영상화로 퉁쳐놓고 액션으로 못즐기게 되고 핵심패턴에서 발생해서 템포 늘어지게 되고 최종공격을 그걸로 하게 만들어서 내가 한다는 맛이 사라지게되서 욕먹음 | 25.12.12 11:10 | | |

(IP보기클릭)125.134.***.***

루리웹-3096984951
위에 쭉 적었지만, 연속 패링이나 이런 부분은 이쪽에서 나름 새로 넣은 거긴 하지만, 당장 멀리 갈거도 없이 작년에 나온 용8에도 있던 방식이죠. | 25.12.12 11:11 | | |

(IP보기클릭)59.6.***.***

스틸레이지
옛날에는 턴제에 qte이 있으면 이건 천제가 아니다라는 사람도 많았는데 이제 시대가 비뀐건가 게임 평가는 알다가도 모르겠네 | 25.12.12 11:12 | | |

(IP보기클릭)125.134.***.***

잔돈
결국 전투 템포. 라는게 현재 턴제rpg들에게 주어진 과제인데, 일정 수준 전투는 아예 스킵 한다던가, 이렇게 전투 중 버튼 입력으로 액션, 리듬감 넣는 다던가, 딱히 누구 한명이 혁신이라기 보다 모두가 다양한 해결방법을 찾고 있다고 생각 함. | 25.12.12 11:14 | | |

(IP보기클릭)222.112.***.***

BEST
턴제 게임에 QTE가 있었던 마그나카르타는 당연히 갓겜이겠죠?
25.12.12 11:03

(IP보기클릭)223.39.***.***

옾눞lㆆ운lY
버그나깔았다 ㅋㅋㅋ | 25.12.12 11:06 | | |

(IP보기클릭)118.235.***.***

Bunnings
버그나까라따 이후에 플스2로 나온 진홍의성흔도 QTE 있었음 ㅋㅋㅋ 근데 사실 이쪽은 QTE가 문제가 아니고... 필드에서 뛰지를 못하고 걷기를 강제하는 븅신같은 시스템이...... | 25.12.12 11:11 | | |

(IP보기클릭)183.101.***.***

옾눞lㆆ운lY
그거 플2판인데 그건 계속 플레이 가능해 | 25.12.12 11:12 | | |

(IP보기클릭)183.101.***.***

소녀의탐구자
버그나까라따에도 QTE가 있었어? | 25.12.12 11:12 | | |

(IP보기클릭)222.235.***.***

Lapis Rosenberg
스페이스바를 타이밍에 맞춰서 눌러야했던걸로 기억하는데 | 25.12.12 11:14 | | |

(IP보기클릭)183.101.***.***

아행행2
내가 초반만 잠깐해서 못본건가 | 25.12.12 11:14 | | |

(IP보기클릭)125.134.***.***

Lapis Rosenberg
전 진홍의 성흔 해봤는데 적어도 거긴 있던거 맞음. | 25.12.12 11:15 | | |

(IP보기클릭)222.235.***.***

Lapis Rosenberg
거의 20년도 전 일이다보니까 내가 잘못기억하는걸수도있어ㅋㅋㅋ | 25.12.12 11:16 | | |

(IP보기클릭)39.7.***.***

이미 슈마rpg 시리즈에 있던건데
25.12.12 11:04

(IP보기클릭)124.194.***.***

못 피하거나 못 막으면 한 턴에 다 죽음
25.12.12 11:05

(IP보기클릭)121.187.***.***

BEST
턴제게임(20번연속 패링만하기)
25.12.12 11:05

(IP보기클릭)118.235.***.***

턴제게임이 아니라곤 할 수 없으니 뭐...
25.12.12 11:05

(IP보기클릭)175.210.***.***

개인적으로 전반부는 패턴이 턴제랑 액션을 적절히 조화해놓은 느낌이었는데 후반부로 갈수록 애들 패턴이 너무 지랄이고 딜찍 세팅이 무한을 뚫어버려서 밸런스 관련으로는 너무 엉망이었다고 생각함
25.12.12 11:05

(IP보기클릭)1.231.***.***

아일라이
스펙 오른후 밸런스 조절하는 방법을 못찾은 느낌. 난이도를 유저가 알아서 조절하라는거 보면... | 25.12.12 11:28 | | |
파워링크 광고

(IP보기클릭)182.158.***.***

새롭지도 않고 그렇다고 정교한 짜임세라 할 수도 없고
25.12.12 11:05

(IP보기클릭)114.111.***.***

분명 잘만든 게임이기는 한데 지나친 올려치기는 좀 그럼.
25.12.12 11:05

(IP보기클릭)218.48.***.***

시네마틱QTE는 뜬금없이 몰입을 떨구는 게 별룬데 이건 전투시에만 적용이니까.. 난 개인적으로 패시브 스킬 적용 방식이 과하게 하드했던 점이 별루였음
25.12.12 11:05

(IP보기클릭)203.242.***.***

회피를 실패하면 그냥 죽어인 상황인데 판정이 아주 ㅈㄹ맞음... 하다못해 약공격도 회피타이밍 알려줘야 하는게 그것도 맞으면 그냥 죽어 급이니 원....
25.12.12 11:05

(IP보기클릭)218.152.***.***

어느정도 맞는말이긴함 다만 턴제에 회피하고 패링 넣었다는 점에서 혁신적인것도 있고 스토리텔링도 준수하게 잘뽑았으니 그런 점들로 인해 가산점 받은게 좀 큰 듯
25.12.12 11:06

(IP보기클릭)175.210.***.***

볼빨간중년기
근데 이미 마리오알피지시절부터 한참을 울궈먹던 헌거라는거임 | 25.12.12 11:07 | | |

(IP보기클릭)182.158.***.***

볼빨간중년기
턴제에 회피와 패링이 혁신이란 것부터가 일단 틀렸어 새로나온 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더 발전한 무언가도 아냐 | 25.12.12 11:07 | | |

(IP보기클릭)122.153.***.***

볼빨간중년기
수십년전에 이미 턴제에서 있었던 요소임... 그런데 왜 다른 턴제는 이런게 적냐면 애초에 턴제에서 기대하는 게임성은 전략/수싸움이지 qte로 승패가 나뉘는게 아니기 때문임 | 25.12.12 11:13 | | |

(IP보기클릭)14.5.***.***

볼빨간중년기
당장 페르소나 시리즈만 봐도 패링 있었는데요 | 25.12.12 11:14 | | |

(IP보기클릭)125.133.***.***

재밌긴했는데 턴젱이 미래 어쩌구하는건 납득이 안감
25.12.12 11:06

(IP보기클릭)125.133.***.***

ksykmh
후반쯤가면 이게 패링을하란건지 걍 딜찍누를 하란건지 딜찍누세팅이 어려운것도 아니고 | 25.12.12 11:06 | | |

(IP보기클릭)175.210.***.***

하면 좋다수준이 아니라 안하면 답도없다 수준이라 좀 그렇긴 하지
25.12.12 11:06

(IP보기클릭)122.36.***.***

초반부는 괜찮았는데 갈수록 짜증나 졌는데 너무 빠니까 그냥 게임 경험자체도 부정되가네
25.12.12 11:06

(IP보기클릭)223.63.***.***

BEST
턴제의 탈을 쓴 패링겜이지 까놓고 내 턴이 안와도 패링만 치면 이기는 겜인데 턴제의 중요성따윈 요만큼도 없음 실제로 보스중에 내턴이 안와서 패링으로만 죽여야 하는 보스도 잇고
25.12.12 11:06

(IP보기클릭)61.81.***.***

턴제 게임 마니아로서 용과 같이7, 8도 그랬듯이 턴제에 액션 요소를 넣는 것도 하나의 발전 방향으로 인정하고 게임사들이 여러가지 고민을 많이 한다는 것도 좋다고는 생각하는데 클레르 옵스퀴르는 뭔가 "아 이렇게까지 매번 qte 누를 거면 걍 액션게임 하지"싶은 느낌이었음..
25.12.12 11:06

(IP보기클릭)106.101.***.***

게임성은 모르뎄고 스토리 개 시발 진짜 개 ㅆㅂ 좉같은새끼들 이새끼들 게임은 앞으로 쳐다도 안본다 개 ㅅㅂㄴㄷ
25.12.12 11:07

(IP보기클릭)121.158.***.***

Rule63
나는 33원정대 스토리 갓겜이라고 생각하는사람이지만..이해가 가는 평가다 솔직히 호불호 존나 갈릴만한 전개긴했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25.12.12 11:09 | | |

(IP보기클릭)59.7.***.***

QTE는 문제는 아니라고 생각하는데 후반부 밸런스는 문제가 있다고 생각함 턴제 특유의 전략성은 사라지고 세팅을 통해서 너도 나도 한방딜 하는거를 노리게 되니까 특히 특별보스는 사실상 극딜기로 페이지 하나 스킵하는게 거의 반강제고
25.12.12 11:07

(IP보기클릭)121.168.***.***

그래도 갠적으로 리얼타임 턴제보단 이 방식이 더 좋더라 턴제로 느긋하게 즐기다 몰입할땐 확실히 몰입하는게 좋았음
25.12.12 11:08

(IP보기클릭)203.242.***.***

도구로
근데 진행을 하려니 너무 피곤해 지긴 하더라... 사람의 집중력에는 한계가 있는데 상대턴에 잠깐 쉬고 싶은데 쉬질 못하겠음 | 25.12.12 11:08 | | |

(IP보기클릭)121.168.***.***

토나우도
후반부로 갈수록 개빡세긴했음 소울류 팬이라 그래도 도전하는 감각으로 간신히 즐겼지만 그런거 아닌 일반유저는 응애모드만 해야겠더라... | 25.12.12 11:10 | | |

(IP보기클릭)203.242.***.***

도구로
ㅇㅇ 내가 후반부에 이지모드로 바꿔서 했다... 위에도 적었다시피 회피실패시 그냥 죽어라고 하니... | 25.12.12 11:11 | | |

(IP보기클릭)121.168.***.***

도구로
생각해보니 턴제보단 소울이나 이거나 리듬겜에 더 가깝네 시간 좀 지나고 추억에 젖어서 턴제라고 망각했었네 ㅋㅋㅋ | 25.12.12 11:12 | | |

(IP보기클릭)203.242.***.***

도구로
개인적으로 리듬겜 좋아 하지만, 판정이 이렇게 ㅈㄹ같을줄은 몰랐다... | 25.12.12 11:14 | | |

(IP보기클릭)121.168.***.***

토나우도
ㄹㅇ임... 나도 갓겜의 추억에 젖어서 몰랐는데 이거 생각보다 더 피곤했었지... | 25.12.12 11:17 | | |

(IP보기클릭)115.91.***.***

난 페르소나식 턴제가 좋음
25.12.12 11:08

(IP보기클릭)59.13.***.***

그리고 스토리도 폼은 다 잡았지만 별로였어
25.12.12 11:08

(IP보기클릭)58.239.***.***

오버스펙 맞추고 가는거 아니면 패링못하면 죽어겜이던데
25.12.12 11:09

(IP보기클릭)39.124.***.***

초반엔 참신해서 괜찮다 싶었는데 너무 전략성이라는게 존재하지 않음
25.12.12 11:10

(IP보기클릭)121.161.***.***

이걸 흔히 말하는 QTE랑은 다르지. QTE는 영상의 감상을 방해하는 요소로 여겨져서 욕 먹는거고 이건 게임 플레이 중 하나인 패링(쳐내기) 요소인데 느껴지는 결이 완전 다름. 그리고 이 게임은 소울류와 턴제를 합친 게임이라 패닝의 손 맛이 재밌으면 취향이 맞는거고 그게 안 맞으면 소울류 피곤해 하듯이 이 게임도 피곤해 하게 되는 거임
25.12.12 11:10
파워링크 광고

(IP보기클릭)118.6.***.***

와! 닌텐도는 왜 이 생각을 못했죠?
25.12.12 11:10

(IP보기클릭)218.237.***.***

난 이게임 지도없다고 욕했다가 별의 별 십소리 다들어서 진짜 학을뗐다ㅋㅋㅋ
25.12.12 11:10

(IP보기클릭)175.115.***.***

오오조라스바루
나도 지도 짜증나던데 | 25.12.12 11:11 | | |

(IP보기클릭)175.115.***.***

게데베데
지도랑 기본 시점 자체가 최악이야 다행히 시점은 모드 써서 해결했지만 | 25.12.12 11:15 | | |

(IP보기클릭)121.147.***.***

오오조라스바루
나도 지도없는게 젤 별로였는데 ㅋㅋ 맵은 크고, 숨겨진템들도 많은데 지도가 없으니 계속 해맴 | 25.12.12 11:15 | | |

(IP보기클릭)121.88.***.***

오오조라스바루
처음 진행할땐 지도 없는 거 그럭저럭 납득할 수 있었음. 풍경도 예쁘고 빛을 따라가면 된다는 컨셉도 좋았고. 근데 후반에 루미나 다시 회수하려고 하는 데 지도가 없으니까 그냥 엄두가 안남. 결국 엔드컨텐츠 진입 안하고 끝냈음. 루미나를 다른 데서 구하게 해주던가 아니면 한번 끝냈던 맵은 지도 던져줘야했다 진짜 | 25.12.12 11:18 | | |

(IP보기클릭)211.181.***.***

게임성은 별로라도 연출이나 반격시 연출 뽕이 진짜 미쳐서...
25.12.12 11:11

(IP보기클릭)175.115.***.***

난 재밌었어 시스템도 좋았고
25.12.12 11:11

(IP보기클릭)118.235.***.***

뭐 쳐내기잘하면 희열이 대단하긴 해
25.12.12 11:11

(IP보기클릭)211.235.***.***

걍 패링원툴에 강한스킬 일부만 돌려쓰면서 깨는겜이라 패링못했어? 뒤져. 패링했어? 클리어. 이게 너무 노잼임..
25.12.12 11:11

(IP보기클릭)118.235.***.***

전투만 봤을땐 전 너무 재미없었어요..
25.12.12 11:12

(IP보기클릭)211.235.***.***

밸런스랑 3장 스토리가 개인적으론 불호였는데 게임 자체는 그럭저럭 잘 만들었고 OST가 대호감 마운틴이라 좋은 추억으로 남음
25.12.12 11:12

(IP보기클릭)61.34.***.***

턴제는 턴제긴 하지 보통 턴제라고 하면 내 턴에 어떤 행동을 해야 할지 적절한 행동을 골라야 하는 퍼즐이나 전략 느낌인데 33은 타이밍 맞추는 리듬암기게임이라는 점이 보통의 턴제랑은 턴제라는 점을 빼면 감성이 많이 다르지
25.12.12 11:12

(IP보기클릭)183.101.***.***

초반엔 어 괜찮네 하다가 후반 가면 하루종일 엇박으로 최소 2패턴이상으로 패는 잡몹때문에 스트레스 받음.
25.12.12 11:13

(IP보기클릭)210.91.***.***

이게임 턴제의 장단점이 뚜렷함 장점은 몰입감이 엄청 높고 수치와 데이터대로 피빠지는 턴제랑 다르게 내가 하기에 따라 데미지가 다 들어올 수도 아예 0이 될 수도 있다는거임 이 리턴이 주는 재미가 엄청남 그리고 난이도나 숙련이슈로 리트를 하게 되었을때 이게임만큼 편하게 리트하는 게임이 별로 없었음 그냥 실패하면 재도전 딸깍으로 깰떄까지 익숙핼질때까지 아무런 패널티 없이 리트해서 깨면 됌 단점은 반격의 밸류가 너무나도 심하게 높은편이고 그에 반해 좀 더 쉽게 가져가고 판정높은 회피는 2막부터 바로 버려짐 모르면 죽어야지 패턴도 많고 차후 컨텐츠에서 그냥 죽어라! 수준의 난도질 패턴도 상당히 많음 그래서 QTE가 있어도 마엘 첫턴 딜찍으로 가는 유저들이 많은 이유가 빌드의 재미라던가 파밍 세티의 재미도 있지만 한턴 넘겼을때 상대편이 하는 개잡질의 스트레스가 그만큼 심해서도 있다고 생각함
25.12.12 11:14

(IP보기클릭)223.38.***.***

죽창질은 난이도를 고인물 기준으로 맞출 수 없다보니 생기는 턴제겜 고질병이긴한데 뒤로 갈수록 패링 회피 실패했음 주거가 너무 심해서 죽창이 선택이 아니라 필수가 되버리는건 단점이긴함
25.12.12 11:14

(IP보기클릭)223.38.***.***

E과
픽토스가 싹다 곱연산에 기제도 단순하다 보니 뭐 대단히 복잡하게 빌드 짜야 죽창질 할 수 있는게 아닌 것도 한몫하고 | 25.12.12 11:20 | | |

(IP보기클릭)223.38.***.***

E과
잘만든 턴제겜은 1턴컷이 가능해도 그 결과를 내기 위해서 복잡하게 조합하는 맛이 있는데 33 은 걍 딜증 픽토스 다 때려박으면 그만이라 | 25.12.12 11:23 | | |

(IP보기클릭)106.101.***.***

33의 턴제 QTE가 혁신이라고 하는 놈들은 울트라 점프로 턴 주지 말고 끝내야 한다
25.12.12 11:15

(IP보기클릭)118.235.***.***

일본식 RPG의 장점과 단점을 그대로 계승하고 전투에서의 액션성을 극단적으로 높였거 곹은 게임 이라고 봐서. 이게 무슨 새로운 장르를 개척했다? 이런급은 아닌데 올려치기 너무 심하더라
25.12.12 11:16

(IP보기클릭)58.141.***.***

턴제 게임이지만 턴제 게임의 재미보다는... 패링 성공시 쾌감? 이쪽이 좀 더 큰 것 같음 개인적으로는 턴제 게임 탈을 쓴 소울류 비스무리한 무언가라는 느낌
25.12.12 11:16

(IP보기클릭)106.101.***.***

인방으로 어떤지 볼까하는데 패링실패로 전멸나길레 이 ㅂㅅ같은건 뭐지 한 기억은 있음
25.12.12 11:16

(IP보기클릭)118.235.***.***

패링 못 하면 리스크가 너무 커서 질림. 적당히 해야지
25.12.12 11:16

(IP보기클릭)118.235.***.***

마리오 rpg시리즈가 턴제인데도 33보다 방어나 전투 기믹이 더 괴랄하게 다양한데도 거론 안되는거 보면 세대차가 있는건가 아니면 그냥 마리오 rpg가 국내에서 인기가 없는건가
25.12.12 11:16

(IP보기클릭)118.235.***.***

최면두꺼비 대왕
리메이크 덤핑된 거 보면 인기 없는 게 맞음 | 25.12.12 11:1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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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면두꺼비 대왕
너무 옛날 게임이기도 하고.. 최근에 새로 나온 것도 우리나라에서 많이 안팔렸을것같은데 아무튼 턴제에 긴장감을 줄 수 있는 요소가 추가된건 좋다고 생각함 On/Off 가능하면 더 좋겠지 뭐 | 25.12.12 11:1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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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면두꺼비 대왕
jrpg라고는 거의 안해보던사람들이 33 맛보고 창의적이다 혁신적이다 그러는거 기껏해야 눈에 띄게 보이는건 ui밖에없어서 페르소나 얘기밖에 못하는거고 빼박임 스토리는 제노블3이고 액션은 마리오rpg고 진짜 참신하고 독창적인건 아트나 ost쪽인데.. | 25.12.12 11:2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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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데베데
너무 옛날겜은 어페가 있는게 ds 시절에 첫 한글화 해서 나왔다고 ㅠㅠ | 25.12.12 11:2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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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데베데
33이 턴제에 긴장감은 좀 웃긴 이야기인게 위에도 적었지만 마리오 rpg시리즈는 그냥 버튼 한번 눌러선 방어나 딜 제대로 못하고 매턴 공격이나 방어시 기믹 다 알고 제대로 qte 성공해야 깨는 겜임 ㅋㅋㅋㅋ | 25.12.12 11:2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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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면두꺼비 대왕
어쨌든 최근 나온 턴제 RPG 중에는 저런게 없잖음 ㅋㅋ | 25.12.12 11:2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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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데베데
마리오 rpg 2023년에도 잘만 나왔다고 씨바 ㅋㅋㅋㅋㅋ | 25.12.12 11:2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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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데베데
페이퍼 마리오 종이접기 킹이 20년, 천년의 문 리메이크가 24년임. 최근 맞아... 다른 시리즈로는 용과 같이 7/8이 QTE 성공하면 소소하게 보정 주는 규칙이고. | 25.12.12 11:2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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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ystica
다 안해본 게임이라 거기까진 몰랐음 | 25.12.12 11:28 | | |

(IP보기클릭)175.202.***.***

앞으로 턴마다 상대도 나도 죄다 패링하고 회피하고 합격기 쓰고 그러는 지경의 게임이 나온다면 그걸 혁신의 발전이라 봐야하는가?
25.12.12 11:17

(IP보기클릭)119.206.***.***

재미가 없진 않았는데 다른 사람들이 말하는것처럼 엄청 재미있다? 정도는 아니었음. 전투는 지루함을 덜기위해 패링을 넣은거겠지만 오히려 그거 때문에 전투가 귀찮아지는 경향도 있었고..
25.12.12 11:20

(IP보기클릭)118.235.***.***

잘 버무린 작품이지 혁신이라기엔 프랑스배경과 컨셉이주는 신선도도 한몫했고 턴제의 지루함은 막았지만 피곤함을 얻은것도 사실임
25.12.12 11:26

(IP보기클릭)211.235.***.***

턴제 게임 유저로 액션성도 있는 턴제라고? 하고 기대했는데 턴제 유저를 위한 게임은 아니더라
25.12.12 11:33

(IP보기클릭)211.234.***.***

이게임은 극한의 피지컬게임이지 ㅋㅋ 피지컬안돼서 회피, 가드못하면 못깨는 턴제겜
25.12.12 11:49

(IP보기클릭)118.235.***.***

턴제게임ㄴㄴ 33라이크
25.12.12 12:09

(IP보기클릭)59.18.***.***

전체적인 전투 밸런스는 솔직히 좋다고 하기 어려운게...중후반부 쯤 되면 그냥 너도 한방 나도 한방 죽창싸움이 되어버림...이건 출시 직후에도 언급됬던 문제이긴함...특정 스킬 하나로 데미지 수십억씩 뽑아내니...
25.12.12 12: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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