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연히 역 근처에 잠깐 주차할 곳 찾다가, 우리 동네 근처 쏘카존에 아반테 N 페이스리프트가 있다는걸 알게됨
페리전 아N은 시승해보긴 했는데, 페리되면서 그래도 셋업이 많이 달라졌다고 해서 심심해서 빌려봄
빌려서 한 5시간 정도 끌고 다녔는데...
5시간 내내 'ㅋㅋㅋ 미친...' 이러다가 왔음
1. 개인적으론 가장 대단하다고 생각하는 부분인데, 노멀 모드에서 승차감이 일반적인 아반떼랑 거의 비슷함
물론 약간 하드하고, 차가 약간 시끄러운건 어쩔 수 없는데, 승차감이 그냥 일반세단임.
2. N모드 켜고 살짝 밟거나 틀어보면 미친 운동성은 뭐 그대로고
3. 현대미션 ㅂㅅ이라고 하던 사람들 다 어디갔냐, 미션반응 봐라... (바지 갈아입는 중)
4. 심지어 이 가격대의 준중형에 어라운드뷰나 통풍, 기본적인 ACC도 그냥 다 넣어줌.
타는 내내 이제 현대 새퀴들도 엔지니어들 약먹이고 채찍질 해가면서 차 만드나(...)란 생각이 들더라
진짜 15년 전만 해도, 110km/h에서 이상에선 제대로 직진하는 차도 못만들던 새퀴들이...ㄷㄷㄷㄷ
(IP보기클릭)175.210.***.***
커뮤니티에서 앞선 밈때문에 그돈씨 이미지가 너무 강렬하게 박혀버린
(IP보기클릭)118.235.***.***
내가 YF소나타를 첫차로 탔었는데, 15년 전에 110키로로 직진도 제대로 못하던 차를 만들던 회사라는 말은 좀 아닌 거 같다.
(IP보기클릭)175.210.***.***
커뮤니티에서 앞선 밈때문에 그돈씨 이미지가 너무 강렬하게 박혀버린
(IP보기클릭)175.204.***.***
그돈씨란 표현은... 1. 2000cc 4기통 파워 트레인에 옵션 좀 넣고, 실내 좀 이쁘게 발라놓고 세팅도 이상하게 해놓고 1억 받아먹으려는 중형세단 2. 기본모델하고 달라진거 하나도 없이 그냥 익스테리어 파트 좀 붙이고 3천 더 받아먹으려는 스포츠 세단 3. 정말 좋긴 한데, 3억 정도면 슈퍼카도 노려볼 수 있는데 굳이 이 모델의 끝판왕을? 이란 생각을 들게 하는 스포츠카 .....등에 쓰는거지, 4천도 안되는 가성비 개미친 보급형 스포츠카에 쓰는 표현이 아니라고 본다. | 24.05.20 09:51 | | |
(IP보기클릭)118.235.***.***
내가 YF소나타를 첫차로 탔었는데, 15년 전에 110키로로 직진도 제대로 못하던 차를 만들던 회사라는 말은 좀 아닌 거 같다.
(IP보기클릭)175.204.***.***
아반떼 초기 모델들은 고속안정성 못잡아서 피시테일링 자주 일어났었어. 실제로 그런 사고로 인명사고도 좀 났었고. | 24.05.20 09:51 | | |
(IP보기클릭)223.39.***.***
뭐 그때 사건사고가 많기는 했어. 부품 한번 찍어내면 최소 몇만개 생산하니까 | 24.05.20 09:52 | | |
(IP보기클릭)118.235.***.***
아반떼 초기 모델이라는 게 어떤 버전을 얘기하는지 모르겠지만 진짜 1세대 아반떼 얘기면 15년이 아니라 35년 전이야 | 24.05.20 09:52 | | |
(IP보기클릭)175.204.***.***
5세대 MD 말하는거임 ㅎㅎㅎ 그거 최후기형은 2013,2014중반까지도 생산됐을걸? 피시테일링으로 엄청 욕먹고 AD에서 개선됏네 마네 소리 나왔지 아 물론.. '그 가격대, 그런 차로 글케 쎄려밟은 운전자 잘못이다' .....라는 말도 아주 약간의 일리는 있어. | 24.05.20 10:03 | | |
(IP보기클릭)115.139.***.***
(IP보기클릭)61.83.***.***
(IP보기클릭)61.83.***.***
예전에 현대 디자이너도 과로해서 비극사건있었고 | 24.05.20 09:51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