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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노년층 면허반납? ㅈㄹ하네 ㅋㅋ [112]
추천 123 조회 17765 댓글수 1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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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21.182.***.***
면허 갱신하러 갔는데 귀가 먹어서 대화가 안되는 노인이 갱신하러 온거보면 어질어질하던데..... 소리질러도 대화가 안됨
(IP보기클릭)175.115.***.***
그리고 노년층 대도시 사는거 아닌 이상 면허 반납하면 그냥 빨리 집에 갇혀 늙어죽으란말이랑 다를게 없음
(IP보기클릭)218.153.***.***
본문은 급발진만 가져온 거고 그냥 운전미숙 사고로 따지면 당연히 노년층 비율이 증가하는거 아닌가? 애당초 초고령화 사회로 가고 있고 평균만 따져도 그럴텐데 https://www.joongang.co.kr/article/25146115#home
(IP보기클릭)220.89.***.***
제대로된 해결방안도 없는 상태에서 면허증 반납만 요구 이동교통수단이 어려운 지역의 사람들 어떻게 자유롭게 이동할수있는 정책이라도 내놓고 하는 소리인가
(IP보기클릭)211.234.***.***
면허반납은 근본적은해결이 안됨 사거치는새기들은 무면허로도 운전을 하기때문. 차를뺏어야함
(IP보기클릭)211.241.***.***
아니 갈라치기가 아니라 노인이 되면 운전면허 반납까지는 너무 간거지만 재시험이라던가 는 해야됨 노인이 반응속도 느리고 상황판단 느린건 어쩔수 없는거라
(IP보기클릭)124.50.***.***
뭐 시골 대중교통은 박살나있긴 하지
(IP보기클릭)121.182.***.***
면허 갱신하러 갔는데 귀가 먹어서 대화가 안되는 노인이 갱신하러 온거보면 어질어질하던데..... 소리질러도 대화가 안됨
(IP보기클릭)180.65.***.***
그러면 갱신 안될태니 문제없을거고 보청기 착용하고 운전하는 경우도 많으니 그 경험가지고 전부를 판단하면안됨 | 24.05.20 01:13 | | |
(IP보기클릭)121.142.***.***
갱신에 탈락해서 운전을 더이상 못하는건 본인이 감당할 일이고 갱신 시험자체에 문제가 있어서 능력이 없는 사람도 갱신 되는 일이 생기면 국가가 책임져야 할 일이지 | 24.05.20 01:17 | | |
(IP보기클릭)118.40.***.***
어차피 갱신할 때 청각테스트 하는데 거기서 걸러지겠죠 젊은 사람도 노래 크게 틀어놓고 주변소리 하나도 안듣는 사람 많은데 뭐 | 24.05.20 01:19 | | |
(IP보기클릭)124.50.***.***
뭐 시골 대중교통은 박살나있긴 하지
(IP보기클릭)218.148.***.***
박살 날 것도 없어 ㅋㅋ | 24.05.20 01:20 | | |
(IP보기클릭)175.115.***.***
그리고 노년층 대도시 사는거 아닌 이상 면허 반납하면 그냥 빨리 집에 갇혀 늙어죽으란말이랑 다를게 없음
(IP보기클릭)58.29.***.***
그렇다고 지나가는 행인이 대신 치어 죽는건 괜찮나? | 24.05.20 01:21 | | |
(IP보기클릭)119.193.***.***
엄한사람 죽이는게 되고? 인지능력 떨어지면 운전면허도 반납하고 안하는게 맞는거지 | 24.05.20 01:24 | | |
(IP보기클릭)1.242.***.***
사실 뭐 나라에서 면허 뺏어버리면 시골노인들 무면허로 돌아다니세요 하는거랑 다를게 없어서... 면허 반납하면 나라에서 달에 몇번이상 택시비용 무료로 해준다던가 따로 면이나 읍마다 노인택시같은거 복지차원에서 운용해주는거 아니면 답없음 면허를 뺏더라도 뭔가 대책을 마련해주고 뺏어야지 그냥 대뜸 뺏어버리고 땡쳐버리면 집안에서 죽던지 무면허로 잡혀가던지 양자택일하라는 말밖에 안됨 당장에 면허 몰수해버리면 시장가려고 길걷다가 더위먹어서 죽는 노인이랑 무면허 사고 기하급수적으로 늘껄? | 24.05.20 01:44 | | |
(IP보기클릭)220.89.***.***
제대로된 해결방안도 없는 상태에서 면허증 반납만 요구 이동교통수단이 어려운 지역의 사람들 어떻게 자유롭게 이동할수있는 정책이라도 내놓고 하는 소리인가
(IP보기클릭)121.142.***.***
KC인증으로 개인의 권익이나 선택이 침해 당하는 사건에는 다들 분개하지 하지만 정확한 자료를 통하지 않은 단순한 카더라나, 대안이 없는 대책에는 자신이 해당하지 않는다고 쌍수를 들어 환영하면 누가 우리 의견을 귀담아 들어주겠어? | 24.05.20 01:19 | | |
(IP보기클릭)211.234.***.***
면허반납은 근본적은해결이 안됨 사거치는새기들은 무면허로도 운전을 하기때문. 차를뺏어야함
(IP보기클릭)218.153.***.***
본문은 급발진만 가져온 거고 그냥 운전미숙 사고로 따지면 당연히 노년층 비율이 증가하는거 아닌가? 애당초 초고령화 사회로 가고 있고 평균만 따져도 그럴텐데 https://www.joongang.co.kr/article/25146115#home
(IP보기클릭)49.170.***.***
(IP보기클릭)180.65.***.***
서울은 많이들 했을거같긴한대 시골은 안됨 보통 노년층은 의료인프라랑 때어놀수없는데 의료인프라도 박살나있는경우 많아서 | 24.05.20 01:14 | | |
(IP보기클릭)121.142.***.***
시골일 수록 오히려 자동차 없으면 병원 한번 왔다갔다 하기도 힘듦 | 24.05.20 01:19 | | |
(IP보기클릭)223.38.***.***
(IP보기클릭)218.148.***.***
수도권 광역시인 인천도 외각쪽은 대중교통 ㅁㅁ임 | 24.05.20 01:21 | | |
(IP보기클릭)223.38.***.***
어우... | 24.05.20 01:22 | | |
(IP보기클릭)221.167.***.***
(IP보기클릭)221.164.***.***
이건 뭔 | 24.05.20 01:18 | | |
(IP보기클릭)121.142.***.***
어떤나라에서 살고 계신나요;;; 소여사가 그린 은수저 같은 만화 보고 말하시는 거라면 한국에선 그런경우 못봤어요 | 24.05.20 01:20 | | |
(IP보기클릭)115.20.***.***
뭔 개소리임 그건? | 24.05.20 01:22 | | |
(IP보기클릭)119.193.***.***
???????누가 그래요? | 24.05.20 01:25 | | |
(IP보기클릭)221.167.***.***
ㅎㅎ.. 있습니다..ㅎㅎ... 구체적인 지역까진 말못하지만 산청에선 많이봤습니다 | 24.05.20 01:27 | | |
(IP보기클릭)121.142.***.***
그럼 그걸 신고도 안하신거에요? 방조네요 | 24.05.20 01:28 | | |
(IP보기클릭)221.167.***.***
뭐 5살짜리한테 방조타령 책임 물으실거면 얼마든지..ㅎㅎ | 24.05.20 01:28 | | |
(IP보기클릭)221.167.***.***
저도 나이들고보니 그랬구나 이런거지 옹호도 아니고 그냥 봤다 그랬다 이거임 | 24.05.20 01:28 | | |
(IP보기클릭)121.142.***.***
거 5살 드립 치시는거보면 적어도 20년도 더 전에 얘기하시는거 같은데...그때랑 지금이랑 같습니까.... 왜요 나 어릴때는 버스에서 담배도 폇는데 요즘도 그런 사람 있다고 하면 믿을거요?ㅋㅋㅋㅋ | 24.05.20 01:29 | | |
(IP보기클릭)121.142.***.***
미취학 아동이면 보호자가 처벌 받건 해야하는 일이죠 애가 그러니까 그러려니 같은 소리 하시면서 뒷짐지고 세상을 관망하는 것처럼 포장 하지마세요 5살 짜리가 위험한 칼 들고 놀고 있는 걸 무시하는거랑 다를바 없습니다 | 24.05.20 01:30 | | |
(IP보기클릭)221.167.***.***
시골은 급하면 뭐 이것저것 합디다 다시 말하지만 옹호가 아니고 있다 그런일 이정도임 | 24.05.20 01:30 | | |
(IP보기클릭)121.142.***.***
"뭐 5살짜리한테 방조타령 책임 물으실거면 얼마든지..ㅎㅎ" <- 이따구로 말하면서 옹호는 아님 이러면 퍽이나 설득력 있겠네요 | 24.05.20 01:31 | | |
(IP보기클릭)221.167.***.***
다시 말하지만 잘했다 괜찮다 가 아니고 없진않다 이겁니다 있긴하다 이정도 | 24.05.20 01:31 | | |
(IP보기클릭)115.20.***.***
선생님 그런식으로 말하려면 그냥 말을 꺼내지 마십쇼. 22년 기준 무면허 적발 최다가 경기남부고 그 다음이 서울권입니다. 지역으로 나누는거 조또 의미없어요. 면허 없이 운전 하는거야 어디나 있을 수 있는데 어디라고 안잡고 그런거 없습니다. | 24.05.20 01:32 | | |
(IP보기클릭)221.167.***.***
했던말 또해야되네 옳은게 아니고 없지않다 있다 딱.그정도임 | 24.05.20 01:32 | | |
(IP보기클릭)121.164.***.***
ㅇㄱㄹㅇ인데 음주운전 무면허운전을 무슨 훈장마냥 자랑하는 인간들 아직도 많음... | 24.05.20 01:33 | | |
(IP보기클릭)222.108.***.***
ㄹㅇ 시골 농촌은 그냥 낡은 포터 컵홀더에 테라 꽂혀있는거도 일상인데 점마들은 뭘 살아봤다고 심술나서 징징댐? | 24.05.20 02:51 | | |
(IP보기클릭)222.108.***.***
"방조죄로 신고하겟슴미다(엄근진)" 하.....ㅋㅋㅋㅋ | 24.05.20 02:52 | | |
(IP보기클릭)222.101.***.***
(IP보기클릭)111.118.***.***
(IP보기클릭)1.233.***.***
(IP보기클릭)110.10.***.***
(IP보기클릭)110.10.***.***
그리고 고령화에 따른 운전 사고 위협 증가는 실제 통계로도 잡히는거라 국가기관들에서도 대책을 강구하려는 부분임 단순히 면허박탈으로 될게 아니라 다른 정책이 뒷받침 돼야하는건 맞는데 문제 자체를 부정하는건 아무 도움이 안됨 | 24.05.20 01:18 | | |
(IP보기클릭)68.104.***.***
늙을수록 사고위험 증가 라고 하기엔 1. 초기고령운전자 건수 비율이 죄다 다 높고 2. 후기고령운전자 연령범위는 고정되어 있는데 | 24.05.20 01:21 | | |
(IP보기클릭)121.142.***.***
우리나라 문해력이 많이 떨어지긴 했구나... 1.초기 고령 운전자 건수 비율이 죄다 높다 = 당연히 후기 고령 운전자 보다 초기 고령 운전자의 수와 비율이 높으니까요ㅎ 저게 똑같이 초기 고령 운전자 100명과 후기고령운전자 100명을 조사한게 아니라 사고를 낸 고령운전자 100명을 데려다 놓고 통계를 낸 결과인 겁니다ㅎ그럼 당연히 초기 고령 운전자가 운전하는 사람이 압도적으로 높으니 높게 나오죠. 문제는 65~69세 초기 고령 운전자가 75세 이상 후기 고령 운전자에 비해 압도적으로 그 숫자가 많음에도 (10배는 될거라고 봅니다) 후기고령운전자의 사고율이 초기 고령운전자에 비해 1/5였던게 1/3까지 올라왔다는 증가 추세에 있다는게 중요한 겁니다. 각 데이터들 발생건수 연도별로 같은색끼리 더해보세요ㅎㅎ | 24.05.20 01:45 | | |
(IP보기클릭)68.104.***.***
1. 단위가 건수가 아니라 %잖아 | 24.05.20 01:46 | | |
(IP보기클릭)121.142.***.***
그 건수를 퍼센트로 치환한거잖아ㅎ | 24.05.20 01:48 | | |
(IP보기클릭)68.104.***.***
대충 '고령자 사고건수 대비 비율'이라면 사망자수 부상자수는 카운트가 1:1이 성립이 안되니 100% 채우지를 못하는데 이건 뭐지.. | 24.05.20 01:50 | | |
(IP보기클릭)121.142.***.***
저게 초기 고령 운전자 100명중에서 50명이 사고를 내서 50%고 후기 고령운전자 100명중에서 20명이 사고를 내서 20%고 이런식이 아니라.... 작년 한해 고령 운전자 사고가 10000건이 났는데 그중에 50%가 초기고령 운전자고 20%는 후기 고령 운전자더라 이런식인거라고ㅎ 그럼 당연히 초기고령운전자의 숫자가 압도적으로 많으니 사고도 더 많이 나겠지ㅎ | 24.05.20 01:51 | | |
(IP보기클릭)68.104.***.***
발생건수가 모집단이면 사망/부상자수는 발생건수당 1명을 기준으로 두는건가? 누적으로 100% 안되니 모집단이 각각 총 사망/부상자수일린 없는데 통계를 왜 이딴식으로 보여줘.. | 24.05.20 01:52 | | |
(IP보기클릭)68.104.***.***
애초에 모집단이 총발생건수면 저건 '고령화되면서 고령화된 사람이 많아지니 후기고령운전자수가 많아지니 후기고령운전사고가 많아진다'밖에 안나오는데 | 24.05.20 01:54 | | |
(IP보기클릭)68.104.***.***
비율을 제대로 재려면 당연히 초/중/후기 고령 운전자 숫자로 평준화 시킨뒤에 돌려야 하는데 그걸 넣었으면 합100%가 안나와야 정상인게..? 통계 대체 어떻게 한거야 | 24.05.20 01:55 | | |
(IP보기클릭)121.142.***.***
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맞아 그거야 고령화가 빨라질거고 고령화된 사람이 많아지고 있으니까 후기고령 운전자도 많아지니까 후기고령 운전사고도 많아진다 근데 거기에 하나다 더 들어가지ㅎ 후기 고령 운전자가 늘어나는 속도에 비해서 그 비율이 매우 빠르게 늘어난다는거야... 나이가 뭐 나이들면 두살씩 먹는것도 아닌데 세월은 겨우 4년이 더 흘럿을뿐이라 후기 고령 운전자가 그렇게 많이 늘지않았을텐데도 후기고령 운전자의 사고비율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난다는건.... 후기고령 운전자들이 사고를 많이 낸다는 뜻이지ㅎ | 24.05.20 01:58 | | |
(IP보기클릭)68.104.***.***
"후기 고령 운전자가 늘어나는 속도에 비해서 그 비율이 매우 빠르게 늘어난다는거" 라고 말하려면 후기 고령 운전자 숫자가 저기에 들어갔어야지 저걸보고 그게 왜나와 | 24.05.20 02:00 | | |
(IP보기클릭)121.142.***.***
맞아 정확하게 고령운전자는 100명밖에 안늘었는데 사고는 50건이 더 발생했습니다면 더 좋겠지만, 그래서 저 통계자체가 좀 ㅄ같은 통계지만...그나마 그 ㅄ같은 통계여도 우리는 추세적으로 후기 고령 운전자가 기하급수적으로 늘지는 않았을거고 (아직은 인구 피라미드 구조상 60대가 대다수니까) 근데 그에 반해 사고율은 기하급수적으로 늘고 있다 정도로 추정 정도는 할 수 있는거지 | 24.05.20 02:02 | | |
(IP보기클릭)68.104.***.***
..? 저 짤에서 기하급수적인 증가가 어딨는데.. 정확한 수치가 있으면 로그지수 상승인가 같은 확인이야 가능하겠다만; | 24.05.20 02:06 | | |
(IP보기클릭)121.142.***.***
후기 고령 운전자의 사고 발생건수가 2011년 15%에서 단 4년만에 20%로 늘어났고, 그와함께 초기고령운전자의 사고비율이 줄어든걸 따지면 2011년에는 후기 고령 운전자의 사고발생건수가 초기고령 운전자의 55%대비 15%로 약 1/3.5 였던것에 비해 4년만에 초기고령 운전자는 50%로 줄었는데 후기 고령 운전자는 20%로 늘어서 1/2.5의 비율로의 변화가 단 4년만에 일어난거면 기하급수적이라고 해야되지않아? 그럼 생각을 해보면...저 4년만에 초기 고령 운전자 대비 후기 고령 운전자가 5%이상 더 늘어나서 저런 결과가 나왔을까?그보다는 후기 고령 운전자가 1%?2%?(이건 그냥 가정치임.인구 피라미드상 5%보다는 적게 늘어났을텐데 정확한 수치는 알 수 없어서)정도밖에 안늘어났는데 그 사고비중은 5%가 늘어나더라. 즉 후기고령 운전자가 초기 고령 운전자에 비해서도 사고 발생율이 높더라를 판단할 수 있지 | 24.05.20 02:14 | | |
(IP보기클릭)68.104.***.***
...? [기하급수적인] 증가가 어딨냐는데 증가량을 가져오면 뭔 소용이야..? 증가량이랑 증가분의 지수랑 무슨 관계가 있다고 | 24.05.20 02:17 | | |
(IP보기클릭)68.104.***.***
'더 이전 과거에는 증가량이 이것보다 적었다' 같은 얘기를 할 거라면 [저 짤에서] 나온게 아니잖아 | 24.05.20 02:19 | | |
(IP보기클릭)121.142.***.***
혹시 기하급수적이라는 말이 무슨 뜻인지 모르는거야?증가량이니 지수니 그딴 소리 하지말고 폭발적으로 그 수가 늘어나고 있다고ㅎ 그리고 그 수는 후기고령운전자의 숫자가 늘어나는 수에 비해 [기하급수적]으로 그 비율이 더 높고ㅎ | 24.05.20 02:21 | | |
(IP보기클릭)68.104.***.***
...? 기하급수랑 산술급수의 차이점 몰라..? | 24.05.20 02:26 | | |
(IP보기클릭)121.142.***.***
관용구적 표현으로 쓰는거지....그래 너 말대로 저건 기하급수적 어느정도 일정하고 꾸준한 증가량을 보여주니까 산술급수가 더 맞을 수도 있겠네.근데 그냥 기하급수적이라고 하면 빠른속도로 올라간다는 관용구적 표현으로 쓰는거 몰라? | 24.05.20 02:37 | | |
(IP보기클릭)211.241.***.***
아니 갈라치기가 아니라 노인이 되면 운전면허 반납까지는 너무 간거지만 재시험이라던가 는 해야됨 노인이 반응속도 느리고 상황판단 느린건 어쩔수 없는거라
(IP보기클릭)118.235.***.***
나이먹으면 자격검사 할걸 아빠 갔다와야된다던데 | 24.05.20 01:23 | | |
(IP보기클릭)180.67.***.***
(IP보기클릭)180.67.***.***
좀 불편하더라도 교통지원 같은걸로 해결 하는 방안을 찾아봐야지 개인 편의만 챙겨주기엔 고령에서 오는 반응속도 저하는 언제 터질지 모르는 시한폭탄같은거임 | 24.05.20 01:20 | | |
(IP보기클릭)104.28.***.***
(IP보기클릭)1.230.***.***
ㅇㅇ 지금은 면허 뺏자고 하지만 좀더 지나면 노인 안락사 합법화 하자고 할놈들이야 | 24.05.20 19:01 |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180.65.***.***
사실은말이야
급발진은 조작미숙이나 기기결함같은건 나중가서 민사로 따져서 그냥 다 저렇게 통계 퉁쳐버림 | 24.05.20 01:16 | | |
(IP보기클릭)180.65.***.***
사실은말이야
전체 급발진 비율로 따져도 딱히 특정 나이나 성별 표본이 더 급발진을 자주 당한다라는 가정은 애초에 현실성이없잖아 | 24.05.20 01:17 | | |
(IP보기클릭)84.115.***.***
그게 왜 현실성이 없음?; 모든 성별이나 나이가 조작능력이 똑같을 리 없으니 통계로 잡힌 급발진 비율도 당연히 차이날 수 있는 거 아닌가? | 24.05.20 01:4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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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 운전 인구 비율중에 급발진 호소나 운전미숙으로 인한 사고 비율을 봐야지ㅎ 당연히 저기서 40,50대가 사고율이 높은건 그만큼 저 나이대가 가장 운전을 활발히 하는 나이니까 그런거고 당장 우리 아버지만해도 60넘어가면서부터 운전 조금만해도 다리아프다고 장롱면허 됐는데ㅎ 진짜 무식한 소리 좀 하지마라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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급발진은 조작미숙이나 기기결함같은건 나중가서 민사로 따져서 그냥 다 저렇게 통계 퉁쳐버림 검색해보면 곧바로 알탠대? 안찾아보고 남한테 무식이라는 소리 하네 | 24.05.20 01:1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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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노년층 운전면허 반납으로 이동권이 제한되고 생활이 힘들어지는 문제는 니가 가져온 사고율과는 아예 별개의 문제로 논의 되어야 할 사안인건데 이 두개의 별개의 사건을 하나로 퉁쳐서 생각하니까 이글의 논지가 뭔지도 모르겠음ㅎ | 24.05.20 01:1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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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은 면허반납임 | 24.05.20 01:1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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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니까 저렇게 퉁쳐버리는 통계도 문제고, 그 잘못된 통계를 가지고 무식한 소리하는 너도 문제라고ㅎ | 24.05.20 01:1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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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면 면허반납에 대해서 노년층이 사고율이 높은게 아니다 라고 주장하고 싶은거라면 저 통계로는 그걸 뒷받침 해주지 못한다고 40대 운전자 10000명당 사고율과 70대 운전자 10000명당 사고율을 계산해야지. 40대 운전자 9000명과 70대 운전자 1000명의 사고율을 계산하면 안된다고ㅎ | 24.05.20 01:2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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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 통계를 기반으로 논리를 펼친거 아냐? 그런데 통계 퉁쳐버림 같은 소리를 하면 신뢰할 수 없는 통계라는 소리처럼 보이는데... 신뢰할 수 없는 통계를 기반으로 논리를 펼쳤다라는건 좀 이상하지 않아? | 24.05.20 01:2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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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올린건 퉁쳐버린 정확하지 않은 통계다!!그리고 나는 이 퉁쳐버린 잘못된 통계를 가지고 논리를 펼치겠다!!!ㅋㅋㅋㅋㅋ | 24.05.20 01:3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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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scienceon.kisti.re.kr/srch/selectPORSrchArticle.do?cn=JAKO202025164427391 이건 과학지에 실린 내용인데 60대 전후반 기준으로 해서 60대후반 되면 반응속도가 유의수준에 근접하게까지 떨어짐. 그리고 이건 나이 먹을수록 더 떨어지고.... 간단하게 생각을 해보자. 급브레이크를 밞아야 하는 순간 진짜 짧은 차이로 큰 대형사고로 이어질수가 있음. 이런건 고려안하고 나이 갈라치기라고 하는건 잘못된거지. | 24.05.20 01:2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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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다들 면허갱신은 ㅈ으로 보는거지 | 24.05.20 01:2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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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로 ↗이 맞기 때문임 외조부님도 운전 오래하시다 3년전에 차사고 두번 났는데 본인도 모르고 가신 뒤로 주위서 그만하시는게 좋겠다고 강권해서 폐차하셨는데 면허 갱신은 최근에도 하셨음 | 24.05.20 01:2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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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성검사는 실재로 좇이 맞으니까 일반 운전자는 시력검사 말고 체크 안함 | 24.05.20 01:3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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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도심 주행속도도 50이하인데 우리나라 특성상 다들 안지키는부분도 문제긴한데 | 24.05.20 01:2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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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로도 이게 그나마 현실적인 대안으로 논의되고 있음.바로 운전면허 갈아버리라고 하면 안되니까 나이 넘으면 차에 장치달아서 속도 제한을 걸면 보상금 주는 방식으로....근데 그마저도 속도 제한으로 인해 차선변경시 오히려 더 사고율을 높인다는 의견이 있기도해서 흠... 근데 그나마 현실적인 대안인건 맞음 | 24.05.20 01:25 | | |
(IP보기클릭)180.65.***.***
비슷한걸로는 자동차 음주측정기 필수장착 이야기가 있긴하지 | 24.05.20 01:25 | | |
(IP보기클릭)61.79.***.***
의무 장착된다면 늙은이든 젊은이든 운전 조작 미숙이나 급발진이라고 싸우는 사회 갈등 비용 보다 훨씬 싸게 먹힐듯... 한국 사정서 고속도로에서 130넘게 밟을만한 일이 있는것도 아니고 시내에서 60km 이상 낼 일이 흔하진 않으니까 | 24.05.20 01:2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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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거로 삼을 수 있는 통계는 뭘 가져오냐에 따라 다르지 않을까 반납 외의 대안책을 본문에 제시한 것도 아니고 고령인거랑 관련없다로 주장하면 다른 관점에서의 통계만 줄줄이 나올 뿐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