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BC(홋카이도 방송)에서 2월 취재한 내용을 먼저 보고 오면 좋음
테레비 아사히 계열 방송사 HTB 홋카이도 뉴스에서 취재한 특집기획.
올해 1월 추가된 지방 아이돌 컨셉의 우마무스메,
홋코 타루마에 업데이트로부터 약 4개월이 지난 홋카이도 토마코마이시의 근황임.
먼저, 토마코마이시 관광안내소에 설치된
홋코 타루마에의 등신대 패널을 보려고 도내외에서
골든위크 기간에만 250명 이상이 방문.
(https://twitter.com/uma_musu/status/1599237082299305984?s=20
)우마무스메 공식 트위터에 올라온 챔피언즈컵 기념 일러스트에
토마코마이 소재 제과회사인 미츠보시가 생산하는
지역 특산품 요이토마케가 그려진 모습을 본 팬들의 주문 쇄도로
온라인 판매량이 기존보다 3배 가량 증가.
미츠보시 영업본부 기획광고과의 사토 타쿠미 계장은
우마무스메에 소개됐다는 메시지 카드와 함께 선물로 보내기도 하고,
젊은 고객층과 함께 폭넓은 연령대에 알려지는 계기가 되어 매우 기쁘다고 언급.
요 녀석은 토마코마이 공식 캐릭터인 '토마춉'
홋코 타루마에의 고유기에 등장해 눈길을 끌었던 녀석임
토마코마이 관광협회의 시미즈 카츠히코 사무국 차장이
토마춉의 공식 굿즈가 작년에 비해 대체적으로 배 이상 팔리고 있다고 말함.
토마코마이시 총합정책부 미래창조전략실 소속의 아사쿠라 켄타 주사는
토마춉의 공식 트위터 팔로워 수가 약 3700명 전후였었는데,
4월 21일에 1만 팔로워를 돌파했다고 함.
몬베츠 경마장에는 우마무스메 등신대 패널이 설치됐었는데,
이를 보고 많은 사람이 찾아와 사진도 찍고 했다는 후문.
또한 올해 초에 마필 생산지인 히다카쵸와 사이게임즈의 공식 콜라보로
대상 음식점에서 500엔 이상 주문하면 카드를 받을 수 있는 히다카 우마무스메 카드 이벤트를 실시.
캐릭터 목록은 히다카와 관련이 있는 아이들로 한정.
5만장이나 준비해뒀던 기념 카드는 거의 다 나간 상태.
마주님들 보셨죠?
우마무스메가 이렇게 지역 경제를 먹여 살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