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차가 공개되었다면 항상 이슈가 되는 테슬라
이번 이슈의 주인공은 사이버 트럭이라는 모델임.
겉으로 보기엔 디자인도 쌈@뽕하고,가격도 전기차 라는 특수성 치고도 합리적으로 나왔는데
큰 문제가 하나 있다.
실내 디자인 이쁘게 하려고 물리버튼 전부 없앤거?
놀랍게도 아님.
그럼 가격 대비 제품 마감이 구린거?
아 ㅋㅋ 테슬라는 그런거 감안하고 사는거라고~
그럼 문제점이 뭘까
그건 바로 총알에도 안 뚫리는 사이버트럭의 강성임
차가 단단해서 내구성이 좋은건데, 뭐가 문제냐?
일단 사이버트럭은 무게만 3톤이 넘어가는 '트럭'인 걸 감안해야함.
근데 거기에 속도는?
사이버트럭 사이버비스트 모델은 무려, 스포츠카 포르쉐911보다 빠름
(쿼터마일 드래그레이스 기준이긴함)
거기에 외부 재질은 대물저격총이 아니면 뚫리지도 않는 스테인레스 철판 재질...
자동차의 강성을 설계할 때, 탑승자의 안전이 최우선 되는 건 맞지만
동시에 고려해야할게 바로 만일의 사고에 의한 보행자임
만약, 포르쉐 보다 빠르고 3톤이 넘는 스테인레스 철판 트럭에 치인다면...?
음...
(IP보기클릭)110.70.***.***
아니 요즘 자동차들 다 에어로랑 보행자안전 생각해서 둥글둥글하게 나오는데 테슬라만 조까하고 각 스댕 박아버린거자나
(IP보기클릭)222.108.***.***
당연히 생각해야지 뭔 소릴 하는 겨.
(IP보기클릭)121.173.***.***
미국은 보행자 안전 규정이 없는 나라다
(IP보기클릭)121.129.***.***
어차피 저정도 체급의 픽업 트럭이면 사고나면 사람이.....
(IP보기클릭)59.20.***.***
그거 터치임
(IP보기클릭)119.195.***.***
중량만 문제인게 아니라, 외부재질이 일반적으로 차량에 쓰이는 재질이 아닌 단단한 스테인레스 라는게 문제지 일반적인 픽업트럭 보다 더 크게 다치잖아 그래서 해외에선 보행자 안전문제로 출시가 안될 기능성에 있다는 이야기도 들은거같음
(IP보기클릭)125.183.***.***
죽는게 문제가 아니라 시체가 온존하지 못하겠구만..
(IP보기클릭)58.232.***.***
(IP보기클릭)112.153.***.***
(IP보기클릭)125.183.***.***
죽는게 문제가 아니라 시체가 온존하지 못하겠구만..
(IP보기클릭)222.108.***.***
(IP보기클릭)223.39.***.***
(IP보기클릭)59.20.***.***
(IP보기클릭)222.108.***.***
운전자도 안 안 전했던 걸루. | 24.03.28 20:37 | | |
(IP보기클릭)59.20.***.***
아직 모르지 않음? | 24.03.28 20:41 | | |
(IP보기클릭)61.98.***.***
차가 안구겨지면 탑승자는 캐첩 되는거 포트T형 모델로 많이 증명함. | 24.03.28 20:48 | | |
(IP보기클릭)59.20.***.***
그렇군 | 24.03.28 20:52 | | |
(IP보기클릭)211.246.***.***
(IP보기클릭)222.108.***.***
V-DKB
당연히 생각해야지 뭔 소릴 하는 겨. | 24.03.28 20:38 | | |
(IP보기클릭)211.246.***.***
그니까 당연히 생각해서 경차만 만들어야 하는게 아니겠냐고 묻는건데 먼소리야 | 24.03.28 20:41 | | |
(IP보기클릭)110.70.***.***
V-DKB
아니 요즘 자동차들 다 에어로랑 보행자안전 생각해서 둥글둥글하게 나오는데 테슬라만 조까하고 각 스댕 박아버린거자나 | 24.03.28 20:47 | | |
(IP보기클릭)61.98.***.***
? 경차는 크래시존 작아서 치이면 많이 다쳐 | 24.03.28 20:49 | | |
(IP보기클릭)121.143.***.***
경차여도 저 디자인 저 소재에 전기차 질량이면 위험함 | 24.03.28 20:49 | | |
(IP보기클릭)211.235.***.***
아니 미국 픽업트럭이 에어로랑 보행자 생각해서 동글동글하게 나온다고? | 24.03.28 20:49 | | |
(IP보기클릭)121.177.***.***
출력과 별개로 차량 디자인에 보행자와의 충돌 시 영향 같은 부분도 분명 고려 대상임 심지어 법으로도 범퍼 높이 관련된 내용도 있는걸로 암 | 24.03.28 21:02 | | |
(IP보기클릭)121.173.***.***
미국은 보행자 안전 규정이 없는 나라다
(IP보기클릭)121.129.***.***
어차피 저정도 체급의 픽업 트럭이면 사고나면 사람이.....
(IP보기클릭)125.178.***.***
시속 80으로 치이면 뒤지는건 똑같은데, 문제는 시속 10km로 치었을때 저 트럭은 플라스틱 범퍼에 치여서 타박상정도에 그친다면 사이버트럭은 충격흡수 제로 스뎅 범퍼에 찍혀서 최소 골절이란 말이지 | 24.03.28 21:29 |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222.108.***.***
nomnom88
있어. 천장에. | 24.03.28 20:39 | | |
(IP보기클릭)59.20.***.***
사탕고양
그거 터치임 | 24.03.28 20:41 | | |
(IP보기클릭)222.108.***.***
세상에... | 24.03.28 20:44 | | |
(IP보기클릭)211.58.***.***
(IP보기클릭)14.43.***.***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211.235.***.***
(IP보기클릭)61.98.***.***
차대차 사고에서도 더 많이 다침 | 24.03.28 20:50 | | |
(IP보기클릭)211.235.***.***
포트 f150라이트닝도 3톤인데? | 24.03.28 20:52 | | |
(IP보기클릭)119.195.***.***
중량만 문제인게 아니라, 외부재질이 일반적으로 차량에 쓰이는 재질이 아닌 단단한 스테인레스 라는게 문제지 일반적인 픽업트럭 보다 더 크게 다치잖아 그래서 해외에선 보행자 안전문제로 출시가 안될 기능성에 있다는 이야기도 들은거같음 | 24.03.28 20:55 | | |
(IP보기클릭)211.235.***.***
아니 스텐레스랑 차량에 쓰이는 초고강도스틸이랑 사람치면 덜다친다는 말을 지금 하는거임??? 진심? 애시당초 픽업트럭에 쓰이는 강재는 일반 승용차에쓰이는 강재랑 다르게 더 두꺼움. 사람친다고 찌그러질 그런 강재가 아님. 자꾸 승용차같은 판재 생각하는거같은데 애들 트럭이야 | 24.03.28 20:58 | | |
(IP보기클릭)211.252.***.***
덜 다친다가 요점이 아니라, 안그래도 일반적인 픽업트럭의 알루미늄 재질로도 보행자가 크게 다치는데 스테인레스 재일이라 '더'크게 다친다는게 중요한거임 픽업트럭에 부딪혀서 운좋게 숨만 간당간당 한 상태일 수 있는거, 저 재질이면 그냥 보내버릴수있다는 거잖아 | 24.03.28 21:06 | | |
(IP보기클릭)108.181.***.***
트럭도 보행자 보호를 위한 설계를 할수 있지. 본네트가 완충을 위해 움직인 다던가 하는 식으로. | 24.03.28 21:07 | | |
(IP보기클릭)125.178.***.***
안찌그러지는게 문제인데 대체 뭔소릴 하는거지? | 24.03.28 21:30 | | |
(IP보기클릭)211.235.***.***
(IP보기클릭)39.7.***.***
(IP보기클릭)122.36.***.***
문제지 그럼 저것때문에 유럽에 못파는건데 | 24.03.28 22:13 | | |
(IP보기클릭)220.94.***.***
(IP보기클릭)223.39.***.***
(IP보기클릭)108.181.***.***
(IP보기클릭)106.101.***.***
(IP보기클릭)14.40.***.***
(IP보기클릭)14.40.***.***
어차피 다 제도권 법규 아래에서 나온거임 | 24.03.28 21:19 | | |
(IP보기클릭)125.178.***.***
그 제도권 법규는 나라마다 다르지. 인도에 파는 에어백 하나도 안달리고 백미러도 한쪽만 달린 차도 제도권 법규아래서 나온차다 | 24.03.28 21:31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