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잡담] 호랑이 사냥을 컨셉으로 한 한국적인 게임 만들면 잘 팔릴까? [11]


(2926894)
작성일 프로필 열기/닫기
추천 | 조회 315 | 댓글수 11
글쓰기
|

댓글 | 11
1
 댓글


(IP보기클릭)183.101.***.***

사냥 시뮬레이션이란 장르가 있어요.
23.04.02 21:43

(IP보기클릭)61.80.***.***

흠,,, 어쎄신크리드..
23.04.02 21:43

(IP보기클릭)175.119.***.***

재밌겠다 자 이제 만들어오세요
23.04.02 21:43

(IP보기클릭)118.235.***.***

지나가던 선비 시뮬레이터 최종보스:이무기,거대지네 이런거임?
23.04.02 21:44

(IP보기클릭)222.99.***.***

흥미롭네요. 그런데 외국에서 만든 헌팅 시뮬레이션 게임과 차별을 줄 수 있는 경험은 뭔가요?
23.04.02 21:45

(IP보기클릭)61.102.***.***

<NULL>
다양한 무기사용, 다이내믹한 연출. (잘 만들면) 괜찮은 스토리 정도? 시뮬레이터 류의 게임은 정교함이 좀 떨어진다고 생각해서. 난 aaa느낌나는 연출을 생각하고 있음. | 23.04.02 21:55 | | |

(IP보기클릭)222.99.***.***

노예준비
"다양한, 다이내믹한, 괜찮은." 이런 표현들이 너무 포괄적이라 모호한 느낌을 주고. 시뮬레이션 장르 자체가 메이저한 장르가 아닌데, 트리플 A급 연출을 구현할 정도의 매출을 뽑아낼 수 있을까? 다양한 무기나 역동적인 연출도 결국 개발 비용이 더 들어간다는 소리자너. 그리고 시뮬레이션 장르의 팬들이 원하는게 스토리일까? 조선의 호랑이 사냥꾼 일화를 보면, 저급 화승총으로 가죽 손상 최소화시켜 호랑이를 잡기 위해, 호랑이가 수미터 안으로 접근할때까지 버티다가 호랑이 미간 사이를 정확하게 노려서 한방에 호랑이를 죽인다고 할 정도로, 조선의 호랑이 사냥꾼의 상징적인 무기는 화승총이자너. 이런데 호랑이 사냥꾼에게 어떻게 다양한 무기를 쥐어줄 수 있음? 이런 호랑이 사냥꾼의 실제 사냥 전술을 통해서 역동적인 연출이나 시뮬레이션은 유도할 수 있겠지만, 다양한 무기를 유도하기는 어렵지. 차라리 이렇게 현실성에서 출발하는 시뮬레이션 장르보다, 몬헌 같은 판타지 수렵 액션 장르를 강조하고, 비주얼 컨셉만 한국적인 방향으로 하는 쪽이 낫겠지. 사냥감도 현실 동물에만 한정짓지 말고, 도깨비나 요괴 같은 한국 판타지 생물들을 사냥하게 하는 것도 괜찮을 수 있고. 몬헌이 여러 자연환경에서 수렵을 했다면, 이 경우는 민가로 내려온 멧돼지나 요괴들을 잡으려고 마을이나 인공 환경에서도 사냥을 하게 하면, 몬헌이 제공하지 못하는 경험을 제공할 수도 있고. 이렇게 한국 판타지 기반의 요괴 사냥으로 컨셉을 돌리면. 헌팅 시뮬레이션과는 샤낭감의 다양성으로 차별을 줄 수 있고. 헌팅 액션 장르의 아이콘인 몬헌이 자연만 제공하는 것과 달리 마을 같은 인공환경 경험을 제공하는 등 차별을 줄 수 있자너. 적어도 이렇게 내가 대충 쓴 것보다는 더 차별성을 유도해내야지. 그냥 "다양한, 다이내믹한, 괜찮은." 이런 식으로 대충 표현하면 누가 설득되어서 너의 기획을 읽겠어. 그냥 ""괜찮은" 기획이네요. 나중에 연락드릴게요."라고 하고 대충 읽지도 않고, 아무 곳에나 던져두지. | 23.04.02 22:23 | | |

(IP보기클릭)61.102.***.***

<NULL>
어.. 술마시고 걍 대충 써갈긴 건데.. | 23.04.02 22:33 | | |

(IP보기클릭)222.99.***.***

노예준비
ㅇㅇ 나도 대충 써갈긴거야. 돈 받고 평가하는 거면 더 깠겠지. 이정도 비평이라도 굳이 시간내서 하는 애들이면 그나마 친절한거고. 대부분은 속으로 비웃으면서 지들이 쓸 만한 키워드만 빼가고, 혹시나 도움될까봐 피드백은 안하고 넘어가지. | 23.04.02 22:38 |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61.102.***.***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코미야카호
나도 이런 쪽 느낌으로 생각하고 있음 | 23.04.02 21:54 | | |

(IP보기클릭)211.205.***.***

사실 지금 사냥 시뮬 정도의 수준에다가 조선풍만 제대로 가미하면 잘팔릴은 모르겠는데 괜찮게 팔릴껄? 한국에서 입소문도 탈거고
23.04.02 21:56


1
 댓글





읽을거리
[PS5] 국산 게임의 별로서 기억될 칼, 스텔라 블레이드 (129)
[MULTI] 탐험으로 가득한 사막과 맛있는 메카 전투, 샌드랜드 (33)
[MULTI] 아쉬움 남긴 과거에 보내는 마침표, 백영웅전 리뷰 (47)
[MULTI] 고전 명작 호러의 아쉬운 귀환, 얼론 인 더 다크 리메이크 (24)
[게임툰] 자신만의 용을 찾는 여행, 드래곤즈 도그마 2 (50)
[게임툰] 공주의 변신은 무죄,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34)
[NS]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 기념사업의 끝 (157)
[MULTI] 개발 편의적 발상이 모든 것을 쥐고 비틀고 흔든다, 별이되어라2 (88)
[NS] 여아들을 위한 감성 영웅담,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49)
[게임툰] 해방군은 왜 여자 뿐이냐? 유니콘 오버로드 (126)
[MULTI] 진정한 코옵으로 돌아온 형제, 브라더스: 두 아들의 이야기 RE (12)
[MULTI] 모험의 과정이 각별한 경험으로 맺어질 때, 드래곤즈 도그마 2 (52)



글쓰기
공지
스킨
ID 구분 제목 글쓴이 추천 조회 날짜
118 전체공지 업데이트 내역 / 버튜버 방송 일정 8[RULIWEB] 2023.08.08
57774658 공지 유머 게시판 통합 공지 - 아동 대상 표현 강화 _루리 87 2509865 2022.06.30
질문 외장하드에서 비비빗 소리가 나는데 괜찮은건가요?? (2) 。. 。ඞ 。  。. 2 513 2024.05.05
메타퀘스트 질문 uevr 그리고 끊김 관련으로 질문있습니다! (1) 비몽. 33 04:07
PS질문게 질문 갓 오브워 라그라로크 산산이 부서진 룬 버그? 다크디궁 91 03:00
65947383 잡담 대답이 틀렸어 1 06:29
65947382 잡담 해물 칼국수 53 06:28
65947381 잡담 루리웹-3151914405 1 30 06:28
65947380 유머 성기에뇌박음 2 52 06:28
65947379 유머 전귀엽기라도하죠 1 72 06:27
65947378 잡담 메이룬스 데이건 22 06:27
65947377 애니/만화 구구일오삼구구 55 06:27
65947376 잡담 MoonPalace. 1 55 06:26
65947375 유머 '마우스'패드 3 91 06:26
65947374 유머 하입보이 3 214 06:25
65947373 잡담 건실한청년 김유붕 3 189 06:25
65947372 잡담 胡桃 1 61 06:25
65947371 잡담 발톱의 드루이드 28 06:24
65947370 잡담 수인조아 54 06:24
65947369 잡담 냐류냐류 29 06:24
65947368 잡담 루나이트 1 83 06:24
65947367 유머 사신군 8 376 06:24
65947366 유머 진진쿠마 6 92 06:24
65947365 유머 ☆더피 후브즈☆ 1 76 06:24
65947364 잡담 ALL NEWMALIBU 26 06:23
65947363 유머 탕수육에소스부엉 68 06:23
65947362 잡담 무관복 75 06:23
65947361 유머 서비스가보답 2 274 06:20
65947360 잡담 아르시온 110 06:20
65947359 유머 성기에뇌박음 19 2208 06:20
65947358 유머 하입보이 44 2967 06:19
65947357 잡담 루나이트 1 148 06:19
65947356 게임 커피우유 1 99 06:18
글쓰기 25982595개의 글이 있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