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용병모드는
4에서 체술붙고나서 좀 액션성있게 리메이크되서 엄청 재밌었음
5에서 강화된 액션성으로 더 재밌었고 6에선 아예 본편보다 용병모드가 더 재밌는 지경에 이르렀지
온갖 상황에서 공격 슥슥 피하면서 체술로 카운터맥이고 후려패는맛이 쥑였음
레벨레이션 시리즈의 레이드모드도
총기레벨과 스킬렙을 통해 파밍과 레벨업 요소를 더하고
스킬도 총기강화 회피강화 같은것뿐 아니라 암습 강화, 체술강화, 스텔스 등의 다양한 스킬을 가지고 있어서 액션게임에 가까웠지
요는 기존 미니게임들은 바하의 강화된 액션성을 극대화한 케이스였음.
근데 바하 리메이크에선 액션성이랄게 뭣도 없음. 액션성이래봐야 뭐 부위별 맞추기랑 긴급회피?
이 상태로 기존 용병모드로 추가해봐야 바하2re에 무료dlc중 하나인 경찰로 버티기모드랑 별 다를바 없겠지.
그리고 본편 바하3때 용병모드는
주어진 무기로 특정 지역을 빠르게 돌파하는 그런 내용이었기에 바하2re에 무료 dlc로 업뎃된 고스트서바이버에 가까운 형태임
그래서 내 생각엔
바하2re에서의 무료 dlc는 용병모드의 테스트버전이 아니었나 싶음.
레이드모드는 어차피 레벨레이션쪽 특전겜이었고
바하3 본편이 용병모드의 첫 등장이었으니
바하3 본편과 같은 스타일의 용병모드(고스트 서바이버)와 후속작 스타일의 용병모드(경찰관 플레이)를 바하2re에 테스트로 넣어본거지
그리고 결과는 그다지 좋은 반응이 아니었던것 같음.
그래서 어쩌나 하면서 둘러보는데
바하 레지스탕스 이거 만들어놓고 출시하려고 발표하니까
반응도 안좋고 여엉 안팔릴거같단 말이지
....
?????
profi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