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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지금 뭘 보고 있었던 거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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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이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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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거때문에 자원효율도 위치마다 다르다는건 프로급이면 이미 알던 사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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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게임 고인물들은 모드가 가능한 게임들에서는 일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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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 자리마다 자원 캐는 효율이 다르면 문제가 크니까... 테스트할때 베타버전보고 자리마다 문제있다고 이의제기하고 했던거 기억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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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 그러니까 테란이 사기라는 거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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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렇게 이동경로를 알고 하는건 아니고 연습경기에서 이런저런 실험을 해서 자원채취율을 올릴수 있는 몇몇 위치를 미리 외우고 하는거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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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시에 밸런스 깨지거나 버그맵들은 제작자 트위터나 카페에 몰려가서 키배도 벌이고 그랬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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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속놀이잖아 다들 고인거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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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지금 뭘 보고 있었던 거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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팩트는 초보도 못할듯 ㄷㄷ... | 20.02.17 22:4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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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이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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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거때문에 자원효율도 위치마다 다르다는건 프로급이면 이미 알던 사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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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게임 고인물들은 모드가 가능한 게임들에서는 일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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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도 고인물 새끼들은 장난 아니잖아 파도파도 글리치가 계속 쏟아져나옴;;; | 20.02.17 22:2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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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달에 Floating NPCs 버그가 잡혀서 모더들 싱글벙글 하고 있음. | 20.02.17 22:2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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곰인간임? | 20.02.17 22:3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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엥? 베데스다가? 크리에이션 클럽만 업뎃하는줄 알았는데 | 20.02.17 22:3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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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 모더가 잡았지... https://www.nexusmods.com/skyrimspecialedition/mods/32349 | 20.02.17 22:3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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러시아인 | 20.02.17 22:32 | | |
(IP보기클릭)180.66.***.***
러시아인 모드가 있었구나. | 20.02.17 22:3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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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그렇지 | 20.02.17 22:3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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닭이고 소고 곰이고 하늘날던버그가 이거였군 | 20.02.17 22:4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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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1도 골때리는 모드들이.. | 20.02.18 01:4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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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 자리마다 자원 캐는 효율이 다르면 문제가 크니까... 테스트할때 베타버전보고 자리마다 문제있다고 이의제기하고 했던거 기억남 | 20.02.17 22:3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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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1039287179
당시에 밸런스 깨지거나 버그맵들은 제작자 트위터나 카페에 몰려가서 키배도 벌이고 그랬음 | 20.02.17 22:3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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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렇게 계산하면서 만들지는 않았음. 다만 자원 캐는 효율이 위치마다 다르다는건 체감을 할수 있어서 계속 맵 돌려보면서 테스트하고 최적의 배치로 바꾸는거임. | 20.02.18 02:2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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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 그러니까 테란이 사기라는 거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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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녀의 숲이 아니라 악령의 숲이였네 헤깔렸담 | 20.02.17 22:4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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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22.32.***.***
그럼 그 맵에서 빨간선 초록선이 어딘지 안보고 알고있단말야??? | 20.02.17 22:38 | | |
(IP보기클릭)175.202.***.***
venolf
민속놀이잖아 다들 고인거지 | 20.02.17 22:40 | | |
(IP보기클릭)223.131.***.***
venolf
저렇게 이동경로를 알고 하는건 아니고 연습경기에서 이런저런 실험을 해서 자원채취율을 올릴수 있는 몇몇 위치를 미리 외우고 하는거지 | 20.02.17 22:4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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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그래서 미네랄 옆에 뜬금 서플라이가 있었던 거구나 이제 이해가 되네 | 20.02.18 12:1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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뭔 소리인지 모르겠으니 일단 더러운 이과놈들을 욕해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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쥬이스
유즈맵도 그렇고 공식리그에서 스타팅 위치별, 종족별로 자원채취 효율 차이 나기 때문에 맵퍼들이랑 게이머들은 필수로 체크해야했음 | 20.02.17 23:1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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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적으로 감당하느냐 못하냐의 문제가 아니라... 20년 넘게 같은 게임을 하면 저런 메카니즘조차 학습해야할 과정이고 밸런스의 일부가 되기 때문에 구현자체를 리팩토링하거나 수정했을때 쏟아지는 나비효과들을 감당할 수 없음. 괜히 건드렸다가 특정유닛이 특정상황에서 빨라지거나 느려지는 변화가 생기면 누가 책임질거야? 이제 와서는 저런 핵심적인 구현은 토시 하나라도 건들필요 없고 건들면 안됨 | 20.02.18 00:0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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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성능이 지금의 몇 배여도 저런 알고리즘 없이 구현하면 게임 버벅이거나 뻗게 만드는거 한순간임. | 20.02.18 01:0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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