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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간 픽셀 인지 연구에 따르면 8K 모니터는 진정한 이점을 제공합니다.

케임브리지 대학의 연구진은 인간이 디스플레이 픽셀 밀도를 어떻게 인지하는지에 대한 새로운 연구 결과를 발표했으며, 몇 가지 놀라운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평균적인 인간은 이전에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더 높은 감도를 가지고 있으며, 이는 개인이 해상도가 절반에 불과한 모니터보다 8K 모니터에서 더 많은 디테일을 인식할 수 있다는 주장에 신빙성을 더합니다.
이전에는 인간의 눈이 제공하는 향상된 디테일을 등록할 수 없다고 믿었기 때문에 사람들이 4K 해상도보다 8K 모니터를 사용하는 데 이점을 얻을 가능성이 낮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이 연구는 그 이론에 찬물을 끼얹었습니다.
연구자들은 인간이 평균적으로 최대 89픽셀/도를 인지할 수 있다는 것을 관찰했습니다. 이는 화면과의 거리도 고려한 측정값입니다. 이전 연구에서는 개인이 최대 약 60픽셀/도까지만 인지할 수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기 때문에 상당히 중요한 발견입니다.
이것이 실제 설정에 어떻게 적용되는지 이해하기 위해 연구자들은 다양한 화면 크기와 거리에서 인간 인지의 한계를 계산할 수 있는 특별한 표를 만들었습니다.
예를 들어, 어떤 사람이 50인치 TV를 가지고 있고 화면에서 3미터 떨어져 앉아 있다면 그의 인식은 약 1440p로 제한됩니다. 따라서 1440p 디스플레이를 더 높은 해상도의 디스플레이로 교체하더라도 시청자는 두 디스플레이 간의 차이를 인식하지 못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4K 해상도 TV는 시청자의 관점에서 더 나은 화질을 제공하지 않으며 8K 해상도 TV도 마찬가지입니다.

3미터 거리에서는 4K 해상도의 실제 이점을 인식하려면 60인치 이상의 TV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5K TV를 원한다면 최소 100인치 디스플레이가 필요합니다. 또는 50인치 4K TV를 고집한다면 이점을 누리려면 2미터 이내에 앉아야 합니다. 같은 크기의 8K 해상도 모델의 경우 1미터만 떨어져 앉아야 합니다.
그러나 모니터는 훨씬 더 가까운 거리에서 보도록 설계되었기 때문에 TV와 다릅니다. 시청 거리를 40cm로 사용하고 30~40인치 사이의 모니터를 사용하는 경우 최대 16K 해상도까지 올릴 수 있으며 8K 모델보다 더 많은 디테일을 볼 수 있습니다. 실제로 60인치를 넘으면 32K 해상도 디스플레이도 가치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는 아직 매우 드문 8K 모니터가 게이머와 디자이너와 같은 전문가에게 진정한 이점을 제공한다는 것을 시사합니다. 4K 해상도 모델보다 훨씬 더 자세한 이미지를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즉, 57인치 8K 패널을 자랑하는 Acer Predator Z57과 같은 것이 일부 사람들에게는 실제로 의미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모니터에서 수행할 수 있는 대부분의 작업에 대해 그렇게 복잡한 세부 사항이 실제로 필요하지 않다는 주장도 equally 좋은 주장입니다. 특히 프리미엄을 지불하는 경우 더욱 그렇습니다.
이 연구 결과는 디스플레이 크기 측면에서 스펙트럼의 반대쪽 끝에 있는 텔레비전과 가상 현실 헤드셋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100인치 이상의 초대형 TV의 경우 8K 해상도를 넘어선 이점도 볼 수 있습니다. 한편, VR 디스플레이가 거의 우리 눈에 닿을 정도로 가까이 있기 때문에 16K는 이미지 디테일에서 눈에 띄는 개선을 제공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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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하면 1. TV와 달리 모니터를 두는 거리에서는, 4k와 8k 간의 디테일 차이가 인간의 눈에 예상했던 것보다 더 잘 인식된다. 그래서 기존 예상보다 이점이 크다. 2. 그렇지만 모니터로 하는 대부분의 활동에서, 그러한 디테일 차이가 실제로 작업에 필요한 경우는 거의 없다는 말도 맞는 말이다. 특히, 비용을 추가로 지불할 정도는 아니다. 3. TV처럼 멀리두더라도 화면이 아주 크면 이점을 볼 수 있고, VR처럼 눈에 아주 가까이 대고 보는 기계는 해상도로 인한 이점이 예상보다 훨씬 클 가능성이 높다. 정도가 되는걸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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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하면 1. TV와 달리 모니터를 두는 거리에서는, 4k와 8k 간의 디테일 차이가 인간의 눈에 예상했던 것보다 더 잘 인식된다. 그래서 기존 예상보다 이점이 크다. 2. 그렇지만 모니터로 하는 대부분의 활동에서, 그러한 디테일 차이가 실제로 작업에 필요한 경우는 거의 없다는 말도 맞는 말이다. 특히, 비용을 추가로 지불할 정도는 아니다. 3. TV처럼 멀리두더라도 화면이 아주 크면 이점을 볼 수 있고, VR처럼 눈에 아주 가까이 대고 보는 기계는 해상도로 인한 이점이 예상보다 훨씬 클 가능성이 높다. 정도가 되는걸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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