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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lss3 프레임이 정상프레임 사이사이에 끼는 방식이라 스크린샷이 아니라면 사람의 눈으로 dlss3 프레임 아티팩트를 인지하기가 힘들다는 이야기 실제로 출처로가서 영상을 보면 차이점을 아예 못느낄 정도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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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못이 또... TV는 이미 생성된 프레임을 받아와서 보간해야 하기 때문에 딜레이가 생기지만 DLSS 3.0은 프레임을 생성하는 과정에 끼워넣는 거라 딜레이가 안 생김. "이미 다 그린 장면 뒤에 그림을 만들고 보여주"는 기술이 아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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겜 스샷 캡쳐용으론 못쓰겠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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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그래도 젠4때문에 바쁘신 그 분은 또 화가 나시겠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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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LSS 3 을 켜면 수직동기화랑 가변해상도가 무조건 꺼지고 반대로 리플렉스는 무조건 켜짐 기존 DLSS 설정과는 다른 독립적인 옵션이고 DLSS 2 에 추가로 작동되는 부가기능? 개념인듯 한가지 아쉬운건 퍼포먼스 비교를 dlss 모드별로 안하고 dlss 퍼포먼스와 비교만 했다는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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니 눈? | 22.09.29 08:3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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겜 스샷 캡쳐용으론 못쓰겠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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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드웨어사이트 유저들은 DLSS2.0과 비교시 안 좋다고하던데 여긴 좋다고하네 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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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기회사 몰입금지
dlss3 프레임이 정상프레임 사이사이에 끼는 방식이라 스크린샷이 아니라면 사람의 눈으로 dlss3 프레임 아티팩트를 인지하기가 힘들다는 이야기 실제로 출처로가서 영상을 보면 차이점을 아예 못느낄 정도임 | 22.09.29 08:5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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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응속도가 중요한 게임이라면 dlss2+엔비디아 리플렉스 까지 쓰고, 아니라면 dlss3까지 쓰고 이런식으로 할듯하네요 | 22.09.29 08:5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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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구석 전문가들의 말이 정확할까요? 실제 직접 사용 및 분석해보고 나온 자료의 표본값이 정확할까요? | 22.09.29 18:01 | | |
(IP보기클릭)222.109.***.***
유저들이 안 좋은 지 어케 압니까 팔지도 않는데 | 22.09.29 19:1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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암드존 가서 저 스샷 글 보니 댓글이 어마어마함 ㅋㅋㅋㅋㅋ | 22.09.29 22:4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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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샌디
DLSS 3 을 켜면 수직동기화랑 가변해상도가 무조건 꺼지고 반대로 리플렉스는 무조건 켜짐 기존 DLSS 설정과는 다른 독립적인 옵션이고 DLSS 2 에 추가로 작동되는 부가기능? 개념인듯 한가지 아쉬운건 퍼포먼스 비교를 dlss 모드별로 안하고 dlss 퍼포먼스와 비교만 했다는거 | 22.09.29 08:4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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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lss 2 기준으로 디파였나에서 분석한게 있는데 dlss 연산이 pc기준에서나 효율적이지 스위치랑 비교해보면 스위치 총연산능력의 60프로 인가 이상이기때문에 스위치에 dlss 넣을바에야 그래픽 성능을 증가시키는게 효율적이라고 합니다 fsr 1.0은 적용하는듯 | 22.09.29 08:56 | | |
(IP보기클릭)223.38.***.***
안그래도 젠4때문에 바쁘신 그 분은 또 화가 나시겠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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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6787121916
알못이 또... TV는 이미 생성된 프레임을 받아와서 보간해야 하기 때문에 딜레이가 생기지만 DLSS 3.0은 프레임을 생성하는 과정에 끼워넣는 거라 딜레이가 안 생김. "이미 다 그린 장면 뒤에 그림을 만들고 보여주"는 기술이 아님. | 22.09.29 10:28 | | |
(IP보기클릭)118.235.***.***
1초 사이에 프레임을 2~3배 끼워넣기 때문에 오히려 반응속도는 네이티브보다 빠릅니다.. tv 성능과는 비교도 않됩니다 실제로 fps 에서도 60프레임보다 120.144.200 이렇게 올라갈수록 레이턴시가 짧아집니다 | 22.09.29 10:28 | | |
(IP보기클릭)117.111.***.***
반응속도가 네이티브 보다 빠른건 dlss2 로 처리 프레임이 늘어나서이지 보간때문에 그런건 아니죠 보간으로 추가되는 프레임은 AI가 그려넣는거라 유저 인풋대비 반응속도가 느려졌으면 느려졌지 빨라질순 없죠 | 22.09.29 10:40 | | |
(IP보기클릭)211.189.***.***
https://www.youtube.com/watch?v=qFMSgzJlzFI 딜레이가 안 생기는 거는 불가능한 이야기지. 생각을 조금만 해보면 알 수 있음. 이미 다 그린 프레임이 있는데 그걸 중간 프레임 때문에 보여주지 않고 중간 프레임을 보여준 후에 보여줘야 하는데 딜레이가 어떻게 안 생긴다는 거임? 두 장면 동시에 그리고 동시에 보여준다면 가능하겠지. 그런데 그게 말이 됨? | 22.09.29 10:41 | | |
(IP보기클릭)117.111.***.***
그렇게 증가하는 딜레이가 dlss2 대비 15~20ms 라는 얘기죠 네이키브 구동시보다는 오히려 빠르고 dlss2보다는 느림 | 22.09.29 10:46 | | |
(IP보기클릭)211.189.***.***
그러니까 성능 4배라고 자랑한게 프레임은 느려지고 이미지 퀄리티는 떨어지고. 그런건 감추고 가격은 성능이 늘어난 만큼 받겠다고 하는게 말이 되냐는 거지. 무지성 비추 박는 사람들 보니 마케티잉 통하긴 하네. | 22.09.29 10:51 | | |
(IP보기클릭)125.103.***.***
네이티브여도 프레임은 렌더링한 후 바로 보여주는 게 아니라 내부적으로 V싱크 등을 위해 어차피 버퍼링함ㅋㅋ | 22.09.29 10:53 | | |
(IP보기클릭)118.235.***.***
그 보간되는 프레임을 네이티브와 동일하게 1s 안에 해준다고유 ..... | 22.09.29 10:56 | | |
(IP보기클릭)218.145.***.***
온라인 경쟁 게임같은 경우는 중요하겠지만 뭐 혼자 하는 게임에서는 저정도면 나쁘지 않은것 같아요. 하지만 역시나 말씀하신대로 단순히 보간기능만이라면 요즘 고급형 TV에 들어가는 기술이므로 다른 기술적 포인트들도 좀 소개를 해줬으면하네요 굳이 의미를 두자면 모니터에서는 처음 보는 기술이라는거? | 22.09.29 13:24 | | |
(IP보기클릭)223.38.***.***
아니 그러니까 결국 네이티브가 모니터 최대 프레임을 뽑아주는게 아닌 이상 반응하는 ms는 네이티브보다 빠를 수밖에 없는 거잖아요 결국엔 프레임 단위로 네이티브는 4프레임 dlss3는 8프레임이 걸린들 네이티브는 프레임이 60 dlss는 130이면 실제 반응속도는 dlss쪽이 빠른겁니다 게다가 네이티브로 모니터 최대프레임을 뽑는다 해도 네이티브가 렌더링 지연속도가 더 느린데 그건 왜 무시하시나요? 반응이 2ms 빠른 대신 화면 뜨는게 10ms 느리면 뭐합니까? 보통은 후자가 더 손해에요 또 반속 반속 얘기 하시는데 글옵, 발로, 오버워치, 에이펙스 등등 대표적 경쟁적 fps는 애초에 dx9나 dx11라 못쓰기도 하고 풀옵 땡겨도(아무도 풀옵으로 안합니다) 3080ti정도면 4k 144까지 그냥 나와서 애초에 dlss 쓸일이 없는거라 여기에 반응속도가 뭐니 논할 가치도 없고요, 경쟁적으로 하는 사람들은 fhd 240 360 모니터 쓰는데 이걸 뽑으려면 cpu가 더 중요하죠. fps 이상으로 반응속도가 중요한 리듬게임은 아예 말할 것도 없습니다 고사양 리듬게임 있긴 한가요? rt 켜는 게임 자체가 반속이 덜 중요한 경쟁적이지 않은 게임이 대부분이기도 하고 rt 켜고 4k 60도 간당간당한 상황에서 dlss 켜는게 렌더링 지연속도도 반응속도도 전부 이득입니다. 이미지 퀄리티는 모르겠지만 dlss 반응속도 느리다는 건 그냥.. 웬 구독자 9만따리 렉카 유투브 보시고 선동 당하신 것 그쪽이신 듯 | 22.09.29 15:12 | | |
(IP보기클릭)121.165.***.***
(IP보기클릭)39.7.***.***
루리웹-5928044566
반박을 못하겠으니까 인신공격 들어가는거 보니 지 이야긴듯? | 22.09.30 11:00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