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필드 6 개발 비용이 4억 달러를 훨씬 초과했다는 보도가 나왔습니다
기사 요약
•최근 보고서에 따르면, 곧 출시될 배틀필드의 개발 비용이 4억 달러를 넘어섰습니다.
•이 게임은 시리즈 역사상 가장 뛰어난 파괴 효과를 특징으로 할 것으로 알려져 있어 매우 야심찬 프로젝트입니다.
•EA는 이 게임이 1억 명의 플레이어를 유치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개발사와 플레이어 모두로부터 높은 기대를 받고 있는 차기 배틀필드. 시리즈의 최신작인 2042는 많은 팬들로부터 비판을 받았으며, 특히 파괴 요소가 주요 특징 중 하나였지만 최신작에서는 이 부분이 제외되었습니다.
그러나 차기 배틀필드 6는 광범위한 파괴 요소를 특징으로 할 것으로 예상되며, 최신 게임플레이 공개를 통해 이미 그 모습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파괴 요소는 매우 인상적이지만, 이에 따른 비용이 발생했습니다. 게임 개발 비용이 4억 달러 예산을 초과했으며, 개발자들이 번아웃을 겪고 있다는 보고가 있습니다.
Ars Technica에 따르면, 배틀필드 6의 예산은 2023년에 이미 4억 달러를 초과했으며, 실제 비용은 그보다 훨씬 더 높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해당 매체는 개발자들이 이 게임 개발에 너무 오래 매달리다 보니 최대 9개월간의 휴가를 취할 정도로 번아웃을 겪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2023년 초에 4억 달러의 예산을 목표로 삼았는데, 이는 이미 초기 계획보다 훨씬 높은 금액이었습니다. 프로젝트의 재정 상황을 알고 있는 다수의 팀원들은 현재 전망이 4억 달러를 훨씬 초과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보고서에 따르면, 초기 계획에는 이 게임이 이만큼의 비용이 들지 않을 예정이었다는 점을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 정도의 비용이 드는 게임은 매우 우려스러운 상황입니다. 이는 결국 후속작 개발을 훨씬 더 어렵게 만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
참고로, 레드 데드 리뎀션 2의 비용도 비슷한 수준이었기 때문에, 팬들은 프랜차이즈의 다음 작품에 대해 어떤 기대를 할지 상상해 볼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배틀필드 프랜차이즈는 하락세를 보이고 있었기 때문에, 개발사는 다가오는 게임으로 완전한 부활을 기대하고 있을 것 입니다.
EA는 이 게임이 1억 명의 플레이어를 달성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이는 상당히 야심찬 목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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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작, 전전작 죄다 망해놓고 신작개발에 4억달러를 태울 수 있다니 진짜 야수의 심장이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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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게 잘 모르겠다. 6000억을 저 딴 게임하나 만드는데 쓰고 있다는게 말이 되나? 솔직히 에셋이나 코딩을 무슨 멘땅에 헤딩하듯이 만드는 세상도 아니고 이미 쓰던 것들 그대로 가져다 쓰면서 도대체 얼마나 월급 루팡짓을 하고 투자자들 돈을 지돈 처럼 물쓰듯 쓰길래 6000억? EA가 안망하는게 신기하네. 6000억을 어떻게 회수하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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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양 게임사들 전반적으로 돈을 물쓰듯이 쓰는데 그만큼 값어치 하는 결과물이 거의 없는거 보면 뭔가가 잘못된거 같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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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400억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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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5797866596
| 25.07.05 23:0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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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작, 전전작 죄다 망해놓고 신작개발에 4억달러를 태울 수 있다니 진짜 야수의 심장이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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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전작은 1000만은 넘고 오리진 발매후 2년 늦게 출시된 스팀판에서만 동접자수 최근에도 1.5만명은 나와서 망한거 까진 아니긴 함 | 25.07.06 00:1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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돈이 부족해요 게임값을 올려주세요. 게임가격은 수십년째 정체에요!! 이러면서 13만원에 팔기 시작 예정. | 25.07.06 15:4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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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EEQQ
5400억이요 | 25.07.05 23:0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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콜옵이 4억 달러나 쓰진 않을탠데 | 25.07.06 10:1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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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접적인 개발인원만 백여명 단위에 부가적인 QA나 기타등등 인원 외주, 하청등에 들어가는 비용으로 인건비만 생각해도 매달 수십억 단위라 충분히 가능하긴 함 거기에 모션캡쳐등의 장비만 해도... 아무리 EA가 세계최대 모션캡쳐 스튜디오를 갖고 있다고는 하지만 그거 유지보수는 돈 안드는 것도 아니고.. 보통 마캐팅이랑 유통에 드는 비용이 가장 크고 그 다음이 인건비인데. 개발자 평균 연봉을 단순히 10만 달러라고 잡았을때 개발자 제외하고 전체 인원이 300명만 넘어가도 인건비만 이미 180만 달러정도를 찍게됨. 이미 최소 2400억을 먹고 시작했음 거기에 사운드, 아트웤, 시네마틱같은걸 전부 외주준다 해도 배필급이면 여기서도 50만 달러쯤.. 그럼 이미 3천억임 참고로 콜오브듀티 기준임 ㅋㅋ | 25.07.05 23:3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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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에 poc rnd 등 의외로 인프라비용 많이 들어감 | 25.07.06 12:2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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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게 잘 모르겠다. 6000억을 저 딴 게임하나 만드는데 쓰고 있다는게 말이 되나? 솔직히 에셋이나 코딩을 무슨 멘땅에 헤딩하듯이 만드는 세상도 아니고 이미 쓰던 것들 그대로 가져다 쓰면서 도대체 얼마나 월급 루팡짓을 하고 투자자들 돈을 지돈 처럼 물쓰듯 쓰길래 6000억? EA가 안망하는게 신기하네. 6000억을 어떻게 회수하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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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필같은 게임들은 출시 일주일이면 회수하는걸요 5 편 같은 똥겜도 출시 두달만에 700만장 팔렸는데 | 25.07.07 01:4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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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양 게임사들 전반적으로 돈을 물쓰듯이 쓰는데 그만큼 값어치 하는 결과물이 거의 없는거 보면 뭔가가 잘못된거 같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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