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opencritic.com/game/16051/dragons-dogma-2/reviews?sort=newest
리뷰 요약 (번역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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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yungezer APR 15, 2024 (90점)
일부 결함이 남아 있고 스토리 면에서 만족스럽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탐험하는 재미가 있는 오픈월드의 모험이라는 측면에서 독특한 경험을 선사합니다.
모래 구덩이에서 드래곤을 물리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것이 그 어느 때보다 즐거워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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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Grin APR 15, 2024 (85점)
드래곤즈 도그마 2가 잘하는 것은 탐험과 모험의 경이로움입니다.
세계는 아름답고 직업은 화려하며 전투는 박진감 넘칩니다.
오래된 팬과 새로운 팬 모두에게 강력히 추천합니다.
현재 XSX판 메타크리틱 가장 최근 리뷰
ZTGD APR 12, 2024 (80점)
드래곤즈 도그마 2는 환상적인 경험이지만 많은 문제점이 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이런 문제들이 해결되겠지만 이 모든 문제를 극복할 수 있다면 다른 어떤 게임과도 비교할 수 없는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다른 게임의 99%보다 세상이 더 생생하게 느껴집니다.
발견의 감각은 놀랍고 정말 이런 게임은 세상에 존재하지 않습니다.
꼭 한 번 플레이해 보시거나 최소한 저렴한 오리지널 게임으로 발을 담그는 것을 추천합니다.
캡콤은 모두가 한 번쯤은 봐야 할 또 하나의 독특한 경험을 만들어내는 놀라운 일을 해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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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o Much Gaming 3.5 / 5 Apr 17, 2024 (70점)
캡콤은 드래곤즈 도그마 팬들이 더 많은 것을 원하고 만족할 수 있도록 속편을 내놓았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대대적인 업그레이드가 아닙니다.
오히려 전작의 최고점과 최저점이 속편에 반영되면서 전체적인 콘셉트가 현대화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드래곤즈 도그마 2의 폭풍우를 이겨낼 수 있다면 지금까지 플레이한 RPG 중 최고의 게임 또는 최악의 게임 중 하나라고 생각하는 플레이어 중 한 명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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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말 괜찮은 게임인데 좀만 더 신경써서 만들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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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 게임의 99%보다 세상이 더 생생하게 느껴집니다'... 92시간 했지만, 이건 오버! NPC들 구현한다고 마을에서 CPU 부하까지 걸리는 게임치곤 NPC들 상호작용이 너무 별 것 없음! 짤은 대사 한 마디 반복하고, 냅다 던지거나 심지어 죽였다 살려도 리액션이 없는데 생생하긴 무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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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생 1주일 삭제해버린 게임이긴 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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엿,같은 세이브는 고칠 생각이 없는건가 ? 진엔딩 보고 2회차 시작했는데..재미는 있음... 재미는... 내 모니터 해상도가 7680 x 2160 인데...게임 종료하면 실행이 안됨...100% 튕기고 세이브 날라감... 게임실행하고 옵션에서 해상도 바꾸고 종료하기전에 해상도바꾸고...겁나 귀찮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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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실장인가? 거기 채널에서 리뷰한 내용이랑 내가 느낀 점이 거의 똑같음, 오픈월드라기엔 절벽이나 바다로 너무 막아 놓아서 폐쇄감이 강함 보스전도 보상템도 없어서 필드 탐험의 재미도 없음 몹 갯수와 대응방법도 적은데다 몬헌에서 절반정도 빼버린 느낌의 전투시스템이라 싸움의 재미도 그닥... 오픈월드랑 일자진행rpg의 단점만 섞여버린 느낌 그런데 그 똥맛이 너무 진하지는 않아서 하다보면 소소한 재미는 우러나오는...갓겜도 아얘 똥겜도 아닌 애매한 느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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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말 괜찮은 게임인데 좀만 더 신경써서 만들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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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컷본능에따라
확장팩이 완성인거 같아요. 확장팩은 좀 더 유연힌 스킬체계 + 파밍요소 제대로 해주면 좋겠네요. | 24.04.17 19:4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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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꼬라지면 무료 업뎃으로 채워넣어야지 확장팩으로 완성시킬 생각이면 그냥 양아치아닌가요? | 24.04.17 20:0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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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개인적으로는 100시간 넘게 충분히 재미있게 했네요. 전작도 확장팩이 완성형이라는 평이 많더라구요. | 24.04.17 20:1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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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00시간을 넘게 재밌게 했는데 양아치라 ... 흠 ... | 24.04.17 20:3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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엿,같은 세이브는 고칠 생각이 없는건가 ? 진엔딩 보고 2회차 시작했는데..재미는 있음... 재미는... 내 모니터 해상도가 7680 x 2160 인데...게임 종료하면 실행이 안됨...100% 튕기고 세이브 날라감... 게임실행하고 옵션에서 해상도 바꾸고 종료하기전에 해상도바꾸고...겁나 귀찮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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혹시나해서 말씀드리자면 1편 다크어리즌과 비교한다면 당연한 겁니다. 1편 오리지널과 다크어리즌은 다른 게임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차이가 납니다. 2편 디렉터가 1편 오리지널 디렉터라서 다크어리즌을 뛰어 넘기는 어려웠다고 봅니다. 다크어리즌 디렉터는 지금은 캡콤 퇴사한 걸로 아는데 유저 친화적인 사람이라서 많이 발전시킨 거예요. | 24.04.17 20:3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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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편 재밌게했고 다크어리즌에서 뇌가 녹아서 기대했는데 퇴사를 하셨군요 이런 절망적인 소식이 ㅜㅜ | 24.04.17 20:3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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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러면 2편 확장팩으로 불편함이 해소될 확률이 상당히 낮아지네요... | 24.04.17 20:5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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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죄송해요. 빨리 치느라 오타가 났네요. 퇴사가 아니라 도그마 시리즈 디렉터에서 퇴진하셨고 리드게임 디자이너로 제작 참여하셨어요. | 24.04.17 21:2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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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타 때문에 오해를 드려서 죄송하고 자세한 내용은 위의 덧글을 보시면 되겠습니다. 2편은 리드게임 디자이너로 제작 참여하셨는데 디렉터로 다시 전향할 의향이 없으시면 지금 디렉터가 이대로 확장판까지 담당하겠죠. | 24.04.17 21:3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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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 게임의 99%보다 세상이 더 생생하게 느껴집니다'... 92시간 했지만, 이건 오버! NPC들 구현한다고 마을에서 CPU 부하까지 걸리는 게임치곤 NPC들 상호작용이 너무 별 것 없음! 짤은 대사 한 마디 반복하고, 냅다 던지거나 심지어 죽였다 살려도 리액션이 없는데 생생하긴 무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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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npc가 마을사람이 아니고 필드에 돌아다니는 폰들 때문인듯 전투로직 같은게 다 달라요 | 24.04.17 23:5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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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생 1주일 삭제해버린 게임이긴 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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없는데 1보단 쉬운거같아요 시프 했다가 마스터 스킬 초반에 얻어 버린후 너무 쉬워져서 다른 직업도 하고 있습니다. | 24.04.17 21:5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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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실장인가? 거기 채널에서 리뷰한 내용이랑 내가 느낀 점이 거의 똑같음, 오픈월드라기엔 절벽이나 바다로 너무 막아 놓아서 폐쇄감이 강함 보스전도 보상템도 없어서 필드 탐험의 재미도 없음 몹 갯수와 대응방법도 적은데다 몬헌에서 절반정도 빼버린 느낌의 전투시스템이라 싸움의 재미도 그닥... 오픈월드랑 일자진행rpg의 단점만 섞여버린 느낌 그런데 그 똥맛이 너무 진하지는 않아서 하다보면 소소한 재미는 우러나오는...갓겜도 아얘 똥겜도 아닌 애매한 느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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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미는 분명히 있는데 지금 시대에 맞지 않는 디자인, 불편성 때문에 그런거 같음. 특히 오픈월드 를 표방했는데 너무 막아놓거나 자유로이 못가는건 이시대에 이런 겜이? 란 생각도 들고 만들다 만건가 싶기도 하고. 몹갯수도 심각하게 적고... 특히 이 부분때문에 만들다 만거같음. 이래저래 아쉬운 작품임. 거기에 너무 비싼 게임가격... 이 완성도면 사실 6-7만원대여야 한다고 봄. | 24.04.17 21:5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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