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주 발행되는 패미통에 실린 인터뷰 내용
- Switch 가 잘나가고 있으니깐 만들어 보자....라는 얘긴 오래전부터 있었다. 근데 막상 개발에 착수해보니 만들고 다듬는데 시간이 제법 걸렸다.
- 기대했던 것 이상으로 PS4용 퓨처 톤이 상당히 잘나가서 개발팀 입장에선 유저들을 위해서라도 빨리 신작을 내고 싶었다.
- 프로젝트 디바 시리즈 자체가 원래 휴대기에서 시작한 시리즈이기 때문에 Switch 와도 궁합이 잘맞는다고 판단한다.
- 이번 작품의 수록곡은 하츠네 미쿠 시대를 대표하는 노래, 조이콘으로 원활하게 플레이 가능한 노래 이렇게 두가지 측면을 고려하여 선별했다.
- 기분같아선 10주년 기념작인 만큼 전곡을 다 수록하고 싶었지만 롬의 용량과 개발 기간 등을 고려하면 그건 도저히 무리.
- 주제곡은 아직 밝힐 수 없다. 약간의 힌트를 주자면 지난 10년, 앞으로의 10년을 테마로 만든 곡.
- 조이콘으로 즐기는 모드 기준으로 EASY 는 유치원생도 클리어할 수 있을 정도. Hard 는 리듬 게임 매니아라도 만족할 수 있는 수준일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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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로 퓨처톤에 유저제작만도 못한것들 유저제작 공모전 당선된걸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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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긴 애초에 플4 상정하고 개발한 겜이니 스위치용으로 다운그레이드 하는게 생각보다 시간 걸릴 순 있겠다 | 19.07.03 23:2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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님강등
실제로 퓨처톤에 유저제작만도 못한것들 유저제작 공모전 당선된걸껄요.. | 19.07.03 23:5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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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저공모전 작품은 대부분 PV제작모드에서 제공하는 기본 배경이랑 모션으로 만든 거니까요; | 19.07.04 08:1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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