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벤만평] "확률 요소 제거... 절대라는 건 없군요!" LoL에 다시 등장한 확률성 요소
http://www.inven.co.kr/webzine/news/?news=189064&iskin=esports
[인벤만평] "확률 요소 제거... 절대라는 건 없군요!" LoL에 다시 등장한 확률성 요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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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8 | 전체공지 | 업데이트 내역 / 버튜버 방송 일정 | 8[RULIWEB] | 2023.08.0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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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58.77.***.***
데스매치 컨텐츠를 넣지않겠다고 했지만 8월 10일에 지금까지의 생각이 틀렸다고 인정하며 데스매치 컨텐츠를 소개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time_continue=401&v=KHWPXEzexEw 6분 34초경 "저는 오버워치에는 절대 데스매치를 넣지않겠다고 했죠. 그런데 쨔쟌! 절대라는 건 없군요! " 가 여기서 나왔습니다. 당시에 오버워치 컨텐츠개발속도가 너무 느렸던 것도 있고,트롤 및 음성채팅에 대한 스트레스가 극에 달한 시점이라 말을 바꿔대는 일명 "짜잔형" 이라 불리며 조롱을 받았습니다. 다만 게임을 즐기는 플레이어들에게는 데스매치컨텐츠가 호평이었죠. 고집을 꺾고 유저들의 니즈를 결국엔 충족시켜줬다는 점에서..
(IP보기클릭)119.197.***.***
저건 칭찬받은 경우지만 짤이 워낙 상황에 잘맞아서 여러곳에서 쓰이는듯
(IP보기클릭)45.64.***.***
꿀빨수 있을때 빨아먹어야지 이새끼들 너프하기 시작하면 고인만들어서 심해에 처박을떄까지 너프하는 놈들이라 ㅎㅎ
(IP보기클릭)59.15.***.***
크리티컬 제외한 롤의 운 요소. 용 속성별 리젠. 트페 패시브 1~6골드 획득. 도벽 룬. 바드 종 리젠 위치. (간혹 도망가거나 추노할때 종 먹고 빨라져서 변수 창출) 시야게. (왔다 갔다 위치에 의한 변수) 교대주화 골드, 마나 드랍. 킨드레드 몹 표식. 초기에 운 요소 라는게 게임에 큰 영향없는 정도였는데 언젠가부터 갈수록 운을 배제 할 수 없을 정도로 많이 만들어지고 크게 작용하고 있음.
(IP보기클릭)175.115.***.***
도...타...에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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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데 블리자드겜 뭐를 짜짬하거예묘? | 17.11.15 01:0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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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버워치에서 초기에 영웅들이 팀파이트에 최적화 되어 있으므로 데스매치는 없다고 하다가 1년 남짓 후에 아케이드(일종의 난투 모드)에 데스매치를 추가하면서 한 말입니다 | 17.11.15 01:0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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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비니
저건 칭찬받은 경우지만 짤이 워낙 상황에 잘맞아서 여러곳에서 쓰이는듯 | 17.11.15 01:08 | | |
(IP보기클릭)58.77.***.***
데스매치 컨텐츠를 넣지않겠다고 했지만 8월 10일에 지금까지의 생각이 틀렸다고 인정하며 데스매치 컨텐츠를 소개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time_continue=401&v=KHWPXEzexEw 6분 34초경 "저는 오버워치에는 절대 데스매치를 넣지않겠다고 했죠. 그런데 쨔쟌! 절대라는 건 없군요! " 가 여기서 나왔습니다. 당시에 오버워치 컨텐츠개발속도가 너무 느렸던 것도 있고,트롤 및 음성채팅에 대한 스트레스가 극에 달한 시점이라 말을 바꿔대는 일명 "짜잔형" 이라 불리며 조롱을 받았습니다. 다만 게임을 즐기는 플레이어들에게는 데스매치컨텐츠가 호평이었죠. 고집을 꺾고 유저들의 니즈를 결국엔 충족시켜줬다는 점에서.. | 17.11.15 01:1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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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지금 데스매치 상황보면 결국 그 생각은 틀리지 않았던것 같기도 하고.... | 17.11.15 01:3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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짜~잔 형이 좋아효 그냥그냥그냥 | 17.11.15 02:2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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꿀빨수 있을때 빨아먹어야지 이새끼들 너프하기 시작하면 고인만들어서 심해에 처박을떄까지 너프하는 놈들이라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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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49.1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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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출에 도벽에 ㅁㅇ에 아청법까지...레알 개쓰레기얼 | 17.11.15 01:1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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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83.96.***.***
전에 회피가 패시브였을땐 너무 사기긴했지 | 17.11.15 02:51 | | |
삭제된 댓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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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쓰레기얼은 손해가 없는 운빨이란게 큼... | 17.11.15 01:19 | | |
(IP보기클릭)49.170.***.***
라인전에서 체력 늘려주는 물약 나오고 도핑물약 나오고...슈벌... | 17.11.15 01:21 | | |
(IP보기클릭)14.34.***.***
도타나 롤에서 크리티컬은 재물시행으로 운빨을 최대한 제거하긴 했음. 워크3는 전설의 3연속 크리로 데스나이트를 죽이는 장면이 종종 나왔지만 롤은 거의 안 나온다는 듯. | 17.11.15 01:55 | | |
(IP보기클릭)175.115.***.***
잘자염
도...타...에서요...? | 17.11.15 02:55 | | |
(IP보기클릭)126.203.***.***
도타도 일단은 제물시행이잖슴. | 17.11.15 02:59 | | |
(IP보기클릭)175.115.***.***
정확히 뭔 말인지 몰라서 찾아보니까 계속 안 나오거나할 때 다음에는 터지게 해주는 뭐 그런건가 보네요 그런게 실제로 있는지도 모르고 그냥 막 플레이하다보니 말 그대로 순수 운빨인줄...; | 17.11.15 03:01 | | |
(IP보기클릭)125.143.***.***
저것땜 롤에서 빨룬에 치명타룬 하나 끼는 사람도 있었죠 일단 0프로만 아니면 결국 라인전에서 언젠간 터지는 시스템이라 | 17.11.15 03:09 | | |
(IP보기클릭)211.184.***.***
제발 터져라!! | 17.11.15 03:24 | | |
(IP보기클릭)220.120.***.***
운빨 줘망 ㅜㅜ | 17.11.15 04:57 | | |
(IP보기클릭)220.120.***.***
ㅜㅜ | 17.11.15 05:00 | | |
(IP보기클릭)218.232.***.***
망할 중국산 도끼 내가 점멸타고 들어가면 타겟이 5마리 있어도 절대 안돔. | 17.11.15 09:39 | | |
(IP보기클릭)218.232.***.***
는 백트랙 다시 복귀시킴 | 17.11.15 09:41 | | |
(IP보기클릭)121.152.***.***
옛날도타는 진짜 랜덤이었는데 13년즈음에 대부분의 랜덤요소를 유사 랜덤 방식으로 변경했죠. 옛날에는 액스의 패시즈가 랜덤이라 안터질때는 안터졌지만 잘터지면 탑블레이드였는데 그때 이후로는 항상 비슷한 확률을 보장하지만 동시에 대박은 노리기 힘들어지는 결과를.. | 17.11.15 17:25 | | |
(IP보기클릭)180.6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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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22.99.***.***
관심법 쓰는 것도 아니고 말 안하면 몰라 집어넣은게 개발자 의도와는 정 반대로 돌아가는 경우도 있고 | 17.11.15 11:00 | | |
(IP보기클릭)110.70.***.***
(IP보기클릭)59.15.***.***
크리티컬 제외한 롤의 운 요소. 용 속성별 리젠. 트페 패시브 1~6골드 획득. 도벽 룬. 바드 종 리젠 위치. (간혹 도망가거나 추노할때 종 먹고 빨라져서 변수 창출) 시야게. (왔다 갔다 위치에 의한 변수) 교대주화 골드, 마나 드랍. 킨드레드 몹 표식. 초기에 운 요소 라는게 게임에 큰 영향없는 정도였는데 언젠가부터 갈수록 운을 배제 할 수 없을 정도로 많이 만들어지고 크게 작용하고 있음.
(IP보기클릭)211.195.***.***
쓰레쉬 영혼수집이랑 퀸 표식, 마이Q나 피들E 말자하E 같은것도 운빨이죠. | 17.11.15 06:1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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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렐로였남 게임디렉터 바꼈다고 들은거같은디 게임철학이 바뀐거같음. | 17.11.15 07:27 | | |
(IP보기클릭)175.213.***.***
왜냐하면 다른 리그랑 격차를 맞춰야 하거든요 특히 한국 리그가 너무 세계적으로 압도적이니 순수 실력만으론 절대 이걸 못따라 잡아요 다른 리그가요 그럼 롤드컵이니 msi니 한국만 먹을탠데 양궁꼴 나기전에 열심히 패치하는거죠.. 실제로 저렇게 운빨 랜덤요소가 강해저야 격차를 따라 잡습니다 전체적인 세계적인 밸런스 측면에서는 오히려 맞춰지고 있는거고 한국 리그는 아쉬울 뿐이지만요... | 17.11.15 13:1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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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직히 이건 억지지 용이야 뭐가 나오든 결국 챙기는 애들이 이득인거고 나머지도 상정가능한 부분 | 17.11.15 14:11 | | |
(IP보기클릭)117.55.***.***
솔직히 그 스킬들 운빨이라는건 억지.. 다 상황판단 내에서 컨트롤 가능한데 | 17.11.15 14:1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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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무작위 요소를 배제한다는게 예상할 수 없는 변수의 개입을 최소화시켜 난이도 곡선을 완만히 하는 데에 의미가 있던 건데 도벽은 이런 철학에 완전히 어긋나거든요. | 17.11.15 12:25 | | |
(IP보기클릭)124.46.***.***
차등두면 갱플랭크만 좋음 갱플랭크가 총쏘는게 시스템상 근접공격 취급을 받기때문에... | 17.11.16 13:21 | | |
(IP보기클릭)211.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