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혼이치 아메리카 야마시타 타쿠로 사장 인터뷰 :
디스가이아 5는 원래 PS4에서 나왔습니다. 그리고 1 년 반 만에 스위치로 나왔고 아주 잘했습니다. 현재 시장에서 비타는 분명히 끝나 가고 있지만 스위치는 매우 강력합니다. 특히 강력한 기능을 제공하는 한 가지 기능은 핸드 헬드 기능을 갖추고 있다는 것입니다.앞으로 2 년 동안 스위치 시장이 성장할 것이기 때문에 PS4, 스팀 및 스위치를 목표로하고 싶습니다. 더 강해진다. "
"닌텐도가 소니에 지고 싶어하지 않는다는 느낌이 분명합니다. 그들은 정말로 그들의 태도를 바꿨다. 그래서 나는 시장이 앞으로 매우 흥미롭게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우리는 비타를 디지털로 계속 지원할 것입니다. 이스 8과 단간론파 V3가 마지막 패키지 타이틀이 될 것입니다. "
팔콤의 콘도 사장 인터뷰 :
전통적으로 Nihon Falcom은 항상 평범한 시장을 위한 게임을 만들지 않는 진정한 하드 코어 게이머를위한 PC 개발자였습니다. 오늘 시장은 어디입니까? 그 대답은 PS4입니다. "
"스위치는 현재 매우 성공적이지만 여전히 팔콤 게임을 할 팬 기반이 스위치에 있다는 긍정적인 보장은 없습니다. 항상 사용자의 기반을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많은 팬이 실제로 3DS를 소유 한 것 같았지만 PC 사용자의 트렌드 중 하나는 더 스펙이 높은 가젯과 기기를 선호한다는 것입니다. 스펙은 분명히 Sony가 제공 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양측을 신중히 고려한 후 우리가 만든 게임 유형을 플레이하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플레이 스테이션 플랫폼에서 플레이하고 싶어 할 것이라고 판단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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팔콤겜은 어차피 그래픽 좋지도 않은데 차라리 휴대용이 낫지 않나... 팔콤에서 기기 스펙을 따지니 좀 이상하긴 하네요. 아님 그 정도 그래픽도 스위치 사양에 맞추지 못할정도로 기술력이 안되는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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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마전까지 psp와 비타가 주력 플랫폼이었던 애들이 저렇게 말하니까 웃기네 ps4 성능을 잘 이용하는것도 아니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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니혼이치도 팬들은 플스진영에 많죠. 스펙 핑계 대는 건 PSP랑 vita가 주 플랫폼 이었던 회사가 맞나 싶을 정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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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은 저렇게 말해도 뭔가 소니랑 이면 계약 같은게 있지 않은 이상 언젠가는 나올지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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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년전 일로 당시 pc로 먹고살던 팔콤에 아직 입사하지도 않았던 현 사장이 그동안 닌텐도에 원한을 품고있었다는 명추리 16년전에 다들 화해하고 다시 gba로 게임내기 시작했던 사실은 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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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라하라 아야카
니혼이치도 팬들은 플스진영에 많죠. 스펙 핑계 대는 건 PSP랑 vita가 주 플랫폼 이었던 회사가 맞나 싶을 정도. | 17.12.03 17:2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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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 스펙이 필요해'가 아니라 '우리의 주요 팬층인 하드코어 게이머들은 좋은 스펙의 기기를 선호한다.' | 17.12.03 18:40 | | |
(IP보기클릭)211.194.***.***
니혼이치 주력 타이틀 디스가이아5는 스위치판이 제일 많이 팔렸는데요? | 17.12.03 23:42 | | |
(IP보기클릭)183.98.***.***
플스보다?? | 17.12.04 00:45 | | |
(IP보기클릭)211.194.***.***
네 플스판 엄청 적게 팔렸어요... | 17.12.04 00:46 | | |
(IP보기클릭)183.98.***.***
日本の旗 約6万本(出荷本数)[2] 世界の旗(日本除く) 約11.2万本(出荷本数)[2] 20만장 미만인데 스위치판이 20만장 넘게 팔렸다구요? | 17.12.04 00:5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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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구권 까지 합쳐서 더 많지 않나요? | 17.12.04 01:08 | | |
(IP보기클릭)211.194.***.***
누적 판매량이면 뭐 할말 없네요... | 17.12.04 01:09 | | |
(IP보기클릭)183.98.***.***
뭔소린지 모르겠네... 누적 판매량말고 그럼 뭘 가지고 판매량을 재야하는지;; 제가 본 자료는 일본6만 해외11.2만 도합 17만이고 2016년 자료입니다. 스위치판은 몇달전에 전세계 기준 예판이11만장 잡혔다고 봤는데 몇달 사이에 추가로 7만장 이 더 팔려야 스위치가 더 많이 팔린게 되는데 그정도로 인기가 있나요?? | 17.12.04 01:1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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팔콤겜은 어차피 그래픽 좋지도 않은데 차라리 휴대용이 낫지 않나... 팔콤에서 기기 스펙을 따지니 좀 이상하긴 하네요. 아님 그 정도 그래픽도 스위치 사양에 맞추지 못할정도로 기술력이 안되는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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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픽이 문제가 아닙니다. 그리고 그래픽도 발전하고 싶어도 판매량땜에 비타가 발을 잡았죠. 당장 섬궤3 플4로만 나오니 용량이 18기가가 넘습니다. 풍부한 음성, 발전된 해상도 등등 여러가지 발전할수 있는 여력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지금까지 비타가 발목잡았다고 봐야할겁니다. 이스8만 해도 이미 좀더 발전된 엔진이 이미 개발이 되있음에도 불구하고 최적화와 용량 땜에 희생됬습니다. | 17.12.03 17:4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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팔콤는 기술력이 딸린거 같아요.. | 17.12.03 17:55 | | |
(IP보기클릭)121.88.***.***
해상도야 기존 비타 플스 멀티 뛸 때도 플스판 사면 좋았죠... 말씀하신 이스8만 하더라도 프로에선 4K. 비타란 기종을 포기하고 플4에 올인한 거 치고는 섬궤3는 그래픽 나아졌다는게 그정도라. | 17.12.03 17:59 | | |
(IP보기클릭)223.62.***.***
팔콤 20년이 넘는 팬이지만 현대에 와선 기술력 딸리는건 맞습니다 | 17.12.03 18:06 | | |
(IP보기클릭)180.68.***.***
팔콤은 기술력이 딸리는겁니다. 셀세타 그 그래픽에 프레임이 그 모양이였으니..심지어 해상도조차 비정규해상도.. | 17.12.03 18:12 | | |
(IP보기클릭)175.200.***.***
기술력 딸려요 섬궤3 해보면 그냥 느껴짐 후반부 가면 상상도 못할 버벅임을 체험할 수 있어요 | 17.12.03 19:03 | | |
(IP보기클릭)125.176.***.***
여기서 반발해봤자 의미없습니다. 댓글들 보면 그냥 까고 싶어 까는 분들이라. | 17.12.03 19:06 | | |
(IP보기클릭)95.236.***.***
팔콤겜 심지어 psp 때도 그래픽 구렸는데 지금 나름 발전은 한거임 시작점이 저 나락이라 글지 | 17.12.04 01:15 | | |
(IP보기클릭)199.212.***.***
팔콤 기술력 좋아지기가 힘든게 도트찍던 인력들이 그대로 쓰리디도 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 그게 워낙 차이가 큰 부분이라 배울것도 많고.. 근속이란 점에선 좋은 회사이나 새로운 인력을 대거 받고 좋은 엔진을 쓰지 않는 이상은 크게 일신하기 힘들겁니다. | 17.12.04 05:51 | | |
(IP보기클릭)210.123.***.***
이스8이나 섬궤3 플4 프로에서 돌리면 팬이 심하게 돌던데 아무래도 최적화 기술이 아직 많이 부족한거 같습니다 | 17.12.04 09:1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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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마전까지 psp와 비타가 주력 플랫폼이었던 애들이 저렇게 말하니까 웃기네 ps4 성능을 잘 이용하는것도 아니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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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은 저렇게 말해도 뭔가 소니랑 이면 계약 같은게 있지 않은 이상 언젠가는 나올지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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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소규모 인디개발자들도 멀티플랫폼 기본으로 내는데 팔콤정도 되는 회사가 멀티플랫폼으로 게임을 발매하는데에 위험부담이 있다는 건 이해하기 힘드네요. 정말 그렇다면 개발능력이 정말 열악하다는 뜻 밖에 안되구요. 그렇다고 돈이 없는 회사도 아닌데... | 17.12.03 19:43 | | |
(IP보기클릭)122.35.***.***
인디게임은 상용엔진으로 제작하니 멀티플랫폼 제작이 쉬운편인데 팔콤은 자체엔진 쓰는지라 멀티플랫폼할려면 그쪽 API 맞춰서 엔진짜야 하고 상당히 수고가 많이 들어감 | 17.12.03 20:34 | | |
(IP보기클릭)122.32.***.***
인디게임들은 그냥 멀티플랫폼 지원하는 엔진 갖다 쓰니까 그렇죠 | 17.12.03 20:35 | | |
(IP보기클릭)122.35.***.***
그리고 수익성을 고려하는 회사랑 그딴거 없이 헝그리정신으로 만드는 인디개발자랑은 사정이 달라요 | 17.12.03 20:38 | | |
(IP보기클릭)122.35.***.***
그게 별거 아니라고 생각하신다면 당장 서점 가서 GPU Pro나 Gem 시리즈 읽어보세요 팔콤이 저런책에 소개될 정도의 기술을 적용할 필요는 없지만 그거 보게 되면 게임제작에 얼마나 개발자를 갈아넣는지 알게 될 겁니다 | 17.12.03 20:40 | | |
(IP보기클릭)58.124.***.***
글쎄요. 지금 팔콤에서 나오는 게임들 보면 굳이 자체엔진을 고집할 필요도 없는 회사고 굳이 자체엔진을 고집하겠다면 멀티플렛폼에 적응할 수 있도록 개량하는게 맞죠. 자체엔진쓰는 회사들중에 멀티플렛폼으로 게임 잘만내는 회사들 많습니다. 결국 그것도 개발력이 부족하다는 말 밖에 안되죠. 예를 들어 생긴지 얼마안된 국내회사인 펄어비스도 자체엔진이지만 피씨 콘솔 모바일까지 다 지원하죠. 자체엔진이라는게 상용엔진에 비해 장점이 있어야 쓸만한거지 괜히 스퀘닉스같은 대기업들이 자기들 엔진버리고 상용엔진으로 갈아타는거 아닙니다. | 17.12.03 23:41 | | |
(IP보기클릭)58.124.***.***
본문 인터뷰글 보면 자체엔진 때문에 스위치로 게임내기 힘들다는 뜻은 아니잖아요? 낼 수 있는데 안낸다는 뉘앙스잖아요. 의지의 문제지 자체엔진이냐 상용엔진이냐는 상관없죠. | 17.12.03 23:44 | | |
(IP보기클릭)122.32.***.***
팔콤이 펄어비스보다 크다고 생각하시나요? 사람 수도 차이나고 시가총액 기준으로 거의 100배 정도 펄어비스가 큽니다만 펄어비스가 상장 첫날 조단위로 나왔던거 같은데 팔콤 시총은 백억단위 입니다 결국 게임개발은 사람으로 하는건데 돈많은 회사가 개발력 좋은 사람 끌어오는거구요 그리고 팔콤이 기기 성능 다 써가며 개발하는 업체도 아니고 결국 개발력이 없으니 익숙한 플스에 남는거죠 그나마 성능빨이라도 받쳐줘야 티가 안나니까요 | 17.12.04 00:59 | | |
(IP보기클릭)58.124.***.***
펄어비스가 처음부터 큰회사도 아니었고 갑작스럽게 성장한 회사죠. 팔콤보다 커진지 얼마 안됬고 그 전부터 콘솔 모바일 개발은 하고 있었습니다. 이건 규모랑 상관없어요. 팔콤은 역사상 한번도 적자가 없었다고 스스로 홍보하는 회사입니다. 단지 내부 R&D에 투자할 의지가 없을 뿐이에요. 개발력이 없어서 플스말고 다른 플랫폼에 함부로 뛰어들지 못한다는건 동감합니다. R&D나 인력에 투자를 안하면 개발력이 늘수가 없죠. | 17.12.04 01:08 | | |
(IP보기클릭)117.111.***.***
창립멤버들의 전작들이 화려하고 초창기부터 여러 기업들에서 투자까지 받았는데 돈과 기술력이 부족했겠나요 검사 오픈베타때 발표한 개발자 수만 해도 팔콤보다 훨씬 많구요 코지마가 엔진 받아쓰지 않고 폭스엔진 개발자들 데리고 퇴사한다음에 자체엔진 만들어 썼으면 저렇게 조그만 회사도 시적부터 엔진만들어 쓰는데 너넨 뭐하냐 소리 나왔겠습니다 | 17.12.04 09:19 | | |
(IP보기클릭)117.111.***.***
그리고 사람들이 팔콤 얘기 나올때마다 적자가 없으니 돈 많을거라 생각하시는데 매출 자체가 적으니 순이익도 얼마 안됩니다 그나마 돈좀 짭짤하게 벌기 시작한게 섬궤인데 1,2 합쳐서 백만장 팔다고 하는데 이게 몇년간 판매량 합친거죠 왜 팔콤의 기술력을 일년에 수많은 타이틀을 내놓으며 수백만장씩 파는 업체들과 비교하는지 모르겠어요 10억 벌어서 1억 겨우겨우 남기는 회사한테 너네는 왜 100억 버는 회사보다 못하냐 이런다니까요 | 17.12.04 09:22 | | |
(IP보기클릭)110.47.***.***
(IP보기클릭)121.88.***.***
그때가 20년 전 아닌가요? 옛날 따지면 유니버셜은 동키콩이 킹콩 표절이라고 닌텐도 고소해서 끝까지 갔는데.. 지금 둘이 같이 닌텐도 놀이공원 만들고 있고.. nintendon't 거리던 세가는 소닉을 닌텐도로 내는거 뿐만 아니라 친하기까지 함. | 17.12.03 18:03 | | |
(IP보기클릭)175.223.***.***
짙은물색
23년전 일로 당시 pc로 먹고살던 팔콤에 아직 입사하지도 않았던 현 사장이 그동안 닌텐도에 원한을 품고있었다는 명추리 16년전에 다들 화해하고 다시 gba로 게임내기 시작했던 사실은 덤 | 17.12.03 18:07 | | |
(IP보기클릭)59.24.***.***
(IP보기클릭)175.212.***.***
(IP보기클릭)59.19.***.***
팔콤이나 유통사가 한글화해야하는거 아닌가요? 팔콤이 닌텐도 퍼스트나 세컨드가 아닌데;;; | 17.12.04 00:29 | | |
(IP보기클릭)106.255.***.***
현재 SIEK에서 한글화하고 있습니다. | 17.12.04 09:34 | | |
(IP보기클릭)211.204.***.***
계약문제겠죠 ㅋㅋㅋ 아마 일본내에만 걸려있는 문제같아요 팔콤게임들 타국에서는 타플랫폼으로 pc판 잘나왔던거보면... 중화권의 영벽궤 셀세타나 미국의 엑시드 nis통해서 나오는 겜들 다 일본에선 pc판 안나왔었죠 한국에서도 누가 총대메면 뭔 플랫폼이든 가능할겁니다 아마...전설의 ktf지팡용 하궤의 후속을 기다리며..ㅋ.ㅋㅋ
(IP보기클릭)180.68.***.***
근데 것도 애매한게 요샌 일본어 넣더군요. nis 아메리카가 배급 맡은 이스8은 일본어 자막에 일본어 음성 통채로 들어가고 엑시드 배급 게임은 자막만 일어인거보면 그냥 돈문제가 아니였는가 싶기도.. | 17.12.03 18:13 | | |
(IP보기클릭)59.17.***.***
중국에서 나온 영궤 PC판은 팔콤에서 발매했어요. 벽궤는 안했지만요. | 17.12.03 18:24 | | |
(IP보기클릭)211.204.***.***
中文名称:《英雄传说:零之轨迹》 英文名称:The Legend of Heroes: Zero No Kiseki 开发厂商:北京欢乐百世科技有限公司 发行厂商:北京欢乐百世科技有限公司 아니에요 중국발매사 중국현지회사에요 | 17.12.03 18:44 | | |
(IP보기클릭)59.17.***.***
https://www.falcom.co.jp/mailorder/catalog/963.html 그런게 아니라 위에 영궤가 일본에서 PC판으로 안나왔다고 하셔서요. | 17.12.03 18:49 | | |
(IP보기클릭)211.204.***.***
헐 역이식 있었군요 중국에서 개발 판매한것을 일본어화한것입니다란 문구가 짠하네요 심지어 아직 재고가 있더니..정보감사합니다 ㅎㅎ | 17.12.03 18:53 | | |
(IP보기클릭)58.124.***.***
(IP보기클릭)223.38.***.***
(IP보기클릭)211.248.***.***
(IP보기클릭)112.187.***.***
(IP보기클릭)180.68.***.***
이스8 플포판도 포류촌 합쳤다고 이때만 프레임이 엄청 떨어지더군요. 쿨러도 엄청 쎄게 돌아가고 | 17.12.03 18:25 | | |
(IP보기클릭)221.166.***.***
(IP보기클릭)210.178.***.***
애초에 psp와 vita를 주 플랫폼으로써 몇년이상 게임을 발매한 회사인데 갑자기 pc유저 들먹이니 ??? 하는거죠 ㅋ | 17.12.03 18:36 | | |
(IP보기클릭)221.166.***.***
글세요... psp랑 vita도 고성능 휴대기인데...그리고 몇년전 상황을 볼게 아니라 팔콤이 지향하는건 봐야하죠. 팔콤은 전통적으로 pc게임회사였고 이제 다시 pc와 커치형으로 넘어갈려는 태도를 확고하게 보이고 있죠. 당장 나오는 겜들 지원 플랫폼 보세요 전부다 ps4와 pc입니다. 스위치플랫폼은 팔콤이 지향하는 방향과 다르죠. | 17.12.03 18:40 | | |
(IP보기클릭)210.178.***.***
애초에 지금 팬층은 psp와 비타로 팔콤게임을 즐긴층들이고 스위치는 이 둘을 아득히 넘는 고성능 휴대기인데요 ㅎㅎ 무조건 팬들이 상대적으로 고성능을 원해서 ps4로 가는거라면 ps3때는 왜 psp와 비타를 주력으로 삼았는지도 이상하고 거치형과 pc를 주력으로 하겠다고 한다면 납득하겠지만 팬층이 PC에 있었으니 팬들 성향에 맞춰서 스펙 좋은기기로 가겠다는 좀 이상한거죠 ㅋ | 17.12.03 18:45 | | |
(IP보기클릭)221.166.***.***
그러니까 몇년전 상황을 왜 보냐는거죠. 회사 상황이 다른데 중요한건 지금 팔콤이 지향하는 방향이라니까요. 팬들 성향이 고성능기기이니 팬들 성향에 맞춰서 고성능기기로 간다는게 왜 이상한거죠; 그리고 팔콤 pc로도 게임 내기 시작했습니다. ps4독점이 아니에요 | 17.12.03 18:47 | | |
(IP보기클릭)121.88.***.***
PC겜 회사라기엔 너무 옛날 얘기. 요즘은 그냥 콘솔겜회사죠. 비타나 플포처럼 플스쪽만 직접 개발하고 PC판은 그냥 다 외주줘버리는데요. | 17.12.03 18:48 | | |
(IP보기클릭)210.178.***.***
결국은 말이 앞뒤가 안맞아서 속내는 뭔가 다른게 있지 않겠냐 하는게 제 생각입니다. 기술력이나 그래픽 얘기는 스펙 좋은기기를 원한다는말에 그 스펙을 전혀 활용 못하는 회사면서 스펙따지냐는 말이 나오는거구요 | 17.12.03 18:48 | | |
(IP보기클릭)210.178.***.***
몇년전 상황이라기엔 불과 1~2년전 상황이니까 말이 나오는거죠 | 17.12.03 18:49 | | |
(IP보기클릭)221.166.***.***
그리고 스위치는 고성능 휴대기가 아니라 하이브리드기이고,고성능휴대기라는 과도기를 지나서 ps4랑 pc로 완전히 회귀한 팔콤이 이제와서 저성능인 스위치로 옮길 이유는 없죠. | 17.12.03 18:49 | | |
(IP보기클릭)221.166.***.***
1~2년도 몇년전죠;; 회사의 지향점이 다시 거치기로 옮긴게 중요한거구요. | 17.12.03 18:50 | | |
(IP보기클릭)210.178.***.***
ㅎㅎ 그렇게 보이는데로 해석 가능하신부분 존경스럽습니다. 추천 드리고 전 물러갑니다. | 17.12.03 18:51 | | |
(IP보기클릭)221.166.***.***
당연히 자기의 주관과 뇌피셜이 아닌 객관적으로 근거를 가지고 이야기해야죠... | 17.12.03 18:59 | | |
(IP보기클릭)112.169.***.***
고성능 휴대기...사실 이런 분들은 장난 삼아 댓글다는 닌텐도 팬 아닌가 싶네요? | 17.12.03 19:14 | | |
(IP보기클릭)223.39.***.***
뭐, 사실 본문에 팔콤이 스펙 좋은 기기를 원한다는 말도 없는데 망상을 하는 난독증자들이 많아서 그렇습니다 | 17.12.04 01:33 | | |
(IP보기클릭)220.89.***.***
(IP보기클릭)106.255.***.***
원래부터 일본의 몇 안되는 PC게임 개발사였고.... 콘솔은 외주제작뿐이었는데 일본 PC게임 시장이 완전 망해서..........STEAM이 조금 더 일찍 나왔으면 아마 STEAM에서 머물렀을지도 모르겠네요... 하늘의궤적,영벽의 궤적은 Evolution은 이미 카도카와에서 개발하고 있습니다. 팔콤은 감수, 자료제공이죠.. | 17.12.04 09:3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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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루 이틀도 아니고 루리웹에 원래 난독증 천지 잖아요 | 17.12.04 01:3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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팔콤팬이라고 해봐야 일부 올드팬들 말고는 psp나 비타로 유입된 팬들이 과반수가 넘을텐데..(실제 판매량만 보면 pc시절보다 많이 좋죠) 원래 pc겜 회사였다고 지금 팬층도 그럴거라는 주장은 무리수긴 하죠. | 17.12.03 20:2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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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18.147.***.***
본사 이식은 아니었지만 불과 작년에 구루민 3DS판이 나왔는데.... | 17.12.03 20:1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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팔콘 사장이 닌텐도 안티라는 얘기는 어디서 나온건가요? 따지는게 아니라 궁금해서 그래요 찾아도 딱히 관련자료는 안나오는데요 | 17.12.03 20:39 | | |
(IP보기클릭)175.223.***.***